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리씨 가문의 유래에 관한 정보는 풍부하다. 많은 의견이 있습니다.
〖Li 성의 유래〗:
Li 성의 "Li"는 원래 장미과에 속하는 식물인 매화나무를 의미합니다. 그러나 Li라는 성의 직접적인 출처는 Shang 왕조의 공식 이름 인 Dali입니다.
이씨의 유래는 원시인의 단순한 생활 습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원래 "자두"는 "Shuowen"이 "자두, 과일"이라고 말한 것처럼 특정 식물을 의미합니다. 매화나무는 장미과에 속하며 높이가 10피트가 넘는 낙엽 하위 나무입니다. 매실은 그 열매로 여름에 익으며 붉고 윤기가 나며 신맛이 나고 단맛이 있어 식용으로 사용한다. 나중에 한자의 형태와 의미가 발전하면서 "리"는 법리, 점성술 및 기타 의미와 연결되었습니다. 중화민족의 성(姓)으로서 《대서기, 씨족보고, 관리를 성씨로 한다》에서 볼 수 있다: "이씨(秦氏), 고타오는 야오(姚), 달리(大舌)였으니 공식 가문을 이씨(利氏)라 칭하였기 때문이다. 은나라 이정이 이씨로 바뀌었다."
어떤 사람들은 우리나라에서 수천 개의 성을 분류하여 정리했는데, 그 중 성씨는 꽃, 풀, 나무, 묘목 등 식물을 기준으로 한 것입니다. , 숲, 나무, 포플러, 버드나무, 복숭아, 매화, 계수나무 등 10~20종. 이는 고대 씨족의 토템 숭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러나 성씨의 초기 의미는 식물이 아니라 관료의 "리"였으며 은나라가 되어서야 식물의 "리"로 바뀌었습니다.
먼 조상 고타오(高多)부터 당나라 후손에 이르기까지 이씨의 탄생부터 성장까지의 과정이다. 이 시기에 12개 정치 체제와 58명의 황제, 그리고 수많은 이씨 혈통의 장수와 대신이 대부분 등장했다.
중국 성씨 발전사에서 이씨는 주나라 이후 사료에 등장한다. "Guo Yu Zheng Yu"에서 Zhu Rong 이후 8 개의 성, "Jin Yu Four"에서 Huang Di 이후 12 개의 성, "Zuo Zhuan"에 기록된 Western Zhou 이후 10 개의 성 중에서 Li라는 성은 발견되지 않습니다. "Xing Jie"는 "주 왕조 이전에는 이씨 가족이 없었다"고 기록하고 있으며 "사기"에는 "주 왕조 이후 이씨라는 성의 노단이 있었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소개로 세 가지 방법을 사용하십시오.
이름은 잉(Ying) 성에서 따왔다. 리 가문의 먼 조상은 4,000여년 전 '오제' 시대의 고양(高陽)의 주안서(莊皇) 성에서 유래합니다. Zhuanxu 씨는 Dongyi 씨에 속합니다. 처음에는 현재 허난성 동부에서 활동했으며 나중에 현재 허난성 푸양 남서쪽의 Diqiu로 북쪽으로 이동했습니다. 당나라 요제(堯皇) 시대에 전서족은 8개 씨족으로 나뉘었는데, 그 중 하나가 정건(庭建)이었다. 그 지도자 고타오는 요제의 대리 관리였으며, 불과 가축을 다스리는 일을 맡았다. 그는 다유의 홍수 조절을 도왔고 잉(Ying)이라는 성을 받았습니다. 홍수 조절이 성공적이었고 Zhuanxu 가문도 발전했습니다. Gaotao의 후손은 항상 Dali의 관리였습니다. Xia 왕조에 의해 그들의 후손은 Li 가족이라는 공식 이름을 얻었습니다. 은나라 말기, 재상 이정(Li Zheng)은 그의 성실함과 노골적인 말 때문에 주왕을 모욕하여 살해되었습니다. 그의 아들 Li Lizhen은 도망쳐 허난성 서부 송현의 이수이 강 옆에 숨었습니다. 그는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나무의 열매(무지)에 의지하여 연명했기 때문에 그의 성을 리(Li)에서 리(Li)로 바꾸었습니다. 리(Li)라는 성의 역사는 3,100년이 넘습니다.
두 번째 가지는 지성에서 따온 것이다. 상나라 때 중리산(지금의 호북성 장양 서북쪽)에 같은 성을 가진 주족의 후손인 파족이 살고 있었다. 주(周)나라 무왕(吳王)이 상(商)나라를 멸망시킨 후, 파족은 파(지금의 충칭 반안구) 팔자국(八子國)이라는 칭호를 얻었다. 기원전 316년, 진(秦)나라가 파(百)나라를 멸망시켰다. 충칭에 머물렀던 바족 중 일부는 반진 오랑캐가 되었고, 남쪽으로 후난 서부로 이주한 사람들은 무링 오랑캐가 되었으며, 호북 동부로 이주한 사람들은 장하 오랑캐, 우수이 오랑캐로 불렸습니다. 바족은 호랑이를 토템으로 삼고, 바족은 호랑이를 리(Li)로 읽는다. 호랑이 토템이 성으로 진화했을 때 바족은 한 성을 존중하고 발음에 따라 리 성을 채택했다. 기원전 303년, 리(Li)라는 바족이 쓰촨성에 대청국(大成國)을 세웠는데, 이는 역사상 성한(成密)으로 알려진 중국의 리씨 가문이 세운 최초의 왕조로 나중에 동진 왕조에 의해 멸망했다. 지씨 가문은 2,8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 번째 지출은 자칭 성과 외국 성과 이름이다. 리(Li)라는 성은 중국 남서부의 소수민족들 사이에서 흔히 쓰이는데, 그 이유는 성은 권력을 가진 사람들이 부여한 것이고, 그들을 존경하는 한족들이 선택한 성이기 때문이다. 위(魏), 진(秦), 남(南), 북조(南朝) 시대에 들어와서 북조(朝鮮)에서 연이어 전쟁이 일어나고 정권이 자주 바뀌어 외국인들이 계속해서 중원으로 이주하여 다른 원주민들과 함께 남동쪽으로 이주하여 발전하였다. 중국 북부. 중원 사람들은 북방 민족의 혈통을 대량으로 흡수하기 시작했고, 이씨 성에도 훈족과 선비족의 유전자가 섞여 있었다. 리씨(Li)라는 외국 민족이 유입된 주요 민족에는 사타(Shatuo), 지(Di), 위구르(Uighur), 거란(Khitan), 고체(Gaoche), 투보(Tubo) 및 당 서부 지역의 기타 민족과 유대인, 페르시아인, 파르티아인과 한국인.
북송시대에는 서하국의 당상족, 금국의 여진족, 몽고족, 만주족, 북서족의 족장들, 서남족의 원주민들이 모두 변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의 한족, 특히 리(Li)의 성. 이들 소수민족은 오랫동안 한족과 함께 살아왔고, 대부분이 한족화됐다. 이것이 리(Li)라는 성이 현대 북동부, 북서부 및 남서부 지역의 한족과 소수 민족 사이에서 흔히 나타나는 이유일 수 있습니다. 외국 성의 또 다른 중요한 통합은 리 왕조가 공로자 및 장군에게 국가 성을 부여한 것입니다. 이는 리 성 인구가 급격히 증가한 또 다른 중요한 이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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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원〗:
Li 성의 "Li"는 원래 장미과에 속하는 식물인 자두나무를 말합니다. 그러나 Li 성의 직접적인 출처는 Shang 왕조의 공식 이름 인 Dali입니다.
이씨의 유래는 원시인의 단순한 생활 습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원래 "자두"는 "Shuowen"이 "자두, 과일"이라고 말한 것처럼 특정 식물을 의미합니다. 매화나무는 장미과에 속하며 높이가 10피트가 넘는 낙엽 하위 나무입니다. 매실은 그 열매로 구형이고 여름에 익으며 붉고 윤기가 나며 맛이 신맛이 나고 단맛이 있어 식용으로 사용한다. 나중에 한자의 형태와 의미가 발전하면서 "리"는 법리, 점성술 및 기타 의미와 연결되었습니다. 중화민족의 성(姓)으로서 《대서기, 씨족보고, 관리를 성씨로 한다》에서 볼 수 있다: "이씨(秦氏), 고타오는 야오(姚), 달리(大舌)였으니 공식 가문을 이씨(利氏)라 칭하였기 때문이다. 은나라 이정이 이씨로 바뀌었다."
어떤 사람들은 우리나라에서 수천 개의 성을 분류하여 정리했는데, 그 중 성씨는 꽃, 풀, 나무, 묘목 등 식물을 기준으로 한 것입니다. , 숲, 나무, 포플러, 버드나무, 복숭아, 매화, 계수나무 등 10~20종. 이는 고대 씨족의 토템 숭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러나 성씨의 초기 의미는 식물이 아니라 관료의 "리"였으며 은나라가 되어서야 식물의 "리"로 바뀌었습니다.
먼 조상 고타오(高多)부터 당나라 후손에 이르기까지 이씨의 탄생부터 성장까지의 과정이다. 이 시기에 12개 정치 체제와 58명의 황제, 그리고 수많은 이씨 혈통의 장수와 대신이 대부분 등장했다.
중국 성씨 발전사를 보면 이씨는 주나라 이후 사료에 등장한다. "Guo Yu Zheng Yu"에서 Zhu Rong 이후 8 개의 성, "Jin Yu Four"에서 Huang Di 이후 12 개의 성, "Zuo Zhuan"에 기록된 Western Zhou 이후 10 개의 성 중에서 Li라는 성은 발견되지 않습니다. "Xing Jie"는 "주 왕조 이전에는 이씨 가족이 없었다"고 기록하고 있으며 "사기"에는 "주 왕조 이후 이씨라는 성의 노단이 있었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소개로 세 가지 방법을 사용하십시오.
이름은 잉(Ying) 성에서 따왔다. 리 가문의 먼 조상은 4,000여년 전 '오제' 시대의 고양(高陽)의 주안서(莊皇)에서 성(姓)인 잉(Ying)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Zhuanxu 씨는 Dongyi 씨에 속합니다. 처음에는 현재 허난성 동부에서 활동했으며 나중에 현재 허난성 푸양 남서쪽의 Diqiu로 북쪽으로 이동했습니다. 당나라 요제(堯皇) 시대에 전서족은 8개 씨족으로 나뉘었는데, 그 중 하나가 정건(庭建)이었다. 그 지도자 고타오는 요제의 대리 관리였으며, 불과 가축을 다스리는 일을 맡았다. 그는 다유의 홍수 조절을 도왔고 잉(Ying)이라는 성을 받았습니다. 홍수 조절이 성공적이었고 Zhuanxu 가문도 발전했습니다. Gaotao의 후손은 항상 Dali의 관리였습니다. Xia 왕조에 의해 그들의 후손은 Li 가족이라는 공식 명칭을 사용했습니다. 은나라 말기, 재상 이정(Li Zheng)이 주왕의 성실함과 노골적인 언행으로 인해 주왕의 노여움을 사고, 살해당했습니다. 그의 아들 Li Lizhen은 도망쳐 허난성 서부 송현의 이수이 강 옆에 숨었습니다. 그는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나무의 열매(무지)에 의지하여 연명했기 때문에 그의 성을 리(Li)에서 리(Li)로 바꾸었습니다. 리(Li)라는 성의 역사는 3,100년이 넘습니다.
두 번째 가지는 지성에서 따온 것이다. 상나라 때 중리산(지금의 호북성 장양 서북쪽)에 같은 성을 가진 주족의 후손인 파족이 살고 있었다. 주(周)나라 무왕(吳王)이 상(商)나라를 멸망시킨 후, 파족은 파(지금의 충칭 반안구) 팔자국(八子國)이라는 칭호를 얻었다. 기원전 316년, 진(秦)나라가 파(百)나라를 멸망시켰다. 충칭에 머물렀던 바족 중 일부는 반진 오랑캐가 되었고, 남쪽으로 후난 서부로 이주한 사람들은 무링 오랑캐가 되었으며, 호북 동부로 이주한 사람들은 장하 오랑캐, 우수이 오랑캐로 불렸습니다. 바족은 호랑이를 토템으로 삼고, 바족은 호랑이를 리(Li)로 읽는다. 호랑이 토템이 성으로 진화했을 때 바족은 한 성을 존중하고 발음에 따라 리 성을 채택했다. 기원전 303년, 리(Li)라는 바족이 쓰촨성에 대청국(大成國)을 세웠는데, 이는 역사상 성한(成密)으로 알려진 중국의 리씨 가문이 세운 최초의 왕조로 나중에 동진 왕조에 의해 멸망했다.
지씨 가문은 2,8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 번째 지출은 자칭 성과 외국 성과 이름이다. 리(Li)라는 성은 중국 남서부의 소수민족들 사이에서 흔히 쓰이는데, 그 이유는 성은 권력을 가진 사람들이 부여한 것이고, 그들을 존경하는 한족들이 선택한 성이기 때문이다. 위(魏), 진(秦), 남(南), 북조(南朝) 시대에 들어와서 북조(朝鮮)에서 연이어 전쟁이 일어나고 정권이 자주 바뀌어 외국인들이 계속해서 중원으로 이주하여 다른 원주민들과 함께 남동쪽으로 이주하여 발전하였다. 중국 북부. 중원 사람들은 북방 민족의 혈통을 대량으로 흡수하기 시작했고, 이씨 성에도 훈족과 선비족의 유전자가 섞여 있었다. 리씨(Li)라는 외국 민족이 유입된 주요 민족에는 사타(Shatuo), 지(Di), 위구르(Uighur), 거란(Khitan), 고체(Gaoche), 투보(Tubo) 및 당 서부 지역의 기타 민족과 유대인, 페르시아인, 파르티아인과 한국인. 북송시대에는 서하국의 당상족, 금국의 여진족, 몽고족, 만주족, 북서족의 족장들, 서남족의 원주민들이 모두 변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의 한족, 특히 리(Li)의 성. 이들 소수민족은 오랫동안 한족과 함께 살아왔고, 대부분이 한족화됐다. 이것이 현대 북동부, 북서부, 남서부 지역에 리(Li) 성을 가진 한족과 소수민족이 많은 이유일 수 있습니다. 외국 성의 또 다른 중요한 통합은 리 왕조가 공로자 및 군 장군에게 국가 성을 부여한 것입니다. 이는 리 성 인구가 급격히 증가한 또 다른 중요한 이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