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난 동요는 남부 푸젠성 방언으로 작곡되고 불려지는 동요로, 대만 남부와 동남아시아 화교들이 거주하는 지역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음악적 아름다움이 풍부하고 노래하는 과정에서 끊임없이 수정되고 보완되는 운율과 경사리듬의 창조.
민난 동요는 복건성 남부 방언으로 작사, 부른 동요로, 주로 복건성 남부, 중국, 대만, 동남아시아 화교 등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당나라 복건성 민간 동요 '월광'과 현재 복건성 남부에 유통되는 동명의 동요는 텍스트에 차이가 있지만 주제와 구조는 매우 유사하다. 복건성 남부의 동요는 이미 당나라 시대에 등장했음을 알 수 있다. 명나라 중후기 이후 복건성 남부인들이 대만과 동남아시아로 여행을 떠나면서 복건성 남부 동요는 대만, 중국, 동남아 국가로 전파되었다.
그리고 이들 지역에 뿌리를 내려 지역 문화로 서로를 홍보하고 새로운 동요도 많이 만들어냈다. 내용적으로 보면, 푸젠성 남부 동요는 크게 시사(“Pat Japan” 등), 육아(“Shake, Shake” 등), 게임(“Clap Song” 등), 동물(“Clap Song” 등)로 나눌 수 있다. "작은 벌"), 식물(예: "작은 꿀벌") "과일 노래"), 지식(예: "하나 둘 셋"), 민속 풍습(예: "불 주위에 새해를 축하합니다"), 재미 (예: "A Bu Dao") 등
예술적 매력
연주형식으로 보면, 푸젠성 남부 동요는 노래(구술 또는 노래), 노래(동요를 음악에 맞춰 노래), 오페라 라임(게임을 하면서 동요를 낭송하는 것), 댄스 라임(동요를 낭송하면서 춤을 추는 것) 및 기타 유형. 호키엔 동요는 중국 전통 푸바이싱 예술기법을 계승하고, 호키엔 사투리 발음의 풍부함과 운율의 다양성으로 인한 음악과 리듬의 아름다움을 활용하여 사물을 표현하고 내용 표현 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수사적 수단을 사용합니다. , 예술적 매력과 매력을 향상시킵니다.
예를 들어 <나무이가 노인과 결혼하고 싶어>는 의인화라는 수사적 기법을 사용하고, <풀 한 포기와 작은 이슬>은 환유라는 수사적 기법을 사용한다. 『윤자이지리강 삼불전』은 과장된 수사법을 구사하고, 『서란가』는 병행수사법을 구사한다. <사람이 꽃꽂이>는 대조적인 수사적 기법을 사용하고, <울보>는 반복적인 수사적 기법을 사용하는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