도자기 문화는 중국 전통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민족문화 고도발전의 산물이자 민족문화의 결정체이다. 경덕진은 예로부터 도자기 문화로 유명하다. 정교한 도자기 예술, 뛰어난 도자기 공예, 천년 축적을 통해 결국 전국의 도자기 센터가 되어 중국과 세계에서' 도자기 수도' 의 지위를 확립하였다. 어떤 의미에서 경덕진 도자기 문화는 1. 도자기는 역사가 유구하고 내포가 풍부하며 권위성
청대' 남가마 노트' 에는 "경덕진, 창남 남남에서 그 야도는 한계에서 시작된다" 고 실려 있다. 건륭' 부량현지' 는' 신평야도기, 한세에서 시작' 을 기록하는데, 이는 기원 1 세기부터 2 세기까지 이곳에서 도자기를 태우기 시작했다는 뜻이다. 당대에는 창남진의 도자기가 경성에서' 가짜 옥기', 송대, 창남진은' 경덕진' 으로 바뀌었고, 송진신년호에 이름을 붙였으며, 전국적으로 이런 영광을 가진 도시는 경덕진뿐이었다. 원명청삼조, 경덕진의 자업이 절정에 이르렀고, 어가마 공장을 설치하여 도자기를 생산하는 것은 황실을 위한 것이었다. 원대에 이르러 도자기의 레시피를 바꾸어 일원제형에서 이원제형으로 바꾼 것은 중국과 세계 도자기 역사상 혁명이다. 진귀한 유적가마 부지, 정교한 도자기 공예, 독특한 도자기 풍습, 마찬가지로 진한 도자기 문화의 내포를 보여 주며, 다른 산자 구역과는 비교할 수 없는 독특한 특색의 자원인 중국 도자기 문화의 걸출한 대표는 선조들이 우리에게 남긴 진귀한 유산이다. 경덕진은 또 국무부가 처음으로 발표한 24 개 역사문화도시 중 하나로 천년의 역사문화를 담고 있다. 도시 문화는 내포가 풍부하고 일부는 대량의 유적지, 작업장, 기물을 대표하는 물질문화이며, 일부는 천년제 도자기 생산, 판매 등 과정에서 형성된 공예, 민속, 제도가 특징인 무형문화이다. 박물관은 인류의' 기억의 절' 이며 도시의' 문명의 창' 이다. 경덕진 박물관이 도자기 문화를 어떻게 구현하는지, 도자기 문화를 보호하고 계승하는 방법을 연구하는 것은 도자기 문화에 관심이 있는 연구자들의 절박한 임무이다. 이 글은 박물관과 도자기 문화의 관계에 대해 약간의 토론을 하고, 방가의 가르침을 바랍니다.
1. 도자기는 역사가 유구하고 내포가 풍부하며 권위성
청대' 남가마 노트' 에는 "경덕진, 창남 남남에서 그 야도는 한계에서 시작되었다" 고 실려 있다. 건륭' 부량현지' 는' 신평야도기, 한세에서 시작' 을 기록하는데, 이는 기원 1 세기부터 2 세기까지 이곳에서 도자기를 태우기 시작했다는 뜻이다. 당대에는 창남진의 도자기가 경성에서' 가짜 옥기', 송대, 창남진은' 경덕진' 으로 바뀌었고, 송진신년호에 이름을 붙였으며, 전국적으로 이런 영광을 가진 도시는 경덕진뿐이었다. 원명청삼조, 경덕진의 자업이 절정에 이르렀고, 어가마 공장을 설치하여 도자기를 생산하는 것은 황실을 위한 것이었다. 원대에 이르러 도자기의 레시피를 바꾸어 일원제형에서 이원제형으로 바꾼 것은 중국과 세계 도자기 역사상 혁명이다. 진귀한 유적가마 부지, 정교한 도자기 공예, 독특한 도자기 풍습, 마찬가지로 진한 도자기 문화의 내포를 보여 주며, 다른 산자 구역과는 비교할 수 없는 특색 있는 자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