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옥복

오늘' 총각다이제스트' 에 실린 글쓴이의 서술문을 한 편 읽었는데, 필자가 잘 썼다고 생각했는데, 다 읽고 나서도 그를 좀 공부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장르의 작문 기교를 총결하여 앞으로 여자아이에게 작문을 해설하는 요령 기교로 삼다.

열일곱 살의 황량한 강호문: 마옥복

그는 내 조카, 올해 17 세, 밝은 교실에 앉아 책을 읽는 소년과는 달리, 너는 그의 이마에 이미 세 가지 깊은 주름이 있다는 것을 믿지 않을 것이다. 그의 손은 겨울철 섣달 그믐달에 얼어붙은 무처럼 굵고, 그의 손바닥에는 주철과 같은 굳은살이 맺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염성: 패널의 약한 그림자

열네 살 때, 공부에 지쳐서, 그는 늘 수업을 빼먹었다. 나중에 가족을 등에 업고 청해악도에서 몰래 장쑤 염성에 있는 라면집으로 달려가 일했다.

그해 가을, 남통에서 일했던 나는 영시 염성에서 일하는 그에게 마음이 놓이지 않았다. 어느 주말에 나는 그에게 옷 두 벌을 사주고 간식과 생과를 가지고 염성으로 가서 그를 보러 갔다.

염성의 그 작은 국수관에 들어가자 나는 그의 옷에 밀을 갈아서 만든 가루가 가득한 것을 보았다. 키가 작은 그는 작은 걸상을 밟고 발끝을 짚고, 몸을 패널 위에 숙여 힘껏 반죽하고, 이마에는 땀이 가득 찼다. 반죽할 때 볼의 혈관이 반죽을 따라 움직인다면, 지렁이는 보통 움츠러들며 빠르게 움직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나를 만났을 때, 그는 약간 쑥스러워 웃으며 손으로 얼굴의 땀을 닦고, 손에 든 밀가루를 갈아서 얼굴에 발라 연극의 페이스 북처럼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희망명언) 그가 말하길, "외삼촌, 앉아서 쉬세요, 저는 라면 솜씨를 거의 배웠어요. 내가 국수 한 그릇을 가져다 줄게. " 그런 다음 등나무 의자에 누워 다리를 꼬고 계산을 하는 사장에게 말했다. "사장님, 외삼촌이 오셨어요. 제가 그에게 컵라면을 줬어요. 돈이 제 월급에서 공제됐어요." 나는 말했다: "아니, 나는 몇 명의 문우가 나에게 밥을 사달라고 하는데, 내가 너를 데리고 샤브샤브를 먹으러 가겠다."

그는 휴가를 내고 나와 함께 친구를 만나러 갔다. 길에서 나는 그에게 물었다: "사장님은 당신에게 어떻게 하십니까? 클릭합니다 그가 말하길, "아니, 나는 몇 년을 참았고, 솜씨를 정말 배워서 집에 도착하면 나는 그를 두려워하지 않을 거야." 나는 다시 물었다: "왜 안 좋아? 클릭합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그의 집은 나보다 나이가 많은 아이는 저녁 8 시에 일찍 잠을 잤고, 나는 밀가루를 반죽하고, 냄비를 씻고, 귀를 씻고, 밤 12 시까지 일해야 했다. 다음날 아침에도 일찍 일어나서 면을 잘 문질러야 한다. 그의 집 아이는 10 시까지 자서야 일어났다. 클릭합니다

그의 말은 나를 매우 걱정스럽게 했다. 나는 말했다: "나는 너에게 돈을 준다, 너는 하지 마라, 아니면 일찍 집에 가서 책을 읽어라." 그는 고개를 숙였다-----

나중에 큰언니의 말에 따르면, 그는 혼자서 염성에서 기차를 타고 란주로 갔고, 기차에는 돈도 없고 먹을 것도 없었고, 세 명의 아름다운 여승무원이 그의 측은함을 보고 그에게 30 위안을 주었고, 그에게 이변면을 사 주었다. 란저우에 도착한 후 승무원은 그를 역 대피소로 보냈다. 결국 큰형부는 낙도에서 란주로 달려가 그를 집으로 데려왔고, 나는 형부가 "그동안 그는 줄곧 미의의 이모에게 감사했다" 고 말했다.

서툰 도시에서 무일푼으로 2000 여 킬로미터의 기차를 타고 집으로 돌아온 14 세의 한 소년이 이미 자립하는 법을 배웠다.

그는 서툰 도시에 굽어보는 그림자를 남기고 감사의 마음을 젊은 마음에 담았다.

상하이: 고층 빌딩들 사이를 오가는 개미의 그림자

올해 연세가 지났을 때, 그는 또 마을 사람들을 따라 주해로 가서, 한 라면관에서 두 달 동안 일했다. 사장이 그에게 좋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또 한 사람이 기차를 타고 상해에 있는 고향에 하드자리를 타고 갔고, 떠날 때 사장은 차비도 주지 않았다.

상해에 도착하자 그는 광고 회사에서 일했다. 한여름으로 접어들자 남쪽의 날씨는 매우 더워서 공기 온도가 35 도에 이른다.

어느 날 그는 나에게 전화를 걸었다. "외삼촌, 너희 사무실에 에어컨이 있지? 우리가 일하는 곳에는 에어컨이 없고, 사는 곳에는 선풍기도 없고, 밤에는 더워서 잠을 잘 수 없고, 땀은 늘 옷을 흠뻑 적신다. " 나는 물었다: "당신은 오늘 무엇을 했습니까? 너 스스로 선풍기를 사라. "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오늘 한 고층 빌딩에 광고판을 설치했습니다. 고층 건물에 매달려서 나는 감히 아래를 보지 못했다. 선풍기를 사려면 수십 원이 필요한데, 나는 좀 아쉬워한다. "

나는 그를 걱정하기 시작했고, 머릿속에 이런 광경이 떠올랐다. 그는 상해 요인의 유리커튼월에 엎드려서 밧줄 하나가 그의 허리에 단단히 묶여 있었다. 그는 조금씩 수십 층의 고층 빌딩에서 착륙했고, 매우 뜨거운 해가 그에게 비쳐 땀을 흘려 그의 값싼 옷을 흠뻑 적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수건이 없어서 팔로 얼굴의 땀을 닦을 수밖에 없었고, 손발은 재빠르게 나사 하나를 광고판의 구멍에 비틀어 넣었다.---

눈부심으로 피부가 아파서 갈증을 풀 수 있는 물 한 잔을 건네주거나 깨끗한 수건 한 장을 건네주는 사람도 없고, 아무도 그를 위해 가뭄우산을 한 대 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자신의 개미처럼 낮은 그림자를 대상해의 화려한 고층건물 대여름에 던졌는데, 그의 어린 마음 깊은 곳에는 얼마나 많은 서 있고 시큼한 기운이 솟구쳐 오르고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모든 것은 번화하고 생소한 도시에서 아무도 이해하고 분담할 수 없다.

이를 생각하면 내 코가 시큰시큰하다. 이것이 바로 내 조카야, 17 풍으로 고향을 떠난 소년, 곧 사나이가 될 서부 소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 달 후, 사장은 그가 춘추가 작다고 싫어해서 월급을 청산한 후 그를 해고했다. 나중에 그는 발 씻기 도시에서 견습생을 모집하는 것을 보고 면접을 보러 갔다. 사장이 그에게 말했다. "한 달 400, 싸서 먹어라." 그가 물었다. "임금이 좀 더 높을 수 있을까요? 클릭합니다 사장은 듣고 웃으며 말했다. "노인이 너에게 이 촌놈 400 을 준 것은 이미 옳았다. 하고 싶으면 하고, 하려고 하지 않으면 좀 멀리 굴러라."

당시 그는 눈물을 머금고 이 일을 나에게 동관에 있는 세 언니에게 전화를 걸었다. 삼누이는 즉시 그의 핸드폰에 통화료를 충분히 올려 상해에서 동관까지 취직하게 했다. 그는 떠날 준비를 하고, 한동안 함께 일했던 스승이 그를 아쉬워했고, 작별 인사를 할 때 그에게 10 위안을 주어 길에서 물을 사게 했다. 떠나기 전에, 그는 또 조용히 이 10 원을 스승의 아이에게 간식을 사 주었다.

동관: 긴 밤 울 때 우는 기쁨의 눈물 그림자

30 여 시간의 딱딱한 자리를 탔기 때문에 (중도에 혼란으로 8 시간을 놓쳐서), 삼언니의 숙소에 도착한 후 그의 손발은 이미 부어올랐다. 그는 삼언니가' 이모' 를 부르는 것을 보자마자 울음을 터뜨렸다.

세 언니는 그의 손을 잡았는데, 손에는 모두 굳은살이 있었다. 삼언니가 물었다. 너 나이 이렇게 어린 손에 왜 이렇게 못이 많니? 그는 광고회사에서 늘 양철판을 짜서 갈았다고 말했다.

그날 밤, 그는 삼언니와 새벽 2 시에 이야기를 나누었다. 주해에서 한 번은 라면관에서 낡은 고무신을 신고 뱀의 가죽 가방을 들고 진흙으로 뒤덮인 평이한 일꾼이 찾아왔는데, 그를 보면 사막에서 일자리를 구하는 아버지와 건설 현장에서 일하는 외삼촌이 생각났다고 합니다. 그는 사장을 타고 신경을 쓰지 않고, 특별히 이 평이한 용모를 주는 사람에게 그릇 밑에 소고기 몇 조각을 더 넣고, 다른 사람보다 더 많은 분량을 끌어당겨 돈을 가장 적게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는 또 한 장난감 공장에서 근무 시간을 보내는데, 공장에서는 아침을 불문하고, 아침에 돈 많은 동료들은 모두 고기 샤오롱바오를 사서 먹었지만, 유독 그는 사지 않고, 배가 고파서 공장의 점심을 기다리며 배고픔을 구했다고 말했다. 키가 작고 아침을 안 먹었기 때문에 큰 상자가 그를 압도할 뻔했다.

말하자면, 그의 눈물은 댐 붕괴처럼 가라앉았다. 세 언니는 그의 이야기를 듣고 그와 함께 눈물을 흘렸다.

"상해에 있을 때, 우리는 밖에 나가 고객들에게 간판을 보냈고, 점심때는 더웠고, 동료들은 모두 깨끗한 물을 사서 마셨다. 당시 내 몸에는 겨우 2 위안밖에 없었는데, 상점 입구에 이르러 물 한 병을 사려고 했는데, 다리가 긴장한 장애를 가진 한 사람이 와서, 누가 보고 싶어 하지 않자, 나는 쪼그리고 앉아 두 개의 돈을 그의 그릇에 넣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동료들은 작은 차 (조카 성차), 사람이 밖에서 빈둥거리고, 자신의 선심을 접고, 속지 말라고 나를 비웃었다. 나는 말했다:' 우리는 손과 발을 가지고 있고, 약간의 고통을 먹으면 돈을 벌 수 있다. 이 형제는 고생을 하려고 하지만, 몸은 그를 허락하지 않는다. 게다가 나도 이런 다리가 소아마비가 있는 사촌 동생이 있다. "

그는 삼언니에게 말했다. "나는 외삼촌의 블로그를 보았는데, 마치 외삼촌을 만난 것 같다. 나는 지금 가방에 사서가 들어 있다. 한가할 때 나는 글자를 읽을 것이다. 나는 초급중학교를 졸업하지 않았다. 나는 글자를 좀 더 알아야 한다. 앞으로 항상 쓸모가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그는 또 삼언니에게 이렇게 말했다. "우리 엄마는 늘 전화로 나에게 밖에서 어떻게 지내냐고 물으신다. 내가 얼마나 고생했든 간에, 나는 그녀에게 진실을 말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그녀가 나를 걱정할까 봐 두렵다. 처제, 저는 지금 슬픔이 무엇인지, 고민이 무엇인지 알고 있습니다. 올해 우리 언니가 대학에 합격했는데, 지금부터 나는 매달 월급이 50 원밖에 남지 않고, 다른 모든 것은 너에게 맡기고, 너는 저축해서 우리 언니에게 대학에 보내줘. "

오래지 않아, 세 팀이 한 외자기업에서 일자리를 구해 주었고, 세 언니가 그를 그 기업으로 보낸 첫날, 감독관이 초과근무 수당이 있다는 말을 들었을 때, 그는 즉시 그 많은 사람들 앞에서 "나는 오늘부터 야근을 한다" 고 진지하게 말했다. 그의 말이 단번에 사람을 웃겼는데, 주관이 말했다. "꼬마야, 돈은 다 벌 수 없으니, 조급해하지 말고, 차근차근, 앞으로 야근하는 날이 많아!" 그는 수줍게 고개를 대신했다.

강호는 크고 강호는 작다. 강호가 홀로 서 있고 강호가 따뜻하다. 나는 17 세의 한 소년이 강호의 기복이 일고 풍랑에서 그의 먼지가 가득한 돛을 올리는 것을 보았다. 뒤에는 작은 함선이 지나가는 곡선이 있고, 먼 곳에는 생명이 서늘한 배경, 씁쓸함과 행복이 교차하여 잔잔한 물결이 일고, 그는 조금씩 인생의 건너편 깊숙한 곳으로 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학생 서술문에는 전문적인 헤더가 필요하지 않지만, 어떤 기교는 배워야 한다:

우선 서술문의 시간, 장소, 인물 등 몇 가지 요소를 인계해야 하지만, 글쓴이의 서술문에는

의 특징이 있다

1. 인물 소개를 해야 합니다. 당신이 쓴 사람, 당신이 쓴 사람, 당신이 쓴 사람, 인칭 차이도 문장 속 인물에 대한 각도 차이를 가져올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1 인칭으로 쓴 것입니다. 비력은 실수하기 쉽지 않습니다. 이 글과 같이 처음부터 인물의 인계가 있고, 또한 필자와의 호박을 분명히 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2, 캐릭터의 성격 특성은 앞에서 직접 소개할 수 있습니다: 영웅, 지혜, 아주 젠트 등, 또한 문장 끝에 요약 할 수 있습니다, 또는 당신은 특별히 쓸 필요가 없습니다, 독자가 그 인물을 보러 가자, 그의 성격을 요약하십시오. 위의 글은 인물의 성격 특징을 요약하지 않은 것 같지만, 보고 나면 이 소년은 근면하고, 사랑 있고, 자상하고, 선량한 사람이라고 생각하지만, 필자는 줄곧 너에게 말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3, 성공적인 서술문 문장 는 기본적으로 밝은 인물을 형성하거나 감동적인 시간의 경과를 밝히기 위한 것이다. 이 글은 사람을 쓴 것으로, 그는 감동적인 인물 이미지를 만들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인물의 특징을 먼저 묘사하지는 않았지만, 그는 사실상 이미 인물의 특징을 분류한 후, 인물의 특징에 따라 각각 적절한 시간, 장소, 인물의 적절한 대화를 재치 있게 안배하여, 예시가 될 수 있는 모든 일이 인물의 특징을 천명하는 것에 상응한다. 사실 이것이 바로 사람의 서술문을 쓰는 주요 기교이다. 우리는 계속해서 다른 문장 들을 찾아 열람을 계속하여 우리의 이런 기교 총결을 검증할 수 있습니다.

4, 본문 자체는 그의 조카를 쓰기 위한 것이지만, 문장 제목은 오히려' 내 조카' 라고 하지 않고, 오히려 또 다른 제목을 썼고, 문장 또 끝 부분에 이르러 제목과 호응하고, 철학적인 문장을 썼는데, 이는 필자의 구상이 더욱 뛰어나다는 것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그러나 이것은 미래의 학생 문장 중 자주 쓰일 것인지, 논의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