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고, 각 왕조의 문화가 다르기 때문에 조각 예술도 다양합니다. 중국 각 시기의 청동불상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1) 십육국시대 불상의 특징
1. 오늘날까지 남아 있는 시기는 금과 청동으로 된 불상이며 대부분 청동이다.
2. 불상의 머리는 머리를 높게 묶은 형태로 되어 있으며, 작은 불상은 대부분 머리선이 없는 윤기 나는 형태로 되어 있다. 헤어라인을 묶은 잠금 스타일.
3. 백라이트는 일반적으로 동심원입니다.
4. 눈은 크고 아몬드 모양이며 눈은 곧고 콧대가 높습니다. 외모는 위엄있고 섬세하며, 표정은 차분하고 온화하다. 부처님의 자리는 대개 단순한 모양의 정사각형 단상이거나 허리띠가 달린 네 다리의 수미 자리입니다.
(2) 북위 불상의 특징
불상의 특징
1. 머리는 대부분 윤이 나거나 갈라진 머리 모양을 하고 있다.
2. 둥근 얼굴이지만 약간 마르고 이마가 넓고 눈이 크고 길다.
3. U자형이나 V자형으로 대칭적으로 분포되어 있고 깊고 융기된 라인이 있는 어깨 길이 또는 오른쪽 어깨까지 드러나는 코트를 착용하세요.
4. 불상은 네발 달린 대좌 위에 앉거나 서 있으며, 백라이트는 대부분 연꽃잎 모양이다.
5. 머리는 둥글고 그 주위에 연꽃잎이 있다.
보살상의 특징
1. 얼굴은 네모지고 모서리가 둥글며, 머리는 높은 롤빵에 왕관을 쓰고 있고, 눈은 크고, 코는 크다. 키가 크고, 입술이 얇고, 얼굴이 위엄 있고 친절하며, 몸의 균형이 잘 잡혀 있습니다.
2. 상체는 노출되고 하체는 스커트에 입혀져 있으며, 비단 벨트가 늘어져 겹쳐 스타일이 더욱 거추장스러워진다.
3. 차분한 표정과 자연스러운 자세. 모양은 인위적인 부분 없이 아주 완벽합니다.
북위후기 불상의 특징
불상의 특징:
1. 한족의 특징인 마른 얼굴, 높은 이마, 넓은 이마, 투명함 눈썹과 아름다운 눈.
2. 번은 세련되고 얕은 웨이브 스타일과 함께 나선형 헤어도 나타나며, 번은 대부분 오른쪽으로 컬링됩니다.
3. 어깨를 드러내는 코트와 오른쪽 어깨를 드러내는 코트가 있지만, 남조의 문인과 관리들이 입는 코트가 더 인기가 있습니다. 밑단이 겹쳐져 있고 매끄럽고 섬세합니다. 윤곽.
4. 신체 비율이 조화롭고, 몸매가 날씬하고 날씬해 우아하고 자유로운 느낌을 줍니다.
5. 청동불상은 대부분 작고 가벼우며, 석상도 늘어나고 있다
보살상의 특징:
1. 풍만한 얼굴, 아름다운 외모, 왕관을 쓰고 있으며, 대부분의 왕관은 롤빵형 왕관이나 꽃잎형 왕관이며, 왕관을 묶는 보물끈은 양쪽으로 펄럭이던 초기 스타일과 달리 자연스럽게 처진다.
2. 몸매가 길고 허리가 가늘고 상체는 반나체이며 하체는 스커트를 입고 있으며 큰 스커트는 넓고 우아합니다. /p>
3. 실크는 보통 팔에 얹은 뒤 양쪽으로 착용합니다. 어깨가 처지고 다리 사이로 교차하다가 팔꿈치까지 말려 올라가다가 바깥쪽으로 떠오릅니다. 각진 형태로 당시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드레스입니다.
(3) 북제불상의 특징 :
불상의 특징
1. 얼굴은 통통하고 약간 길며, 얼굴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부드럽고, 머리 부분이 더 살집이 있고, 대부분 헤어라인이 없으며, 있더라도 얕게 새겨진 나선형 헤어라인입니다.
2. 몸은 날씬하고 어깨가 넓고 허리가 가늘며 전체적인 모양은 위쪽이 크고 아래쪽이 작은 원통형입니다.
3. 상체는 주로 승려의 팔로 입었으며, 바깥쪽에는 복실 코트를, 하체에는 스커트를 입었으며, 옷은 가볍고 살결에 가깝습니다. 옷은 간단해요.
4. 부처님의 표정은 온화하고 위엄이 있으며 단순하고 정직합니다.
5. 이때의 불상은 대부분 연한 옷 무늬가 있고, 입상은 대부분 편평하며, 옆에서 보면 배가 앞으로 튀어나와 있다.
보살상의 특징
1. 얼굴은 통통하고 위엄이 있으며 아름다우며, 머리에는 불관이나 꽃관을 쓰고 있으며 보배끈이 아래로 늘어져 있다. 어깨는 있지만 바깥쪽으로 뜨지는 않습니다.
2. 비단의 처진 교차점은 더 이상 고리로 사용되지 않고 장식으로 발전되어 치마의 주름이 가늘고 매끄 럽습니다.
(4) 북주 조각상의 특징
1. 머리는 길고, 다리는 짧고, 몸은 짧으며, 약간 부피가 크다.
2. 의류 라인이 심플하고 매끄러워요.
3. 비단은 폭이 넓어지고 삼각형 모양으로 양쪽 어깨에 배치됩니다.
4. 불상의 전체적인 비율은 균형이 맞지 않고, 몸은 뚱뚱하고 땅딸막하며, 자세는 대부분 단순하고 뻣뻣하다. 이때 장신구, 비단 등은 모두 매우 두껍고 통통하며, 깊고 무릎까지 수직으로 되어 있으며, 세부적인 부분도 무겁게 조각되어 있다.
(5) 수나라 조각상의 특징
1. 도톰한 이마, 통통하고 둥근 얼굴, 가느다란 눈썹, 곧은 콧대, 또렷한 입술 라인, 평화로운 표정.
2. 머리는 크고 하체는 짧으며 비율이 약간 불균형하고 몸매가 통통하다.
3. 복부가 살짝 돌출되어 있고, 몸의 굴곡감이 있으며, 몸의 중심이 앞으로 기울어져 있습니다.
4. 자세가 비교적 뻣뻣하고, 형태가 다소 밋밋하며, 우아하고 역동적인 아름다움이 부족합니다.
5. 불상은 머리에 롤빵을 달고 있으며, 보살은 꽃관을 자주 쓰고 있으며, 목걸이는 두껍고 무릎까지 늘어져 있으며, 관과 비단 띠는 낮게 늘어져 있다. 양쪽.
(6) 당나라 불상의 특징
불상의 특징
1. 얼굴은 통통하고, 머리는 달팽이 모양이거나 물 모양이다. 웨이브 헤어 스타일, 고기빵은 수나라와 비교됩니다. 다이는 상대적으로 키가 크고 처진 귀와 엄숙하면서도 친절한 표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2. 몸매는 균형이 잘 잡혀 있고, 구조가 적당하며, 통통하고 통통하며, 노출된 가슴 근육이 오르락 내리락하며 매우 사실적입니다.
3. 몸이 자연스럽게 늘어나고 역동성이 강하다.
4. 옷은 어깨를 드러내는 스타일, 오른쪽 어깨를 드러내는 스타일, 벨트 스타일이 대부분이며, 옷감이 부드럽고 가볍습니다.
5. 대부분의 받침대는 띠 모양이며 바닥 가장자리가 육각형, 팔각형, 원형 또는 꽃 모양입니다.
6. 의상 패턴이 매끄럽고, 하체의 주름이 식탁보처럼 좌석 앞에 늘어져 있는 시대적 특징이 있다.
7. 금박은 빨간색이며 시대적 특징이 있습니다.
보살상의 특징
1. 둥근 얼굴, 굴곡진 눈썹, 도톰한 목, 아름다운 이목구비.
2. 상체는 복부를 드러내고, 하체는 스커트를 입고 허리에는 벨트를 착용한다. 옷은 화려하고 실크로 둘러싸여 있으며 목걸이는 작고 정교하며 옷은 가볍고 투명하며 라인이 부드럽고 자연스럽습니다. 몸은 통통하고, 허리는 굽어 있고, 몸은 S자 모양이며, 움직임이 강합니다.
3. 버드나무 가지나 꿀병을 들고 있는 것은 당나라 관음보살의 형상을 나타내는 중요한 상징이다.
제자 초상화의 특징
가사빠의 이전 이미지를 결단력 있고 강인하며 충만한 하늘과 깊은 눈을 가진 이미지로 바꾸었습니다.
아난다는 통통한 몸매, 젊고 강인함, 잘생긴 외모, 차분한 태도, 온유함과 친절함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군왕의 특징
머리는 주먹 모양으로 빗어 넘겼고, 눈썹은 꼿꼿이 서 있으며, 눈은 크게 뜨고 입은 크게 벌리고 있다. 천왕은 갑옷을 입고 발에는 약샤를 두었고, 무사는 상반신을 드러내고 하반신은 치마를 입은 채 맨발로 대부분이 반쯤 뻗은 자세로 키가 크고 강인하다.
비천상의 특징
얼굴이 매력적이고, 몸매의 균형이 잘 잡혀 있으며, 몸매가 우아하고 우아하며 자연스러우며, 긴 치마가 다리를 타이트하게 감싸주며, 발이 노출되어 있습니다.
(7) 송, 요, 금나라 불상의 특징
송, 요, 금대의 불상은 인간 불꽃의 아우라가 강하다. 현실주의가 강하다. 이 시기에는 석각이 쇠퇴하고, 목각이 급격하게 등장했는데, 특히 관음의 목각이 가장 두드러졌다.
송대 불상의 특징
1. 얼굴이 통통하고 이마가 넓고 이마가 통통하며 용모가 위엄 있고 아름답고 표정이 온화하고 온화하다. 온화하고 달팽이털과 롤빵 사이의 구슬이 더 뚜렷합니다.
2. 체형의 균형이 잘 잡혀 있고 옷의 주름이 매끄럽고 고르지 않습니다.
3. 나한상은 매우 사실적이며 인물의 묘사가 완벽하다.
4. 자세는 캐주얼하고 발랄하며, 개성이 넘치고 시대적 스타일이다.
요대 불상의 특징
불상의 번은 비교적 낮고 편평하며, 달팽이털 중앙에는 번 구슬이 많이 있다.
1. 어깨는 넓고 두껍고, 체형은 통통하고 두꺼우며, 상체는 길고 하체는 약간 짧습니다.
2. 보살은 높은 관이나 개미자리 모양의 관을 쓰고 있으며, 둥근 볼과 가느다란 눈썹, 감은 듯한 눈, 곧은 코와 얇은 입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체는 노출되어 있으며, 목에는 목걸이를 걸고, 팔꿈치에는 명주를 감고 있으며, 하체는 스커트를 입고 있으며, 라인이 매끄럽고 자연스럽게 흐르는 옷이다.
3. 연꽃 자리는 허리를 감싸고 솟아오른 연꽃 모양으로, 연꽃잎은 두껍고 끝이 약간 바깥쪽으로 기울어져 있으며, 아래층은 대부분 삼단 또는 기울어진 연꽃 모양이다. 불좌의 평면은 정사각형, 원형, 6차원 형태가 인기가 있으며, 정사각형 테이블의 천은 중앙이 반원형이고 양쪽이 삼각형 모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명백한 패터닝 경향.
금나라 불상의 특징
탄탄한 몸매와 넓은 어깨, 넓은 가슴이 특징이며, 채색이 화려하고 정교하다.
(8) 원나라 조각상의 특징
1. 얼굴은 통통하고 둥글며, 얼굴은 섬세하고 아름답고, 표정은 차분하고 부드럽다.
2. 롤빵은 키가 크고 일반적으로 세 잎 또는 다섯 잎의 왕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3. 탄탄한 몸매, 넓은 어깨, 얇은 허리, 통통한 가슴.
4. 보살은 상반신을 드러내고 가슴에는 목걸이를 착용하고 있으며, 하반신은 단순한 선의 치마를 입고 있습니다.
5. 연꽃받침 위의 연꽃잎은 두껍고 통통하며, 밑부분이 바깥쪽으로 말려 있다
6. 얼굴은 역삼각형 모양으로 얼굴이 콤팩트하다. 원나라의 특징.
7. 원나라 불상은 긴 허리와 매력적인 자세를 갖고 있는 반면, 보살상은 높은 가슴과 통통한 엉덩이를 갖고 있어 인도 팔라 왕조의 스타일을 갖고 있다
(9) 명나라 불상의 특징
1. 통통한 얼굴, 얇은 눈썹과 긴 눈, 높은 코, 얇은 입술, 넓은 이마, 크고 처진 귀. 표정은 엄숙하면서도 온화하다.
2. 체형은 비교적 균형이 잘 잡혀 있고, 옷은 가볍고 몸에 꼭 맞으며, 라인이 유려하고 부드러우며, 주름이 자유롭게 회전합니다.
3. 보살은 어깨가 넓고 허리가 가늘며, 상체는 우아하고 S자 형태로 장식되어 있다.
4. 보관의 잎은 속이 비어 있고 가운데 잎은 초승달 모양으로 되어 있어 명나라의 특징이다.
5. 대좌는 넓은 모양과 넓고 굵은 연꽃잎이 원형으로 대칭적으로 분포되어 있는 전형적인 시대적 특징인 거들식 뒤집힌 로제트이다.
6. 후기 조각의 일반적인 기법인 옷의 가장자리에 미세한 문양을 새기는 등 디테일이 충분히 표현되어 있다.
7. 로제트는 뒷면에 있고, 가장자리에 구슬무늬가 있고, 꽃잎은 둥글며, 밑가장자리가 펼쳐지는 등 시대적 특징이 뚜렷하다.
8. 금빛 물은 명나라의 표준색인 노란색과 붉은색이 섞인 색깔이 충분하다.
9. 옷의 무늬는 매끄럽고 선명하며 구불구불하고 다리에는 명나라 조각상의 기법인 약간 타원형의 주름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10. 명나라 조각상의 공통적인 특징인 갑옷과 비단 리본이 더욱 사실적이고 생생하게 표현되었습니다.
(10) 청나라 조각상의 특징
1. 둥글고 통통한 얼굴, 넓은 이마, 절묘한 이목구비, 표정이 풍부한 눈.
2. 비율도 좋고 몸매도 이쁘네요.
3. 대부분 방사형 패턴과 선명한 주름, 헐렁한 실크 소재의 한족 의상을 입습니다.
4. 가슴 부분의 목걸이와 비즈는 매우 정교하고 섬세하며 고급스럽고 우아합니다.
5. 로제트의 아래쪽 가장자리는 뚜렷하게 바깥쪽으로 향하고 꽃잎은 규칙적이며 꽃잎은 편평하며 일반적으로 원주가 절반에 불과한 것이 시대적 특징입니다.
6. 타라의 아이라이너는 넓은 간격으로 3번의 굴곡이 있는데, 이는 청나라 건륭상의 특징이다.
7. 왕관잎은 속이 비어 있지 않고 편평하며, 제작이 거칠다.
(11) 티베트 불상의 특징
티베트 불상은 주로 청동불상으로, 부처님은 머리에 높은 번을 달고 있고, 보살은 화관이나 삼보를 쓰고 있다. -잎 왕관. 그들은 모두 둥근 얼굴과 약간 튀어나온 광대뼈를 가지고 있으며, 통통한 몸매, 넓은 어깨, 얇은 허리, 높은 가슴, 큰 엉덩이를 가지고 있으며 자세는 삼겹 가지와 같고 옷은 단순하고 역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