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이 있다. 주씨 형제가 자신의 인생 선택과 자신의 생존의 의미에 대해 고심하고 있을 때, 그들은 서로 지지하고 보완하며 손잡고 * * * 들어가야 했지만, 어느 날 아침 결별을 선언했다. 한 연구원이 말했듯이, "동에는 계명, 서에는 장경이 있다. 진소경 참조: "동쪽에는 계명, 서쪽에는 장경-노신과 주작인의 실화 전후" ("노신 연구 동태" 1985 년 5 기 포함). 이 문장은 \ "시경 소야
대동. 진문은 노신의 어머니가 허친문 사매인 허선수에게 한 말을 인용했다. "용사부께서 노신에게 법명-장경을 지어 주셨는데, 원래 별명이었고 사오싱은' 황혼쇼' 라고 불렀다. 저 우 Zuoren 는 qiming, 또한 스타 이름,' 5 더 쇼' 라고, 두 스타는 결코 만나지 않을 것입니다. " 이런 결말은 노신이든 주작인이든, 전혀 예상하지 못했고, 심지어 그들이 받아들이려 하지 않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그러나 결국 일이 발생했고, 게다가 그렇게 갑자기 왔다.
차주작인과 노신의 일기는' 실화' 사건이 발생하기 전날까지 그들의 형제의 감정이 매우 화목했다. 이것은 1923 년 1 월부터 7 월까지의 관련 기록이다-
1 월 1 일 주씨 형제 * * * 와 함께 심사원, 심윤머, 장봉주, 서요진, 손복원에 잡수즙가루를 초대했다. 심윤묵의 회상에 따르면 오사전후로 상당히 긴 시기가 있었다. 설날마다 팔도만 주택은 반드시 친구 잔치를 초청해야 하는데, 좌석의 대부분은 북경대학교 동인이며, 대화 범위는 매우 광범위하며, 때로는 당대의 인물을 핥지 못할 때도 있다.
1 월 17 일' 조간신문 부용' 은 주작인' 에로군의 실명' 과 노신' 위건공군의' 맹종할 수 없다' 를 본 후 몇 마디 성명을 동시에 발표했다.
1 월 20 일 주작인과 에로코 * * * * 와 함께 일본 친구 금촌, 우물, 환산, 맑은 물 등을 초청했고, 노신도 참석했다.
2 월 17 일, 주작인은 친구 다말을 약속했다. 달프, 장봉주, 서요진, 심사원, 심겸사, 말유어, 주억제 등이 있었고, 노신도 참석했다. 달프와 주씨 형제가 만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주작인은 지난 3 월 8 일' 조간신문 부용' 에' 오아시스 7 아동극' 을 발표했고, 문장 () 는 어린 시절 노신 () 과 함께 계화나무 밑에서 아동극을 자작하는 모습을 회상했다.
4 월 8 일 노신 () 주작인 () 이 풍일 () * * * 중산공원 (), 장천도 (), 이소봉 () 도 있다.
4 월 15 일 노신, 주작인 * * * 과 함께' 베이징주간지' 편집장환산혼수가 16 일 귀국한 엘로코와 20 일 베이징을 떠난 등나무 이웃 연회에 참석했다. 석간, 에로코, 노신, 주작인, 서주정, 등나무 이웃 등 사진. 연회 후 또 * * * 북경대학교 학생 허친문 동추방 등 조직의 문예 동아리 봄빛 동아리 집회에 참석했고, 노신 (), 주작인 () 이 모두 그 사회를 지도했다.
5 월 10 일, 주작인과 노신 소치식주 * * * 삼동생 건인을 마시며 손복원을 초청했다. 이것은 주씨 세 형제가 마지막으로 즐겁게 모이는 것이다.
5 월 13 일 오전 주작인과 노신은 또 봄빛 동아리 집회에 함께 갔다.
5 월 14 일 일본 동양음악학교 강사 전변상웅이 북경대학교 2 원에서' 중국 고악의 가치' 를 말하고, 주작인 통역, 노신도 참석했다.
5 월 26 일, 주작인은 술을 다스리도록 손님을 초대했고, 손님은 택촌, 환산, 서요진, 장봉주, 심사원, 마유어 등이 있었고, 노신도 참석했다.
지난 6 월 3 일' 베이징주간지' 67 기는 노신과 주작인의 대화를 근거로 한' 얼굴' 과' 문돈' 을 발표하고' 2 주씨담' 에 서명했다.
6 월 26 일, 주작인과 노신은 루미창 장봉네 집에서 만나 함께 밥을 먹었다.
6 월 29 일 주작인은 노신과 함께 북경대학교 신조사로 갔고, 이소봉 손복원과 북경대학교 제 2 원 식당에서 식사를 했다.
6 월 노신 () 주작인 () 이 합역한' 현대일본 소설집 ()' 은 상무인서관 초판에서 발행하고, 서주작인 () 은 노신 () 을 11 편으로 번역하고, 주작인 () 은 19 편으로 번역한다.
7 월 3 일, 주작인과 노신은 동안시장, 동교민골목서점, 야마모토사진관까지 함께 갔다. 운강석굴 불상 화보 14 개를 사고, 또 본 불상 화보 3 개, * * * 6 원 팔각.
하지만 지난 7 월 14 일 노신 일기에 갑자기 이런 기록이 나왔다. "밤부터 자기 방에서 밥을 먹고, 스스로 한 가지 음식을 먹으니, 이것도 기억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주작인 일기에는 이 일을 한 글자도 기록하지 않았지만, 이것은 결국 약간의' 소식' 을 폭로했다.
7 월 17 일 Zhou Zuoren 일기에는 "음. 오전에 연못에서 진료를 받으러 오다. 오후에 조풍 서신을 보내고, 초국은과 왕옥정 이군서를 부치다. " Zhou Zuoren 은이 일기가 Lu Xun 과의 모순에 관한 약 10 단어로 밝혀졌다. 그러나 그는 "가위로 자른다" 고 인정했다. 주작인: "지당 회상록 141, 변명하지 않고 (아래)", 424 면. 하지만' 못에서 진료를 받으러 오는 것' 은 주목할 만하다. 연못은 팔도만에 자주 오는 일본 의사이고, 주작인의 아내 우태신에는 지병이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유방의 회상에 따르면 루태 부인은 "신자는 몸이 불편하거나 기분이 나쁘거나 마음에 들지 않는 일이 생길 때마다 발작을 일으켜 울음을 터뜨린 뒤 기절하는 이상한 병을 앓고 있다" 고 말했다. 유방:' 내가 아는 방자' 는' 노신연구동태' 1987 년 7 기를 실었다. 그러면 편지도 비슷한 병에 걸렸을까요? 이 날 주작인이 사는 뒷마당은 분명 조용하지 않을 것이다.
7 월 18 일 주작인은 노신에게 편지 한 통을 썼는데, 전문은
노신 선생: 어제야 알았어요.-하지만 지난 일은 더 이상 말할 필요가 없어요. 나는 기독교인은 아니지만 다행스럽게도 감당할 수 있고 비난하고 싶지도 않다. 모두들 불쌍한 사람들이다. 나의 옛날 장미의 꿈은 원래 허황된 것이었고, 지금 보고 있거나 진짜 인생이었다. 나는 나의 사상을 바로잡고 새로운 생활에 다시 들어가고 싶다. 앞으로 뒷뜰에 다시 오지 마세요. 다른 말은 없습니다. 네가 안심하고 자중하기를 바란다. 7 월 18 일, 작가.
친형제불화-주작인과 노신이 결렬한 진실 (2)
이날 밤 가랑비가 부슬부슬 내렸다고 한다. Zhou Zuoren 은 늦은 밤에 비의 고통을 들었다: "베이징은 우연히 몇 번의 폭발을 기쁘게 생각하는 것 외에도 밤에는 항상 조용합니다. 그렇게 찰랑거리는 빗소리가 내 귀에 익숙하지 않아서 종종 잠에서 깬다. 잠이 들어도 귀에 국수가 붙어 있는 것처럼 잠을 잘 자지 못한다." Zhou Zuoren: "비오는 날의 책 쓴 그래서, 이 밤, Zhou Zuoren 은 몇 번이나 깨어 났습니까?
7 월 19 일, 주작인 일기에는 "조풍 봉송서, 노신서" 라는 문구가 있다. 노신의 일기에도 몇 글자밖에 없다. "오전에 기맹자가 편지를 가지고 왔는데, 나중에 물어보고 싶은 것을 요청하려고 하는데, 오지 않는다." " 절제된 간결한 서술 뒤에는 또 어떤 감정의 큰 폭풍이 숨어 있을까?
오후에는 큰 비가 하늘에서 내렸다.
이어 침묵의 일주일이 이어졌다.
7 월 26 일 노신 일기: "맑다. 오전에 벽돌탑 골목을 보고 오후에 책을 치우다. 클릭합니다 노신은 형제가 아침저녁으로 * * * 있는 팔도만을 떠나기로 결심했다.
8 월 2 일 주작인 일기: "오후 L 부부가 벽돌탑 골목을 옮겼습니다." L 은 노신을 가리킨다. 같은 날 루쉰 일기: "비, 오후 지. 오후에 부인을 데리고 벽돌탑 골목 61 호로 이사를 가다. " 비 온 뒤의 팔도만은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은 것처럼 고요해야 한다. 노신이 그것에 마지막 눈길을 던졌을 때, 마음속으로 무슨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까?
이어서 또 길고 견디기 어렵고 난감한 침묵이 이어졌다.
10 개월 후, 마침내 폭발했다-
1924 년 6 월 11 일, 노신 일기: "...... 오후에 팔도만택에 책과 시기구를 가져가는 것은 서방에 들어가는 것보다, 계맹과 그의 아내가 욕설을 퍼붓고 구타하는 것보다 훨씬 길며, 또 전화로 장봉주, 서요진을 모집하고, 그의 아내는 내 죄상, 상스러운 말을 늘어놓으며, 무릇 무릇 원처를 날조하면 계한다 그런 다음 책을 가져 와서 밖으로 나오십시오. 클릭합니다 주작인은 한 자 높이의 사자형 구리 향로를 들고 노신의 머리에 때렸다고 하는데, 다행히 다른 사람이 받아서 빼앗았기 때문에 명중하지 않았다고 한다.
노신 () 주 () 작인 형제 () 가 한바탕' 욕설 () 과 폭행 ()' 으로 발전한 것을 방관자들은 믿을 수 없을 것 같다.
당사자가 또 왜 그렇지 않은가. 세심한 독자들은 분실과 사건이 발생에서 발전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노신과 주작인이 시종 황홀하고 통제불능인 상태에 처해 있다는 것을 알아차리기 어렵지 않다. 주작인은 "어제야 알았어 ..." 라고 말했다. "노신은" 물어보고 싶다 "고 말했다. 그들은 일의 발생에 대해 아무런 준비도 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 영문도 모를 정도였다. 앞으로의 행동: 이사를 하고, 욕하고, 구타까지 하는 것은 모두 귀신의 심부름이라 자신도 잡을 수 없다. 마치 두 사람이 모두 놀라서 묻는 것 같다. 무슨 일이야?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거야? ! ……
정말 누구도 똑똑히 말할 수 없다.
주작인은 말을 하지 않았다. 노신도 말을 하지 않았다. 이 일에 대하여 노신 본인은 생전에 한 글자도 발표하지 않았다. Zhou Zuoren 도 반복적으로 말했다: "변명하지 마라. 클릭합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대체로 내가 괜찮다고 설명하려면 상대방의 잘못을 먼저 말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항상 은밀한 일을 거론하여 재료를 만들어야 하는데, 이것은 모두 말하기가 쉽지 않거나, 말하고 싶지 않은 것이라면, 변명이 효과가 있다고 해도 이런 한탕한 말을 하면 충분히 웃긴다. 앞문이 호랑이를 몰아내고 뒷문이 늑대에 들어가는 것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Zhou Zuoren: "지당 회상록 변명 (위)", 423 면.
그래서 한 연구가가 말한 바와 같이 노신과 주작인의 실화와 이 일은 신비로운 색채를 띠고 있다.' 동쪽에는 계명, 서쪽에는 장경이 있다',' 노신 연구 동태' 는 1986 년 제 5 기를 실었다. 。 여기서는 관련 자료에 근거하여 약간의 탐구를 할 수 있을 뿐이다.
노신 주작인은 비록 "말하지 않는다" 고 선언했지만 암시는 있었다. 1924 년 9 월 노신은' 당전문문잡집' 으로 집필하여' 연회의 오오' 에 서명했다. 1927 년 4 월에는' 주검' 에서 어벤져스' 검은 사람' 의 이름을' 잔치의 오오' 로 지었다. 허광평의 추억에 따르면 노신은 이 이름에 대해' 연회' 가 문 (집), 일, 여자 "오오" 는 "집안의 일본 여자에게 쫓겨난 것" 을 의미한다. 그렇다면 노신은 형제의 화합을 잃은 책임을 주작인 부인에게 돌렸다.
주작인은 앞서 언급한' 변명하지 않는다' 는 선언에서 형제의 상실과 관계가' 은밀' 하다는 것을 암시하고, 말을 하면 쌍방을 수동적인 일에 빠뜨릴 수 있다는 것을 암시했다. 주작인 만년 (1964 년 10 월 17 일) 은 홍콩 친구 바우요밍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1964 년 홍콩 우련 출판사가 출판한 조총의' 오사문단 방울' 을' 대체로 공평하고 상세하며 매우 드물다' 고 분명히 밝힌 바 있다. 나와 노신의 문제에 관해서도 사실은 멀지 않다. 왜냐하면 내가 당초에 그에게 글을 썼기 때문에, 원래는 그에게 더 이상 우리 마당에 들어가지 말라고 했을 뿐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같은 해 11 월 16 일 보요명에게 보낸 편지는 "노신 사건은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 없지만,' 오사드립' 에서 말한 것과 지난번 편지로 가는 것을 참고하면 대략 이해할 수 있다" 고 덧붙였다. 차조총의' 오사문단 방울' 에서 주씨 형제의 불화에 관한 글은 노신 일기에서 형제의 불화에 관한 기록을 인용한 것 외에 다음과 같은 몇 마디밖에 없다. "허수상은 그들의 형제가 불화하고, 주작인 그 일본 부인에게 나쁘다고 말했다. 그녀는 그녀의 큰아버지를 매우 싫어하며 그와 함께 살기를 원하지 않는다고 한다." 주작인은 한 가지만 긍정한 것 같다. 형제가 화목하지 못한 이유는 그의 부인이 노신과 함께 살기를 원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왜' 원하지 않는다' 는 이유로 주작인은 회피했다.
노신 () 주작인 () 과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는 관계자의 견해를 다시 한 번 살펴보자.
노할머니는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렇게 좋은 형제들이 갑자기 불화하여 한 집에서 살 수 없게 된 것은 정말 뜻밖의 일이었다. 나는 이리저리 생각했지만 도리가 떠오르지 않았다. 나는 너희 큰선생이 둘째 부인 (편지) 의 집에 대해 의견이 있는 것만 기억한다. 왜냐하면 그녀는 겉치레가 너무 커서 돈으로 계획도 없고, 늘 집 수입이 부족해서, 다른 사람에게서 빌리려고 하는 것은 좋지 않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 유방: "내 기억 속의 노신 씨"
주건인은' 노신과 주작인' 이라는 글에서 마침 그해 5 월 14 일 그가 베이징을 떠나 상해로 가서 이 집
을 목격하지 못했다고 말했다법원 분쟁, 이후 루쉰 은 그와 이야기하지 않았다; 그러나 그는 노신과 주작인의 이별이 "정견의 차이, 관점의 차이가 아니라 가족 간의 분쟁에서 비롯된 것" 이라고 생각한다. 주안 부인은 일찍이' 매우 화가 나서' 사람들에게 말했다. "그녀 (편지) 는 아이들에게 우리에게 가까이 가지 말고, 이 두' 외로운 노인' 을 찾지 말고, 그들의 음식을 먹지 말고, 이 두' 외로운 노인' 을 한산히 죽게 하라고 큰 소리로 경고했다." 유방: "주건인이 어떻게 팔도만을 떠났는지", "노신연구동태" 1987 년 8 기를 실었다.
허광평은' 노신의 회고록'' 소위 형제' 절에서 "노신이 팔도만에 살았을 때, 처음에는 월급이 빚진 것이 없었고, 부족할 때, 그가 친구에게 대출해 달라고 했다. 이런 사람은 가계수입에서 유능한 조수였다" 고 말했다. 이때 가족 관계는 좋았다. 허광평은 루쉰 () 이 그녀에게 말했다. "나는 늘 자신을 따지지 않는 줄 알았는데, 항상 가정이 화목해야 할 줄 알았는데, 팔도만 때, 내 월급은 모두 두 부인에게 넘겨주고, 주작인 () 과 함께 한 달에 약 600 위안이 되었지만, 크고 작은 병은 모두 일본 의사에게 와서 살림을 절약하지 않고 살며 늘 모자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루쉰 (Lu Xun) 은 또한 "주작인 (Zhou Zuoren)" 이 "신자 (Xin Zi) 와 싸웠고, 신자 (Xin Zi) 가 죽은 척하자마자 그는 굴복했다" 고 회상했다. 허광평은 "주작인" 이 하루 종일 책을 들고 있을 뿐, 나머지 모든 일은 정력 낭비에 포함될 수 있고, 무관심할 수 있다 "고 회상했다. 루쉰 (Lu Xun) 은 주작인 (Zhou Zuoren) 이 종종 아이가 울면서 여전히 책을 읽는 능력에 무관심 할 수있는 것처럼, 나는 어쨌든 그것을 할 수 없다고 언급했다.
노신의 친한 친구와 주작인도 일본에서 함께 사는 우정의 허수상이' 죽은 친구 노신 인상기' 에서 "사람의 아내 우태신자는 히스테리가 있다" 고 말했다. 그녀는 노신에게 외모가 공손하고 내심으로는 금기를 품고 있다. 사람은 마음씨가 엉뚱하고, 여자의 말을 경신하며, 체찰하지 않는다. 나는 최선을 다해 계몽을 설명했지만, 결국 효과가 없었다. 노신에게 부득이하게 외거실로 이주했는데, 그는 늘 깨닫지 못했고, 노신은 공역 소문을 보내서 이야기를 나누었고, 그는 또 나오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노신은 또 벽돌탑 골목으로 이사를 갔다. 그 이후로 두 사람은 사이가 좋지 않아 참상이 되어 이전의' 형제이' 의 정태를 바꾸었다. "
노신 () 주작인 친구 () 인 달프 () 는' 루쉰 ()' 에서 "(주작인 () 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장 () 봉황 () 이 그들의 판단을 들어 그들의 형제간의 불화라고 생각하는 것은 완전히 두 사람의 오해, 주작인 () 의 그 일본 부인, 심지어 루쉰 () 이 그녀에 대해 불경한 점이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노신은 때때로 나에게' 나는 계명에 대해 늘 그에게 충고하고, 그에게 돈을 좀 아껴야 한다고 가르쳤으니, 우리는 미래를 생각해야 한다' 고 말했다. 그는 경제에 대해 항상 꽃 하나, 특히 그의 그 부인에게 들어간다. ♫ 이러한 장소에서, 함께, 그들의 반목의 진실에 대해, 또한 120% 를 추측할 수 있습니다. "
당시 노신 () 과 주작인 () 양측과 밀접한 교제를 나누던 장정겸 () 는 노신박물관 직원에게 "노신 () 이 나중에 주작인과 싸웠다" 고 말했다. 일의 원인은 주작인의 아내가 루쉰이 그녀를 희롱했다고 헛소문을 퍼뜨렸기 때문일 것이다. 주작인의 아내는 나에게 노신이 그들의 침실 창문 아래에서 창문을 듣고 있다고 말했다. 이것은 전혀 불가능한 일이다. 왜냐하면 창문 앞에 꽃이 가득 심어져 있기 때문이다.
② 첸 소세유 (Chen shuyu) 에서 인용: "동쪽에는 qiming 이 있고 서쪽에는 changgeng 이 있습니다." 주작인 부인과 노신의 관계가 긴장한 이유에 대해 말하자면, 천도는 "주로 경제 문제" 라고 말했다. 그녀 (유태신자) 는 돈을 헤프게 썼다. 클릭합니다 ②
위의 직접적이고 간접적인 자료는 무엇을 설명합니까? 루쉰 (Lu Xun) 과 주 (Zhou Zuoren) 의 상실은 정치, 사상 및 삶의 선택에 대한 차이가 아니라 순전히 가족 내 분쟁이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그 속의 시비를 더 판단해야 한다면 말하기 어렵다. 앞서 언급한 증인 중 많은 사람들이 주작인 부인에 대한 비난에 편향되어 있지만, 이 책의 저자는 더욱 신중한 태도를 취하고자 한다. 모든 죄책 (대국흥망, 소소한 가정 이합) 을 모두 여자에게 귀속시키는 것은 오히려 중국의 전통이지만, 노신 () 주작인 () 을 위해 일제히 반대하였다. 아니면 중국의 옛말이 옳다. "청관은 집안일을 끊기 어렵다." "가정 내 분쟁에 대해 방관자들이 왜' 판사' 로 끼어들어야 하는가?" 이 문제에 있어서, 우리는 여전히' 각자 문 앞의 눈을 쓸고, 다른 사람의 기와상서리를 관리하는 것' 이다.
아마도 주씨 형제가 이 일에 대한 심리적, 감정적 반응이야말로 우리가 더욱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다.
노신은 "팔도만에서 쫓겨난 후" (노신어) 즉 큰 병을 앓아 한 달 반 동안 전후했다. 게다가, 1923 년부터 1927 년까지 4 년 동안 노신의 일부 문장 선들 사이에는 노신이 상실과 일에 대해 시시각각 잊을 수 없고, 닿을 때마다 가슴을 쥐어뜯는 고통과 참을 수 없는 분노가 드러났다. 우리는 관련 자료를 아래에 배열할 수 있다:
1923 년 8 월 형제가 화목하지 못하자 노신은 팔도만 밖으로 나와 벽돌탑 골목 61 호로 이주했다.
1923 년 10 월 1 일-11 월 18 일 노신이 큰 병을 앓았다.
1924 년 5 월 노신은 서세 골목 새집으로 이주하여 팔도만으로 돌아가 책을 취하자 형제가 다시 충돌했다.
1924 년 9 월 노신은' 당전문문잡집' 이라는 책으로 편집하면서' 연회의 오오' 에 서명했다. 여기에는' 집안의 일본 여자에게 쫓겨난다' 는 뜻이 담겨 있다.
1925 년 3 월 16 일 노신의' 희생모' 가 발표돼 다른 사람을 위해 희생하는' 이기주의자' 를 조롱했다.
1925 년 6 월 29 일 노신은' 퇴폐선의 떨림' 으로 가정에서 쫓겨난 노부인의 복수 의지를 표현했다. 1925 년 11 월 3 일 노신은 주작인 1917 년 베이징에서 병에 걸린 경험을 소재로 소설' 형제' 를 쓰며 이른바' 형제이' 의 불안정함을 무자비하게 밝혔다.
1927 년 4 월 3 일 노신은' 주검' 으로' 잔치의 오오' 로 어벤져스' 검은 사람' 의 이름을 지었다. 노신을 괴롭히는 것은' 이용당했다' 는 느낌이다. 그가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최대한의 자기희생을 했는데, 이용가치를 잃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무자비하게 추방된 것은 노신이 도저히 참을 수 없는 일이다. 잠시 동안, "호의와 결단, 애무와 복수
양육과 섬멸, 축복과 저주' 는 노신:' 들풀 퇴폐선의 떨림',' 노신전집' 제 2 권, 206 면
。 ……
주작인은 또 어떤가? 표면적으로 볼 때, 그는 노신보다 훨씬 평온했고, 그는 그대로 작문을 하고, 수업을 하고, 각종 회의에 참석했다. 하지만 1924 년 6 월, 형제간 대투 후 두 번째 달, 그는' 부러진 발뼈' 를 썼다. 가와도에 따르면 이것은 노신을 겨냥한 것이라고 한다. 문장 중에 그는 노신이' 무뢰한 자' 라고 암시하고 일련의 고증을 했다. "발골관어를 깨뜨리면 무뢰한이라고 하고, 고어는 포피를 뿌리고, 상해는 건달이라고 하고, 난징은 유시체를 청피라고 하고, 일본은 골로지라고 하며, 영국은 로그라고 한다." 영한사전 이 악독한 저주는 온아한 주작인에게서 나온 것으로, 거의 믿을 수 없다. 그의 마음속에 원한이 깊음을 충분히 알 수 있다.
주작인을 괴롭히고 있는 것은 강한' 속임' 감이다.
1923 년 7 월 25 일 쓴' 자신의 정원 구서' 에서 그는 7 월 18 일 노신에게 보낸 쪽지에' 과거의 장미색 꿈은 모두 허황된 것' 이라는 말을 반복했다. 그는 확실히 환멸감이 있다. 그는 자신이 가장 신뢰하는 사람에게 속고 나면 인생의 아름다운 조화를 더 이상 믿기 어렵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그는 "지금 본 것" 은 잔인하고, 속이고, 위선적인 불화, 불완전한 삶 "혹은 진짜 인생" 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정원 구서' 에서 "과거의 장미색의 꿈은 모두 허황된 것이라는 것을 이미 알고 있지만, 나는 여전히 찾고 있다. 이것은 인생의 약점이다." 그는 "내 생각을 바로잡고 새로운 삶으로 다시 들어가라" 고 말했다. 이것은 더 이상' 장미색' 을 추구하지 않는 것이다. 이렇게 어린 시절부터 자신을 보호하고 지도하는 형님과 영원히 결별하는 것은 주작인과 어린 시절, 심지어 청년시대의 이상주의 인생의 진정한 결별을 의미한다.
이런 식으로 현대에서 가장 지혜롭고 독립적인 성격, 가장 사랑하고 가장 잘 아는 형제는 모두 가장 사랑하는 사람에게 속고 이용되는 환각 때문에 자제할 수 없을 정도로 고통스럽다. 그들은 오해가 생기면 영원히 풀 수 없다는 것을 가장 잘 알고 있다. 그들은 가장 사랑하며, 일단 사랑을 잃으면 증오로 변할 뿐이다. 그들은 가장 지혜롭다. 일단 감정에 좌우되고 이성을 잃으면, 모든 것을 맹목적으로 볼 수 없고, 심지어 가장 어리석은 행동을 하고 알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은 가장 독립적 인 성격 을 가지고, 결국 무엇을 할 것인지 결정하는 남자 입니다, 일단 잘못 시작, 단지 미끄러 져, 모퉁이를 돌지 않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 보상도 생각하지 않을 것입니다, 자연스럽게 후회 할 수 없습니다 ......
발버둥쳐라.
이때 주작인은 이미 "우리 세대가 금기를 무시하고 존엄을 무릅쓰고, 일본인과 남경정부에 대해 모두 잡담을 해야 한다. 정말 위태롭다. 화산 위에서 춤을 추는 것 같다" 고 예감했지만, 주작인: "수감 삼육, 화산 위", "어사" 제 148 기. 그러나 그는 내키지 않고,' 화산' 에서 마지막' 춤' 을 해야 한다. 10 월 12 일' 국경일송송' 을 한다 주작인:' 영일집 국경일송', 악기루 책자 협회 1988 년 9 월 창사 제 1 판, 114 면. 지난 10 월 15 일 발간된' 어사' 제 153 기' 는' 자유록 65, 공신' 을 발표하며 한 옛 친구의 입을 빌려' 남방의 일은 청당에 완전히 파멸되었다' 며' 당은 청으로 전전하며 정치군사는 부진으로 북벌사업이 봄꿈으로 바뀌었다' 고 지적했다.
일주일 후, 주작인은 일기에 역사의 한 획을 적었다. "북신서국은 일 때문에 영업을 중단하고,' 어사' 는 휴간하고, 154 기 이후 상해로 이송해 북신이 접수한다" 는 것은 예상했던 결말이다. 이틀 후, 주작인과 유반농은 잠시 채소공장 골목의 일본 친구 집을 피했다. 이것은 주작인의 일생에서 유일하게 피난한 것으로, 기억은 자연히 매우 깊다. 한우 () 인 유반농 () 은 나중에 당시의 피난 생활에 대해 "홍후 () 가 주정, 북신봉, 어사 () 에 입관했다 ... 여와 치명 () 은 피채공장 골목 () 의 한 가족과 함께 있다. 작은 차 세 잔, 중간 식사소, 왼쪽은 침실, 자리와 거짓말, 오른쪽은 서재, 방은 단 하나의 테이블, 탁자는 단 한 개의 벼루에 불과하다. 수면, 음식 상대, 죽은 앉아 외부, 활 * * * * 연 쓰기 텍스트 만, 연 형제 는 그 이후로 말했다. 주인님, 많은 친구들이 찾아오지 않고, 아내가 어찌 아내를 알 수 있는지, 서요진 형만이 외부 소식을 전하며, 하루 혹은 서사 () 까지 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때는 민국 16 년이고, 10 월 24 일로 가면, 일주일이면 돌아온다. " 유반농: "쌍봉황벽돌재 소품문 45, 벼루형의 호칭", "인간세" 제 10 기. Zhou Zuoren 은 더 많은 텍스트 추억을 남기지 않았습니다. "zhitang repursion record" 에서도 "북쪽 강 동쪽에있는 구름 채소 공장은 토양 비료 원의 오래된 집이며, 주인 (친구) 인 토양 비료 원 이후 어떤 소좌에 살고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피난 기간 동안 주작인의 사고는 틀림없이 많을 것이다. 그는 마침내 역사의 진퇴 사이에서 새로운 결단을 내렸다. 주작인의 오사시대는 이때부터 끝났다.
이 글은' 주작인전' 이라는 책에서 발췌한 것으로, 베이징 10 월 문예출판사가 출판하여 발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