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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령의 공격은 폭력으로 폭력에 맞서 싸운다

<트랜스포머 5: 라스트 나이트>의 실패를 경험한 후, <마이클 베이즘>을 정말 좋아하지만, 마이클 베이가 그의 게임의 끝자락에 이르렀고 결코 그럴 수 없을 것이라는 것을 분명히 느꼈다. 더 이상 대형 로봇들의 싸움을 통해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그가 첩보 액션 영화를 만든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특히나 설렜다. 한편으로는 주제를 바꾸면 마이클 베이가 "Jedi Men"과 "The Island"에서 우리에게 가져온 놀라움과 감동을 다시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고스트버스터즈: 폭력으로 폭력에 맞서다>에서 정말 놀랐던 점 중 하나는 마이클 베이가 더 이상 메이저 스튜디오와 대형 제작사의 등급제 고려사항과 흥행 압박을 받지 않는 것 같다는 점이다. 속박에서는 과거 <섬>이나 <세계의 종말>에서 사용했던 유머적 요소가 가미된 ​​살벌한 장면이 과거에 상영됐고, 크게 상영되기도 했다.

자동차 추격 중에 자동차가 군중 속으로 직접 돌진하고, 지나가는 사람들은 비교할 수 없는 수확의 군인이나 주인공을 쫓는 악당처럼 한꺼번에 쓰러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길가에 있는 굴착기나 건설 현장에서는 강철 막대, 잔해 및 기타 물체가 악당의 몸을 직접 관통하여 폭발할 때 피가 사방으로 튀는 것을 명확하게 볼 수 있으며, 시체가 불 속에서 날아가는 것도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정도의 고어는 무해하지만, 극장에서 상영되는 고예산 액션 영화에서 이렇게 직설적이고 잔혹한 살벌한 장면을 보기 힘든 것이 사실이다. 마이클 베이의 뛰어난 슬로모션 샷을 통해 표현한다면, 파란 건물을 배경으로 녹색 옷을 입은 여성의 노란 얼굴에 새빨간 피가 튀는 모습을 보는 순간, 그 순간을 "이라고 불러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아름다워요". , 확실히 스트레스 해소와 눈의 향연이었고, 나는 그것을 보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하지만 이 영화의 전반적인 액션 장면으로 볼 때, 마이클 베이의 리듬과 분위기 연출은 더 이상 '제다이맨 2', '트랜스포머' 등 전작들만큼 좋지 않다는 것은 명백하다. 너무 날카롭고 강렬해서, 아니면 그의 시각이 더 이상 현재 청중의 속도를 따라잡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액션 장면 하나하나가 너무 화려하게 디자인되고 복잡하게 계획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요원들이 직면한 위기와 위급한 상황을 전혀 느낄 수 없다.

때로는 편집이 너무 느리고 때로는 Ryan Reynolds가 다른 캐릭터에게 쓰레기를 말하는 것을 의도적으로 중단하고 때로는 카메라가 너무 흔들리고 지금은 누가 이길 수 없는지 확인합니다. 위에.

한마디로 <고스트 스트라이크: 폭력으로 폭력에 맞서 싸우다>의 액션씬은 정말 화려하고, 촬영도 정말 화려하지만, 거기에 있어야 할 긴장감과 설렘이 제대로 표현되지 않아서 그저 그렇다. 단지 지루하고 시각적으로 피곤한 디스플레이일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영화의 스토리를 언급해야겠습니다.

마이클 베이의 영화를 볼 때 스토리에 너무 집중하면 안 된다고 얘기한 적이 있는데, 평면적인 캐릭터나 만화처럼 단순한 줄거리, 비논리적인 세계관 설정 등이었죠. 그래서 '진주' '홍콩'을 보고 나면 역사 탐구나 피상적인 삼각관계에 별로 관심을 두지 않을 것 같다.

<트랜스포머 5>가 더 이상 할 얘기가 없을 정도로 형편없고, 단지 이후의 전쟁 장면과 연결시키기 위해 일부 줄거리를 꾸며낸 것뿐이라고 하더라도, 우리는 여전히 "그냥 그럴 뿐"이라고 생각하게 될 것이다. 나쁜 대본과 나쁜 이야기.”

하지만 <고스트버스터즈: 폭력으로 폭력에 맞서다>를 보면 마이클 베이가 더 이상 내러티브에 능숙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줄거리 사이의 점프와 플래시백은 완전히 비논리적입니다. 마치 영화 초반에 Ryan Reynolds가 비행기를 타는 것을 보고 있었는데 설명할 수 없이 자동차 추격전을 시작한 다음 몇 분 후에 다시 뛰어 올라 자동차 경주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과 같습니다. 혹은 어느 순간 그들은 커피숍에서 이야기를 나누는 주인공들을 촬영하고 있었는데, 다음 순간 그들은 갑자기 라이언 레이놀즈의 난민 수용소에서의 경험 등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모든 줄거리가 이렇게 구성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관객은 여전히 ​​원인과 결과를 추론하고 전체 이야기를 이해할 수 있지만, 마이클 베이가 이 이야기들을 하나로 연결하면 거의 무작위처럼 느껴집니다. 문학적인 부분과 연극적인 부분에서 관객은 감정적으로 혼란스럽고 일관되지 않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 감독이 플래시백과 의식의 흐름 편집을 사용하여 서술하는 데 매우 능숙하지 않거나, 마이클 베이가 일관성 있는 이야기를 전달하는 능력을 정말로 상실했습니다.

잭 스나이더가 "왓치맨"에서 플래시백을 얼마나 맹렬하게 연기했는지 보세요. 그리고 "프리티 걸스"의 의식의 흐름이 아무리 이상하더라도 적어도 전환은 매우... 영리하고 청중이 혼란스럽거나 불편함을 느끼지 않을 것입니다.

마이클 베이가 촬영장의 차, 집, 기타 모든 것을 폭파한 후 '스토리'도 폭파했기 때문에 전체 스토리 내러티브가 단편화되어 담을 수 없다고 말할 수밖에 없습니다. 함께. 캐릭터의 분위기와 스토리의 의미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우선 주인공이 난민 캠프의 비극적인 상황을 목격한 후 갑자기 세상의 모든 법과 규정을 무시하기 시작하고 애니메이션 중단으로 '자유를 얻고' 싶어하는 이유를 이해할 수 없습니다.

둘째, 주인공이 중간에 팀원을 무시하는 파렴치한 사람에서 결국 이렇게 인간적인 리더로 변한 이유와 그가 중간에 어떤 정신적 여정을 겪었는지, 줄거리는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모두.

전체 장면을 관통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라이언 레이놀즈와 다른 캐릭터들의 서투르고 욕설을 퍼붓는 캐릭터뿐이다. 농담 중 일부가 그다지 웃기지 않고 나를 웃게 만들었다면, 그렇지 않으면 영화의 문학 드라마는 아마도 "Pay and Gain"만큼 짜증날 것입니다...

전체적으로, Michael Bay는 다시 한번 그것입니다. 대규모 장면 스케줄링의 절묘한 기술, 시각적 미학에 대한 예리한 안목, 서사 능력 부족을 입증합니다. 이렇게 말하는 것이 좀 과하긴 하지만, 마이클 베이가 정말 2부 감독이 되어 다른 사람들의 액션 장면 촬영을 도울 수 있다는 생각이 점점 더 듭니다. 스토리텔링 작업은 다른 사람에게 맡기는 것이 낫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