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북춤은 중국 소수민족 야오족의 전통춤이다.
야오창덩춤은 중국 야오족의 민속무용으로, 광둥성, 광시성, 후난성 등의 야오족 거주 지역에서 인기가 높으며, 각 지역의 전통 축제에서 자주 공연됩니다. 야오족은 추수, 집들이 또는 결혼식을 축하하는 날입니다. 야오 추장 춤은 판왕에게 제사를 드리는 아주 초기의 의식과 일부 주술 활동에서 탄생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현재는 대중 문화 및 오락 활동으로 발전했습니다.
광둥 북부 산간 지역에 사는 파이야오(Paiyao) 동포들은 축제 기간 동안 긴 북춤을 추는 것을 좋아합니다. 춤을 출 때 무용수들은 축제 의상을 입고 허리에 붉은 비단을 묶고 발에는 흰색 레깅스를 입고 길이 1m가 넘는 꽃북을 매달아 때로는 공중으로 날카롭게 날아가고 때로는 땅으로 달려가는 호랑이처럼 보입니다. 특히 듀오로 활동할 때는 두 마리의 호랑이가 서로 마주보며 싸우는 모습이 두 마리의 용이 진주를 가지고 노는 듯한 모습이 정말 흥미롭습니다. 전체적인 동작은 활기차고 거칠며 자유로우며 야오족의 근면하고 용감한 정신과 강인한 성격을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창고고의 연주
1. 연주 소품
창고고의 주요 소품은 긴 북으로 관련 고서에 기록되어 있다. 송나라와 청나라. 송나라에서는 장고라고도 부르며 청나라에서는 장고라고 불렀으며 기본적으로 고대 장고의 형태와 특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2. 편성 인원
장대 드럼 연주에는 인원 제한이 없으며 짝수인 2인 이상이면 충분합니다. 두 사람은 3~4보 간격을 두고 왼쪽 어깨를 마주보며 한 무리를 이룬다. 각 춤은 리더의 북소리에 따라 여러 조합으로 구성될 수 있으며, 각 조합은 때로는 직선으로 춤을 추기도 하고, 때로는 크거나 작은 원을 그리며 춤을 추기도 하며, 때로는 나누어 지거나 때로는 결합되기도 한다. 마을 투어 중 작은 사각형, 큰 사각형 형성 및 대기열 스타일 공연이 일반적이며 장면 그래픽의 풍부하고 다채로운 변화가 있습니다.
3. 무용수의 동작
무용수의 손 동작은 손을 옆으로 뻗고, 팔꿈치를 살짝 구부리고, 손바닥을 아래로 향하게 하며, 주로 드럼 헤드의 양쪽 끝을 두드리는 동작이다. 춤의 동작은 허리와 다리를 중심으로 상체를 앞으로 약간 구부리고 무릎을 살짝 구부리는 것이 기본이며, 무릎의 리드미컬한 신전과 굴곡이 몸을 상하로 진동시키는 것이 기본이다. 다양한 연주의 긴 드럼 댄스 전반에 걸쳐 형태와 역동성이 통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