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창한 노란색 꽃, prajna 이상; 청청청청청청죽아, 온통 법신이다. " 모든 상응이 있는 것은 모두 자성의 망념이 드러난 것이고, 본질은 역시 자아성이라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기관리명언)
허망과 진실은 모두' 마음' 의 일부이지만, 단지 표현 방식이 다를 뿐이다. 무릇 모든 단계는 허망하다. 청청청청죽, 울울한 노란 꽃은 모두 허망하고, 허망함은 망념이다. 바로 미혹된 자아성이다. 자성이 미혹되면 여러 가지 세상의 물건으로 나타나고, 자성이 깨끗해지면 불국정토로 표현된다. 청죽황화는 이렇다. 토석 벽돌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각오는 곳곳에 정토가 있고, 미혹은 곳곳에 상토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울창한 노란색 꽃, prajna 이상; 청청청청청청죽아, 온통 법신이다. " 소두산 원선사에서 나왔고, 당대의 고승 대주혜해선사의' 깨달음입도요문론' 에 의해 인용되었다. 원본 세그먼트:
화엄지좌주가 물었다. 왜 청청청청청청청청청죽만 법신, 울울황화, 반야? 스승이 말했다: 법신은 코끼리가 없고, 응청죽으로 성형해야 하며, 반야는 무지하고, 황화에 대해 겉으로 드러났고, 비비황화청죽과 반야법신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므로 경운: 불진법신, 여전히 허무하고, 물중월과 같은 현태가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황화가 반야라면 반야는 무정하다. Cuizhu fashen 경우, cuizhu 도 적용 할 수 있습니까?
좌주회? 고 말했다: 나는이 의미를 가질 수 없다. 스승은 말했다: 만약 성인을 보면 도가 있어야 하고, 도가 아니어야 하며, 용도에 따라 옳고 그름을 늦추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성인을 만나지 못한다면, 청주 () 는 청주 () 를 쓰고, 황화 () 는 황화 () 를 쓰고, 몸은 법체 () 를 체체하고, 반야가 반야를 모른다고 말한다. 그래서 모두 비판론이 되었다. 지례 감사로 가다.
해석:
윤광대덕이 물었다. "선사 자신은 생처를 알고 있습니까?" 선사는 "아직 죽지 않았는데 무슨 논생이냐? 아는 것은 무생이다. 떠날 수 없고, 살 수 없다. 시조는' 태어날 때 태어나지 않는다' 고 말했다 빛이 물었다: "보이지 않는 사람들, 그렇게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선사는 말했다: "자기 보이지 않는 성, 무성이 아니다. 왜 그렇게 말하죠? 바로 성이고, 무성은 볼 수 없다. 지식은 곧 성이고, 옛 이름은 지식성이다. 즉, 섹스, 판사 섹스 입니다.
만법, 판사 법성, 법신을 낳을 수 있다. 마명 조사가 말했다.' 말하는 법자는 중생의 마음이라 하고, 만약 마음이 태어난다면 모든 법생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마음이 생기가 없다면, 법은 태어날 수 없고, 이름도 없다. 매혹적인 법신무상, 응물현형, 청청청청청청청청대나무를 부르는 것은 언제나 법신, 울울한 노란 꽃, 반야보다 더 큰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노란 꽃이 반야라면 반야는 무정하다. 청죽이 법신이라면 법신은 초목과 같다. 죽순을 먹는 사람은 항상 법신을 먹어야 한다.' 이런 발언을 어찌 기록할 가치가 있겠는가.
맞은편 미불, 장강도 희구, 전체법 중에서 미혹되어 밖으로 찾아다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도로 를 이해하는 사람, 라인 라이브 앉아 거짓말, 단지 길 에 지나지 않는다. 법을 깨달은 자는 종횡무진하고 편안하며, 다만 법일 뿐이다. 빛이 또 물었다: "너무 허황되고 영령이 지혜로운가? 진심은 선악 때문인가? 욕심쟁이가 도인가요? 집행은 비인간적인 역심통입니까? 촉경생심인이 확실한가요? 외로움에 사는 사람은 혜가 있습니까? 거만한 사람을 품고 내가 있나요? 집공 집행에 지혜가 있는 사람이 있습니까?
문증자 찾기, 고행구불인, 원심구불인, 집심은 불인, 이 지혜는 호칭인가? 선사에게 일일이 해설을 해 달라고 부탁하다. 선사는 말했다: "너무 허황되고 영민하지 않다. 진심은 선악을 인연하지 않는다. 욕망이 깊은 사람은 기회가 얕다. 시비쟁자가 통과하지 못하다. 체험생심자가 적다. 외로움은 기회를 잊는 자의 혜침함을 잊는다. (서양속담, 고독속담) 거만하고 마음이 높은 사람은 내가 건장하다. 집공 집행자는 모두 어리석다. 문증자를 찾아 익체하다. 고행구불자 모두 미혹되다. 원심구불자 외도. 고집은 부처님이 악마라는 것이다. "
가벼운 질문: "그렇다면 결국 모든 것이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선사가 대답했다: "결국 대덕이지, 결국 소유가 없는 것은 아니다." 후아 everbright 열정적으로 멀리 경례.
확장 데이터:
대주혜해신 선사, 당대의 고승, 생졸 연대는 알려져 있지 않다. 건주 (푸젠) 주 () 주 () 성 가정에서 태어나 월주 대운사 () 지 스님 좌석 밑에서 삭발하고 출가하다. 혜해선사는' 깨달음입도요문론' 이라는 책을 썼다.
호택신 선사어록' 에 따르면 소두산 원선사는 "선대 대덕이 모두 말했다.' 청청청청청청죽에는 법신이 가득하고, 울창한 황화는 반야일 뿐이다" 라고 말했다. 이' 선대 대덕' 은 알려져 있지 않다.
호택신은 "불성이 모든 것을 다 사랑하고, 모든 것을 무성하게 하지 않는다" 고 반대하며, 청죽과 노란 꽃은' 법신',' 반야' 와 동일시될 수 없다. 남양혜충은 "모든 무정함은 불심이다" 고 굳게 수호했다.
선사의 뜻은 황화, 청주 등 무정한 것은 모두' 마음' 의 이미지이고, 이미지는' 마음' 과 동등하게 볼 수 없다는 것이다. 무정물은 유심불성의 이치를 구현하며, 불성 자체와 같지 않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사전-청청청청청청청죽울황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