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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포샨 사원 뒤 선 뜰

'포산사 뒤 선사(禪寺)에 새긴 글'은 '당나라시가전집'에서 선정됐다.

시인 : 당나라 시인 장견(708~765). 그는 아마도 장안(지금의 산시성 시안) 출신이었을 것입니다.

푸사라고도 알려진 포산사는 현재 장쑤성 창수시 위산산 북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원시

포산사 뒤 선사에 새겨져 있음

(당나라) 장견

초기 고대사에 입장 아침, 첫 번째 태양이 높은 숲에 빛납니다. 구불구불한 길은 한적한 곳으로 이어지며 선실은 꽃과 나무로 깊습니다.

산의 빛은 새를 기쁘게 하고, 연못의 그림자는 사람의 마음을 비워준다. 종소리와 종소리를 제외하고는 모든 것이 조용합니다. —— "당나라 전시"에서 선정

번역

아침에이 고대 사원을 산책했을 때 정글에 떠오르는 태양이 빛났습니다. 구불구불한 길은 승려들의 집이 꽃과 나무 사이에 숨겨져 있는 조용한 장소로 이어집니다. 산빛의 밝기는 새들을 행복하게 하고, 연못의 물은 맑고 공허하며, 연못에 비친 빛은 사람들의 모든 세속적인 생각을 사라지게 합니다. 이때는 모든 자연의 소리가 조용해지고 종소리만이 공중에 울려 퍼졌다.

감사

이른 아침, 해가 떴습니다. 키 큰 나무들 아래, 고대 사원은 여전히 ​​어둠 속에 잠들어 있었습니다. 수천 그루의 꽃과 나무가 구불구불한 길을 덮고 있으며 선실에 오면 더욱 평화로운 느낌을 줍니다. 긴 종소리는 완전한 고요 속에서 심오한 선(禪)의 감각을 불러일으켜 사람들의 영혼을 차분하게 만들어 줍니다. 아침에 산사를 방문하면 고요한 대나무 숲, 맑은 물 웅덩이, 푸른 산이 빛나고 새들이 노래하고 종소리가 사라지고 사라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러한 조용한 환경은 시인의 산만한 생각을 없애고 그의 마음은 갑자기 밝아졌습니다. 전체 시는 선종의 가옥과 사찰에 관한 내용이지만 실제로는 산과 강, 은둔의 느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언어는 단순하고 이미지는 심오하며, 디자인은 창의성으로 만들어졌으며, 아름다움은 말을 넘어 사람들을 평범함 속의 경이로운 상태로 인도합니다. 평범한 삶에 대한 첫 번째 구절인 "새벽에 고대 사원에 들어가라"는 시적인 의미가 없이 평범한 말로 이야기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나 그는 단지 시간과 장소만 말했습니다. 느리고 느릿느릿, 평탄하고 평탄하며, 외딴 봉우리도 급락도 아닌, 마치 산골짜기 속으로 쉽고 즐겁게 걸어가는 것처럼. 그렇다면 '높은 숲에 첫 해가 비치다' 역시 꾸밈없는 문장이지만 눈앞에는 '산과 숲의 아침풍경'이 펼쳐진다. 나무는 빽빽하지만 밀폐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숲은 키가 크지만 닿을 수는 없습니다. 울창한 숲에는 떠오르는 태양이 동반됩니다. "첫 번째 태양"은 밝고 불그스름하며 그 사이에 빨간색과 노란색이 있습니다. 나무 사이와 나무 머리 사이에서 빛이 새어 나오고 그 안에는 약간의 안개가 있습니다. 숲은 또 다른 부드러움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구불구불한 길은 한적한 곳으로 이어지며, 선실은 꽃과 나무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말은 사람들을 놀라게 하고 칭찬하기에 충분합니다. 높은 숲을 벗어나면 푸른 대나무 덩어리가 있고, 푸른 기둥과 푸른 잎 아래에는 대나무 그림자가 살짝 흔들리고, 앞길은 깊고 어둡다. 가볍게 보아서는 안 된다. 꽃과 나무 사이로 은은하게 돌출된 처마가 깊숙히 드러나 있는 곳은 스님만이 방문할 수 있는 한적한 곳입니다! 꽃과 나무, 선실, 구불구불한 길, 대나무 숲이 하나의 자연으로 통합된 것 같습니다. 주제를 부각시킬 뿐만 아니라 의미를 표현하기도 합니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목부쌍의 두 문장은 깔끔하게 대조되고 기발하다. '기쁨'이라는 단어는 '새의 본성'을 고양하고 '산빛'을 생생하게 표현합니다. 새도 인간과 같아서 우리는 이 산빛을 인식하고 감상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공허'라는 말은 '연못의 그림자'를 침묵시키고 '사람의 마음'을 안정시킨다. 연못의 그림자는 어둡고 공허하며 인간의 마음은 바랄 것도 바랄 것도 없고 그 텅 빈 공간에서 극도의 만족을 느낀다. 마지막 2행은 시 전체를 교묘하게 우아한 악장으로 변화시킵니다. 처음에는 비단 끈, 대나무와 살, 금빛 가죽과 도자기가 있었고 이 구간에서는 한 가닥의 종소리를 제외하고는 모든 것이 조용했습니다. 선(禪) 뜰 위 하늘에 금빛과 옥의 소리가 햇빛과 자색 연기와 섞여 마치 산스크리트어 소리가 귀에 들어가 가슴의 더러움을 씻어내는 듯 길고 길고 끝없는 뒷맛이다.

집필 배경

시인은 관직에 좌절했기 때문에 산천에 헌신하고, 명산과 고찰을 순찰하고, 세계를 돌아다녔다. 숨겨진 장소. 대나무 길은 꽃과 나무 그늘이 드리워진 한적한 공간으로 이어지며, 채광창과 산의 경치, 맑은 파도는 새들을 행복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사람의 번잡한 생각도 사라지게 만든다. 가운데 네 문장은 주변 환경의 평온함과 아름다움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내면적 목적을 반영하고 함축적인 의미가 풍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