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역사상 유명한 민족영웅인 시커파는 어려서부터 근면하고 공부가 많았으며, 당시 좌건도의 검열관인 좌광두(左光dou)는 글을 잘 읽었습니다. Zuo Guang Dou Weiguan은 그를 매우 높이 평가하고 그의 학생으로 받아들였습니다. 그는 정직하고 공평하며 "철의 검열관"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Shi Kefa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멘토였습니다. 나중에 Shi Kefa는 Yingtianfu 향 시험에 응시하여 1등을 하여 향에서 유명해졌습니다.
1628년 시커파는 시험을 보기 위해 베이징으로 갔다. 4월, 의례부는 남쪽 벽에 목록을 공개했고, 시커파는 금 목록을 명명했습니다. 6월에 베이징을 떠나 산시성(陝西省) 시안현(西安縣)의 승진관으로 일했다. 그 후 치하의 평화 증진과 뛰어난 능력으로 인해 궁내부장으로 승진했다. 또한 Yuanwailang, Langzhong, Youqiandu Yushi 및 기타 직책으로 승진했습니다. Shi Kefa는 Zuo Guangdou의 고귀한 성격을 물려 받았습니다. 그는 관리로서 공정하고 정직하며 자급 자족하며 군대를 관리하는 데 엄격하고 아들처럼 군인을 사랑했습니다. 수완이 풍부하고 작전을 지휘하는 데 단호합니다. 당시 사회에서 Shi Kefa는 꽤 유명했습니다.
서기 1644년, 장왕 이자성은 농민 봉기군을 이끌고 베이징을 정복했습니다. 시커파는 군대를 이끌고 왕을 섬기도록 부름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너무 늦었다는 것을 깨닫고 진행을 멈췄습니다. 당시 명나라가 위기에 빠졌을 때 왕실은 막대한 군사비 지출에 직면하여 충진에게 불평까지 했지만 반면에 시커파의 접근은 무력했다. 그는 당시 Chongzhen의 부름에 적극적으로 응답했으며 항상 국가의 안전을 걱정했습니다.
이후 청군은 세관에 침입해 베이징을 점령했고, 명나라 정권을 이어가기 위해 북부 영토 대부분이 청나라의 손에 넘어갔다. 난징에 머물렀던 장관들의 지원으로 정권을 잡았다. 이때 Shi Kefa는 의례 장관, 전쟁 장관 및 동거 학사를 역임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마스잉(Ma Shiying) 등에게 쫓겨났고, 스스로 양주(楊州)로 파견되어 강두(江du)의 군대를 감독하고 훈련시켜 청군에 맞서 싸울 것을 요청했습니다. 이듬해 4월, 청군은 남쪽으로 진격해 강북의 여러 성읍을 함락시켰다.
상황을 고려하여 Shi Kefa는 양주로 후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양주는 양쯔강 남쪽의 관문이므로 적에 대한 방어가 불가능합니다. 1645년, 허난 두다왕(河南端多)이 군대를 양주(楊州)에 파견하자, 청나라의 육·수군이 양주를 포위했다. 위기 상황에 직면한 시커파는 명나라 남부 조정에 계속해서 도움을 요청했지만 성의 방어력이 약하고 군수품이 부족하며 청군의 빈번한 공격으로 인해 결국 응답을 받지 못했습니다. .
두뚜는 시커파가 보기 드문 재능이라는 말을 들었고, 이번에는 두뚜도 시커파의 독특함을 깊이 이해하고 있었기 때문에 두뚜는 시커파를 체포한 후 그를 설득하기를 바랐다. 의롭게 말했습니다. 나는 명나라의 신하입니다. 어떻게 살아남기 위해 조국을 배반하고 영광을 구할 수 있겠습니까? 그는 양저우와 함께 살거나 죽기로 결심했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시체가 수천 조각으로 부서져도 기뻐할 것이지만 양저우시에 있는 수백만 마리의 생물을 죽여서는 안 됩니다.
그가 영웅적으로 죽었을 때 그는 고작 마흔네 살이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의로움과 죽음을 무시하는 정신은 두타를 감동시키지 못하였고, 결국 '양주십일'이 일어났다. 열흘 동안 양주를 약탈하다.) 학살.
그는 우리나라 역사상 악비, 문천상과 맞먹는 민족적 영웅이다. 그의 비극적 행위는 영원히 전해질 운명이다. 그는 자신의 가족과 나라를 수호한 영웅일 뿐만 아니라, 후세에 그의 창작물을 『사중정공기』로 편찬하여 세계에 유포한 감동적인 문학적 재능을 지닌 시인이기도 했습니다.
시 케파가 상상할 수 없었던 것은 그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사람이 바로 그의 적이었다는 것입니다. 강희는 남방 백성의 마음을 안정시키고 양쯔강 이남의 학자들을 설득하기 위해 양주(楊州)로 가서 시커파의 묘에 경의를 표했다. 그는 정직했고 항복하느니 차라리 죽기를 원했습니다. 그는 참으로 여러 시대에 걸친 충성스러운 목사들의 모델이었습니다.
강희제의 이번 조치는 정치적인 목적이었지만 놀라운 결과를 가져왔다. 남부 학자들은 서둘러 서로에게 말했지만 희망을 보았습니다. 왜냐하면 Shi Kefa는 남부 학자들의 마음 속에 높은 지위를 갖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Kangxi의 조치는 법원이 Shi Kefa를 존경한다는 것을 그들에게 알리는 것과 같았습니다. 남쪽의 정신.
그는 꼿꼿하고, 소매바람이 불고, 의롭고, 충성심으로 나라를 위해 봉사했으며, 죽을 때까지 목숨을 바쳐 충성한 사람의 고유한 한 장을 썼다. 국가적 위기 속에서도 그의 용기는 과거와 현재를 통해 빛나고 있으며, 그의 삶의 행위는 세계에 경고가 되고 있습니다. 시에는 “역사는 사람이 쓸 수 있고, 책도 사람이 쓸 수 있고, 역사도 사람이 쓸 수 있고, 책도 사람이 쓸 수 있다. 역사는 사람이 쓸 수 있고, 책도 사람이 쓸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