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커 구조 및 구성 요소 기능
스피커는 오디오 재생 시스템의 단말 장치로 대략적으로 스피커 장치, 캐비닛 및 크로스오버로 구성됩니다. 작동 원리는 주파수 분배기를 통해 전대역 사운드를 여러 주파수 대역으로 나눈 다음 이러한 여러 주파수 대역을 해당 드라이브 장치에 할당하여 사운드를 생성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래에서는 스피커의 구조와 기능을 여러분과 공유하겠습니다. 읽고 찾아보셔도 좋습니다.
스피커 종류 세분화
현재 시중에 판매되는 스피커의 경우 대부분 위의 세 가지 주요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스피커에는 외부 구동용 앰프가 필요합니다. 작동하기 때문에 패시브 스피커라고도 하며 패시브 스피커는 시장에서 가장 일반적이고 가장 자주 사용되는 스피커 중 하나입니다. 패시브 스피커 외에도 자체 전자 크로스오버 및 앰프가 내장된 액티브 액티브 스피커도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스피커는 사용자가 CD 플레이어나 프리앰프에서 신호를 보내기만 하면 됩니다. 일하다.
따라서 이제 액티브 스피커는 전문 녹음 스튜디오와 멀티미디어 컴퓨터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홈시어터 시스템에는 특수 목적의 스피커가 있는데, 다이폴 서라운드 스피커와 서브우퍼 스피커가 있는데, 전자는 주로 음파를 반사시켜 서라운드 사운드를 만들어내는 양면 사운드 생성 방식을 사용한다. 서브우퍼는 저주파 에너지를 높여 충격적인 영화 음향 효과를 높이는 동시에 메인 스피커의 부족한 저주파 하한을 보완할 수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스피커의.
'스피커 유닛'이라고도 알려진 드라이브 유닛. 스피커 내부의 중요한 구성 요소 중 하나이며 주로 다양한 주파수에서 사운드 재생을 담당합니다. 작동 원리는 전기 에너지를 사용하여 스피커 다이어프램을 구동하여 공기를 밀어 사람들이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드라이브 유닛은 담당하는 사운드 주파수에 따라 구분되며 대략 트위터 유닛, 미드레인지 유닛, 베이스 유닛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도대체 소리 재생을 담당하는 단위를 고음, 중음, 저음으로 나누어야 하는 이유는 소리가 여러 주파수 대역으로 나누어져 있고 각 단위가 이를 담당하므로 각 단위는 오직 한 가지만 담당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스피커의 유효 주파수를 확장하는 동시에 출력 음압을 높이고 왜곡을 줄여 고음질 사운드 재생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세 가지 주요 스피커 유닛
또한 드라이브 유닛은 유형에 따라 돔 유닛, 콘 유닛, 혼 유닛으로 나눌 수도 있습니다(시중에서 흔히 사용되는 유형을 예로 들면) . 다음으로 이러한 유형의 스피커 유닛을 자세히 소개합니다.
1. 돔 유닛: 돔 유닛은 시중에서 가장 일반적인 트위터 유닛 중 하나입니다. 돔 유닛의 다이어프램 영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대적으로 크기가 작아서 무게가 가볍고 진동속도가 빠르며, 확산각도가 상대적으로 커서 고주파 재생에 주로 사용됩니다. 하지만 이를 사용하여 중음역 사운드를 재생하는 스피커 제조업체도 몇몇 있습니다. 그 중 오디오 애호가들에게 가장 친숙한 것은 영국 ATC 회사의 "mantou" 중역대인데, 이는 상대적으로 유명한 돔 유닛입니다.
2. 콘 유닛: 돔 유닛에 비해 콘 유닛은 다이어프램 재생의 강성이 좋고 강도가 높으며 지향성이 강하기 때문에 중주파 또는 저주파에 더 적합합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콘 유닛의 다이어프램 면적을 크게 하여 더 큰 공기 추진량을 얻을 수 있어 더 많은 저주파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다고 봅니다.
3. 혼 유닛은 진동 시스템과 혼의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그 목적은 소리가 더 멀리 전달되는 동시에 더 넓은 범위를 커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효과적으로 변환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따라서 혼 유닛의 감도는 매우 높습니다. 감도가 높다는 것은 스피커가 더 큰 음압을 출력하기 위해 적은 양의 전력만 입력하면 모든 사운드 세부 사항이 드러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동시에 증폭기는 저전력 상태에서 작동하므로 왜곡률도 낮은 수준으로 유지됩니다.
주파수 분배기는 스피커의 또 다른 중요한 구성 요소이기도 하며 주요 역할은 사운드 신호를 서로 다른 주파수 대역의 여러 신호로 나눈 다음 이를 각 해당 스피커 장치에 분배하는 것입니다. 동시에 장치 간의 위상차 및 감도 불일치와 같은 문제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크로스오버 디자인의 품질은 스피커의 사운드 재생 품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주파수 분할 방법은 전력 주파수 분할(LC 주파수 분할 네트워크)과 전자 주파수 분할입니다. 전자는 커패시터와 인덕터를 사용하여 필터 네트워크를 형성합니다. 비교적 간단한 회로와 편리한 사용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현재 대부분의 민간 스피커에서는 이 방법을 주파수 분할에 사용합니다. 그러나 이 주파수 분할 방법은 오디오 밸리와 크로스오버 왜곡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또한 주파수 분할에 포함되는 차수가 많을수록 회로가 더 복잡해지고 전력 소비도 커집니다. 또한 앰프는 전체 주파수에서 작동해야 하므로 왜곡이 자연스럽게 증가합니다.
전자 크로스오버는 주로 전문적인 사운드 강화 시스템과 액티브 스피커에 사용됩니다. 프리앰프와 포스트앰프 사이에 위치하며, 작동 방식은 약한 신호를 먼저 분리한 다음 주파수를 분리하는 것입니다. , 증폭을 위해 별도의 파워앰프를 사용한 후 스피커 유닛을 구동합니다. 이 주파수 분할 방법의 장점은 전력 손실을 크게 줄이고 감쇠 기울기를 매우 가파르게 만들어 장치 간의 연결을 더욱 완벽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전력 증폭기는 전체 주파수 증폭 상태에서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전력 증폭기의 출력 전력 요구 사항이 그에 따라 감소하고 왜곡률도 크게 감소합니다. 그러나 전자 주파수 분배기의 회로 구조는 전력 주파수 분배기보다 복잡하고 이에 따라 비용도 더 높습니다.
세 가지 일반적인 스피커 구조
다양한 캐비닛 구조와 재료는 사운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당사의 일반적인 스피커 브랜드 중 밀봉형, 위상반전형, 미로형 구조의 스피커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이러한 일반적인 스피커 구조에 대한 소개입니다.
1. 밀폐형 스피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스피커 장치는 내부 공기 감쇠가 크기 때문에 밀폐된 상자에 설치됩니다. 그 결과, 운전자의 응답 속도가 향상되고 저음역대가 매우 깨끗하고 선명해졌습니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말하면 스피커의 감도는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에 앰프용 폐쇄형 스피커의 전력 요구 사항은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예를 들어 Mamp와 같은 스피커;
2. 인버티드 스피커(Inverted Speaker) : 인버티드 스피커는 스피커 유닛 후면에서 나오는 방사파의 위상을 인버터 튜브를 통해 반전시킨 후 스피커 유닛의 전면 음파와 중첩시켜 음파의 위상을 낮춘다. 스피커의 저주파 하한이 넓어지고 더 많은 저주파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미궁 스피커: 미궁 스피커는 '전송 스피커'라고도 합니다. 이런 종류의 스피커는 스피커 유닛 뒤에 직사각형 단면을 갖는 접힌 반사관으로 구성되며, 음향 재생 파이프의 단면적은 일반적으로 스피커 유닛 다이어프램의 유효 면적과 동일합니다. 또한, 반사관의 길이는 우퍼의 최대 발진주파수 파장의 1/4로 하여야 최대발진주파수 부근 및 그 이하에서 소리 출력을 증가시켜 저주파수의 하한을 보다 효과적으로 확장시키고, 작은 상자에서 저주파 범위 확장이 가능합니다. 더 깊고 풍성한 저주파를 몸에 느껴보세요. 하지만 이런 종류의 스피커는 저주파가 상대적으로 느리다는 인상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저주파 응답 속도를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더 높은 감쇠 계수를 가진 증폭기가 필요합니다.
스피커의 구조가 사운드에 미치는 영향 외에도 캐비닛의 재질도 매우 중요합니다. 스피커 설계자의 눈에는 이상적인 캐비닛이 장치의 진동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없으므로 캐비닛의 진동으로 인한 사운드 착색이 제거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이런 종류의 상자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상자의 진동을 최대한 억제할 수 있을 뿐입니다. 그리고 디자이너들은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모든 수단을 동원했습니다. 가장 간단하고 저렴한 방법은 MDF 보드나 목재를 사용하여 캐비닛을 만든 다음 캐비닛에 보강 리브를 사용하여 캐비닛을 강화하여 사운드 착색을 적절하게 줄이는 것입니다.
일부 고급 스피커 제조업체(예: Wilson Audio 및 YG Acoustics)는 금속을 캐비닛 재료로 사용하는 반면, 다른 변태 제조업체도 대리석 클립을 사용하여 캐비닛을 만듭니다.
그러나 금속이나 대리석으로 만든 상자는 MDF 보드나 목재보다 장인정신과 가격이 훨씬 높다. 동시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베이스 색상의 소리에 항상 불편함을 느끼는데, 이는 모두 적절한 양의 사운드 염색을 하면 소리가 더 좋아지고 인간적이라고 믿기 때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