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오시민

모든 사람은 어리석고 지혜가 없으며 인간의 본능과 본성은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모든 사람은 무지하고 이기적인 욕망이 없으며 이를 '평범함'과 '단순함'이라고 합니다. 생사, 통나무와 같은 자연성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면 인간의 본능과 자연은 고스란히 계승될 것입니다.

장자·외장·말발굽 원문

말, 그 발굽은 서리와 눈 위를 걸을 수 있고, 털은 바람과 추위를 막을 수 있고, 풀에서 물을 마실 수 있다 ①발을 들고 땅에 설 수 있는 것 ②이것이 말의 본성이다. Yitai Road에 기숙사가 있지만 쓸모가 없습니다. 볼레4에 관해서는 "말을 잘 다룬다"고 말했다. ⑤불타고, 따고, 썰고, ⑦, 루오 8, 구속구로 연결하고, 비누뭉치로 땋기 ⑩, 죽은 자. 말은 12~3마리? 배고프고, 목마르고, 질주하고, 돌진하고, 곧게 펴고, 정렬하고, 앞에 갈래와 장식이 있을 위험이 있고, 그 다음에는 채찍질의 힘이 있고, 말의 절반 이상이 죽었습니다. 도공은 "나는 나무 관리를 잘한다. 둥근 것은 규칙적이고 네모난 것은 규칙적이다"라고 말했다. 로프." 나무의 특성상 규칙적이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후크와 로프? 그러나 대대로 “백러는 말을 잘 다스린다”, “도와 지안은 나무와 나무를 잘 다스린다”는 말을 듣는다. 이것도 세상을 다스리는 자의 잘못이다. 세상을 잘 다스리려는 자에게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곳 사람들은 천성이 한결같고, 옷을 짜고, 밭을 갈고, 먹는 것을 같은 미덕이라고 하는데, 만약 그들이 당파심이 없다면 그들의 운명은 하늘에 의해 해방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최고덕의 세계에서는 행동이 가득 차고 시야가 어지럽다. 그 당시에는 산에는 도로도 터널도 없었고, 호수에는 배나 들보도 없었고, 모든 생물이 떼를 지어 살고 있었고, 심지어는 마을에 속한 동물들도 떼를 지어 살고 있었고, 식물도 자라고 있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동물들이 묶여 있고 헤엄칠 수 있고, 새와 까치들이 올라가서 둥지를 들여다볼 수 있는 이유입니다. 가장 고결한 남편의 세계에서는 짐승과 함께 살고, 자신의 씨족이 모든 생물과 합쳐집니다. 신사가 악당이라는 사실을 아는 것은 정말 사악합니다! 무지와 마찬가지로 그 미덕은 분리될 수 없으며, 욕망의 결핍과 마찬가지로 단순함이라고 불립니다. 간단하고 인기가 있습니다. 성인에 관해서는 그는 자비롭고 정의로우므로 세상은 그를 의심하기 시작합니다. 느슨함은 기쁨이고, 수확은 의식이며, 세상은 분열되기 시작합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단순하고 손상되지 않았다면 희생은 누구입니까? 백옥이 파괴되지 않으면 귀장(貴堂)은 누구인가? 도덕을 잃지 말고 자비롭고 정의롭게 지내십시오! 기질이 분리되지 않고 의식과 음악이 평화롭게 사용됩니다! 오색은 혼란스럽지 않고 하나는 문학적 재능입니다! 오음이 혼돈하지 않다면 육법을 따라야 할 것은 어느 것입니까? 단순한 것을 그릇처럼 다루는 것은 장인의 죄이고, 도덕을 파괴하고 이를 인의라고 생각하는 것은 성자의 죄입니다. 남편과 말은 땅에 살면 풀을 먹고 물을 마시고, 기쁘면 함께 목을 꼬고, 화가 나면 등을 떼고 쪼그려 앉는다. 그게 다라는 걸 알잖아! 남편은 균형과 질식으로 그것을 추가했고, Qi는 달의 칭호로 그것을 추가했고, Ma Zhijie Ni Min은 굴레를 훔친다는 칭호로 새 Mangui의 목을 졸랐습니다. 그러므로 말이 도둑질하는 법을 안다면 그것은 볼레의 범죄이다. 부합서(富河舌) 가문 시절 사람들은 집에서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고 어디로 가야 할지 몰랐습니다. 국민은 이것을 할 수 있습니다! 성인은 천하의 평화를 위해 예악을 굽히고, 나라는 인과 의를 버리고 세상의 마음을 위로하지만, 백성은 그 지식에 걸려 넘어지고 이익을 추구하기 시작한다. 멈출 수 없는 것. 이것은 또한 성자의 잘못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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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의 발굽은 서리와 눈을 짓밟는 데 사용할 수 있고, 털은 바람과 추위에 저항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고프면 물을 마시고, 본능이 일어나면 발굽을 들고 힘차게 뛰는 것이 말의 본성이다. 높은 단을 갖춘 본당이 있더라도 말에게는 거의 쓸모가 없습니다. 볼레가 세상에 등장했을 때 "나는 말 관리를 잘한다"고 말한 뒤 쇠로 말의 털을 태우고, 가위로 말의 갈기를 다듬고, 말의 발굽을 깎고, 말의 표식을 새기고, 그것을 묶는 밧줄과 걸림돌로 묶으십시오. 그것도 구유와 구유와 함께 정리하십시오. 그러면 말의 십분의 이 내지 삼분의 일이 죽게 될 것입니다. 배고파도 먹이지 말고, 목마를 때 마실 것을 주지 말고, 빨리 운전하게 하고, 서둘러 달리게 하고, 단정하게 걷게 하고, 제한을 두고 균일하게 움직이게 하십시오. 앞에는 말의 가로대와 편자 장식이 있고 뒤에는 채찍과 채찍이 있어 대나무 막대기로 위협하면 말의 절반 이상이 죽는다. 토기장이는 "나는 흙을 빚는 일을 가장 잘한다. 내가 진흙으로 만드는 그릇은 나침반처럼 둥글고 네모처럼 네모난다"고 말했다. 목수는 "나는 나무를 만드는 일을 가장 잘한다. 내가 나무로 만든 그릇은 곡선은 갈고리 호의 요구 사항에 맞게, 직선은 먹선의 요구 사항에 맞게 만들 수 있습니다. "나침반, 사각형, 갈고리 호 및 잉크 선에 일치하는 것이 점토와 나무의 특성입니까? 그러나 그들은 대대로 “백악은 말을 잘 다스린다”, “도공과 목수는 흙과 나무를 잘 빚는다”고 칭찬을 받는다. 이것은 천하를 다스리는 자의 잘못이다! 세상을 잘 다스리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것 같아요. 서민에게는 천을 짜고 옷을 입히고 농사를 짓고 먹는 것이 인간 고유의 미덕이자 본능이다. 사람의 생각과 행동이 편파 없이 통합되는 것을 자연에 맡기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인간의 본성이 가장 잘 보존되었던 고대에는 사람들의 행동이 언제나 너무나 꾸준하고 자연스러웠으며 그들의 시선은 너무나 한심하고 부주의했습니다. 산에는 길이 없고 터널도 없고, 물 위에는 배나 다리도 없고, 온갖 만물이 함께 생활하며, 사람의 거주지가 읍면 구분 없이 연결되고, 동물들이 떼를 지어 모여들고, 식물이 자라나는 시대였다. 행복하게. 그러므로 동물들은 밧줄에 이끌려 놀 수 있고, 새나 까치들은 둥지에 올라가서 놀 수 있다. 인간의 본성이 가장 완벽하게 보존된 그 시대에 인간은 동물과 함께 살았고 온갖 만물과 공존했다. 어떻게 신사가 있을 수 있고, 악인이 있을 수 있겠는가? 모든 사람은 어리석고 지혜가 없으며 인간의 본능과 본성은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모든 사람은 무지하고 이기적인 욕망이 없으며 이를 "평범함"과 "단순함"이라고 합니다. 생사, 통나무와 같은 자연성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면 인간의 본능과 자연은 고스란히 계승될 것입니다.

마지 못해 소위 인(仁)을 옹호하고 소위 의를 추구하는 데 헌신하는 성인들이 세상에 나타나자 세상에 혼란과 의심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음악과 음악을 추구하고 복잡하고 사소한 방식으로 의례와 법률을 제정함으로써 세계가 분리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므로 통나무를 쪼개지 아니하였으면 누가 그것으로 포도주 그릇을 만들 수 있겠습니까? 백옥이 깨지지 않으면 누가 옥기를 조각할 수 있겠는가! 인간의 본성을 버리지 않으면 인의는 필요없다! 인간의 고유한 본성과 진정한 감정에서 벗어날 수 없다면 의식과 음악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오색을 헷갈리지 않으면 누가 그 아름다움을 이끌어 낼 수 있겠는가! 다섯 가지 성조가 맞지 않으면 누가 여섯 가지 리듬을 맞추겠는가? 통나무를 부수고 각종 기구를 만드는 것은 소위 인의를 도모하기 위해 인간의 본성을 파괴하는 것이 성자의 죄입니다!

말은 땅에 살면서 풀을 먹고, 기분이 좋으면 서로 목을 비비고, 화를 내면 등을 차는 지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말이 바로 그것이다. 나중에 무게와 멍에를 얹고 초승달 모양의 장식이 달린 굴레를 머리에 씌우면 말이 옆으로 눈을 빛내며 목을 뻣뻣하게 하여 멍에에 저항하고 난폭하고 제멋대로 되거나 이상하게 토한다. .입이 질식하거나, 머리에서 몰래 굴레가 제거되는 경우. 그러므로 말의 지능이 대립적인 태도를 취할 수 있다는 것은 전적으로 볼레의 잘못입니다. 고대 화현시대 이족은 살면서 무엇을 해야 할지 몰랐고, 걸을 때도 어디로 가야 할지 알았고, 음식을 입에 물고 배불리며 놀았다. 성인이 나타나면 예법과 음악을 고쳐 세상 사람들의 모습을 바로잡고, 이루지 못한 인의를 베풀어 세상 사람들의 마음을 위로하면, 사람들은 온갖 일을 다해 지혜를 구하고 경쟁하기 시작한다. 멈추지 않고 자기 이익을 위해. 이것도 성자의 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