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 리빙빙의 선고는 26회다.
다케다는 리닝위를 지하실로 데려가 알몸을 벗기고 몸을 측정한 뒤 거의 미칠 뻔했다. 결국 이 누드 고문 장면은 검열 문제로 인해 최종 영화에 4분만 남겨졌다.
다케다는 “사람을 파괴하는 방법은 자신의 몸이 자신의 것이 아니라 적의 것임을 깨닫게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동굴에는 그런 고문이 없지만 대련의 "일러 감옥"에는 많은 역사적 기록이 있습니다.
이것은 사실상 가장 비인도적인 개인 모욕 형태로, 주로 여성 수감자들을 대상으로 옷을 벗기거나 공공장소에서 폭력을 행사하는 등, 한마디로 피해자의 삶을 더 나쁘게 만드는 것이 목적이다. 죽음보다 자신의 인격과 존엄성을 훼손하는 파괴적인 타격입니다.
드라마 리뷰
고전 IP 드라마에 대한 찬사로, TV 시리즈 '바람'은 위험한 스파이 대결을 통해 가족과 국가의 감정을 위에 두려는 주인공의 의지를 보여줍니다. 신변의 안전과 애국의 열정, 숭고한 정서가 관객들에게 시대의 따뜻함과 격동의 시대 속에서도 불굴의 신념을 느끼게 합니다.
'바람'은 첩보전 드라마의 주제성을 유지하면서 관점, 전개 방식, 전개 기법 등에서도 혁신을 이뤘다. '바람'은 배우들의 드라마틱한 해석을 통해 섬세한 붓터치로 인간적인 묘사와 심리 묘사를 구현하며 드라마의 감상성을 더하고 있다.
풍부한 개성을 지닌 이들 캐릭터를 통해 관객들은 심문 과정에서 겪게 되는 심리전과 고문에 더해 지하 노동자들의 확고한 신념이 응축된 '바람의 정신'을 진정으로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