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두옷집은 창립 이후 지난 7년 동안 단순한 타오바오 매장 오픈에서 시작해 18개 이상의 의류 브랜드를 보유한 왕국으로 성장하며 주류 전자상거래를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플랫폼 판매가 목록 상단에 있습니다. 많은 대학 MBA들은 Handu Yishe의 모델을 사례 연구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Handu Yishe 사무실 공간의 통로와 회의실 벽에는 18개 브랜드 창립팀의 사진이 게시되어 있습니다. 사진 속 한 무리의 젊은이들은 패셔너블한 옷차림을 하고 에너지 넘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Zhao Yingguang은 약 300개의 3인 창작팀을 이끌고 있습니다. 매년 30,000개 이상의 한도 의류 하우스 의류가 이 그룹에서 탄생합니다. 그는 또한 이곳에서 한두 의류 하우스의 부침을 목격했습니다. Handu Yishe는 Taobao Double 11에서 인상적인 실적 순위로 인해 Taobao에서 등장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막 등장한 Taobao의 판매자는 거의 없습니다. Handu Yishe는 자체 독창적인 그룹 시스템을 사용하여 신속하게 신제품을 출시하고 주문을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SKU가 극도로 귀했던 시대에 Handu Yishe는 신이었습니다. 매일 50가지의 새로운 스타일이 출시되고 중국에서 한국 스타일의 인기가 결합되어 한두 의류 하우스의 영광을 만들었습니다. 2020년부터 Handu Yishe는 Double Eleven의 상위 10위 목록에 더 이상 포함되지 않습니다. 지금 한도이서 매장을 열면 팬이 2천만 명이 넘지만, 각 스타일의 판매량은 200개에 도달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더 이상 그때와 같지 않습니다. 한두이서는 타오바오의 고속열차를 따라잡았지만 전자상거래 시대에 패했다. 한두이서는 전성기 시절 제품, 브랜드 등 자체 하드파워에 집중하지 않고 매출을 따라잡기 위해 자신을 잊어버렸다. 이 모델은 현재 비교적 일반적인 판매 형태인 후기 '후속 판매'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자신을 볼 수 없다는 것이 비즈니스 모델의 단점인데 왜 빠른 신제품과 소량 주문에 대한 빠른 반품, 즉 후속 판매 모델은 더 이상 불가능합니까? 저는 개인적으로 다음 네 가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1. 시장 환경 변화를 따라잡지 못하는 타오바오는 더 이상 SKU 부족 시대가 아닙니다. 더 이상 SKU를 쌓아서 시장에 대응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이제 소비자는 스타일 선택의 폭이 넓어졌으므로 한두 의류 하우스의 빠른 결제는 더 이상 이점이 없습니다. 2. 소액 주문에 대한 빠른 반품은 현재 SKU가 너무 많고 소액 주문에 대한 빠른 반품이 가능한 모델이 많기 때문에 공급망 비용을 줄일 수 없습니다. 그러나 Handu Yishe의 경우 소규모 주문에 대한 빠른 반품은 규모를 통해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없음을 의미합니다. 원단이나 가공비 측면에서 이점이 없습니다. 이로 인해 동료와 경쟁할 때 비용 이점이 없습니다. 당시 타오바오는 경쟁이 거의 없어 괜찮았지만 지금은 비용 우위도 없고 단말기 판매도 큰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3. 한류 열풍, 특히 한국에 대한 국가적 금지 조치가 쇠퇴하면서 한류 스타들의 인기가 크게 약화됐다. 한두의상하우스가 자랑하는 한복 역시 많은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4. 브랜드 구축 실패 Handu Yishe는 항상 제품 스타일로 유명했지만 브랜드 구축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소비자들은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끈기가 부족하며, 특히 최근에는 시장의 속도를 따라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는 창업자의 에너지 전환과 많은 관련이 있습니다. 최근 몇 년간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한두 이서는 자신을 구하기 위해 여러 차례 한국 일류 여배우들을 초청해 합동 공연을 펼치는 등 '순환 고리에서 벗어나기' 위해 노력해왔다. 트래픽 스타와 협력 및 생방송을 통해 브랜드 계정 매트릭스를 인큐베이션하여 젊은 층의 사회계에 진입했지만 매출 순위 및 여성복 브랜드 영향력 목록으로 볼 때 아직 황금기는 아닙니다. 반면, 전통적인 전자상거래의 발전은 성숙기에 접어들었다. 예전에는 타오바오(Taobao)였지만 지금은 차원축소 공격이라고 할 수 있는 도우인(Douyin)이다. 전통 의류 브랜드가 잇달아 온라인으로 옮겨가는 가운데 타오바오 브랜드 매출은 늘었지만 이익 마진은 해마다 줄어들고 있으며, 플랫폼 내 타오바오 브랜드의 입출력 비율도 낮아지고 있다. 이는 같은 기간 유니클로와 자라의 행보를 보면 알 수 있다. 한두의류하우스는 지난해부터 출퇴근용, 직장, 콜라보레이션 모델 등 다양한 제품군을 추가했다. 한두의류하우스를 위해 전지현이 촬영한 블록버스터 영화들은 아직도 업데이트 중이지만 매출 실적은 여전히 저조하다”고 말했다. 휴대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