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과 사엽

1. 밤이 나에게 검은 눈을 주었지만, 나는 그것을 사용하여 빛을 찾았다

1993 년 초가을 어느 날 뉴질랜드 급류도의 하늘이 한 여자의 피로 붉게 물들었다. 고성은 마침내 그의 무기를 아내에게 겨누고, 도끼로 셰엽의 일생을 끝냈고, 그의 시적인 인생에 마침표를 찍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평생 광명을 찾고 있는 고성을 찾고 있는지, 그 순간, 사랑하는 사람이 피를 흘리는 순간, 자신이 마지막으로 눈을 감은 순간, 그의 빛을 본 적이 있는지, 아니면 밤보다 더 어두운 심연을 본 적이 있는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구 () 성은 시인이다. 추구하지 않은 시인은 시를 쓸 수 없다. 구 () 성은 평생 그의 아름다움을 추구해 왔다고 믿는다. 아마도 그는 그가 쓴 이상적인 세계가 시 안에서만 살아남는 것이 아니라고 집착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시인으로서 가장 해서는 안 되는 일 중 하나는 당신을 당신의 세계로 초대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결국 손님들을 모두 공제하여 그들이 문을 열고 집에 돌아가지 못하게 하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시인명언)

셰엽은 추앙으로 시집갔고, 고성의 눈에는 시인과 결혼한 이 여인을 인정했을 것이다. 왜냐하면 나는 시인이 모두 편협하다고 믿었기 때문에, 네가 내 세상에 왔을 때, 나는 네가 나의 순수하고 완벽한 세상에 합당할 때까지 너를 빚어낼 것이다. 조금도 어긋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2. 너, 이따가 구름 좀 봐, 이따가 나를 봐, 네가 나를 볼 때 멀다고 생각해, 구름을 볼 때 아주 가까워.

고성을 본 많은 사람들은 이 천재 시인에 대한 첫인상을 떠올리며 이상한 모자였다. 예, 그는 항상 모자를 쓰고 있습니다. 이상하게 생겼고, 키가 좀 크고, 약간 네모났습니다. 낡은 청바지로 개조되었습니다.

구 쳉 (Gu Cheng) 은 말했다: 이것은 나의 캐슬, 성, 내 집이므로 언제든지 집에서 밖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잃지 않을 것입니다. 이런 사람은 의심할 여지 없이 순수하고 호기심이 많으며, 어떤 사람이 비웃을 수도 있고, 어떤 사람이 좋아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엽이 바로 그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사엽은 절친인 문진에게 구 () 성을 만나지 않으면 그녀의 인생은 어리석게 공부하고, 돈을 벌고, 장급, 현실 조건과 결혼하는 좋은 남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결국 그녀는 한 남자와 결혼했고, 전혀 현실적이지 않은 남자와 결혼했는데, 좋든 나쁘든, 셰엽이 마지막으로 어떻게 생각했는지 모르겠다. -응?

구 쳉 (gu cheng) 은 Xie ye 에게 다음과 같은 편지를 썼다:

사엽이 구 () 성에 회답하다:

시인과 시를 사랑하는 사람조차도 쓴 글은 시적이고 재미있고, 흥미진진하며, 반복적으로 궁리하고, 사랑도 마찬가지이다. 하지만 그것도 사랑이야, 원래는 속물이라고 할 수 있어, 결국 땔감 기름 소금 속에 가야 돼, 항상 인간간 불꽃을 묻혀야 해.

이런 사랑, 시를 사랑하는 사람은 받아들일 수 있다. 기껏해야 서글플 것이다. 그러나 시인은 안 된다. 그는 무너지고, 미치겠다.

고성은 사엽에게 미친 짓이다. 그는 사엽을 추구하기 위해 나무상자를 만들어 매일 사문앞에 누웠지만, 사엽은 모두 그가 사이코패스라고 생각했고, 미치광이라고 생각했고, 그를 정신병원에 데리고 가서 검사를 받으러 가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런 행위는 구 () 성에 있어서는 아무 것도 아닌 것 같다. 그가 자신이 추구하는 것을 인정하기만 하면, 하는 모든 것을 미친 짓이라고 한다면, 그것은 모두 한 획으로 쓴 시행이며, 자랑스러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성을 돌보는 사람은 성을 돌보는 시와 같이 멀리서 보아야 한다. 그래야 아름다울 수 있다. 자세히 보면 안 된다. 슬퍼할 것이기 때문이다. 시의 동화는 순수하고 슬프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고성과 사엽은 부부가 되었고, 시인은 더 이상 시인이 아니며, 애모는 더 이상 애모자가 아니며, 서로 받아들일 수 없다. 그래서 영자가 그들의 결혼에 개입했을 때, 고성은 또 희망을 불태웠다. 그는 또 그의 시 속 여주인공을 찾았다고 생각했고, 사엽도 영자의 출현을 싫어하지 않는 것 같다. 시인과 시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두 서로를 포기한 결과다.

시를 사랑하는 사람은 더 이상 시를 사랑하지 않지만 시인은 영원히 추구하고 있다.

유감스럽게도 뉴질랜드의 격류도는 유토피아가 아니다. 셰엽은 너의 시가 아니다. 영자도 아니다.

구 청: 저는 제멋대로인 아이입니다.

구 청-"나는 제멋대로인 아이"

당신은 아이입니다. 아이는 제멋대로일 뿐만 아니라 이기적입니다. 그런데 어느 어른이 한 아이의 이기심을 탓할 수 있습니까?

도망가시면 됩니다.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