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개발 기술에는 많은 것들이 있는데, 배우기 시작하면 한꺼번에 배우는 것도 불가능하고, 처음부터 다 배울 필요도 없습니다. 하지만 매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기술도 있습니다. 처음부터 좋은 기반을 다져야 합니다.
1. 액티비티 수명 주기
안드로이드에는 네 가지 주요 구성 요소가 있지만 액티비티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따라서 안드로이드의 라이프사이클에 대한 숙달이 필요합니다. 실제로 라이프 사이클은 시스템에서 Activity의 메서드를 호출하는 시기를 기억하여 해당 논리 코드를 적절한 메서드에 작성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서비스와 방송 구성요소에 대해서는 조금 속도를 늦추다가 실제로 사용하면서 다시 배울 수 있습니다.
2. 인터페이스 개발 기술
인터페이스 개발은 거의 모든 프로그램에 필요한 기본 기술입니다. Android 개발에는 세 가지 유형의 인터페이스 개발이 있습니다.
1) xml 파일 레이아웃 사용
xml을 사용하여 먼저 인터페이스를 레이아웃한 다음 이를 액티비티에서 참조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기술은 가장 널리 사용되는 방법이며 가장 많은 학습이 필요합니다. 학습할 때 다음 사항을 숙지해야 합니다.
a) 5가지 유형의 레이아웃 레이아웃
컨트롤을 구성하는 5가지 방법에 대한 깊은 이해는 기본적인 기초입니다. 실제 인터페이스에 유연하게 각 레이아웃 구조를 사용하여 필요한 인터페이스를 구성합니다.
b)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컨트롤
적어도 각 컨트롤이 수행하는 작업은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필요
p>c) 인터페이스 미화
시스템 컨트롤이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없어 배경 추가, 사진 변경 등을 통해 미화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각 컨트롤을 아름답게 만드는 방법.
위 내용을 마스터한 후에는 레이아웃의 중첩을 통해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include 사용법에 익숙해지면 xml의 중복을 줄이고 나중에 수정 및 유지 관리를 용이하게 할 수 있습니다.
2) 코드를 사용하여 동적으로 생성
때때로 일부 레이아웃과 컨트롤을 동적으로 생성해야 할 경우에는 일부 동적 인터페이스를 생성하기 위해 을 사용해야 합니다.
3) 인터페이스를 직접 그려보세요
게임에서 흔히 사용하는 SurfaceView를 상속받아 직접 그려보세요.
3. 데이터 저장 기술
Android에서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법에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1) 저장
간단한 데이터의 경우 이 방법을 사용하여 일부 기본 데이터를 키-값 쌍의 형태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2) 파일 저장
파일 형태의 저장 데이터로, 휴대폰 자체의 저장 공간이 될 수도 있고 SD 카드에 저장될 수도 있습니다. 당신 자신.
3) SQLite 데이터베이스 저장
표준 SQL 문을 사용하여 작동하며 복잡한 데이터에 가장 먼저 선택됩니다.
4.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인터넷이 필요하지 않은 안드로이드 프로그램은 많지 않습니다. 따라서 네트워크 프로그래밍도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회사는 자체 네트워킹 구조를 캡슐화하지만 여전히 기본 네트워킹에 익숙해야 합니다.
1) HTTP 네트워킹
Http 네트워킹 사용 Json 데이터 형식은 이제 많은 클라이언트가 가장 먼저 선택하는 형식입니다.
2) 소켓 네트워킹
블루투스 및 기타 연결 방법은 프로젝트에 필요할 때 학습할 수 있습니다.
전화 걸기, 문자 보내기, 시스템 매개변수 읽기 등 휴대폰의 시스템 기능은 필요에 따라 어렵지 않게 익힐 수 있다.
둘째, 휴대폰 소프트웨어 관련
안드로이드 개발은 일반적인 컴퓨터 소프트웨어 개발과 다릅니다. 휴대폰의 화면이 작고 메모리가 제한되어 있다는 점을 이해하고 휴대폰의 작동 습관을 이해해야 합니다. , 제한된 배터리 등 실제 개발 및 설계시 고려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