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백석 대표작:
가을과일, 풀과 곤충, 버드나무, 대옥매장꽃, 먹게, 천년왕, 세 마리 물고기, 꽃과 새사 스크린 스트립, 풀벌레, 질경이 그림, 장수, 맨드라미, 참외 벌레, 새우, 물고기와 새우, 물고기와 게 그림, 수묵새우 그림, 쌍게, 연꽃, 꽃, 나팔꽃, 연꽃 물총새, 포도, 질경이 새, 꽃 그리고 병아리, 어치와 독수리 사진, 기름을 훔치는 쥐 사진, 연꽃 연못의 개구리 소리, 물고기 떼, 병아리, 가을 즐거움 사진, 바나나 서점, 리치와 비파.
2. 작품 소개:
1. "10마일 떨어진 산샘에서 개구리 소리가 들려온다"
간단한 말과 먹은 먼 산을 배경으로 한 계류의 혼돈 속에 돌에서 급류가 흘러나오고 있는데 개구리는 그려져 있지 않고 올챙이 몇 마리만이 물을 거슬러 헤엄치고 있고 그 옆에는 바위가 있다. 여섯 마리의 올챙이들은 작은 꼬리를 흔들며 급류 아래로 내려갔고, 어미 개구리를 두고 온 줄도 모르고 여전히 물속에서 활발하게 놀고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어린 올챙이를 그림 밖의 엄마 개구리와 연관지을 수 있다. 왜냐하면 올챙이를 잃어버렸기 때문에 아직도 큰 소리로 울고 있기 때문이다. 사진에는 개구리가 없지만 멀리서 들리는 개구리 소리와 샘물이 쏟아지는 소리가 어렴풋이 느껴지며 기분 좋은 움직임을 보여 개구리 소리가 연속되는 효과를 만들어낸다. 이는 '개구리 소리는 10리 떨어진 샘에서 난다'라는 시의 예술적 개념과 일치한다.
창작에서는 단순히 사물의 모습을 그림에 생생하게 재현하는 것이 아니라, 사물의 성격을 확고하게 파악하고 반영하는 것이 글쓰기 정신이다. 그림 속 산, 강, 올챙이는 모두 생생하고 생생합니다. Qi Baishi 선생님은 그림 자체의 생생함에 중점을 둡니다. 분명히 치백석 선생은 심도 있고 정확한 분석을 거쳐 자신이 그리는 대상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으며, 그림을 그릴 때 대상의 특별한 성격과 특성을 충분히 이해하고 파악하여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통합합니다. 대상에 들어가서 그것을 훌륭하게 상상하고, 펜의 스트로크를 통해서만 대상의 형태와 정신을 진실하고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화면에는 커다란 여백이 있는데, 즉 하늘과 물은 잉크가 아니고 하얀 종이만 남는다. 이러한 종류의 성능은 사진을 가상과 실제처럼 보이게 하여 피사체를 더욱 두드러지게 하고, 레이어를 더욱 레이어화하며 레이아웃을 더욱 합리적으로 만듭니다. 그림은 사람들에게 입체감과 현실감을 줍니다. 산은 가까운 곳에서 먼 곳으로 움직이고, 강물은 먼 곳에서 가까운 곳으로 이동하는 듯 마치 멀리서 들려오는 개구리 소리처럼 마치 그 곳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그의 그림이 정원을 산책하는 것보다 나은 것은 바로 제백석의 '시간'과 '공간' 분야에 대한 능숙함 때문이다.
2. "잉크 새우"
이 작품은 제백석 성숙기의 수족관 작품으로, 배경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물무늬나 수초를 포함하지 않습니다. 숙련된 붓과 먹의 기술을 결합한 독창적인 습식 먹은 새우의 구조와 역동성, 투명한 질감을 쉽게 묘사할 수 있습니다. 제백석은 초록새우의 긴 집게 모양의 아름다움과 흰새우의 투명한 몸체를 '목재이식법'(백석인감)으로 결합하여 새우머리에 '흰돌새우'를 만들어냈습니다. 연한 잉크는 여전히 건조합니다. Qi Baishi 가장자리에 약간 두꺼운 잉크를 바르고 주위에 자연스러운 얼룩을 만들고 잉크의 색조를 번갈아 가며 밝은 잉크를 사용하여 몸체를 칠하면 새우 몸체가 더욱 수정처럼 보입니다. 분명한.
3. "연꽃과 잠자리 그림"
"연꽃과 잠자리 그림"은 길이 39cm, 너비 35cm의 종이에 수묵화로 제작되었으며 상하이 박물관에서 수집한 것입니다. 이 작품은 제백석이 90세에 쓴 작품으로, 단순한 붓놀림과 풍부한 의미를 지닌 전형적인 '붉은 꽃과 먹잎' 문체입니다. 그림의 왼쪽 상단에는 연잎 두 개가 그려져 있습니다. 작가는 갬보지와 먹을 섞어 석녹색으로 연잎을 칠하고, 먹의 건조함과 습함, 허상과 견고함, 어두움과 밝음 속에서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표면을 형성하도록 섬세한 붓질을 한다. 잎맥이 그림자를 형성합니다. 녹색 잎에 의지할 만한 것을 주기 위해 화가는 두꺼운 잉크에 담그고 돌 녹색을 섞은 다음 녹색 잎 아래에 큰 잉크 블록을 렌더링했습니다. 녹색 잎은 두껍고 가벼우며 단단하고 가상적이며 풍부한 층을 지닌 잉크로 만들어지며 검은색과 녹색이 서로를 반사한다. 두 잎 사이에 카민으로 연꽃을 칠합니다. 꽃 봉오리는 연꽃 잎 사이에있어 "녹색 덤불 사이에 약간 붉은 느낌"을줍니다. 작가는 그림의 오른쪽 가장자리에 녹색 덩굴줄기를 그려서 연잎과 상쇄되도록 마치 펼쳐진 녹색 우산처럼 보였다. 세 개의 등나무 기둥은 두께와 길이가 다르며 서로 교차합니다. 그림 속의 연잎은 두꺼운 블록으로 그려져 있고, 연못 바닥의 잔물결은 가는 선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아래쪽 절반의 물결 모양의 수평선은 사람들에게 바람이 부는 느낌과 물의 파문을 느끼게합니다.
4. '홍매'
1957년 중국 현대 화가 치바이시가 베이징 자택에서 그린 중국 전통 회화이다. 높이 104cm, 폭 35cm의 색종이를 사용하여 거울 중앙을 그리고 비문을 적습니다. 슈이의 제자는 93년 된 흰 돌인 꽃의 탄생을 보았습니다. 인장 : 백석, 대장인의 문 인장.
이 그림의 가지들은 십자형으로 얽혀있지 않고 때로는 정사각형 모양을 하고 있으며, 우창숴(吳昌shuo)에게서 물려받은 한자 '女(女)'의 모양을 하고 있는데, 가지들은 철처럼 오래된 서체로 쓰여져 있다. 그리고 매우 붓글씨입니다. 1980년 1월 15일, 중국 우편통신부는 제백석의 위대한 예술적 업적을 전시하기 위해 "제백석 작품"이라는 특별 우표를 발행했습니다. 이 그림은 일곱 번째 우표의 청사진으로 채택되었습니다.
5. "소를 모는 것"
소는 뒤에서 그려져 있는데, 둥글고 두꺼운 몸통과 두 개의 뒷다리, 구부러진 뿔만 보입니다. 나머지는 모두 밝은 잉크로 되어 있습니다. 가늘고 부드러운 버드나무 가지가 그림 꼭대기에서 땅바닥으로 곧게 끌려가며 봄의 소식을 암시하며, 움직이는 버드나무와 조용한 소, 부드러운 붓선, 둥근 먹알이 엄숙하고 생동감 넘치는 리듬을 이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