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유위 논혁명서를 누가 썼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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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유위 논혁명서는 장태염이 쓴 것이다. 장태염은 광서 29 년 상반기에 강유웨이에게 보내는 공개 편지, 즉 유명한 논박 강유위 논혁명서, 장태염, 절강여항인, 본명 학승, 자각숙, 이후 병린으로 이름을 바꿨다. 반청의식이 짙어, 우장의 사람됨을 흠모하며 누빔, 호태염으로 이름을 바꿨다. < /p>
사람들은 흔히 태염 선생이라고 부른다. 청말민초 저명한 사상가, 사학자, 박학대사, 민족주의 혁명가, 장태염은 당시 신문사 저술을 맡았고, 유신 운동에 참여해 수배를 당해 일본으로 망명했고, 1903 년 강유위 논혁명서를 발표하고 추용 혁명군을 위해 순서를 정했다. 즉 혁명군 순서, 청정을 화나게 하고 체포되어 투옥되었다. < /p>
장태염의 업적 < /p>
장태염은 평생 무술유신 개량운동과 자산계급 민주혁명의 두 역사시대를 거쳐 우여곡절의 길을 걸었으며, 중국 근대의 걸출한 사상가, 교육자, 혁명가, 사회활동가였다. 초창기에는 서구 근대 기계 유물주의와 생물 진화론을 받아들였고, 그의 저서에서 서구 철학, 사회학, 자연과학 등의 새로운 사상과 새로운 내용을 서술하였다. < /p>
는 주로 술책에 나타나, 정기를 사물로 여기고, 그 지혜는 기개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조프천과 신을 선언한다면, 이미 있을 수 없고, 천명론 설교를 부정할 수 없다. 그 사상은 또 불교 유식종과 서구 근대 주관적 유심주의의 영향을 받았다. 낡은 민주주의 혁명이 실패하자 그는 서재로 물러나 학문을 연구하여 한 세대의 유종이 되었다. < /p>
학술적으로 그는 경학, 철학, 문학, 언어학, 문자학, 음운학, 논리학 등 방면에 조예가 깊다. 유학에 관한 저작은 유술에 관한 신론, 정공 등, 지은 새로운 방언, 문시, 초등학교가 질문하고, 어원을 탐구하고, 하명 유변, 많은 창작을 거뒀다. 혁명을 선전하는 시문도 영향이 크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