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백석의 새우 그림은 주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갖는다. 1. 간결하고 일반적이며 삶을 초월한다. Qi Baishi의 새우 그림은 단순한 효과를 추구하기 위해 한때 새우 몸체를 6개에서 5개로 줄였고 새우의 발도 크게 줄여 진정한 "적은 승리"의 기적적인 효과를 얻었습니다. 둘째, 잉크 기술이 훌륭하고 맑습니다. Qi Baishi의 독창적 인 "물과 먹을 섞고 먹에 물을 뿌리는 것"이라는 독창적 인 방법은 그가 그린 새우에 완전히 투명하고 맑고 생생한 느낌을 주며 감탄할 만합니다. 3. 국부적인 과장과 적당한 변형. 새우의 역동성을 강조하기 위해 새우의 촉수와 발톱을 적당히 과장하고 확대하여 새우의 민첩성과 추진력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넷째, 모이고 흩어지는 방식이 있고 배치가 정교하다. 새우를 그리는 데 있어서 어려운 점은 팔다리의 상호침투, 중첩, 울림을 어떻게 능숙하게 처리하느냐에 있습니다. 기백석은 이 점에 대해 깊이 연구하여 밀도를 적절하게 배치하고, 빽빽하지만 혼잡하지 않습니다. 화면 밖의 의미를 강조하기 위해 모든 "새우 반쪽" 처리에는 화면 밖의 톤이 강합니다. 다섯째, 붓글씨로 그림을 그리는데 부드러움과 강인함이 있다. 새우 그림은 주로 수묵 표현을 사용하지만, 시라이시의 다른 화조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뛰어난 '날아다니는 흰색' 표현이 누락되어 그의 뛰어난 서예 솜씨로 그가 그린 새우는 부드럽지만 단단하고 촉촉하지만 단단합니다. 여섯째, 생생하고 표현력이 풍부하다. Qi Baishi의 새우 그림의 가장 큰 특징은 "살아있다"는 단어입니다. 그가 그린 새우는 모두 생생하고 활력이 넘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