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교육 목표
(1) 지식 및 능력 목표
1. Bai Juyi의 삶과 시 스타일을 이해합니다.
2 . 이 시의 예술적 특성을 이해하고 음악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3. 시의 예술적 개념을 맛보고, 시에 표현된 시인의 생각과 감정을 분석하여 학생들의 능력을 기릅니다. 등장인물의 생각과 감정을 이해합니다.
4. 토론 중에 학생들의 탐구 능력을 배양합니다.
(2) 과정 및 방법 목표
1. 다큐멘터리 "당나라 백거이와 신월복"을 재생함으로써 학생들은 백거이와 그의 시적 스타일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지각적 이해에서 이성적 이해로
2. 교사는 음악에 맞춰 시를 읽어주고, 읽는 과정에서 학생들이 공감하고 찾을 수 있도록 시의 예술적 개념과 감성적 언어에 맞는 음악을 사용합니다.
3. 학생들이 교실에서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도록 배경 음악인 '피파송'을 사용하고 시인이 음악의 변화를 어떻게 묘사하는지 배워 학생들의 연상과 상상력을 자극합니다.
4. 토론을 즐기며 중당 시대 노래하는 소녀의 비극적인 삶의 경험과 시인의 좌절된 유배 생활에 대해 배워 학생들이 주제를 포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시의.
5. 음악을 연습하고 글쓰기를 연습하여 학생들이 음악을 감상하면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하고, 교사의 에세이를 활용하여 학생들의 글쓰기에 대한 흥미를 자극합니다.
(3) 정서, 태도, 가치 목표
1. 학생들이 우수한 문화의 영향을 받고 중국 고전 문학에 대한 사랑을 키울 수 있도록 합니다.
2. 학생들의 미적 취향을 키우고, 학생들의 감정을 풍부하게 하며, 교사, 학생, 서정적 주인공 간의 마음과 마음의 통합을 달성합니다.
3. 학생들의 균형 있고 개별적인 발전을 촉진하여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에 대한 태도와 가치관.
2. 디자인 컨셉
개인의 가치를 추구하는 시대이자 '경제적 동물'을 옹호하는 시대이기도 합니다. 중국어에 관해서는 마음이 더 걱정스럽고 슬프고 당황 스럽습니다. 중국어 시가 사라졌습니까? 학생들의 감정이 공허해졌습니까? 치열한 경쟁의 배경과 잔인한 시험의 주제가 가속화되었습니다. 삶의 속도와 지식을 빼앗긴 학생들의 사고, 선율적인 노래, 풍부한 감정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한때 학생들을 흥분시켰던 아름다운 에세이는 더 이상 그렇게 하지 않습니다. 삶에 무관심하고, 정서적으로 건조하고 공허한 학생이 있다는 것도 상상할 수 없고, 딱딱한 형식과 소통이 부족한 수업도 상상할 수 없습니다.
선의 장벽이 무너지고 그 아름다움이 옥검이나 무지개와 같다면? 영혼의 투쟁과 공허의 회오리바람 속에서 중국 교육과정 표준은 새로운 철학적 사고를 구현하는 교육과정, 목표, 내용, 실행평가의 기준으로 3차원을 명확하게 제시하고 있다. 세 가지 차원 중 첫 번째 차원은 지식과 능력이고, 두 번째 차원은 과정과 방법이며, 세 번째 차원은 감정, 태도, 가치입니다. 이 세 가지 차원은 서로 침투하고 혼합되어 중국 가르침의 시적, 정서적 황무지에 녹색을 퍼뜨립니다. 영적 황무지에 진선미의 궁전을 재건합니다.
"Pipa Xing"은 제가 교실에서 시와 감정을 가르치는 전형적인 사례입니다. ?시와 서예는 중국에서 왔습니까? 고대의 지혜와 고전 지식은 모두 사람의 마음을 이롭게 하고, 사람의 기질을 상쾌하게 하며, 기질을 최적화하고, 삶에 영양을 공급하는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감정, 태도, 가치관 표현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Pipa Xing"의 가르침은 감동적인 과정, 다른 사람을 감동시키고 감동시키는 과정입니다. 교사와 학생의 관계는 정서적 대화와 아이디어 교환입니다. 주인공 바이주이, 영혼의 상호침투. 이러한 소통과 통합은 공허한 것이 아니라 언어와 문자에 대한 연구와 취향, 추측을 통해 이루어진다.
문학은 감정으로 쓰고, 시는 노래로 쓴다. 『비파행』의 사례는 학생들의 미적 취향을 함양하고, 학생들의 감성을 풍부하게 하며, 역사와 현실 속에서 인류애와 윤리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선과 인간에 대한 존중은 학생들에게 인간 정신문명의 폭과 깊이를 느끼게 하고, 삶에 대한 사랑과 부드러움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3. 교육 과정
첫 번째 수업
(1) 다큐멘터리 "Tang Zhiyun, Bai Juyi 및 New Yuefu"를 재생합니다.
(2) 교사는 음악에 맞춰 텍스트를 읽어줍니다.
두 번째 수업
(1) 서문 디자인
1. 이론: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음악과 시의 가장 공통점이며, 이 시는 이에 대한 응답이다. . 비파음악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음악과 함께하는 소개가 순조롭게 진행되었고, 수업 초반에는 감상적이고 슬픈 예술적 구상이 만들어졌습니다.
2. 서론: 한 시각 장애인이 세상을 떠나기 직전에 다른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햇빛과 세상의 모든 아름다운 것들을 보고 싶습니다. 그들은 모차르트를 초대했습니다. 모차르트가 바이올린으로 한 곡을 연주하자 맹인은 눈물을 흘리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봤어요, 봤어요! 햇빛과 꽃과 새와 강을 봤어요.” ?맹인은 기쁨과 만족을 안고 세상을 떠났습니다. 러시아의 위대한 작가 톨스토이는 차이코프스키의 '안단테 칸타빌레'를 듣고 눈물을 흘리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러시아 민족의 영혼을 감동시켰습니다." ?멋진 음악은 다양한 경험과 기분을 가진 사람들의 흥분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시인은 '비파라인' 속 비파소녀의 애틋한 연기에 눈물을 흘리며 한숨을 쉬었다. "우리 둘 다 세상에 타락한 인간인데 왜 만나기 전에 먼저 알아야 합니까?"
어떤 음악이 이 Jiangzhou Sima의 녹색 셔츠를 젖게 만들었나요? (액션 디자인: 선생님이 이야기하면서 "Pipa Song"을 연주했습니다.)
(2) 누가 Pipa Sound를 이해합니까? /p>
1. 개념: 이 시의 주요 음악은 '비파송'이다. 클래식 음악의 매력은 다양한 연령대와 계층의 청중을 감염시키는 능력에 있다. 이 세션의 목표는 "비파 음악"과 학생들 사이에 정서적 가교를 구축하여 학생들이 피아노 소리에 대한 Bai Juyi의 깊은 인식을 이해하고, 예술 감상의 관점에서 Bai Juyi의 뛰어난 음악 묘사 기술을 이해하며, 한문의 시.
2. 과정
질문: '비파송'에서 무엇을 들으셨나요?
명확성: 비파소녀의 인생 경험에 대한 감정; 아름다움과 재능이 있으며, 비파 소녀가 음악을 연주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삶의 무력함을 느낍니다.
질문: 시인은 비파 소리를 몇 번이나 들었나요?
분명히: 시인은 비파 소리를 세 번 들었습니다. 첫 번째는 시인이 손님을 배웅하고 피아노 소리를 들었을 때이고, 두 번째는 그들이 서로 만났을 때, 비파 소녀가 음악을 연주했을 때, 이것이 핵심 묘사입니다. 내 말과 화해.
질문: 많은 청취자 중에서 비파의 소리를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교사와 학생이 함께 토론한: 비파의 소리를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은 아마도 바이일 것입니다. 주이. 바이주이는 비파 선율의 우여곡절 속에서 비파 소녀들의 감정과 삶의 변화를 포착했습니다. 시인의 비파곡 묘사와 비파소녀의 자기서사가 일관될 수 있다. 두 번째 비파 소리는 네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부분은 "전주곡"입니다. "회전하는 축이 현을 세 번, 두 번 뽑으며 곡이 형성되기 전에 감정이 있습니다." 현악기는 소리와 생각을 방해하며 실패한 삶을 불평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쉰양강에는 바람이 차고 달도 차갑고, 비파 소녀는 빈 배에 혼자 있어 쓸쓸하고 쓸쓸하다.
두 번째 부분은 '행복한 노래'입니다. 삶의 강렬한 대비가 자연스럽게 그녀의 전생에 대한 애정 어린 기억을 불러일으킵니다. ?가볍게 모으고 천천히 비틀고 닦은 다음 다시 따서 처음에는 "Neon Shang", 나중에는 "Liu Yao"입니다. 큰 현은 비처럼 시끄럽고, 작은 현은 속삭임과 같습니다. 총알이 요란하게 섞이고 크고 작은 구슬이 옥판 위에 떨어진다. ? 이때, 오르락내리락하는 경쾌하고 맑고 경쾌하고 선율적인 비파 소리가 기복과 생생한 움직임으로 얽혀 비파소녀의 뜨거운 청춘을 노래한다. 젊었을 때 그녀는 베이징에서 뛰어난 미모와 명성을 얻었으며, 젊었을 때 우링에서 최고의 자리를 다투며 수많은 붉은 비단 노래를 불렀습니다.
어떻게 그녀가 이 모든 것을 기억하지 못할 수 있겠습니까? 그래서 멜로디는 선명하고, 부드럽고, 가볍고, 차분해졌습니다. 그리고 "옥판에 떨어지는 큰 구슬과 작은 구슬"은 과거와 비슷하며 웃음으로 가득 차 있어 잊을 수 없습니다.
세 번째 부분은 '명상': 오빠가 군대에 가고, 이모가 죽고, 황혼이 지나고 아침이 왔고, 내 모습은 늙었고, 비파 소녀는 늙고 아름다웠고, 그녀의 삶 변해서 우리 가족은 추위에 떨게 되었고, 그녀는 생계를 꾸려야 했습니다. ?큰 아들이 사업가와 결혼했다고요? 이것을 생각하면, 비파소녀가 어찌 자신의 심장과 창자에 있는 꾀꼬리가 흐르는 샘물의 얼음 아래로 미끄러져 들어가는 것을 말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그것은 꽃들 사이에서 지저귀는 꾀꼬리처럼 부드럽고 달콤합니다. 마치 사람이 낮은 소리로 우는 것과 같고, 목이 막혀서, 얼음 밑의 샘물과 같고, 질이 막혀 통과하기 어려운 것과 같습니다. 그것은 울음과 같고, 인두와 같고, 부서지고 계속되는 것과 같습니다. ?빙수는 차가워서 현이 응결되어 한동안 소리가 통과되지 않습니다. 깊은 슬픔과 은밀한 증오를 갖지 마십시오. ?소리가 점점 더 깊어지고 심지어 멈추는 것을 묘사합니다. ?이때에는 소리보다 침묵이 낫다. 선율은 차갑고 응축되었으며, 음악소리는 잠시 멈추었고, 운명의 변화로 인해 비파소녀는 깊은 생각에 빠지게 되었으며, 관객은 비파소녀의 슬픔과 증오를 상상하고 느낄 수 있어 일시적인 침묵이 끌어당길 수 있다. 연속적으로 울리는 소리보다 사람들의 심금을 더 잘 자극하여 소리와 침묵이라는 대조를 더해줍니다.
네 번째 부분은 '슬픔과 분노의 노래'로, "은병이 깨져 물이 터져 나오고, 칼과 총을 들고 있는 기병대가 눈에 띈다"고 한다. 노래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뽑아낸 현을 조심스럽게 그어 놓았으며, 4개의 현은 비단이 갈라지는 듯한 소리를 냅니다. ?이 곡의 분위기는 고조되고, 결코 희망의 그림자가 아니며, 새로운 빛이 아니라, 자신의 운명에 대한 비파 소녀의 억울함과 원한을 강렬하고 빠르며 충격적인 리듬으로 표현합니다. 비파소녀의 상처받은 마음은 사랑의 위로를 갈망했지만, 무자비한 남편은 이별보다 이익을 더 중시했기 때문에 혼자 지내는 일이 잦았습니다. 이러한 현실이 그녀를 더욱 비참하게 만들고 후회하게 만들었다. 그러므로 음악의 소리는 은병에서 물이 터지는 소리와 같고, 기병대의 칼과 총 소리와 같습니다. 고음과 열정적인 멜로디는 세상이 재능보다 성을 강조하는 것과 남편이 이익과 무관심을 강조하는 것에 대한 그녀의 분노한 비난이다. 플렉트럼 한 번 치는 소리에 나오는 '네 현은 비단 쪼개는 것 같다'는 분노의 통곡이자, 불공평한 사회 현실과 운명에 대한 투쟁이기도 하다.
질문: 백거이는 음악 감상의 전문가일 뿐만 아니라 음악 설명의 대가이기도 합니다. 바이주이는 비파 소리의 아름다움을 어떻게 전달했나요?
명확한: ① 음악의 아름다움에 대해 글을 쓰려면 비유를 사용하세요. 큰 줄은 폭우처럼 시끄럽고, 작은 줄은 속삭임 같고, 큰 구슬과 작은 구슬이 옥판 위에 떨어지고, 관영우가 말하고 있고, 꽃 바닥이 미끄럽고, 삼키는 샘이 얼음 아래에 있고, 얼음샘은 차갑고 떫은맛이 나고, 줄은 응결되고, 응결되지 않고, 소리가 나지 않고, 은병이 갑자기 부서지고, 철기병이 칼과 총이 튀어나오며, 네 줄의 소리가 갈라지는 소리처럼 들렸다. 명주.
② 음악적 효과를 사용하여 음악의 아름다움을 표현합니다. ?갑자기 물 위에서 비파소리가 들리는데, 호스트가 돌아오는 것을 잊어버리고 게스트가 연주를 하지 않았습니다. 호스트가 돌아오는 것을 잊어버리고 게스트가 연주를 하지 않아서 음악이 훌륭하고 놀라웠습니다. ?동쪽 배와 서쪽 배는 조용하고 강 가운데 하얀 달만 보인다? 음악에 감동받고 마음이 푹 빠진다. 따뜻한 박수나 환호로 화답하는 것보다 말이 없다. 이것은 일종의 "지금은 소리보다 침묵이 낫다"는 웅장하고 매력적인 음악을 돋보이게 한다. ”슬픈 소리는 앞으로 나오는 소리와는 다르다. 다시 들으면서 모두가 울고 있다. 청중 중 누가 가장 많이 울었나요? 장저우 시마의 녹색 셔츠가 젖었나요?"라는 곡이 음악의 감동을 고스란히 표현했다. 작가는 음악적 효과와 환경적 분위기, 캐릭터 감정을 결합해 동시에 음악적 세계를 만들어내는 데 능숙하다.
③비파소녀의 연주 실력에서도 음악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회전하는 축이 현을 세 번, 두 번 튕겨서 곡이 만들어지기 전의 감동이 있습니다. 현악기는 삶의 실패를 불평하는 것처럼 소리와 생각을 방해합니다. 눈살을 찌푸리며 편지의 격식을 이어가며 마음 속 무한한 말을 전한다.
(3) 청산의 눈물을 누가 이해하겠는가
1. 컨셉 : 비파소녀의 일방적 이해부터 주제까지 우리 둘 다 세상에 타락한 사람들인데, 왜? 만나기 전에 서로를 알았어야 했나? 학생과 비파소녀, 시인 사이에는 감정의 교류가 있다.
2. 과정
질문: 남자가 눈물을 흘릴 때, 단지 슬픔에 이르지 않았다는 이유로 가볍게 흘리지는 않습니다. 백거이 시인은 왜 이름 모를 비파 소녀 앞에서 눈물을 흘렸을까? 이때 시인의 기분을 누가 이해할 수 있겠는가?
분명히 시인은 비파 소녀와 자신 모두에게 상처를 입혔다.
출신과 경험은 다르지만 공통점도 있다.
한 명은 수도 출신이고, 다른 한 명은 지난해 수도에서 탈퇴했다. 외딴 강저우; 한 사람은 교토의 유명한 예술가이고, 다른 한 사람은 재능 있는 시인이며 둘 다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 사람은 나이와 아름다움 때문에 사업가와 결혼했습니다. 강등되고 강등된 이들 모두는 모두 '슬픔과 증오'로 가득 차 황폐하고 외로운 삶을 살았습니다.
비파걸? 이 말을 하고 나면 꽤 오랫동안 서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지만, 앉으면 끈이 급하게 돌아가는 것 같다. 앞으로 들려오는 소리와 같지 않아서 너무 슬프고, 다시 들으면 집에 있는 사람들 모두가 눈물을 흘립니다. 청중 중 가장 많이 울었던 사람은 Jiangzhou Sima의 녹색 셔츠가 젖었습니까? 이때 비파 소녀의 연주에 담긴 감정은 이전 두 배를 능가한 것 같았습니다. 그녀는 자신과 강주사에 대해 한 마디도 하지 않고 눈물을 흘리는 것을 누가 이해합니까? 사람들이 만날 때 왜 이전에 서로를 알았어야 했습니까?
(4) 풍경과 사물의 의미를 이해하는 사람
1. 개념 : 장면의 혼합은 언제나 감정을 표현하는 중요한 수단이었습니다. 풍경은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학생들이 서정적 주인공의 감정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하며 흥분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2. 과정
질문: 내가 이런 대련을 쓴 적이 있나요? 죽은 덩굴과 고목이 모두 시가 되고,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이 모두 그림의 일부가 됩니다. . ?Hengpiao: 장면 블렌딩. 그 장면은 가족의 모습이다. 시인은 음악을 단독으로 묘사한 것이 아니라, 가을 밤 강 풍경을 시에 녹여냈다. 음악을 들으면서 풍경을 표현하는 문장을 찾아보고 감정과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분명히: "가을에 단풍잎과 꽃이 바스락거리는 가운데 첫날 밤 쉰양 강에서 손님을 배웅하는가?" 강동에서 손님을 배웅할 때의 환경을 묘사합니다. 가을밤의 강물, 단풍, 석류꽃은 맑고 그림 같은 예술적 개념을 형성하여 사람들이 갑자기 가을의 시원함을 느끼게 하고 시인의 쓸쓸하고 우울한 분위기를 전달하며 시 전체의 감정적 어조를 설정합니다.
'작별 인사를하면 넓은 강이 달에 잠긴다'는 이별의 장면을 묘사하고 가을 강의 달빛을 사용하여 주인과 손님 사이의 상대적으로 말문이 막히고 슬픈 분위기를 강조합니다. 이때 시인의 슬픔은 넓은 강물처럼 끝이 없고, 이때 그의 기분은 강물에 부서지고 요동하는 달그림자처럼 혼란스럽다. 드넓은 강물과 녹는 달빛은 모두 시인의 이별의 정서를 담고 있으며, 동시에 물 위의 비파소리는 슬픈 분위기를 자아낸다. '강 속에 가을 달만 보이고 하얀 달만 보이나요?'는 음악의 마지막 부분에 적막한 환경에 대해 적고 있다. 음악은 끝나지만 그 감정은 여전히 퍼져 가을달이 비추는 강물 속으로 스며들고, 강의 한가운데에 있는 가을달도 음악 속의 감정에 감동받는 것 같다. 장면의 혼합은 음악 효과를 향상시키고 연상적인 예술적 개념을 만들어냅니다.
? 배 주변에는 달은 밝고 강물은 차갑다? 빈 배 안에 비파소녀가 혼자 있는 환경을 묘사하며 비파소녀의 쓸쓸하고 쓸쓸한 기분을 과장했다
>? 집을 둘러싼 노란 갈대와 쓴 대나무?, 시인의 생활 환경에 대해 글을 쓰고 강등된 시인의 외로움과 쓸쓸함을 과장합니다.
요컨대 가지와 잎 하나하나가 언제나 사랑과 연관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시 속의 풍경은 감동이 가득한 이미지가되어시 "비파 싱"전체가 쉰 양강 상류의 우울한 달빛에 잠겨있는 듯 가슴 아프고 슬프다.
(5) 문학과 음악의 실천
1. 개념: 이 링크는 학생들의 문학에 대한 미적 취향을 함양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비파싱" 교육의 확장입니다. 그리고 학생들의 감성을 자극합니다.
2. 연습: 바이주이는 비파 소리에서 비파 소녀의 아픔을 듣고 그에 맞춰 노래를 불렀습니다. 곡에 담긴 우리 목소리도 들어볼까요? 음악에 감정이 있으면 말로 표현해 보세요.
3. 선생님 샘플 에세이:
0시 외로움을 즐기다
나는 조용한 가수이다. 겸손함과 추함을 듣고도 보았다. 무력함과 불의, 너무 많은 오래된 습관과 불순종에 갇혀 있습니다.
자정이 되자 어둠이 나를 조금씩 삼키는 모습을 지켜보며 마음속에는 울고 싶은 애틋함이 가득했고, 눈을 뜨면 보이는 건 외로움 뿐이었다. 언제부터 시작했는지는 모르겠지만 항상 0시의 외로움을 음미하는 걸 좋아해요.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당신은 행복합니까? 행복은 이미 당신의 품에 있고, 행복은 남편의 애정 어린 보살핌이며, 행복은 딸의 귀여운 미소입니다.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당신은 외롭습니까, 외로움은 그림자처럼 당신을 따라다닙니다. 외로움은 이국 땅에서 이방인의 마음입니다. 놓쳤습니다.
외로움을 두려워하는 사람도 있고 외로움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지만 나는 외로움을 고맙게 생각한다.
이 혼잡하고 시끄러운 세상, 바쁘고 무질서한 환경 속에서 혼자 고독을 맛보고 그 조용한 순간을 경험할 기회는 드물다.
외로움을 인식해야만 사랑을 지킬 수 있고, 외로움을 이해함으로써 우정을 소중히 여길 수 있으며, 외로움에 들어서야 가족의 유대를 소중히 여길 수 있습니다.
한밤중의 외로움을 만끽하려면 아무 생각도 하지 말고, 커피 한잔 마시고, 노래 듣고, 글 쓰고, 모든 게 그리워지세요
4. 가르치기 후기
(1) 사례분석
이번 사례는 '우리 둘 다 세상 끝에서 타락한 인간인데 왜 만나기 전에 먼저 알았어야 했을까'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 비파 음악을 단서로 연결고리가 얽혀 있습니다. 교실은 시와 그림으로 가득 차 있으며 학생들의 감정도 불러일으켰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도 많다. 첫째, 학생들의 문학적 성취도가 높지 않다는 점이다. 이해하기 쉽고 성실한 시이고, 본문에 상세한 주석이 달려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부 시를 이해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여전히 있다. 둘째, 현대 대중음악의 영향으로 학생들의 클래식 음악 감상 능력이 높지 않고, 음악에 대한 이해가 느리다는 점이다. 학생들의 언어 표현 능력이 부족하고 표현력이 상대적으로 단순하고 대중적이어서 언어의 시적 표현이 제대로 발휘되지 못한다는 점이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이 수업은 여전히 한시로 돌아가 학생들의 감성을 자극한다는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2) 교육 요약 및 반성
중국어 교육의 목표는 학생들의 중국어 쓰기 능력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키고 심미적 및 탐구 능력을 배양하며 학생들의 균형 있고 개별적인 발전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중국어의 시를 되찾기 위해서는 먼저 교사를 시로 가득 채워 학생들의 감정을 자극해야 하며, 먼저 교사를 감정으로 가득 채워야 합니다. 반복적인 연습과 사고를 통해 중국어를 시적으로, 감동이 넘치는 선생님으로 만드는 몇 가지 방법을 찾았습니다.
1. 교사는 지혜가 풍부해야 하며 천박함과 천박함을 멀리해야 합니다. 『비파행』의 가르침에서 학생들의 낮은 문학성취도는 비단 특별한 현상이 아니다. 교사들 사이에서도 교직원 없이는 수업을 준비할 수 없는 현상이 있다. Xiao Chuan 교육자는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사람이 인간 본성의 광채를 경험한 적이 없고, 풍요롭고 아름다운 영적 세계에 들어간 적이 없다면, 흥미를 유발하는 책을 한 번도 읽어 본 적이 없고, 계속 읽어도 질리지 않는 사람입니다. 그렇다면 그는 진정으로 좋은 교육을 받지 못한 것입니다. 우리는 종종 스승의 마음 속으로 들어가고, 현자들과 대화하고, 유연한 접근 방식을 채택하고, 현명한 사람들의 판단과 감사를 활용하여 가장 동시대적이고, 가장 이념적으로 가치 있고, 국가의 비범한 발전의 맥락에서 가장 가치 있는 사람들을 만들어야 합니다. 현대 과학과 기술이 우리의 시야에 들어옵니다. 책을 많이 읽으면 교사는 지혜가 넘치게 되고, 지식을 쌓으면 교사는 천박함과 천박함에서 자유로워지게 됩니다.
2. 교사는 교재를 염두에 두고 자신에 대해 이야기해야 합니다. 중국어 교육은 진실한 감정의 표현이므로 교사는 온 마음을 다해 헌신해야 합니다. 중국어 교사가 중국어 교육의 개별 특성을 충분히 활용하고 중국어 시를 탐구하려면 교재를 철저히 이해하여 마음에 책이 있고 교재에 익숙해지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너 자신. 학생이 뭔가를 배워야만 흥미를 느낄 수 있고, 아무것도 배우지 못한다면 어떻게 흥미를 느낄 수 있겠습니까?
3. 교사는 가르치는 기술을 갖추어야 합니다. 새로운 교육과정에서는 교사가 더 이상 교육과정 지식의 유일한 소유자이자 권위자로 간주되지 않고, 교사의 기능이 '지식 전달'에서 '교육적 의사소통'으로 바뀌어야 한다고 제안합니다. 거짓을 없애는 언어, 영적인 소통. 캐나다 학자 스미스가 말했듯이, "가르치는 것은 '사고'라는 초월적인 기치 아래 교사와 학생 사이의 집단적 활동입니다. 이 '사고'는 이전 목적이라는 이름으로 인간을 끝내기를 거부합니다. 사람들과의 상호작용. 교육은 실제로 교사와 학생이 인류의 영적 부를 공유하는 것입니다. 즉, 교사는 교육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겸손한 자선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보여 주는 데 더 중점을 둡니다.
학생들의 공부는 더 이상 부담이 아닌 봄바람처럼 즐거움입니다. 우수한 교육예술은 교육과정을 원활하게 하고, 교사와 학생이 긴밀히 협력하게 되면, 오히려 교육이 지속되기 어려울 것입니다.
4. 교사는 학생들의 언어 감각을 키워야 합니다. 인간의 모든 활동 중에서 언어는 인간의 특성을 가장 잘 표현한다. 사람은 언어로 생각하고 생활합니다. 사람은 언어로 소통하고 소통합니다. 중국어 과목의 가치는 언어 안에 있는 것이지 중국어 밖이 아닙니다. 중국어 과목의 가치는 언어의 가치에 달려 있습니다. 언어감각은 사람의 언어에 대한 인식, 이해, 파악에 초점을 맞춘다. 중국어 교육의 가장 높은 상태는 교사의 언어 감각, 저자의 언어 감각, 학생의 언어 감각이 텍스트의 언어를 통해 공명되어 교사의 마음, 저자의 마음, 학생의 마음이 텍스트의 언어로 소통되고 통합되는 것입니다. 언어 감각 교육에 있어서 교사는 단순한 양초가 아니라 수공예품 제작자, 창의적인 디자이너, 자신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예술가가 될 수 있습니다. 그는 언어 작품에 대한 친화력을 키우고, 점화된 예술을 사용하여 영혼의 불꽃을 점화하고, 학생들의 지각과 상상력을 불태우고, 감정과 지혜와 도덕의 힘을 풀어주고, 밀어붙일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계속해서 "사람"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