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생활 서비스 정보 -

고등학교 입학 시험 작문 자료 (감동, 분진류)

고등학교 입학 시험 작문 자료 (감동, 분진류)

< /p>

2009 어중고사 작문의 최신 소재 (1) < /p>

AIG 임원 연봉 1 달러, 마명철들은 < /p>

서개빈 < /p>

에 대해 어떻게 생각합니까 이 회사는 또한 고위 임원 급여의 자발적인 제한 조치의 일환으로 가장 높은 등급을 가진 7 명의 행정관이 2008 년에는 연간 배당금을 받지 않고 2009 년 말까지 임금을 동결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 /p>

이 뉴스는 미국의 각 주요 언론에 전재됐다. 도대체 어떻게 된 일입니까? 원래 금융위기로 막대한 적자와 자본상황이 악화된 이 회사는 올해 주가가 95 를 잃었으며, 지금까지 미국 정부로부터 약 1500 억 달러의 출자를 받았다. 뉴욕 주 검찰총장 앤드루 쿠머는 11 월 중순 이 회사에 대한 대중의 비판에 대해 9 월 새로 부임한 회장 겸 CEO 인 리디에게 2008 년 급여 계획을 공개해 달라고 요청했다. 그래서 이 회사의 극적인 공고가 나왔다. < /p>

이 회사의 이번 조치는 홍보적인 의미를 지녔지만, 적어도 회사 경영진이 책임을 지겠다는 메시지를 대중에게 전달했다. 이것은 긍정적인 신호이다. < /p>

중국 보험업에서의 핑안 보험의 선두 지위는 미국 국제그룹의 미국 내 지위와 비슷하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한 해 동안 핑안 해외 투자에 막대한 적자가 발생했다고 한다. 2007 년 11 월 27 일, 중국은 핑안 2 급 시장에서 직접 부통그룹 약 4.18 의 지분을 매입하여 부통단일 제 1 대 주주가 된 후 4.99 로 증보했고, 전후 * * * * * 는 238 억 위안을 넘는 자금을 투자했다. 불행히도, 부통지분 인수부터 2008 년 11 월까지 부통의 주가가 96 이상 하락하여 중국 핑안 238 억원 투자가 10 억원 정도밖에 남지 않았다. 올해 3 분기 적자는 또 78 억원에 달했다. < /p>

지난해 10 월 핑안 국내에서 1200 억원을 융자해 해외에 투자하려는 의도가 중국 주식시장의 지속적인 폭락을 촉발시킨 것이다. 핑안 당시 태도가 강경하여 재융자 계획을 회수하려 하지 않았지만, 다행히 당초 주주들이 단호하게 발로 투표했고, 증권감독회도 나서서 핑안 재융자 계획이 통과되는 것을 막았다. 그렇지 않으면, 만약 그 1200 억원 융자가 성공한다면, 핑안 손실은 200 여억 원이 아니라 수천억 원이 될 것이다! < /p>

거액의 손실에 직면해서도 핑안 사장 마명철은 용감하게 나서서 책임을 져야 한다. 중국 핑안 은 국유 기업 이 아니지만, 국유 기업 지도 보수 관련 규정 을 따를 필요가 없다. 그러나 어떤 성격의 기업이든 사장의 보수는 투자자, 주주, 이해 관계자에게 합당해야 한다. 회사의 이윤이 증가하거나 감소하니 사장의 보수도 같아야 한다. 회사에서 돈을 벌 때 핑안 지도부는 2007 년 마명철이 총 6600 만원에 달하는 등 풍성한 보수를 받았다. 그렇다면, 회사가 적자가 났을 때, 리더도 자발적으로 자신의 월급을 줄이고 기업 * * * 과 어려움을 겪어야 한다. < /p>

미국 국제그룹의 설리번 회장은 2006 년 2670 만 달러의 보수를 받았고, 회사 실적 하락으로 2007 년 총 급여는 1400 만 달러였다. 같은 기간 마명철의 2006 년 총 보수는 400 여만 달러 (세후 1338 만원), 2007 년 총 보수는 1000 만 달러 (세후 2579 만원) 에 육박했다. 현재 미국 국제그룹의 새 사장은 2009 년에 1 달러 보수만 받기로 약속했는데, 우리 상장회사 사장들도 1 달러 보수만 받거나 인민폐로 반올림하여 10 위안의 연봉을 받을 수 있을까? 그렇다면 그들도 사나이답게 포의의' X 10 원' 으로 부를 수 있다. 당초 왕석씨가 반케 직원들에게 최대 10 원을 기부하도록 규정한 것과는 달리 자신을 비하하는' 왕십원' 으로 만드는 것만큼 낭패할 수 있다.

< /p>

올림픽, < /p>

안치 < /p>

각국 언론과 민중이 올림픽에 초점을 맞추고 베이징에 모이는 법을 배워보자 이런 상황에서 각국 언론과 국민들은 중국에 대해 어떻게 의논하고, 어떻게 평가하고, 어떻게 보도하는지, 그들의 직업정신과 민족적 소질을 보여 주었다. 그리고 우리는 주최국으로서 이 중화민족의 백년 축제, 각국의 건아 4 년 스포츠 행사, 각국의 정요와 언론의 이 정신 행사에 대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 /p>

먼저 미디어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올해 들어 외국 언론이 중국에 대한 보도는 목소리가 크고 데시벨이 높아 전례가 없었다. 근대사에서' 동아병부' 로 불리던 굴욕을 맛보던 민족이 일어서서 세계로 향할 때 박수와 웃는 얼굴뿐 아니라 오해와 비판도 만만치 않았다. 그중에서도 중국의 눈부신 발전 성과에 대한 칭찬과 중국의 유구한 역사 문화에 대한 감탄, 우리 올림픽 준비 과정에 대한 건언과 우리 사회 정치 사무에 대한 비난이 있다. 이런 보도와 의론에 대하여 우리 나라의 언론과 민중은 어떻게 대처해야 합니까? 웅대한 문화와 유구한 역사를 지닌 중화민족은 줄곧 세계의 다양화를 제창해 왔으며, 줄곧 문화의 차이를 존중해 왔다. 이를 바탕으로 포용 이해, 공통점, 상호 참고,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완한다. 선의가 없는 어떤 평가나 건의도, 우리는 모두 선을 행할 것이다. 그 악의적인 비난과 왜곡은 우리가 악담을 듣게 될 것이다. 오늘날 세계에서는 칭찬과 비난이 정상적입니다. 자연계와 마찬가지로 다채로운 종과 다양한 소리가 인간 사회의 생기발랄하고 뒤섞이고 질서 정연한 자연의 정상적인 모습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번 경기장을 말하다. 올림픽은 본래 체육 축제였으니, 승패는 경기의 상례이다. 경기장 위에서 우리 관중과 언론은 어떻게 중국 선수들의 두꺼궁을 접고 금을 따서 은을 탈환합니까? 어떻게 우리나라 선수들의 우연한 실수와 열악한 플레이를 할 수 있을까? 외국 선수들의 가끔 실수, 아쉬운 경기장을 어떻게 대면할 수 있을까? 경기장은 스포츠 기능 경기이고 관중석에는 문명소질의 경기다. 노신 선생은 "우승자는 물론 존경할 만하지만, 낙후되었지만 끝까지 뛰지 않는 경기자와 이런 경기자를 만나 숙연하게 웃지 않는 관람객은 바로 중국의 장래의 등골이다" 고 말했다. 그들은 왜' 중국의 등뼈' 에 그치지 않는가, 이런 정신도 세상의 희망이 아닌가? < /p>

중국은 25 년 전 올림픽 대가족에 가입하여 국제사회의 중요한 구성원으로서' 지구촌' 의' 촌민' 으로서 중국 대중의 글로벌 비전, 글로벌 인식이 눈에 띄게 확장되고 강화되었다. 세계 각국의 정요, 언론, 스포츠 건아, 일반인들이 베이징에 운집할 때, 우리 국민들은 어떻게 인종, 피부색, 언어, 문화, 종교가 다른 각국 인사들을 상대해야 합니까? 포용을 많이 하면 더 넓은 세상의 정서를 키우는 데 도움이 되고, 더 많이 이해하고, 더 현란한 우정의 장을 쓰는 데 도움이 된다. "같은 세상, 같은 꿈." 13 억 중국인은 자존감, 비굴함, 성실, 평등, 열정, 대범한 태도로 사방에서 온 먼 손님들에게 열정적인 팔을 벌리고 국제 언론과 세계인 앞에서 동양문명 고국의 넓은 가슴과 위대한 가슴을 드러낼 것이다. < /p>

"천행건,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지세곤은 군자가 후덕으로 물건을 싣고 있다. " 중화민족은 고대 문화의 정의로' 더 빠르고, 더 강하고' 올림픽 정신과의 도킹과 보완을 실현하고 있다. 백 년 동안 과거를 어루만지며, 고대와 현대를 어루만지며, 세상을 쫓고, 세계에 통합하고, 역사에 부끄럽지 않고, 오래된 문명을 계속 쓸 뿐만 아니라, 엄숙한 사명을 짊어지고 있다. 오환기의 휘영하에 육조고도 () 의 등불 그림자 속에서 중국 민중과 각국 친구들이 교차할 때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대립과 충돌이 아니라 화해와 우정이다. 우리가 감상하는 것은 독방, 독방 새가 혼자 우는 것이 아니라 백화제방, 백가쟁명이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우리 동포들은 시야를 넓히고, 마음을 넓히고, 세계 시민의 역할 의식을 강화하고, 외부의 새로운 것을 인식하고 이해하며, 중화문명과 역외 문명의 교류를 촉진하고, 장점을 보완할 수 있게 되었다.

< /p>

2009 수능 작문의 최신 자료 (2) < /p>

는' 사서지' 에서 < /p>

수숙양 < /p>

를 열었다 사람들은 더 이상 글을 두려워하지 않고, 글을 놀리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 글쓴이' 는 스타가 하늘에서 빛을 발하며 그들이 만든 글쓰레기를 세상에 가득 채운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문자가 신처럼 칭송받는 것은 그 탄생이 인류가 문명기에 들어선 가장 중요한 상징이기 때문이다. 글로, 사람들은 세상의 모든 것을 명명하고, 그들에 대한 인식을 설명하고, 이 모든 것을 퍼뜨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인류는 역사가 있어야 의미가 있고, 인류는 서로 이해할 수 있고, 사람과 자연의 모든 학문이 태어나고, 계승되고, 발전할 수 있다. 중국의 네모난 한자는 각 글자마다 중화민족의 문명, 역사, 가치관, 생명계의 정신을 보존하는 작은 정보 저장소이다. 그래서 내가 어릴 때 본' 사서지' 의 노인은 한자를 신처럼 공경하는' 책치' 일 뿐만 아니라 민족 문명을 보호하고 침략에 반항하는 애국자이다. 그때 우리는' 함락구' 에 처해 있었고, 모든 초등학생들은 일본어를 배워야 했다. < /p>

우리가 글자를 사랑하는 것은 문명을 존중하는 것, 즉 인류가 수천 년 동안 창조한 모든 성과를 존중하는 것이다. "문화" 와 "문명" 은 원래 같은 개념이 아니었다. 그러나 이미 문명기에 들어선 오늘날, 우리가' 문화' 를 말할 때, 사실 왕왕' 문명' 을 말하고 있다. 오늘날' 문화' 라는 단어는 이미 범람하여 재해를 입었고,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과시, 포장, 사기, 심지어 각종 마약을 판매하는 기치로 삼았다. 그들은 이미 글을 숭상하지 않았고, 글을 사업가로 삼았으며, 어떤 사람들은 글을 상품으로 여겼고, 글에 기재된 모든 것도 지폐의 또 다른 상징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글이 여기까지 모독을 당하면 문화도 사람이 사리사욕을 위해 쓰는 것이 된다. 한 민족이 거품 문화에 도취된다면, 이 민족도 부평초처럼 근본을 잃는다. 베이징올림픽에서 선전한 중화문명은 우리로 하여금 자존감과 자신감의 머리를 높이 치켜세우게 하였고, 우리는 마침내 세계 각 민족과 같은 플랫폼에 서서 서로의 문명을 교류하고 중화문명을 전 세계로 즐길 수 있게 하였다. 따라서 우리는 존중을 받고, 따라서 우리는 다른 사람들을 존중합니다. 하지만 우리 역시 자신을 그렇게 존중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 다른 사람을 존중하지 않고 문명에 대한 존중이 부족하다. 예를 들어, 국민들을 한숨짓게 하는 어느 팀은 경기에서 지고 또 졌다. 근본 원인을 따지자면, 이것은 문명이 부족한 것이고, 문명에 대한 존중은 말할 것도 없다. < /p>

새로운 시대에 각 민족의 평화 경쟁은 결국 문명의 경쟁이자 사람들의 문명 수준의 경쟁이다. 문명에 대한 존중은 사람들에 대한 최소한의 요구이다. 문명을 존중하지 않고, 개인은 안식처를 가질 수 없고, 가정은 사회에 발을 디딜 수 없고, 국가는 번성할 수 없고, 민족은 화목하게 발전할 수 없다. 이것은 사회 진보의 필연적인 논리이다. < /p>

요즘은' 문화' 라는 칭호를 붙인 사람과 일이 즐비하지만, 시끌벅적한 나머지, 그중에는 무작위성, 공리성이 섞여 문화에 대한 경외감이 덜한 것 같다. 이와 관련하여, 우리는' 화제' 란에서 몇 명의 전문가 학자를 초청하여 다른 각도에서 의론을 발표하게 하였다. < /p>

이후 다양한 주제에 대해 토론을 벌여 많은 독자, 저자들의 주의를 환영합니다. < /p>

해조각의 계시 < /p>

장보진 < /p>

해조각은 틀림없이 대형 맹금류일 것이다. 자료에 따르면, 이 새는 주식어뿐만 아니라 썩은 시체도 먹고, 때로는 다른 새와 작은 짐승도 공격한다. 그러나 베네수엘라의 이 해양공원 옆에서 본 해조각은 또 다른 광경이다. 해조가 얕은 물 속의 물고기를 성공적으로 매복했을 때, 곧 두세 마리나 대여섯 마리의 갈매기가 날아올 것이고, 어떤 것은 해조각의 머리 위에 서 있을 수도 있고, 어떤 것은 해조각의 몸에 서 있을 수도 없고, 서 있을 곳도 없고, 바다 조각의 머리와 입가에 매달려 소리 지르고, 부르고, 노래할 곳도 없다. 바다 조각은 서두르지 않고 노여워하지 않고 갈매기와 평화 * * * * 장소, 우호적인 경쟁, * * * * * * * * * * * * * * * * * * * * * * * * * * *.

이러한 맛있는 배도, 바다 조각의 배나 갈매기의 배에 빠지면, 바다 조각과 갈매기는 다시 한 번 아까의 행동을 반복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 /p>

해조각의 이런 행위는 사람을 견딜만하게 하고 깊이 생각하게 한다. < /p>

큰 사람이 오만하고 천하를 독점한다고 하지 않았나요? 그러나 바다 조각이라는' 큰 자' 는 자기보다 서너 배나 작은 갈매기가 자신과 함께 바다 위를 헤엄치거나, 공중에서 일제히 날아다니며, 함께 지내는 데 지치지 않고, * * * * 자연을 즐기게 한다. < /p>

강자가 자강하며 아무도 양보하지 않는다고 하지 않았나요? 하지만 바다조각이라는' 강자' 는 자기보다 힘이 훨씬 떨어지는 갈매기에게 억지로 예의를 차린다. 자기 몸에 서게 할 뿐만 아니라 자기 머리 위에 서 있는 것도 용인할 수 있고, 장난치며 목청껏 노는 것처럼, 네가 나를 오가는 것처럼 도와주어도 무방하다. < /p>

능력자는 많이 일하고, 노동자는 많이 받는다고 하지 않았나요? 그러나 바다 조각이라는' 능력자' 는' 많은 일' 이 진실이다.' 많은 일' 이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다. 일단 노동 성과가 수면 위로 떠오르면 복복이다 < /p>

심사숙고한 후에 깨우침이다. 바다 조각의 이런 행위는 자발적이지 않을 수도 있고, 더 이상 이성적이라고 말할 수도 없고, 그저 평범하고 일상적인 자연 행위일 수도 있다. 그러나 자연에는 종종 필연적이다. 이런 필연은 종종 깊은 철리를 포함하고 있다. 그것은 명쾌하거나 곡적으로 우리에게 시사한다. < /p>

천하 * * * 예, 한 사람이 소유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스스로 살아야 하고, 다른 사람을 살려야 한다. 자기가 얻은 것도 다른 사람이 얻을 수 있게 해야 한다. 스스로 기뻐하고 기뻐하며,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해야 한다. 한마디로,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자기가 달성하고 싶지만, 달인. < /p>

사회는 공적이고, 자기만의 것이 아니다. 따라서, 청중의 목소리에 능해야 하고, 대중과 함께 기꺼이 행동해야 하며, 혼자 또 혼자 오지 말고, 단병으로 단전을 해야 한다. 아니면 좀 더 관용적인 양을 더하면, 그 양을 바다처럼 만들 수 있는 것이 가장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의리를 많이 더하면, 그 기구를 거산처럼 보이게 하는 것이 가장 좋다. 그래서 자신의 장식미는 눈을 움직이고, 자신의 말은 귀를 움직이고, 자신의 행미는 신을 움직이고, 자신의 존재는 사회가 더 화려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가장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개인은 단일이며, 비일장강할 것이다. 따라서 항상 팀워크를 생각하고, 단결경을 상념하고, 바닷물에 물방울을 녹이고, 개인을 집단으로 융합하고,' 나' 대신' 우리' 를' 주인공' 으로 부르고, 국화를 배우지 않고 더 꽃을 피우지 않고 매화를 만들어 봄맞이해야 한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