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은 변화를 잘하고, 구름과 비를 일으키며, 만물에 이로움을 주는 중국 신화의 신령한 동물이다. 봄바람을 맞으면 하늘로 올라가고, 가을바람을 맞으면 심연으로 뛰어들었다가 숨었다가 나타날 수 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또한 구름을 일으키고 비를 일으킬 수 있으며 사신(용, 봉황, 유니콘, 거북이)의 리더이기도 합니다. 나중에 그것은 제국 권력의 상징이 되었고, 모든 왕조의 황제들은 스스로를 "용"이라고 불렀습니다. 사용되는 도구에도 용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용 문화는 중국 내에서 전파되고 계승되었을 뿐만 아니라 화교들에 의해 세계 각지로 전해졌습니다. 따라서 '용의 후예'와 '용의 왕국'도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았다. 용은 중국 민족의 대표자이다.
드래곤의 특징
드래곤은 몸이 길고 비늘과 다리가 있으며 날고 걷고 헤엄칠 수 있습니다. 용은 황제에게 속한 것을 지칭하는데도 사용됩니다. 예: Longyan, Longpao, Longting. 용은 12간지 동물 중 5위를 차지합니다. 용은 봉황, 유니콘, 거북이와 함께 '4대 상서로운 짐승'으로 불린다. 청룡, 백호, 홍조, 현무암은 중국 천문학의 4대 상징이다.
'드래곤'이 영어로 '드래곤'으로 번역되기는 하지만 이미지상의 일부 유사성을 제외하면 서양 문화의 '용'과 중국의 전통 용은 배경과 상징적 의미가 매우 다르다.
고대에는 용을 네 가지로 나누었는데, 비늘이 있는 것을 용이라 하고, 날개가 있는 것을 영룡이라 하고, 뿔이 없는 것을 구라고 한다. 수천년 동안 용은 중국 사회의 모든 측면에 침투하여 문화적 축적물이 되었습니다. 연황조의 후손들에게 용의 이미지는 살과 피가 연결된 상징이자 감정이다.
용의 기원
용은 모든 짐승의 머리이자 비늘의 왕이다. 용의 모호한 집합과정은 신석기시대 하왕조에서 시작되었으며, 상나라부터 전국시대까지 다양한 종류의 용이 발달하였고,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 걸쳐 점차 용의 출현이 이루어졌다. 이후의 왕조에서는 이를 바탕으로 그들의 모습이 끊임없이 추가되고, 발전되었습니다.
용의 기원에 대한 논의에는 악어설, 도마뱀설, 말론 등이 있지만, 용의 기본 음색은 뱀이라는 것이 일반적으로 동의한다. 용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변화하지만, 뱀의 가느다란 몸은 결코 변하지 않습니다. 고대에는 씨족과 부족이 뱀을 숭배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뱀은 생명력이 강하고 사람에게 큰 위협이 되며, 특히 독사는 사람을 죽이고 두려움을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뱀 자체는 다민족적이며 강력한 대중적 기반을 갖고 있다. 이를 용의 본체로 삼는 것은 합병된 자들도 기꺼이 받아들일 만큼 민족통합의 상징이다. 불로장생약을 먹은 뒤 뱀이 진화했다는 말도 있다.
중국이 용을 숭배하는 이유
첫째, 중화민족의 용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체계적인 발굴조사에 따르면 가장 초기의 용상은 발견된 용이다. 랴오닝성 푸신(Fuxin) 차하이(Chahai) 유적지의 흥룡과 문화(Xinglongwa Culture)에는 돌을 깎아 만든 용과 허난성 서사면의 세계적으로 유명한 조개껍질 용이 있습니다. 세 번째는 황메이현 바이후향 장청촌 자오둔 유적지에서 발견된 자갈로 조각한 거대한 용입니다. 잘 알려진 내몽골 삼성 탈라 위롱 등등. 이는 이미 6천~7천년 전부터 중국에서 용숭배가 매우 흔했음을 충분히 입증하고, 용문화가 외국문화가 아닌 중국 고유의 문화임을 입증한다.
둘째, 인도에서 볼 수 있는 최초의 용에 대한 고고학 자료는 기원전 1세기 벽화 '용왕과 그의 가족'과 거의 같은 시기의 '용족이 보리수에 경배하다'이다. 중국보다 늦은 랴오닝 성 차해의 석룡의 나이는 약 5천년이다.
셋째, 기록에 있어서 알려진 역사적 자료에 따르면 인도에서 용에 관한 최초의 기록은 서기 2세기경 나가르주나가 쓴 '지혜론'이다. 1800쯤. 중국의 용에 대한 기록은 인도의 기록보다 훨씬 이전에 은왕조의 갑골문에 "용"에 대한 단어가 많이 나와 있으며, 용 숭배에 관한 일부 기록은 3,500년 전에 중국에서 용 숭배가 매우 흔했음을 보여줍니다. .
넷째, 중국 용문화가 형성된 이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로도 빠르게 확산됐다. 인도불교의 용당(龍堂)은 중국에서 전수된 것이다. 두 가지 전송 경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나는 중국 남서부를 통해 도입됩니다. 고고학 자료에 따르면 신석기 시대부터 황하 유역의 석조 문화와 중국의 용 문화가 진나라와 한나라 초기에 티베트와 그 남부 지역에 전파되었으며 상호 상품 거래가 자주 이루어졌습니다. 중국 남서부와 인도. 그러므로 중국의 용숭배가 이 경로를 통해 인도에 유입되었을 가능성은 충분히 있다. 용 문화가 전파되는 또 다른 경로는 서부 실크로드입니다. 중원 왕조는 3000여년 전 주 왕조 초기에 충령 동쪽에 이주자들이 도착했다고 전해진다. 상나라가 하를 멸망시킨 후 하족의 일부 사람들은 간쑤성 등지에 도착한 후 계속해서 서쪽으로 이주하여 서부 지역의 연기국에 들어갔습니다.
나중에 연기국으로 이주한 이 용 씨족은 진 왕조 시대에 국가의 통치자가 되었고 "용"을 성으로 삼았습니다. 그들이 자신들의 용 문화를 서부 지역에 가져왔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다섯째, 언어학적으로 보면 고대 인도 산스크리트어에는 '용'을 뜻하는 특별한 단어가 없다. 고대 인도 신화에서는 천둥 끌을 들고 흰 코끼리를 탄 위대한 신 인드라(Indra)가 천둥과 번개를 일으켰습니다. 중국 용이 인도에 소개된 후, 용신은 빠르게 인드라를 대체하고 바람, 비, 천둥, 번개의 지배적인 신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뱀"이라는 단어는 "용"을 의미하게 되었습니다.
여섯째, 《당서기》에는 용에 관한 전설이 20여 편이 기록되어 있는데, 그 중 서역이 5개, 북인도가 5개, 중인도가 10개 있으며, 0개도 없다. 인도 남부 출신. 내용으로 볼 때, Qiuci와 Khotan의 용 전설은 고대 중국의 용 전설과 매우 유사하며 용을 타고 용과 여자가 교접하여 용종을 낳는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불교와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당서부』에 나오는 충링 이남과 인도 인접 지역에 대한 용신화와 전설의 내용은 불교의 인물과 관련이 있다. 이는 서역이 중국의 용문화가 인도에 전래되는 통로였음을 보여주는 것이기도 하다.
일곱째, 중국원래의 용은 뱀의 이미지와 속성을 더 많이 가지고 있고, 뱀과 밀접한 인도용도 마찬가지다. 불화나 조각미술에는 용왕의 머리 뒤에 3~5~7개의 머리가 펼쳐져 있는 코브라 관이 있는 경우가 많다. 또한, 불경에는 “독룡은 뱀의 형상을 하고 있다”는 말이 자주 나오는데, 이는 인도용도 뱀의 속성을 갖고 있음을 보여준다. ?
용의 아홉 아들?
속담에 용이 아홉 아들을 낳는다는 말이 있다.
한 가지 이론은: 감옥 Niu Ya Cane? Pulao Suan Ni|? Bi Xi? Xi? Chi Kiss?
또 다른 이론은: Bi Xi Chi Kiss입니다. ? 풀라오? 지렁이, 독사, 수아니 고추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