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 태종의 '눈의 노래'
맑은 들판에는 아침 햇살이 응축되고, 능선에는 저녁노을이 담겨 있습니다.
옥나무가 갈래로 갈라지고,
봄에는 파도가 반사된다.
화장대 위에는 핑크빛 컬러가 뿌려져 있고,
매트 위에는 꽃들이 흩날리고 있다.
선풍기를 넣고 상자를 나오면
남은 기계는 순백색이다.
('당나라 전시' 제1권에서)
저자소개
당태종 제2대 황제 이세민 당나라의 뛰어난 정치가이자 전략가 정치가, 군사 전략가, 시인인 그는 중국 역사상 유명한 정관 통치를 창안했습니다. 태종은 열린 마음과 관대하고 자신감 넘치는 태도를 지녔으며, 중국의 신성문화는 정관 시대에 전성기를 맞이했습니다. 태종은 문학과 서예를 좋아하여 그의 시 중 일부는 후대에 전승되었으며 그의 시는 『당나라 전시』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당나라전시』 전기에는 태종의 '시문과 필기가 고대에 탁월하다', '그의 천문학적인 머리카락, 깊고 우아하며 300년 동안 당나라의 우아함을 지니고 있으며, 황제가 정말 영감을 줬어요."
참고 사항
Yao: 태양을 나타냅니다. 치: 걸음. 후이: 햇빛.
스트립: 가느다란 가지. 분산. 지: 원형이 아닌 구슬 또는 작은 구슬.
"옥나무가 갈래로 갈라져 있고, 파도가 봄에 반사되어 있다"는 것은 나무 위에 내리는 눈과 물 위에 내리는 눈의 서로 다른 이미지를 묘사하고 있다.
"색상은 화장대에 가루를 뿌린다"는 눈꽃송이가 얼굴에 가루를 뿌린 듯 하얗게 표현됐다.
Qi: 심플한 질감과 패턴이 돋보이는 실크 소재입니다.
『요정의 매트와 옷 위에 꽃이 뜬다』는 눈꽃의 웅장함을 고운 매트와 고운 옷처럼 표현한 작품이다.
팬: 문짝, 창틀 등을 말합니다. 머뭇거리다: 얽히다. 상자: 검 상자를 나타냅니다.
<선풍기에 들어가서 상자를 떠나는 것>은 창문에 반사된 눈의 빛이 상자에서 나오는 칼과 같고 그 빛이 방 주위를 돌고 있다는 것을 묘사하고 있다.
자오: 흰색. 기계: 석궁 기계를 말합니다.
<전소교 남은 기계(Dian Su Jiao Remaining Machine)>는 실내 석궁 기계 위에 눈꽃이 떠다니면서 남은 천을 흰색 점으로 만드는 모습을 묘사한 작품이다.
"눈"에 대한 역사적 암시
역사상 "눈"에 대한 암시가 많이 있는데 그중 하나가 "Cheng Men Li Xue"입니다. 『송나라사·양시전』: “개 나이 마흔 살 때 나는 성의를 낙에서 다시 보았다. 어느 날 그를 보니 이가 말없이 앉아 있었는데, 그와 유탁이 거기 서서 할 수 없었다. 떠나지 마. 깨어났더니 문 밖에는 1피트 깊이의 눈이 쌓여 있었다." 송나라 양시에 관한 이야기다. 그는 성이를 만나기 위해 낙양으로 갔다. 이때 양시는 약 40세였다. 정이(Cheng Yi)는 북송 시대의 유명한 성리학자이자 교육자였습니다. 어느 날 Yang Shi는 Cheng Yi를 방문했습니다. Yang Shi와 그의 동급생 You Ye는 정중하게 옆에 서서 떠나지 않았습니다. Cheng Yi가 잠에서 깨어났을 때 문 밖의 눈은 이미 1피트가 넘었습니다. . 양시의 덕과 위신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었고, 세계 각지의 사람들은 그와 함께 여행하기 위해 수천 마일을 여행했습니다. "Chengmen Lixue"는 나중에 교사를 존경하고 경건하게 조언을 구하는 것을 묘사하는 관용구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