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은 씨앗을 맺고, 바람은 나뭇잎을 흔들고, 말 없이 서 있는 것만으로도 우리는 참 아름답다." 이 문장은 구쳉의 '문 앞에'에서 따온 것입니다.
" '문 앞에서'는 1982년 8월에 지은 동심이 담긴 시이다. 가사는 담백하고 명료하며, 리듬과 예술적 발상은 자연스럽고 천진하며 어린아이 같은 몽상을 담고 있다.
어른의 동화는 그 아름다움을 먼 곳에 두지도 않고, 어린아이처럼 굳건하게 미래에 대한 환상을 품지도 않고, 희망을 '문간'에 둔다. ”, “아침”.
이 작은 공간 '문간', 이 짧은 시간 '아침'은 우리 생각으로는 어린 시절이나 활기찬 활력을 상징하는 것 같지 않지만, 이것만으로 일종의 어린 시절의 환상, 짧은- 길고 복잡한 삶 속에서 언제든지 나타날 수 있는 '아름다움'이라는 용어.
'문 앞에서'의 마지막 세 연은 크고 작은, 길고 짧은 시공간이 변증법적으로 통합되어 아름다움의 위대한 완성을 완성하는 것 같다. “땅”에는 “역사가 있다”, 때로는 “거칠다”, “때때로”는 “지역적”이지만 “우리는 땅을 사랑한다”.
지금 이 순간이 너무 아름다워서 "하늘의 한 부분, 달의 한 부분/이슬과 아침의 한 부분", "흙과 문도 따뜻해집니다. 태양/우리는 그 위에 살며시 기대어 있다." 문 앞의 땅은 무한한 광활한 시간과 공간으로 연결되어 있지만, 이 작고 구체적인 시간과 공간 속에서 시인의 마음속에 있는 온전한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것은 '아주 아름답다'고 온 우주이다. .
"문 앞에?" ? 작가: 구쳉
문이 있었으면 얼마나 좋을까?
아침에는 해가 빛난다 잔디
< p>우리는 서 있었다문의 나뭇잎을 붙잡았다
문은 매우 낮지만 태양은 밝다
풀이 씨앗을 낸다
바람이 나뭇잎을 흔든다
우리는 말없이 서 있다
정말 아름답습니다
문은 열 필요가 없어요
< p>우리꺼라서 너무 예뻐요아침에도 우린 어둠 속에서 헤매야 해요
우리가 그에게 줬어요 여섯 줄의 하프
우리는 떠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땅이 필요하다
우리는 결코 파괴되지 않을 땅이 필요하다
우리는 타야 합니다
평생
땅은 거칠고 때로는 좁습니다
그러나 역사가 있습니다
하늘, 한 몫의 달
한 몫의 이슬과 아침
우리는 땅을 사랑한다
우리는 섰다
땅을 파며 나무신발
문도 햇빛에 뜨거웠어요
살짝 기대어보니 너무 아름다웠어요
벽뒤 잔디
더 이상 자라지 않습니다
손끝으로만 태양에 닿을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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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u Cheng에 대한 댓글
Shen Qi (현대시 평론가): 관념적 고민과 공리주의로 가득한 현대 중국 본토 시세계에서 고성 시의 '정신' '수정'처럼 순수하고 투명한 '자전적' 존재는 독특한 정신적 감상을 나타낸다 그리고 미학적 가치를 더해 구쳉만의 시적 세계를 쉽게 만들어냅니다.
현대 중국 시 예술은 여기 고성에서 그 본질로 돌아왔다. 그것은 삶과 삶에서 파생된 창조일 뿐만 아니라 삶의 존재 방식과 삶 자체이기도 하다.
허옌훙(난징사범대학교 문학부 교수): 구쳉은 어린아이 같은 시적 사고와 문체로 시적 낙원을 건설했다. 그러한 낙원은 바로 세상보다 높기 때문이다. 사실 인간은 지상의 존재와 긴장 관계에 있습니다.
장칭화(북경사범대학 문과대학 교수): 도덕주의적 관점에서 보면 구청은 여기에 쓰여지지 않을 수도 있지만, 더 큰 비극적이고 시적인 차원에서 이해해야 한다. 그래서 그는 필요해진다.
성문의 영향력은 모든 동시대 시인을 거의 능가하기 때문에 우리는 그를 피할 수 없다. 그의 정신현상학이 갖는 의미는 부정적인 측면이 더 많지만, 그의 시에는 인간 본성의 더 어둡고 심오한 복잡한 내용이 담겨 있어 그의 단순한 표현이 풍부한 정보를 담고 있는 것도 바로 이 때문이다.
출처: 구청백과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