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빅스 큐브 해결
루빅스 큐브를 해결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루빅큐브의 6면을 복원하는 비교적 간단한 방법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이 방법에 익숙해지면 약 30초 안에 루빅스 큐브의 6개 면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축소법을 소개하기에 앞서 루빅큐브의 움직임 표기법에 대해 먼저 설명드리겠습니다. 루빅스 큐브 상태도에서 문자 "F"로 표시된 것이 전면이며, 다이어그램 끝에 기록된 작업은 이 전면을 기준으로 합니다. 각 측면은 다음 문자로 표시됩니다:
F: 전면
U: 상단
D: 하단
L: 왼쪽< /p >
R: 오른쪽
H: 수평 중간층
V: 수직 중간층
루빅큐브 작업 단계에서 분리 문자는 표면을 시계 방향으로 90도 회전한다는 의미이고 문자 뒤의 마이너스 기호는 표면을 시계 반대 방향으로 90도 회전한다는 의미이며 문자 뒤의 숫자 2는 표면을 180도 회전한다는 의미입니다. H의 경우 위에서 아래로 보면 시계 방향이 결정되고, V의 경우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보면 반시계 방향이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U: 상위 레이어를 시계 방향으로 90도 회전
L-: 왼쪽을 시계 반대 방향으로 90도 회전
H2: 수평 중간 레이어를 180도 회전
디렉터리
상위 레이어 네 모서리 복원
하위 레이어 네 모서리 복원
상위 레이어 여덟 모서리 복원 상위 및 하위 레이어
상위 및 하위 레이어의 가장자리 블록 복원
가운데 측면 블록 복원
상위 레이어의 네 모서리 복원< /p>
우선 가장 간단한 단계를 사용하여 상위 레이어의 세 모서리 블록을 원래 위치로 되돌립니다. 아직 주변 색상 위치에 대해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코너블록에도 5가지 상황이 있으며, 반환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L D L- F- D- F
D L2 D- L2 F L D- L-
L- F- D F
하위 레이어의 네 모서리 복원
상위 레이어의 네 모서리를 복원한 후 상위 레이어를 하위 레이어로 아래 위치에 배치합니다. 그런 다음 상위 레이어와 주변 영역의 색상 및 패턴 배열을 보고 다음 작업을 수행하여 상위 레이어의 모서리 블록 4개를 한 번에 원래 위치로 되돌립니다. ***7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R2 U2 R- U2 R2 R- U- F- U F U- F- U F R
R U R- U R U2 R- L- U- L U- L- U2 L
R- U- F- U F R R U R- U- F- U- F
R U- R- U- F- U F
상하 팔각형 복원
상하 레이어 8개의 코너 블록의 색상 위치가 모두 동일한 경우 5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8개의 코너 블록의 색상 위치가 상위 및 하위 레이어가 올바르지 않음: (1)에 따라 회전합니다.
하층의 코너 블록 4개 색상 위치가 틀리고, 상층의 인접한 코너 블록 2개의 색상 위치가 올바른 경우: 동일한 색상 위치의 코너 블록 2개를 위에 배치하세요. (2)에 따라 뒤쪽 위치의 상위 레이어가 회전합니다.
하위 레이어의 코너 블록 4개가 동일한 색상 위치이고, 상위 레이어의 인접한 코너 블록 2개가 동일한 색상 위치인 경우: 상단 레이어의 코너 블록 2개를 (2)에 따라 앞 위치에서 동일한 색상 위치 회전 후 첫 번째 상황이 됩니다.
하층의 코너 블록 4개의 색상 위치가 정확하고, 상위 레이어의 코너 블록 4개의 색상 위치가 잘못된 경우 : (2)에 따라 회전한 후 두 번째 상황.
아래층의 인접한 두 코너 블록이 동일한 색상 위치이고, 상위 레이어의 인접한 두 코너 블록도 동일한 색상 위치인 경우: 두 개의 코너 블록을 하단에 배치합니다. 오른쪽에 같은 색상 위치의 레이어가 있으면 위쪽 색상 위치가 같은 두 코너 블록이 앞쪽 위치에 배치되고 (2)에 따라 회전한 후 두 번째 상황이 됩니다.
(1) R2 F2 R2 (2) R- D F- D2 F D- R
상단 및 하단 가장자리 블록을 복원
그림과 같이 아래 그림 조작 방법: 상하 레이어의 엣지 블록을 원래 위치로 되돌립니다.
위쪽 가장자리 블록을 되돌릴 때 주변 영역의 색상 방향 위치에 주의하십시오. 한쪽 블록을 즉시 되돌릴 필요는 없으나, 아래쪽 블록을 원래 위치로 되돌렸을 때 조정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위 레이어의 측면 블록 3개를 배치한 후 아래 레이어를 하위 레이어로 배치하고, 상위 레이어의 측면 블록 4개를 제자리에 배치합니다. 동작 중 원래 위치로 복귀된 하위 레이어의 엣지 블록이 손상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복귀되지 않은 하위 레이어에 남아 있는 엣지 블록이 복귀할 엣지 블록의 위치와 수직으로 마주보도록 해야 합니다. 상위 레이어.
R- H- R R H R-
F H- F- V- D2 V
F H- F2 H2 F
상위 레이어의 측면 블록 4개를 모두 배치한 후 상위 레이어를 하위 레이어로 아래 위치에 놓습니다. 그런 다음 마지막 남은 가장자리 블록을 원래 위치로 되돌립니다. 아래 그림을 따르십시오. 중간 레이어에 4개의 측면 블록을 쉽게 배치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이 측면 블록의 색상 방향을 잘못 만들었습니다.
L H- L2 H- L R- H R2 H R-
가운데 측면 블록 복원
가운데 측면 블록 4개를 먼저 반환합니다(임시적으로 있음). 세 가지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에지 블록 중 하나가 위치로 복귀하고(당분간 색상 방향 위치를 고려할 필요가 없음) 세 개의 엣지 블록이 위치로 복귀되지 않은 경우: 위치로 돌아갈 가장자리 블록은 왼쪽 후면 위치에 배치되고 (1)에 따라 회전됩니다. 한 번 작동하지 않으면 반환된 측면 조각을 왼쪽 후면 위치에 놓고 다시 반복하십시오.
4개의 측면 블록이 제자리에 있지 않고 대각선이 대각선으로 바뀌는 경우: (2)를 눌러 회전합니다.
4개의 측면 블록이 제자리에 있지 않고 직선이 앞뒤로 바뀌는 경우: (3)을 눌러 회전합니다.
(1) R2 H- R2 (2) V2 H- V2 (3) R2 H2 R2
마지막으로 잘못된 색상 방향으로 측면 블록을 재설정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상황:
한 조각의 색상 위치가 잘못되었습니다.
세 조각의 색상 위치가 잘못되었습니다. R H- R H- R H- R
한 조각의 색상 위치가 잘못되었습니다
p>세 조각의 색상 위치는 L H L2 H- L H- L H- L2 H L입니다
이렇게 6개의 조각은 양면 복원이 완료되었습니다.
참조:/jxc1/zhykch/3002/wwww.files/c2.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