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작은 주황색 램프>의 주요 내용
이 글은 어려운 삶의 역경 속에서도 빛을 갈망하는 친절하고 강인한 농부 소녀의 모습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작은 것부터 시작해 어린 소녀가 전화를 걸고, 엄마를 돌보고, '나'에게 말을 걸고, 작은 주황색 등불을 만들어 '나'를 외부에서 외부로 보내는 등 몇 가지 일상적인 것들을 선택한다. 조숙하고, 강하고, 용감하고, 낙관적이고, 친절하고, 내면의 아름다움이 가득한 가난한 시골 소녀의 모습이 생생하고 생생하게 그려져 있습니다.
내러티브 이후 작가가 쓴 서정적 텍스트는 전체 기사의 마무리로 주제를 심화시키고 작은 주황색 등불의 상징적 의미를 드러냅니다. 이는 마음 속에 숨겨진 희망과 희망을 상징합니다. 불은 빛을 상징합니다.
<작은 주황색 램프>는 작가 빙신(Bing Xin)이 쓴 산문으로 그의 후기 대표작 중 하나이다.
(1) 비극적인 이야기에 관한 기사의 확장 읽기:
창작 배경:
1957 1월 19일, 춘절이 다가오자, 베테랑 작가 빙신(Bing Xin)은 중국 청년일보의 초청에 응해 '작은 주황등'이라는 제목의 에세이를 썼습니다. 이 수필은 1957년 1월 31일 중국청년일보에 게재되었습니다. 이 에세이는 나중에 중학교 중국어 교과서로 선정되었습니다.
빙신은 이 글을 쓰면서 12년 전(1945년) 춘절 전날의 과거 사건을 떠올렸고, 이 사건을 글의 소재로 삼아 이 글에 담았다. 당시 Bing Xin은 충칭 교외의 Geleshan에 살았습니다. 산기슭에는 의과대학이 있는데, 그 학교의 교사와 학생 중 몇몇은 작가와 아는 사이이다.
산에서 멀지 않은 곳에 연꽃 연못이라는 평지가 있습니다. 연못 옆에는 마을 사무소가 있고, 위층에는 과일, 땅콩, 캔디바를 파는 노점이 있습니다. 문. 지나가는 다양한 차량이 종종 주차되어 있습니다. Bing Xin은 자신이 쓰고 싶은 이야기를 펼치기 위해 이곳을 배경으로 삼기로 결정했습니다.
인터넷 - 작은 주황등
Ⅱ 성냥팔이 소녀의 주요 이야기는 무엇인가?
'성냥팔이 소녀'는 가난한 성냥갑 소녀의 이야기를 그린다. 어린 소녀의 이야기.
추운 설날, 어린 소녀는 양아버지에게 심하게 구타당하지 않기 위해 성냥 한 개도 팔지 않았고, 곽자를 팔기 위해 밤새도록 싸웠다. 그녀는 매우 추웠기 때문에 첫 번째 성냥에 불을 붙이고 향긋한 구운 거위를 보았습니다. 두 번째 성냥에 불을 붙이고 세 번째 성냥에 불을 붙이고 오랫동안 잃어버린 할머니를 보았습니다.
이후 그런 환각 속에서 그녀는 얇은 옷을 입고 사랑하는 할머니에 대한 그리움과 행복한 삶을 향한 그리움을 안고 이 세상을 떠났다.
(2) 비극적인 이야기에 대한 기사 확장 읽기:
"성냥팔이 소녀"는 덴마크 동화 작가 안데르센이 1846년에 출판한 동화입니다. <성냥팔이 소녀>는 어린 소녀의 순수한 영혼을 파괴하는 작품이다.
비극의 힘은 아름다움을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찢는 데 있습니다. 불쌍한 소녀는 가장 기본적인 음식과 의복조차 잠시 잃었지만 여전히 아름다운 상황에 대한 갈망을 유지했습니다. 인간 본성의 진정한 본성이 되십시오. 작가 안데르센은 이 연약한 삶의 비참함과 비극적 운명을 아름다운 상황에 대한 동경과 환멸과 정확하게 결합시켜 캐릭터의 예술적 매력을 높였습니다.
기사에는 "뺨이 붉어지고 입가에 미소가 흐른다"고 설명했다. 그는 환상 속에서 "따뜻한 난로, 향기로운 구운 거위,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트리, 그리고 사랑하는 할머니." 환상 속에서 종은 "추위도, 배고픔도, 고통도 없는" 삶을 찾기 위해 할머니와 함께 천국으로 날아갔습니다. 작가는 어린 소녀의 아름다운 환상과 그녀가 직면한 차가운 현실을 겹쳐, 사악한 자본주의 사회를 무자비하게 채찍질한다.
Ⅲ 한하오니아오의 이야기는 우리에게 무엇을 말해주는가?
그 당시 우리 모두는 한하오니오에 대해 배웠습니다. 그리고 매일매일 미루다가 결국 얼어죽는 상황에 이르게 된 것은 우리 학생들에게 부지런히 준비하도록 격려하는 것 같고, "장기적인 걱정이 없는 사람은 당장의 걱정을 해야 한다"는 상황은 일어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
사실 여기서 말씀드릴 수 있는 부분이 몇 가지 있습니다. 한하오새는 이런 일을 하고 싶지 않을 수도 있지만, 유전된 유전자가 통제하기 때문에 어찌 보면 어쩔 수 없는 일입니다. 부모님이 어떻게 여기까지 오셨는지, 그러니까 '낡은 고양이 방에서 자고 대대로 물려주는 것'과 같으니, 결말은 이미 정해져 있고, 한하오새의 죽음은 정해져 있다.
넷째, 기회는 항상 추운 날씨에 대비한 자에게 찾아오며, 겨울을 대비해 식량과 물자를 준비한 자에게는 기회가 찾아온다. 기회는 온다, 그들도 파악하지 못하는 것은 사실 제거의 법칙이다. 환경에 적응하고 미리 준비하고 조정하는 사람만이 최종 승자가 될 수 있다.
중국인의 이야기는 모두 철학적이고 반복적인 사고가 필요하며, 시대에 따라 얻은 깨달음도 다릅니다.
Ⅴ 글은 샹린 자매의 비극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 제목을 '축복'으로 삼고 있는데, 모순되는 부분이 있나요? 문학 작품의 제목은 반드시 작품 속 인물이나 일반적인 줄거리를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복』의 이야기에는 주인공이 향림부인이라고 되어 있지만, 소설은 『복』으로 시작하여 『복』으로 끝난다. " 제목처럼? 아니? 게다가 '축복'이라는 제목을 사용하면 주제를 더 잘 드러내고 생각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Ⅵ 폭풍의 언덕의 여주인공의 비극적인 사랑 이야기에서 여주인공의 특성을 분석할 수 있는데, 논문 주제를 써야 한다
아주 아주 좋은 소설, 이 동창, 당신이 직접 읽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의 이 질문은 영어와 문학에 대한 10개의 에세이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Ⅵ 나의 비참한 결혼, 불행하게도 이 기사는 당신 자신의 이야기입니다
네, 진심으로 쓴 글입니다
Ⅶ 형제애에 대한 글을 쓰고 싶습니다. 이야기의 배경은 먼저 캠퍼스, 그다음에는 사회입니다. *5명의 십대가 비극적으로 끝났습니다. 제목을 요청하세요. 아니요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냥 제목에서 배우세요. 캐릭터 설정, 본선, 줄거리, 설명이 다른 한
Ⅷ 『샹싱싱지』 본문 : 『수달 가죽을 쓴 친구』 제1장 중 후난싱싱싱지 Hat'을 각 장별로 요약: 50~100자
1. '수달가죽 모자를 쓴 친구'
'수달가죽 모자를 쓴 친구'
게임". 그는 입이 험악하고 이상하고 이상한 단어를 사용합니다. 그는 기본적으로 서예와 그림을 수집하는 것을 좋아하고 그것을 식별할 수 있으며 무심코 "구자 형제"라고 부릅니다. 그는 "기사의 리더"입니다. 기사 속 친구는 가장 불쾌한 말을 했지만 가장 적절한 우정을 갖고 있었고 진정한 친구였습니다.
2. 『도원과 원주』
도원시의 우아한 일화, 매춘부들의 낭만과 섹스의 쓰라림, 담배 장사와 각지의 특산품, 외로움 등을 그린다. 배를 탔던 사람들과 야생 뱃사공들, 원강을 떠다니는 사람들, 굴원의 시와 시에 나오는 향기로운 꽃과 약초, 원저우 성문의 핏자국, 성 수호자들과 청원하는 청년들 사이의 갈등. 이 글의 길이는 그리 길지 않으나, 내용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타오위안의 전반적인 인상부터 타오위안의 특산품, 상업 거래, 교통, 사람들의 생활 조건과 삶의 투쟁 과정, 그리고 타오위안의 꽃과 식물, 그리고 마지막으로 타오위안의 정신적인 기질에 이르기까지 타오위안 사람들 잠깐만요, 저자는 사람들이 타오위안의 풍습과 관습을 완전히 이해할 수 있도록 간결한 언어로 풍부한 내용을 담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3. "야후웨이의 밤"
이 글은 저자가 여행 중 야후웨이에서 하룻밤을 묵으면서 겪은 경험과 생각을 기록하고, 후난 서부 지역의 독특한 성격을 묘사하고 있다. 풍경과 독특한 생명체, 밤의 색깔, 밤의 소리, 나이트클럽과 나이트보트에 있는 사람들에 대한 글은 사람들로 하여금 멀고 흐릿한 시베리아의 밤을 연상하게 합니다. 삶에 대한 작가의 깊은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4. "1934년 1월 18일"
이 글은 작가가 타오위안에서 위안링까지 수로를 따라 배를 탔을 때의 풍경과 기분을 묘사하고 있다. 작가는 서사와 토론을 결합하며 삶과 사회, 역사에 대한 반추와 사유를 수시로 드러낸다.
실제로 원링의 지역적 특성에 대한 일반적인 소개 외에도 주로 세 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롱탄에서 조난당한 배, 머리를 뻗은 노인의 완고함, 강변 마을의 소리와 이미지 .
그 중에는 클로즈업 샷, 원경, 특정 인물의 클로즈업, 마을 풍습을 손으로 그린 스케치 등이 모두 현실과 허구를 오가는 모습을 담고 있다. 그러나 글은 다양하지만 이는 산문의 일반적인 표현기법일 뿐이며, 묘사된 인물과 사건은 원수유역 생활의 공통된 희로애락일 뿐이다.
5. "열정적인 선원과 열정적인 아내"
이 기사는 선원 우시보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니우바오는 기슭에서 열정적인 여인과 얽히면서 출발을 거듭 미루었고, 동료들은 그를 촉구하다가 욕설을 퍼부었고 이로 인해 '나'는 니우바오에 대해 호기심을 갖게 됐다.
우연히 Niu Bao가 배로 돌아올 때 내 배 옆을 지나갔습니다. "나"는 실제로 웃으며 갈색 코트 주머니를 가득 들고 호두를 대접했습니다. , 그리고 "나"는 조교루에게서 얻은 주머니에는 밤, 건어물 등 맛있는 음식도 많이 들어 있었다고 말했다.
호두를 준 니우바오에게 감사의 표시로 "나"는 그에게 옌타이 큰 사과 네 개를 주었다. 그 대가로 니우바오는 사과 네 개를 가지고 도망쳤고, 다시 기둥 위에 올라갔고, 동료들은 그날 목이 쉴 때까지 그를 꾸짖었는데... 기사에는 탐욕스러운 니우바오가 있습니다. 파우더와 따뜻한 이불, 그리고 기둥이 있는 건물 창밖의 헝클어진 머리의 청년 여자, 욕설을 퍼붓고 떠들썩한 선원, 그리고 관음복을 입은 야오야오
6. "뱃사공" 진강의 배 위에서"
이렇게 쓰여 있었습니다. 저자를 위해 배를 젓은 세 명의 선원은 가장 나이가 많은 53세, 배의 나이는 37세입니다. ; 힘센 31살의 배는 5년의 군 복무와 11개월의 도적 경험이 있고, 가장 어린 10살의 배는 5~6년 정도 됩니다. 낄낄거리거나 잔인한 말을 몇 마디 했다. "우리"는 12일 동안 배 위에서 표류했다. "나"는 선원들의 임금이 극도로 낮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는 그들에게 술을 권했다. 선원들에게 상륙할 돈을 주었지만 인간 본성의 친절함을 반영하는 '나' 오렌지를 샀습니다. 그는 또한 부두의 번영과 쇠퇴에 대해 글을 써서 사회적 경제의 황폐함과 사람들의 삶의 빈곤을 강조했습니다.
7. "박스록"
이 글은 저자가 15년 만에 두 번이나 박스록을 방문했을 때의 경험과 심정을 샹시의 역사와 현실, 앞으로의 전개에 초점을 맞춰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 정치, 경제, 민심의 연결을 통해 샹시 사람들의 생활 모습을 일면에서 파악할 수 있다.
기사 가운데 나자이 한펑(Nazai Hanfeng)이 등장한다. 목을 꺾은 채 어망을 고치고 있고, 무뚝뚝하고 오만한 표정의 절름발이 청년.
8. "장교 5명과 광부 1명"
p>이 글은 7년 전 어느 늦은 밤, 보초를 죽이고 탄광에 시신을 묻은 뒤 도적이 된 광부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 호랑이를 무서워하지 않는 갓 태어난 송아지의 기상으로, 광부였던 산적 대장을 잡기 위해 계략을 썼다.
결국 산적 대장은 옆에 총이 남아 있다고 거짓말을 했다. 모두가 총을 찾으러 간 사이, 산적의 두목은 우물 입구에서 총을 빼앗아 죽였습니다. p>
9. '나의 아내'는 17년에 걸쳐, 보충병과 17년 전, 자오라는 청년의 이야기를 그린다. 13명의 보충병은 장래에 부관이 되겠다고 다짐하고 반드시 돌아와서 도움을 청해야 한다. 소녀는 그의 아내가 되었고, 그는 하얀 면 짚신을 사러 몇 번이고 털실 가게에 갔지만 그는 심지어 심지어 도움을 청하지도 않았다.
17년이 지나 고향으로 돌아온 '나'는 그곳을 찾았다. 소녀는 여전히 소녀지만 땋은 머리에는 흰 양털이 꽂혀 있다. 더욱 의외인 것은 소녀의 아버지가 부관이 되겠다고 맹세한 청년이지만, 그 앞에 있는 아편귀신은 더 이상 '나'를 알아보지 못한다는 것이다.
17년 전 소녀는 실제로 소년의 '포로'가 되었고, 이후 현재 소녀의 어머니가 되었다고 볼 수 있다. 게다가 그녀가 나중에 '보더 타운'에서 Cuicui의 원형이 될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10. '아기호랑이 또 만나다'
이 글의 주인공은 새끼호랑이이고, '나'는 그를 주송이라고 부른다. Hu Chu는 원래 작은 표범 같은 시골 소년이었습니다. 그는 다른 사람에게 괴롭힘을 당하면 반드시 보복할 것입니다.
그는 여러 번 죽음을 초래했지만 쉽게 탈출하고 도망갈 수 있습니다. 그는 정말로 그의 이름에 걸맞게 살아요. 이번 글은 도로 안전을 위해 '나'가 형에게 돈을 빌려 '나'에게 주는 내용을 주로 쓴다.
가는 길에는 선원들의 일을 열정적으로 도왔고, 배를 나르는 일을 돕기 위해 물에 뛰어들기도 했다. 도중에 그는 배를 타고 싶어하는 장교를 만났습니다. 그는 그에게 다른 배를 찾으라고 친절하게 조언했습니다. 그 장교의 도발로 인해 그는 나중에 그 사람을 때릴 수밖에 없었습니다. 기사에는 열성적이고 협조적이며, 악을 질투하며 일을 원활하게 처리하는 호랑이 병아리의 특성이 묘사되어 있습니다.
11. '코를 아끼는 친구'
이 글에서 '나'는 코를 사랑하는 친구 '맹인'을 세 가지로 묘사한다. 첫 번째는 축구에 대한 그의 집착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Yan Zhi입니다. 그는 이 코를 가지고 있어서 행운이라고 생각하며 심지어 황제가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기본.
이 세 가지를 통해 그는 자신의 코를 극도로 사랑한다고 쓰며 낙관적이고 자기중심적이며 유머러스한 이미지를 그려낸다.
12. "등혜성당의 과거와 과거"
이 글은 '나'가 어렸을 때 육체적인 이유로 대부를 알아봤다고 적고 있다. , 유능하고 무술을 배웠습니다. 그러나 나중에 '나'가 18년 동안 떠나 있던 곳에 돌아왔을 때, 나는 나의 대부가 세상을 떠났고 그의 자녀들도 가난하게 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차오터우의 변화는 당시의 사회적 상황을 반영한 것입니다. 전쟁은 사람들의 삶에 큰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Ⅸ <성냥팔이 소녀>는 어린 소녀의 삶과 비극적인 이야기, 그것이 드러내는 것과 작가에 대해 무엇을 표현하는지를 서술한다
섣달 그믐 날 거리에서 얼어 죽는 어린 소녀의 비극적 이야기는 자본주의 사회의 어둠과 악을 드러내고 가난한 사람들의 비극적 경험에 대한 작가의 깊은 공감을 표현합니다.
어린 소녀는 입가에 미소를 지으며 죽었습니다. 성냥을 밝히는 아름다운 환상은 배고픔과 추위의 현실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습니다. 이 동화는 어린 소녀의 비극적인 운명을 더 잘 반영하기 위해, 작가가 섣달 그믐날이라는 특정 시기에 전개될 이야기를 정리한 점에서 매우 의미가 깊다.
설날은 가족들이 함께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시간이자 불쌍한 어린 소녀입니다. 이 춥고 어두운 밤, 그는 길거리에서 혼자 성냥을 팔다가 길에서 얼어 죽었습니다.
(9) 비극적인 기사의 확장 읽기:
1845년 10월 안데르센은 이탈리아를 다시 방문했습니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오자 Gloucester City의 친구들은 Andersen에게 그곳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내도록 계속해서 초대했습니다. 안데르센은 행복하게 글로스터로 가는 마차에 올랐습니다. 글로스터 시에서 그는 길가에 "안데르센 씨를 환영합니다"라는 현수막이 걸려 있는 것을 보았고, 서점은 그가 만든 동화들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안데르센의 마차는 글로스터의 거리를 따라 천천히 이동하며 도시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경험한다. 그런데 번화한 거리의 끝자락에서 팔에 바구니를 걸치고 등에는 마른 아기를 업고 힘없이 구걸하고 있는 중년 여인이 보였습니다.
멀지 않은 곳에서 다섯 살쯤 된 어린 소녀가 성냥을 팔고 있었는데 손이 얼어붙었습니다. 그러나 지나가는 사람은 많지 않았고, 금발 소녀는 성냥을 하나도 팔지 않았습니다. 안데르센이 돌아온 후 그는 "성냥팔이 소녀"를 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