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
이따가 나를 봐,
이따가 구름을 보세요.
내 생각에는
네가 나를 볼 때 아주 멀다.
너는 구름을 볼 때 매우 가깝다.
1980 년 6 월
고성의 이 시는 1980 년 6 월에 쓰여졌다. 또 다른 여섯 줄, 스물 네 글자 시입니다. 여전히 간단한 세 가지 요소: 너, 나, 구름, 간단하고 흔히 볼 수 있는 세 가지 요소, 하지만 시 전체의 골격 핵심이다. 특히 실물과 나, 게다가 허물운까지 더해서 허실을 결합하는 수단을 이용하여 세 가지 요소를 완벽하게 융합하여 한 편의 가작을 형성하며 의미심장한 의미를 담고 있다.
이 시를 분석하기 전에 저자 구 (Gucheng) 와 그의 아내 셰예 (Sheye) 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습니다. 구 () 성은 처음 셰엽을 만났을 때, 이 상해 아가씨에게 미친 미련을 품고 빠르게 사랑에 빠졌다. 구 () 성은 사랑에 비교적 몰입하고, 점유심이 비교적 강하며, 물론 감정적으로도 이기심으로 가득 차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특히 그와 그의 아내가 아이를 가졌을 때, 아내에 대한 자신의 감정이 아이에게 많이 차지했다고 느꼈기 때문에 마음이 몹시 괴로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마침내 그의 이상한 성격과 사유로 뉴질랜드 북부의 한 작은 섬에서 시인 고성이 큰 나무 밑에서 목매달아 자살했다. 구 () 성의 아내 사엽 () 은 작은 섬에 누워 있는 작은 길에 머리에 무서운 상처가 있어 생사가 불분명하다. 당시 약간의 미약한 숨결이 남아 있던 셰엽을 헬리콥터에 태우고 병원으로 날아가 긴급 구조할 준비를 했다고 하는데, 결국 셰엽은 중상을 입고 무효 사망을 구제했다고 한다.
사실 고성은 항상 감정에 대해 이기적인 소유와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의 이 시는 또한 주로 사랑을 쓰는 시이기도 하다. 물론 그 속에 표현된 것은 단순한 사랑의 요소만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우선 이 시의 이름은' 멀고 가깝다' 로, 시 전체의 요지를 요약했다. 너와 나는 멀고, 구름과 가깝고, 너는 실물에서 멀지만 허황된 것과 매우 가깝다. 이것은 그 자체로 판타지 색채가 가득한 표현이며, 상식과 맞지 않는 것 같다. 물론 이것이 바로 이 시의 매력이다.
첫 번째 줄-너.
한 글자가 한 줄을 차지하는데, 일반적으로 그 주된 목적은 이 글자의 중요성과 시의 구조적 합리성을 강조하는 것이다. 이' 너' 라는 단어는 처음부터 특별히 강조했고, 이 시의 주교가' 너' 라는 것을 표현했다. 이 시는 너를 위해 쓰여지고, 나의 감정은 너를 위해 보내진다. 내가 신경 쓰는 대상은 바로 너다. 마지막 두 마디를 위한 너의 표현이다. 네가 나를 볼 때는 멀고, 구름을 볼 때는 매우 가깝고, 주체를 깔아 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두 문장에서 주인공은 역시 너이고, 동작도 너이고, 대상은 나와 구름이다.-실속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두 구절 에서, 당신의 눈 은 회피 하고, 잠시 동안 나를 보고, 잠시 동안 구름 을 보고 있지만, 나는 당신의 일거수일투족을 진지하게 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당신의 눈빛의 피신은 도대체 무엇입니까? 우리는 마지막 두 문장부터 알게 될 것이다. 비록 너와 지척에 있지만, 나는 너의 눈빛을 통해 너와 나 사이의 거리가 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늘의 구름은 허무맹랑한 것이지만, 너는 그것을 보는 눈빛이 자연스러우며, 네가 이 구름과 매우 가깝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사실 이것은 미지의 환상과 환상에 대한 갈망, 아름다운 사랑에 대한 동경, 존재하지 않을 수 있는 것에 대한 동경을 보여준다. 그것이 만질 수 없다고 말하지만, 당신의 생각, 당신의 눈빛은 나에게 당신의 마음속 깊은 곳을 말해줍니다. 또한 우리 사이의 마음의 장벽을 두드러지게 하여, 마치 벽, 두꺼운 벽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랑 속에는 아마 많은 것들이 있을 것이다. 너는 상대방을 깊이 사랑하고, 그의 일거수일투족에 신경을 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하지만 당신은 그녀가 이미 눈앞에 있는 것이 아니라 더 먼 것을 원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것은 또한 모두가 그 멋진 느낌을 추구 하 고 싶어 반영, 비록 환상 이지만, 현실의 잔인 함은 우리가 항상 이상과 슬림 희망을 낳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