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소개
단점생, 필명 선기, 1953 년 4 월생, 하남 기현인. 대학 문화. 1977 년 정주대학교 중문과를 졸업하고 유학하여 정주대학교 중문과에서 교편을 잡았다. 1985 년 4 월 허난성 작가 협회에 가입하다. 하남문예출판사 편집장, 편심, 정주대 중국 현대문학 석사 대학원생 멘토, 중국 신문문학회 이사, 하남 당대 문학학회 회장, 유명한 시 이론평론가를 역임한 적이 있다. 산문, 논문, 시 및 전문 저서' 집필 지식',' 집필 기초 지식',' 서정시 감상',' 중국 당대 문학 작품 감상',' 중국 당대 문학사 원고',' 중국 당대 연극 문학사' 가 발표됐다. 산문집' 어제의 햇빛' 등. 산문작품은' 2007 년 중국 100 편의 미문',' 2010 년 중국 100 편의 미문' 에 뽑혔고, 산문작' 나물 캐기' 는 중문 시험 문제로 꼽혔다. "하남 문학사" 는 그 학술적 성과에 대해 전문적인 평가를 받았다.
내 의견으로는, 육건의 시 창작은 세 번의' 융기' 가 있다. 1, 1990-1991 년, 그는' 명성과 문' 의 대부분의 작품,' 존재하지 않는 여자' 의 모든 작품, 외국인 캐릭터 장르 장시' 제네바의 태양' 을 완성했다 둘째, 2012 년 완성한' 아름다운 작은 시인의 노래'. 셋째, 2020 년 시집' 개편' (정주대 출판사 2021 년 7 월판) 을 포함한 205 편의 장단시가 육건 40 년 글쓰기의 세 번째 정점을 형성했다.
육건시 창작의 첫 번째 최고봉에 대한 중요한 연구문에는 심기, 양길철, 이쟁기의 문장 등이 있다. Shen qi 는 "시 도시 독문-Lu Jian 의시 lt 에 대한 논평; 유명한 도시와 문 gt; "한 글은" 그가 우리를 위해 독특하고 독특한 문을 열었고, 많은 이론적 화제로 말할 수 있는 시성의 창문을 열었다고 생각한다. 시 역사의 관점에서 볼 때, 육건은 독자적인 길을 개척하여 현대시의 공백을 메웠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 어감, 어식 문제를 언급할 때 심지는 "명성과 문" 의 주요 어식, 즉 이런 재주조 후의 서술식에 속하며 육건의 개조를 통해, 서술과 조화를 이루는 * * * * 생의 이미지어를 유기적으로 보존하거나 융합하여 더욱 노도와 미묘함을 형성하여 집중적으로 가장 절절한 예술적 즐거움을 구성한다고 말했다. 특히 인물 을 쓸 때, 모양, 전신, 영매, 모두 미묘어 로 얻을 수 있다. 당대 시 중 상당히 고전적 인 절창 "("한 시인 정보 ",백화문예출판사 1997 년 2 월판 177-185 면 참조). 양길철의' 제네바의 태양' 에 대한 논평은' 재능에 의존하는 시인들과는 달리 육건은 인류 생활의 모든 역사와 경험에 서 있는 시인이다' 는 것이다. 그의 시리즈를 보면 육건이 인류 생활의 여러 측면에 대해 생각하고 추궁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다. 전쟁 평화 종교 성애 여기에는 인류의 역사적 난처함, 오래 참음 정신, 보편적인 침몰, 끊임없는 해방이 담겨있으며, 인류의 오랜 몸놀림과 고념이 달성한 지혜의 고도가 담겨있다. 이로부터 육건은 또 그 거문고를 만지작거려, 읊조리는 가수들과는 구별되어, 자신의 어떤 거장 기질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글은 시가 집중한' 엘리자베스 2 세' 라는 시를 매우 추앙하며,' 육건 예술 창조의 눈부신 봉우리' 라고 생각하는데, 다른 시보다 시인의 업적을 더 전면적으로 대표할 수 있을 것 같다. 순수하고 밝고 차분하며 초연한 언어의 빛으로 어두컴컴한 현상의 세계를 씻어내고 인류의 생존 역사의 은밀한 풍경을 비추며 생명질서를 영원과 짧은, 진실과 위선 등 여러 재심도에 포함시킴으로써 생명의 존재와 허무, 가치, 의미를 보여준다. 육건시집' 제네바의 태양', 대만시의 화출판사 1992 년 10 월판 참조. 이쟁기는' 존재하지 않는 여자' 에 대해' 존재하지 않는 여자' 라는 말을 아끼지 않는다.' 존재하지 않는 여자' 는 육건의 가장 우수한 시집이다.
모든 시는 부드럽게 쓰여져 있다. 가볍게 만지면 주스, 눈물, 심지어 피가 흘러나오는 것 같다. 그것은 모든 인위적인 기교를 버리고, 언어의 울타리를 허물고, 마음의 기복에 따라 하소연하고, 하소연하고, 하소연한다. 육건시의 글쓰기 동기와 가치' 는' 시림' 2012 년 3 기 참조) 요컨대, 첫 창작의 절정기는 육건에게 양질의 작품을 많이 수확했을 뿐만 아니라 시인의 시야와 가슴을 넓혀 앞으로의 글쓰기 행보를 결정지었다. 중국, 외국 제재, 각종 현실 세상의 개입, 마음의 발굴 등 풍부하고 변화무쌍하며 이채가 분분하여 큰 가능성을 예고하고 있다.
놀랍게도, 그 후 육건은 거의 10 여 년 동안' 공창기' 를 썼는데, 우리는' 하남 과학기술보' 에 실린 1989 년 짧은 편인' 자신에게 하소연' 이' 시보' 에 의해' 중화시 백년 정수' 라는 책으로 선정된 것을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003 년 장시' 사스 시대의 특트 박사' 까지 그는 긴 잠에서 수싱 온 것 같았고, 이후 5 ~ 6 년 동안' 34 부의 선물',' 단풍의 빌',' 전루, 전루',' 낙수의 양' 등을 잇따라 선보였다 6 년 동안 창작한 이 긴 시는 결체 형식으로 모든 중외시와 구별되는 독특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이 호평은 대초원의 문장' 운명 지정의 시 쓰기', 삼자의' 전현이 멈춘 곳에서 필을 시작하다', 웅국화의' 중국 당대 시단의 장편 걸작', 이쟁기의' 시, 고전에 경의를 표합니다', 단점생의' 육건시의 마음 여정' 과 같은 호평이다. 이 문장 들은 당효도, 상진, 양지학, 홍촉 등과' 작가망' 의 대화와 함께 수입 육건 작품 연구 논문' 시, 고전에 경의를 표한다' 는 책 [선장서국 2014 년 4 월판] 을 가지고 있다. 이 긴 시는 내일 출판사가 2013 년에 출판한 뒤' 제 1 회 굴원시상 은상'' 제 1 회 중국 [불산] 창시상'' 2014 년'' 제 1 회 장경시상'' 2015 년' 을 수상했다
아마도 더 놀라운 것은, 전 세계 전염병이 기승을 부린 2020 년, 그는 놀라운 글쓰기 속도로 205 편의 시를 완성하여 자신의 40 년 글쓰기의 세 번째 최고봉을 맞이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우리는 "올해는 거의 평생이다", "나는 속죄처럼 썼다", "나는 아무것도 아니라는 것을 안다", "지나가는 것", "그 물고기", "벚꽃 보고 싶다", "옆집에서 드라이브한다", "골목이 앞에 있다", "베를린 필하모닉 현학", "어느 날 명상" 을 보았다 그중 9 편의 짧은 시가 있는데, 담오창, 양지학, 장위걸, 주서서, 주자경, 양사평, 정위, 이리, 단점생 등 9 명의 유명 비평가가 추천해' 명가 평론' 이라는 제목으로' 중시망' (2020) 에 게재됐다
평론가 이쟁기는 육건이 중국시에 기여한 시인이라고 말했다. 사실, 이런 인식은 이쟁기만의 것이 아니다. 국내 시단의 많은 친구들이 이런 인식을 가지고 있다. 그럼, 이 40 년 동안 그가 주로 창작한 특이한 작품은' 공헌' 이라고 할 수 있을까? 여기서 우리는 그의 시집 몇 편부터 이야기한다.
"명성과 문" 은 소설가, 시인, 역사학자, 서예가, 가수, 무용가, 바둑 명장을 포함한 48 명의 현대 중국 문화 유명인을 썼다.
제네바의 태양' 은 외국 역사 (현실) 인물을 소재로 한 7 곡의 긴 시로 구성되어 있다.
"도시 및 문", 나는 코멘트 문장 한 편에서 말했다: "도시 및 문" (1992 년 9 월 문화예술출판사) 이 시집은 66 개의 독립적이고 상호 연관된 시로 구성된 거대한 역사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거대한 역사적 시공간을 구성하는 시적 요소는 시인 육건이 중국 현대 48 명의 문화유명 인사와 예술대사의 서술이자 시인과 48 위다 더욱 주목해야 할 것은 이 48 명의 중국 현대문화유명 인사나 마흔여덟 개의 문화심령이 시인 육건이 각각' 문' 이라는 이름을 가진 13 곡의 시성 공간에 배치되었다는 점이다. 이렇게 하면 이 시집은 거대한 도시 시공간을 형성하고 시인의 광활한 마음의 시공간을 구성한다. 을 (를) 클릭합니다. 이 두 시집에 대해 저명한 평론가 심치와 양길철은 각각 매우 통찰력 있는 평가를 받았다. 심지는 육건의 시집' 명성성과 문' 을 평가하는 장편 논문에서 육건의 시를' 시성 독문' 이라고 부르며 육건이' 우리를 위해 특별한 독특한 문을 열었다' 고 말했다. 심기는 시의 제재의 특수성에서 드러난 역사적 공간, 구조의 특수성이 보여주는 교향악식의 서사시 기세, 언어의 특수성으로 인한 시적 긴장일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심치가 문장 시작 부분에서 제기한 육건이 당시 시단의 특수성에 관한 문제이다. 심기는 당시 이 문제에 대해 더 심도 있는 논술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오늘 보기에 심지는 당시 이 문제를 논할 수 있었고, 심기의 안목에 굴복하게 하는 독창성과 시단에 대한 인식이 깊어졌다. 심기의 관점에서 볼 때, 한 번의 시조 먼지가 가라앉는다. 우리가 시단의 역사적 경험을' 반성하고 빗질하고 통합' 할 때, 우리는 다시 한 번' 소홀히' 했던' 냉정하고 침착하게' 조류를 벗어나' 현대주의 신시조 전체를 위해'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제네바의 태양' 이후 육건과 같은 장르의 장시 글쓰기는 2014 년' 우주 속 1814400 초' [2014 년 11 호' 시월간지'],' 벌거벗은 테랑프' [2017 년 3 기' 서호' 와 같은 최근 몇 년 동안 이어졌다 평론가 진중의는 육건의 이 일련의 작품들을 매우 중시하며, 이런 작품들을 시의 분화산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평론가, 평론가, 평론가, 평론가, 평론가, 평론가) 그리고 이 집만 따로 분점이 없다. 물론, 나는 소연상씨가 스탈린 부인을 쓴 긴 시를 가지고 있었다는 것을 기억한다. 육건의 이 작품들 중' 우주에서의 1814400 초' 와' 지구인 피카드가 두 개의 개별 행성을 꿈꿨다' 는 허구의 사건 인물로, 다른 인물 사건들은 모두 존재하고 있다.
아름다운 작은 시인의 노래' 는 육건의 매우 중요한 작품으로 중국 당대 시가사의 장편 걸작이다. 이 작품에 대한 평가에 대해 이쟁기는 이것이 고전적인 의식의 글쓰기 행위라고 생각한다. 양지학설은 "고전의 길을 걷고 있다" 고 말했다. [위의 "시편, 고전에 경의를 표합니다-LT; 아름다운 작은 시인의 노래 gt; 연구문집', 선장서국 2014 년판.
시간' 편심, 시인 주소는' 작은 시인의 노래' 에 대한 7 가지 견해를 함께 언급했다. "(1) 거대하고 복잡하며 광범위한 지식 구조가 없어 이 시는 쓸 수 없다. (2) 자신의 철학적 배경, 정신적 차원, 지혜의 경지 없이는 이 시를 쓸 수 없다. (3) 낮은 곳에서 파생된 진리도 없고, 진리를 꿰뚫을 수 있는 도구도 없고, 진리의 벼랑 위에 서 있지 않고 도약할 용기도 없다. 이 시는 더더욱 쓸 수 없다. (4) 재능도 없고, 진정한 사랑도 없고, 경위가 뚜렷한 인격력도 없고, 마음이 보이지 않는 것이 정말 볼 수 있는 능력이다. 이 시도 쓸 수 없다. (5) 충분한 숙제를 하지 않고,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눈빛도 없고, 변증적인 깊이 사상도 없고, 사물의 만상을 해부할 여지가 없는 예지와 절약도 없고, 이 시도 쓸 수 없다. (6) 철저한 인문정신이 없고, 중서문화의 해체력을 융합하지 않고, 양방향 구동의 정신기상을 숨기고 드러내지 않고, 이 시도 쓸 수 없다. (7) 엘리엇은' 황무지' 가 있고, 폼덕은' 시장' 이 있고, 육건에는' 작은 시인의 노래' 가 있어 모두 대작이다. 이것도 최근 몇 년 동안 보기 드문 좋은 시이다. "(종이매체" 중국시 만리행 "2013 년 6 월 10 일). 육건 자신의 표현은, 나는 마침내 내용과 형식이 다른 시와 다른 시를 썼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아름다운 작은 시인의 노래' 는 또 우리에게 어떤 생각을 할 만한 것을 보여주는가?
나에게 이 시집의 가장 큰 깨달음은 시 형식 건설의 의례적인 존재가 완벽한 시에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해 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나는 한 문장 속에서' 아름다운 작은 시인의 노래' 는 시집이자 앞뒤가 어우러져 독창적인 조시라고 말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아마도 이런 시집이 육건시 창작의 형식 건설에 대한 의례적 행동에 대한 나의 관심을 강화시켰을지도 모른다. 시 그룹은 작고 독립적이고 자급자족하는 시성 공간이며, 시 한 편은 크고 독립적이고 자족하는 시성 공간이다. 이런 조합은 형식 건설에 엄격한 법칙을 가지고 있고, 내용의 선택에는 무한한 자유가 있다. 엄격한 법칙과 충분한 자유를 결합하는 것은 육건시 창작이 장기적으로 견지하는 기본 현실이자 중국시와 세계시가 장기적으로 우리에게 제시하는 기본 법칙이다. 이런 문체는 특수하게 문자 표현형일 뿐만 아니라 의식적인 존재이기도 하고, 의식성 매체가 있는 장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프리, 독서명언) 이 의식적인 필드에서 문자가 가리키는 현실 사물은 여기서 변이가 발생하거나 어떤 면에서는 강화되거나 약화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시인이 그의 작문 대상과 함께 이 의식장에 들어갔을 때, 그는 더 이상 세속 세계에 사는 필사자가 아니라 시성 의식에 잠기고 시적 사고를 가진 시인이었다. 글쓰기는 이때 이곳에서 일종의 의식성 행위가 되었다. 시인은 의식적인 행동을 통해 현실 세계를 벗어나 다른 공간으로 들어가 개인의 반성과 명상을 이루어 자신의 시적 경험을 완성했다. 그는 자신과 그의 작문 대상을 위해 엄격한 질서를 가진' 현장' 을 구축했다. 이런 질서 때문인지 시인의 창작시는 최대의 자유를 얻었다 ('아름다운 작은 시인의 노래' 부록, 2013 년 12 월 내일 출판사).
내용상 사람을 구별하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형식만의 독특함은 정말 쉽지 않다.
한 아름다운 작은 시인의 노래' 가 발표되기 몇 년 전 육건은' 34 부의 선물',' 전루, 전루',' 낙수의 양' 등 몇 편의 작품을 썼다. 34 부의 선물' 은 대학 교사의 저자로서 그가 가르친 한 반의 각 학생에게 시 한 수를 쓰고, 학생 한 사람당 만화 한 장을 그려 달라고 부탁하고, 학생 한 사람당 몇 마디씩 쓰고, 수체 서명을 해서 통합된 시집이다. 이런 글쓰기 행위는 시단의 독보라고 할 수 있어 많은 칭찬을 받았다.
글쓰기의 의미에 대한 가치에 대해 중국 미디어대 교수, 철학자 진머는 이 책의 짧은 순서에서 "34 부의 선물" 은 특별한 선물이며, 시가 이렇게 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의미가 있다. 시를' 시인 주체 센터' 에서 도망치게 하는 것은 마치 상자 속에서 탈출하는 것과 같다. 해방감이 있다 ... 독자를 창작에 참여시키고 시인을 마술사, 변환기로 만들어 모든 사람의 경험을 시의 꽃으로 바꿔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모든 사람의 생존 경험, 생활감각은 시의 소재다. 모든 사람은 시인처럼 삶을 느낄 수 있다. 시인은 그들의 삶을 시의 유전자, 시의 정취, 시의 형식에 주입하는 것이다. 육건의 묘점은 시와 생활의 거리를 없애고 가까이 다가서게 하는 것이다. 삶을 시적으로 가득 채우고 시를 생활로 만들다. " 그는 또 "이 34 편의 시는 육건과 2003 급 문편 학생 * * * 이 함께 완성한 것으로 시인 교사와 학생들의 진정한 대화이자 상호 참여의 전범 교육 사례다" 고 덧붙였다. 이런 대화와 상호 작용 참여는 일종의 시야 융합으로, 각 학생의 시야와 시인의 시야의 융합이다. 이 융합 과정에서 시인의 관통력은 각 학생의 생활 경험을 다시 설명하고, 발견하고, 보살피고, 정련한다. 두 시야의 융합은 학생의 개인적 체험과 시인 체험을 뛰어넘는 새로운 시야를 만들어 냈다. 그들은 * * * 함께 34 편의 시를 완성했고, 그들은 * * * 함께 새로운 시야의 생활을 체험했다. 그래서 진정한 생활 경험은 시인 * * * 과 함께 시를 만들어 낸다. " (참조 "34 개의 선물-제 학생에게 쓴 시" "순서 2: 꽃다운 나이, 함께 걸어간다", 베이징방송학원 출판사 2004 년 5 월판 5 면 참조)
논루, 전루' (중주 고서출판사 2006 년 10 월판) 는 하남 남양의 한 작은 마을의 지리, 역사, 문화, 실제 인물을 묘사하며 2006 년 작가가 두 번 새치기를 한 지 4 년여 된 곳에서 찍은 사진을 담고 있다. 그는 예남언으로 쓴 시를 농민에게 읽어 주고 수정하였다. 지방지를 여러 번 숙독하다. 나중에 또 출판된 책을 그들에게 보냈다. 이 책은 철두철미한' 허구가 아닌' 작품으로, 예술 창작과 들판 조사의 관계, 글쓰기 윤리 등 오랫동안 간과해 온 중요한 문제를 다시 생각해 보라고 했다. 이 작품은' 비허구' 라는 단어가 문단에 상당히 서툴던 거의 20 년 전에 생겨났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낙수의 양' (하남 문예출판사 2007 년 4 월판) 도 꽤 읽을 수 있는 책, 장려한 산천, 궁궐 우뚝 솟은 유적지의 * * * 와 국신도시, 문화적 내포가 깊어 특별한 시대 심신 발육기의 소년에게 투사된다. 거대하고 어두컴컴한 배경, 본명 실성의 보잘것없는 인물이 시간의 강물에서 수영을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독창적인 작가는 2006 년 글을 다 쓴 뒤 2018 년 다시 한 번 썼다. 40 편의 시는 이전의 40 곡 (정저우 대학 출판사 2021 년 1 월판) 에 해당한다. 내용에는 확장, 대립, 감정적으로 작별인사, 귀환, 재발견 등이 있다. 이것은 우리에게 그의 정신 성장의 뿌리가 어디에 있는지 보여 주는 것 같다. 하지만 마음으로는 처음 40 곡이 마지막 40 곡보다 낫다고 생각합니다.
시단 N 서' (선장서국 2014 년판) 는 40 여 명의 유명한 시단 인물을 묘사했다. 큰 카페. 도살 해안, 사관식, 오사경, 우한, 뇌서기러기. 문단의 거장들과 농담을 하는 책이군요. 재미있지 않을까요? 내용이 이렇게 생생하고 생생한가요? 이 책과' 명성과 문' 의 근본적인 차이점은' 명성과 문' 의 우러러보는 시각인데, 그것은 헤드업 (hud-up) 이다. 나머지는 따지지 않고, 농담으로 할 말이 없지만, 결코 게임의 작품이 아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육건이 모모씨를 썼다고 하는데, 모두 프린트되어 다른 사람에게 부쳐, 인정받거나 욕설을 받아도 개의치 않는다고 한다. 그는 고대 문인의 노래와 전통이 어디로 갔는지 좀 회복해야 한다고 말했다.
육건의 최근 중요한 시집은' 개편-2020 년 시선' (정주대 출판사 2021 년 7 월판) 으로 신작이다. 이 신작들에서 우리는 방금 지난 한 해 동안 작가의 복잡한 마인드를 볼 수 있다.
살아 있는 사람, 누가 이런 세계적인 재난을 겪었는가? 육건의 노령의 공포, 아내의 병세, 반항기의 막내아들, 주변 환경의 분위기가 압착되고, 국우민의 문인 본성까지 걱정하며, 여기에 벌떼처럼 몰려들고 있다. 매일 끝없는 집안일을 하는 이 노인의 필치. 나는 정말 우리 시인이 어렵다고 말하고 싶다. 그러나 그는 이렇게 많이 써서 이렇게 잘 썼다. "개편-2020 년 시선 후기" 에서 사람들은 그가 늙은 나무 꽃이라고 말했고, 그는 환광으로 사진을 찍었다고 말했다. 이 자조는 모두 약간 나르시시즘적인 냄새가 난다. 나는 일찍이' 아름다운 작은 시인의 노래' 를 토론한 문장' 육건시의 마음 여정' 에서' 내 생각에는 중국 신시단에서 시종일관 나에 관한 모든 문제가' 사람' 에 관한 문제라고 말했다. "나" 에 대한 모든 인식은 결국 "사람" 을 어떻게 인식하는가에 대한 문제이다. 육건의 매력은' 나' 가 어떤 사람인지 직시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영화' 개편' 의 시를 읽으면 육건에 대한 내 말이 오늘 넣으면 더 정확하고 타당할 것 같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소시인의 노래' 와는 달리,' 개작' 은 시인들이 가져야 할 정신적인 왕래가 방해받지 않을 정도로 더욱 자유로이 자신을 활짝 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편폭의 제한에서 더 이상 예를 들지 않기 때문에 독자들은 자신의 심미적 안목을 완전히 신뢰할 수 있다.
이' 시에 기여하는 사람' 에 대해 몇 가지 더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Lu Jian 의시 개념. 1. 여러 해 전 육건은 "한 문화의 큰 동그라미를 돌고 사람 자체로 돌아간다" (2004 년 11 호' 시월간지' 육건 문장' 끊임없이' 육건' 이라는 시인이 되려고 노력하다 ") 는 여기에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원래 64 세 (2020 년) 였던 그의 이 작품들의 출현은 일찌감치 계획되었다. 이로부터 육건은 상당히 이성적이고 시야의 전개와 지식의 축적을 중시하며 각종 현대시 기교의 훈련을 보태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것은 그가 끊임없이 면모가 다른 작품을 쓸 수 있는 기초이다. 2, 집중적 인 글쓰기, "주제시" 쓰기 가능성. 그가 언제부터 이런 생각을 하기 시작했는지는 알 수 없지만,' 명성과 문',' 제네바의 태양',' 존재하지 않는 여자' 는 이미' 주제시집' 이라고 불릴 만하다. "34 개의 선물", "전루, 전루", "낙수의 양", "시단 N", "모자이크 퍼즐" 등등. 육건의 주제시집에 대한 요구에 따라' 명성성과 문',' 제네바의 태양',' 존재하지 않는 여자',' 34 개의 선물' 이 비교적 성공적이다. 나머지 시집의 흠집은 서로 만난다. 보아하니 이런 요구는 결코 쉽게 이루어지지 않는 것 같다.
둘째, 육건의 인물시. 육건은 약 200 ~ 300 편의 인물시를 썼다. 수량이 사람을 놀라게 해서 시단은 극히 드물다고 할 수 있다. 시가 묘사한 인물, 왕군주에서 야마노 민중, 고대 전신에서 현대 예술가까지 거의 모든 것을 포괄하는 인물은 성취가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다. 인물시는 실제 인물과 허구의 인물로 나뉘어 조작되어 일반인이 상상할 수 없는 난이도를 가지고 있다. 많은 작품들이 의외로 잘 처리되었다.
셋째, 육건시의 유머러스한 스타일. 스타일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작가의 글쓰기는 어느 정도 맹목적이라고 할 수 있다. 스타일이라는 미적 문제의 중요성을 깨닫는다고 해서 자신의 스타일 특색을 완성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분명히 육건의 독특한 풍격의 건립과 건설은 긴 과정을 거쳤다. 예를 들어 1985 년' 철인 일화' (그해' 서사시 총지' 참조),' 화염처럼 빠른 차', 1991 년 쓴' 베이징 아건' (1995 년' 모두' 잡지 참조). 때때로 깜박거린다. 2003 년' 사스 시대의 특트 박사' 는 육건이 지식인의 문인 유머와 세속 생활의 유머를 융합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이런 교화의 효과는 이후' 작은 시인의 노래' 에서 부분적으로 드러난다. 우리는' 소시인의 노래' 에서' 나' 가 고교 교사, 지식인으로서 유머러스하고 익살스럽고 각박하고 위선적인 것을 발견했다. 2020 년에는 그의 분출적인 글쓰기가 거의 전적과 다른 사람의 생각과 말에 전혀 의지하지 않고 내 마음을 손으로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의 머리는 마치 정보 수신기와 같다. 중국의 외국, 인물, 사건, 갑작스러운' 이상한 생각' 이 몰려들었고, 그의 유머도 사방에 꽃이 피었다. "작은 시인의 노래" 의 유머는 다소 강경하다. 이런 강경함은' 가식' 과 무슨 관계가 있는 것이 아니다. 이 장시 중 하나는 초조하고, 분노는 정서적인 바탕색이며, 감성적인 언어 흐름이 빠르며, 역도를 가볍게 하는 유머는 아무래도 다소 어긋난다. 2020 년의 유머는 달라졌다. 물줄기로 이루어진 자연이다. 장시' 동파횡단' ('중국시인' 2020 년 3 기) 에서' 나'-서파' 동파에는 쉼표로 끝나는 짧은 글 한 편이 동파와는 대조적이다. 하나는 송조로, 하나는 송조에서 현대로, 각각 의아하고, 각각 눈앞의 사물에 대한 불이해와 행동상의 부조리가 있고, 유머는 두 시대의 멋과 통증을 드러내며, 긴장을 풀고 마음가짐으로 뒤덮인 유머러스한 작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 작품들 중 일부는 쓴맛과 신맛과 오미잡한 느낌을 주고, 유머 감각으로 가득 찬 언사가 상감되어 있다. "그러나 인터넷을 바이러스로 잘못 베끼지 마라./평화의 새를 전쟁의 미사일로 잘못 베끼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미녀를 용종으로 베껴 쓴 노부인은 불가피하다. "만약 바이든/그가 국민을 위해 봉사한다고 하면, 나는/그가 인민보다 더 큰 농담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육건시의 유머 감각은 때때로 작품 끝에 나타난다. 예를 들면' 경찰이 매복을 하고 경찰이 온몸에 탐사선이 돋아난다' 는 것이다. 경찰은 누구를 잡으려 한다. 좋은 사람이라도 도망갈 수 없고, 나쁜 사람은 말할 것도 없다. "("관영: 모 외국 경산영화 ") 시 전체를 보면 작가가 원래 위태롭게 앉아 있거나 소파에 비스듬히 기대고 있는 것이 편했지만, 일의 발전은 예상을 뛰어넘어 자신의 반대, 심지어 황당무계한 것으로 향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유머의 척도는 결코 파악하지 못한다. 비꼬고, 조롱하고, 해학적인 것이 아니라, 좀 더 온화하고, 교양이 있고, 권고의 효과를 더 쉽게 얻을 수 있고, 사람들과 적대적이지 않다. 유머는 어떤 작가들에게 다소 자기우월감을 가지고 있다. 육건은 여기에 있다. 때로는 그렇지 않다. 예를 들어' 별' 잡지 2005 년 12 호의' 단강 저수지에서 수상 비행기를 타다' 에서 "해안에 웅크리고 있는 여우/물 속에 사나운 물고기/그들이 외치는 것을 알고 있다. 같은 기간 발간된' 병원과 나쁜 사람' 시에서 "의사, 나 이 나쁜 사람 ...", "이 대문에 들어온 사람/여기가 망가지거나 뼈가 망가졌거나, 고기가 망가졌거나, 나쁜 사람이 누구를 모함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했다" 고 말했다. 그가 지난 2007 년 창작한' 꽃의 꽃과 노안이 어지러운 꽃' 에서 유행문화 및 교육체제에 대한 아이의 인격을 왜곡하는 문제에 대해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나' 의 어색한 표정이 갑자기 나타났다. 육건이는 수시로 자신을 한적한 적이 있는데, 이런 상황은 일찍이 그의 여러 시기의 작품에서 자주 나타났다. 2020 년 글쓰기에서 육건시의 유머러스한 풍격이 이미 형성되었다.
넷째, 육건은 시단 내부와 조류 밖에 있다. 수십 년 동안 시인 육건은 시종 중국 시단 안에서 활동하면서 각종 조류를 뛰어넘는 것은 아마 모두의 * * * 식견이 될 것이다. 여기서, 나는 이쟁기의 논문' 구원시와 구원: 육건시의 작문 동기와 가치' (2012 년 7 월' 시림' 잡지 참조) 의 한 마디를 빌려 나의 인식을 표현하고 싶다. 그는 "육건시 글쓰기의 가장 큰 공헌은 원래의 시 미학 범주 밖에서 우리에게 새로운 글쓰기 가능성을 제공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이쟁기의 이 말은 육건이 2003 년부터 쓴 4 권의 허구가 아닌 기실성 시를 겨냥한 것이다. 사실, 우리가 육건의 시 창작 과정을 대충 돌이켜 보면, 육건은 그가 창작한 그 시단의 현재 심미 범주의 유행어 외에 서서 그의 시를 창작한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풍조 밖에 서서 시 심미의 새로운 가능성을 탐구하는 것은 항상 착륙건시 창작의 주체의식과 실천행위를 동반한다.
한 번' 육건시 창작 세미나' 에서 시인 예연빈은 "육건의 시는 매우 연구할 만한 현상이다. 육건은 당대 시에서 비교적 독특한 시인이기 때문이다. 그의 시가 30 년 동안 창작되어 많은 풍조와 유파에서 자신의 창작의 개성을 유지했다 ... 각 풍조 중 다른 리더들이 점차 사라질 때. 예연빈의 이 말은 2007 년 5 월 10 일 오전 (2007 년 5 월' 문예보' 참조), 그 세미나에서 도살안, 예연빈, 이비, 당효도, 주달, 왕연생, 임망, 장청화, 주선수, 짧은 시' 지나가다' 를 이 글의 끝으로 인용하고 싶습니다.
마트 롤러에서 올라오다
그 사람을 만나 착지창을 닦고 있다
하늘에 얼룩이 있어요. 그는
를 닦았다젖은 자국은 간단한 글자처럼 순서대로 배열되어 있다.
서투른 스트로크처럼
유운이 그의 소맷부리에 부딪쳐
를 옮겼다그는 시간의 그림자를 닦았다. 그는
를 닦았다해가 흐리고 플레어가 그의 얼굴을 흔들고 있다
그는 자신의 몸매, 팔
을 닦았다한 손만 남았으니 계속 문지르세요
그는 자신의 손을 닦았다
큰 투명만 남았는데.
생명의 의미를 꿰뚫어 본 시편, 사심없는 시편, 우리 머리 위에. 사람을 야유하게 하다.
2021 년 4 월 정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