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70년(메이지 3년), 1세, 10월 18일 가나자와시 시모모토초에서 태어났다. 본명은 사다로. 그의 아버지는 스즈키 요시준이고 그의 어머니는 스즈키 마스즈입니다. 스즈키 부부에게는 4명의 아들과 1명의 딸이 있었고, 사다타로가 마지막이었다. 스즈키 가문은 대대로 의사였으며, 그는 가가 가문의 당주입니다.
1875년(메이지 8년) 5세 가나자와는 혼다초 초등학교에 입학했다.
1876년(메이지 9년) 11월, 6세의 나이로 아버지 스즈키 료준(54세)이 세상을 떠났다.
1882년(메이지 15년) 12세 때 혼다초 초등학교를 졸업하기 전 사립학교에 입학한 뒤 이시카와현 직업학교 부속 중학교에 입학했다.
1885년(메이지 18년) 15세 때 친구 후지오카 사쿠타로 등과 함께 『남은 메이지의 물방울』을 공동 창간하고 간행물의 편집장을 맡았다.
1887년(메이지 20년) 17세, 2월에 이시카와현 전문학교 부속 중학교를 졸업했다. 그 해, 학제 개혁으로 인해 이시카와현 전문학교가 제4 고등학교로 전환되었고, 스즈키는 예비학교 3학년에 입학하여 니시다 기타로를 만났습니다.
1888년(메이지 21년) 18세의 나이로 제4고등학교 학부 1학년에 입학했으나 집안 사정으로 곧 자퇴했다.
1889년(메이지 22년) 19세 때 이시카와현 스즈군에 있는 이다 초등학교 상급과에서 영어 교사로 일했다.
20세였던 1890년(메이지 23년) 4월, 어머니가 사망(61세)했다. 영어를 가르칠 수 있는 임시 자격증을 취득하세요. 5월에는 이시카와현립 고등학교 코미카와 초등학교의 강사로 임명되었다. 그는 선(禪)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도야마현 국태사(國泰寺)의 설문 선사(禪師)에게 선(禪)을 배웠습니다.
1891년(메이지 24년) 21세의 나이로 초등학교 교사직을 그만두고 상경했다. 도쿄에서 그는 동료 마을 사람인 안자이 야지치를 만났습니다. 몇 년 후, 안자이는 스즈키를 매우 지지하게 되었습니다. 도쿄전문학교(와세다대학의 전신)에 입학. 7월, 고향 선배인 하야카와 센키치로의 소개로 이마키타 홍카와에 있는 가마쿠라 엔카쿠지 절에 가서 참선에 전념했다.
1892년(메이지 25년) 1월, 22세의 나이로 혼키타 홍촨에서 77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4월에도 Shi Zongyan은 Yuanjue Temple에서 계속 살았습니다. 스즈키는 그때부터 소엔과 함께 선 수행을 계속했습니다. 이 시기부터 그는 불교 경전, 선 서적, 서양 철학 작품을 광범위하게 읽었습니다. 니시다 기타로의 추천으로 9월에 도쿄제국대학 문과대학 철학과에 입학했다(1894년 졸업).
1893년(메이지 26년) 23세의 무네얀은 일본 대표의 한 사람으로 시카고 만국종교회의에 참석했다. Suzuki는 Muneyan의 회의 연설을 영어로 번역했습니다.
1896년(메이지 29년), 26세의 소얀은 미국 방문 경험에서 영감을 받아 『신종교론』이라는 책을 집필, 출판했다.
1897(메이지 30), 27세, 3월 미국으로 건너갔다. 종얀의 추천으로 그는 일리노이 주 라살에 있는 오핀 코트 출판사 편집실에 입사했고, 폴 켈라스를 도와 노자의 『도덕경』과 기타 도교의 번역과 같은 동양학에 관한 작업을 설명하고 비판하고 교정했습니다. 고전을 영어 등으로 번역하고, 출판사의 잡지 편집도 담당합니다. 1908년 2월까지 그는 일리노이 주 라살에서 11년 동안 살았습니다.
1900년(메이지 33년) 30세에 『대승신앙각성론』(오폰코트출판사) 영문번역을 출간해 주목을 끌었다. 학문의 세계.
1905년(메이지 38), 35세의 종옌은 다시 미국을 방문했다. 종얀의 강의 통역을 맡아 미국 전역을 여행했습니다.
1907년(메이지 40), 37세의 나이로 런던에서 영문서적 '대승불교 입문'이 출판됐다. 불교에 관한 첫 강의가 메인 주 굴리오네카에서 열렸습니다.
1908년(메이지 41년) 2월, 38세의 나이로 E.C. 헤그라(오픈 코트 출판사 소유주)의 열렬한 지원을 받아 유럽으로 건너가 영국, 프랑스, 독일 등을 방문했다. 국가. 7월에는 창립 100주년을 맞아 런던에서 열린 스베덴보리 회의에 일본 대표로 참석했다. 그 후 그는 영국 스베덴보리 협회의 초청을 받아 스베덴보리의 "천국과 지옥"(18세기 스웨덴 종교 사상가)을 일본어로 번역했습니다. 9월에는 옥스퍼드 소재 국제종교사학회 동양부 부회장으로 선출됐다.
1909(메이지 42), 39세. 4월, 12년 만에 일본으로 돌아왔다. 8월에는 후지오카 사쿠타로와 요시다 히사쿠로로부터 아카데미 강사로 추천되었습니다.
10월에는 도쿄제국대학 문과대학 강사를 역임했다.
1910년(메이지 43년) 4월, 40세의 나이로 가쿠슈인 교수로 임명됐다(1921년까지). 8월에는 "Zen Tao" 잡지가 창간되었습니다. 이 잡지는 소얀이 회장이고 스즈키가 중추를 맡고 있는 선도교 협회에서 발행합니다. 천국과 지옥의 출판은 스베덴보리를 일본에 처음으로 소개한 것입니다.
1911년(메이지 44년) 12월, 41세의 그는 요코하마에서 베아트리체와 결혼했다. 비는 미국 외교관 집안에서 태어났고, 두 사람은 미국에서 서로 알고 지낸 사이였습니다.
1912년(메이지 45년) 42세의 나이로 4월 스베덴보리 협회의 초청으로 다시 영국으로 갔다가 8월 귀국했다.
1914년(다이쇼 3년) 44세의 나이로 영국 잡지 '뉴 오리엔탈'에 선 수필을 연재하기 시작했다.
1916년(다이쇼 5년), 46세의 나이로 가쿠슈인의 기숙사장을 역임했다. 7월 중순부터 그는 가쿠슈인 학생들을 이끌고 중국과 북한을 여행했습니다. 여행은 약 한 달 동안 지속됩니다. 8월에는 종옌과 함께 일본 북동부 지역을 여행했습니다. 9월에는 도쿄제국대학 문과대학 강사직을 사임했다.
1919년(다이쇼 8년) 11월, 49세의 나이로 시종옌이 세상을 떠났다(향년 60세).
1921(다이쇼 10), 51세 3월 사사키 쓰키아키와 니시다 기타로의 추천으로 가쿠슈인을 사임하고 신슈 오타니 대학 교수가 되었다(1960년까지). 당시 난조 후미오(Nanjo Fumio)는 신슈 오타니 대학의 총장이었습니다.
나중에 학교 이름을 오타니대학으로 바꾸었습니다. 5월에는 교내에 동양불교협회가 설립되었고, 영문 불교잡지인 '동방불교'가 창간되었습니다. 스즈키 가족은 편집자로 함께 일하면서 잡지가 거의 20년 동안 지속되도록 했습니다.
1924년(다이쇼 13년) 6월, 54세의 라빈드라나트 타고르는 일본에 도착했다. 교토 전역에서 Tai의 강의 통역으로 활동했습니다.
1926년(다이쇼 15년, 쇼와원), 56세. 3월, 사사키 쓰키아키가 세상을 떠났다(51세). 6월에는 오타니대학 제3(철학)연구실장을 역임했다. 오타니대학 총장이 무라카미를 전공한 것은 바로 그때였다.
1927년(쇼와 2년), 57세의 나이로 런던에서 영문 『선론(禪論)』 제1권이 출간됐다.
1928년(쇼와 3년) 58세의 나이로 영지주의 교토 대승교 지부장을 역임했다.
1929년(쇼와 4년) 6월, 59세의 나이로 그와 그의 아내 베아트리체는 공동으로 가마쿠라에 동물 보호 및 자선 정원을 열었습니다***.
1930년(쇼와 5년) 8월, 60세인 그는 강연을 위해 북한으로 건너갔다. 이 기간 동안 그는 관방경(Quan Fangjing)과 함께 산스크리트어 능가경(Sanskrit Lankavatara Sutra)에 대한 공동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1933년(쇼와 8년), 63세. 8월, 토키와 다다다와 함께 미야기현의 아오네 온천에 갔다. 11월에는 후스 주석을 맞이하고 요코하마항에서 회담을 가졌다. 그해에 영어 "선 논문 모음집"의 두 번째 권이 런던에서 출판되었습니다.
1934년(쇼와 9년) 3월, 64세의 나이로 주요논문 '능강경 연구'(영문), 부록 '능강경'(영문), 『산스크리트어 번역경』 『성어』로 오타니대학에서 문학박사 칭호를 받았습니다. 그는 5월 초부터 6월 말까지 중국(당시 이른바 '만주' 포함)과 북한을 방문해 불교에 대한 현지 조사를 진행했다. 이번 중국 여행 동안 스즈키 일행은 남쪽에서 북쪽으로 여행하며 상하이, 항저우, 닝보, 펑화, 푸퉈산, 쑤저우, 난징, 전장, 베이징 등을 방문했으며 불교 사원, 도교 사원 및 문화 교육을 방문했습니다. Lingyin Temple 및 Jingyin Temple과 같은 기관을 만났습니다. Ci Temple, Tiantong Temple, Ashoka Temple, Yousheng Taoist Temple, Xuedou Temple, Ruiguang Temple, Jiezhuanglu Temple, Baoguo Temple, Qingliang Temple, Jinshan Temple, Baiyun Temple, Yonghe Temple, Guanyin Temple. , Peking University, China College 등 중국 승려, 평신도 및 유명인 중에는 Wang Yiting (화가이자 사업가), He Yaoguang, Lu Xun (당시 상하이), Ruan Jianguang (OUHK 제 2 면화 공장 컨설턴트)이 있습니다. , Chu Minyi(원 행정관), Chang Xing(샤먼 남보타사 주지, 당시 항저우 영은사), Taixu(당시 설두사), Yuanying(천통산 주지), Changgui(어메이산 주지) 당시 아소카사(Asoka Temple), 싱자(소주 계당로사 주지), 잉광(소주 보국사 수련 중), 강맹림(북경대학교 총장), 치다펑(중국대학 총책임자) ), An Shilin (백운관 총리), Mei Xueming (백운관 도사), Juexian (Beijing Guanyin) 사원 주지), Kuan Xiang (베이징 Wanshou Temple 주지), Hu Mingsheng (Beijing Library), Yang Weixin(동동), Qian Daosun(칭화대 교수), Hu Shi(북경대 교수), Tang Yongtong(동동), Xu Hongbao(동양문화도서관 관장) 등
지난 8월 그는 이번 중국 방문의 감상을 기술하기 위해 장문의 글 '중국 불교의 인상'을 완성했다. 그해, 영어 "선에 관한 작품 모음"의 세 번째 권이 런던에서 출판되었습니다.
1936년(쇼와 11년), 66세. 6월, 아네자키 마사하루, 가가와 토요히코와 함께 런던에서 열린 세계신앙대회에 참석했다. 7월과 8월에는 둔황 문서가 런던 대영박물관과 파리 국립도서관에 수집됐다. 10월과 11월에는 일본 외무성이 임명한 일영 교환교수로 케임브리지, 옥스퍼드 등 대학에서 '선과 일본문화' 등 일본 불교문화에 대한 강의를 했고, 옥스포드 대학. 그는 11월 미국으로 건너가 미국 중부와 동부의 대학에서 강의를 했고, 로스앤젤레스 니시혼간지에서 설교했다. 그는 이듬해 1월 중국으로 돌아왔다.
1939년(쇼와 14년), 69세. 7월, 아내 베아트리스가 도쿄에서 사망(61세). 『무신이란 무엇인가』가 출간되었습니다. 그로부터 전후 미국에 장기간 체류할 때까지 약 10년 동안 그는 매년 5, 6권의 일본 저서(주로 선을 다루었으나 『정토사상』 등)를 출판하였다. .
1940년(쇼와 15년) 4월, 70세의 나이로 선문화국제연구회가 창립됐다.
1942년(쇼와 17년) 72세의 나이로 오타니대학 교육연구소 회원이 되었다.
1944년(쇼와 19년), 74세. 3월, 야사카 야사키치의 재정 지원 덕분에 에나쿠지 절 앞의 도케이지 언덕에 지어진 마츠오카 문고 도서관, 열람실, 주택이 건립되었습니다. 완전한. 마츠오카 문고의 서적은 주로 스즈키의 컬렉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0월에는 오타니대학 교육연구소 동아시아교육부장으로 임명됐다. 그해 『일본의 영성』이 출판되었다.
1945년(쇼와 20년) 75세. 6월, 니시다 기타로(75세)가 세상을 떠났다. 12월에는 마쓰오카문고재단 설립이 승인되었습니다.
1946년(쇼와 21년), 76세의 친구 R.H. Blessed의 도움으로 마츠오카 문고에서 영국 잡지 'The East of Culture'가 창간되었습니다. 12월에는 오타니대학 교육연구소 컨설턴트를 역임했다.
1947년(쇼와 22년), 77세의 나이로 77세 생일을 기념하여 『불교의 위대한 사상』이 간행되었다.
1949년(쇼와 24년) 1월, 79세의 나이로 일본과학원 회원이 됐다. 6월에는 하와이 대학에서 열린 제2차 동서양 철학자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하와이로 갔다. 8월에는 생일 기념 수필집 『선 연구』(히사마츠 신이치 편, 이와나미 서점 간행)가 간행되었다. 9월부터 이듬해 2월까지 하와이대학교에서 강의했다. 그해 11월 문화훈장을 받았다. 그해에는 『린지의 기본사상』도 출판되었습니다.
1952년(쇼와 27년) 2월, 82세의 나이로 컬럼비아 대학에서 객원교수를 역임했다. 컬럼비아에 있는 동안 그는 "화엄 철학", "선 철학과 종교" 등을 연속적으로 가르쳤습니다.
1953년(쇼와 28년), 83세. 6월부터 9월까지 유럽 전역을 여행하며 강연했다.
1954년(쇼와 29년), 84세. 7월과 8월에 유럽 전역을 여행하며 강연했다.
1955년(쇼와 30년), 85세 1월 '스즈키 다이조 선정 작품'(후루타 쇼친 편)으로 아사히 신문사로부터 아사히 문화상을 수상했다. 10월에는 일본종교협회 명예회장으로 선출됐다.
1956년(쇼와 31년) 8월 86세의 나이로 멕시코로 건너가 멕시코시티대학교에서 강의를 했다. 그는 티베트 대장경 연구 협회(연구 협회는 나중에 스즈키 학술 재단으로 명칭 변경)의 회장을 역임했습니다.
1957년(쇼와 32년) 1월, 87세의 나이로 코넬리아스 클라인의 자금으로 뉴욕선연구회를 설립하고 회장을 역임했다. 7월에 다시 멕시코로 갑니다. 이 기간 동안 그와 Fromm은 선(禪)과 정신분석학에 관한 토론에 참여했습니다. 9월에는 당시 미국을 방문 중이던 히사마쓰 신이치와 함께 하버드 등 여러 대학에서 선(禪)에 관한 강의를 했다.
1958(쇼와 33), 88세, 4월에 유럽으로 떠났다. 지난 5월에는 극동지역 대표로 브뤼셀에서 열린 세계박람회 종교부 회의에 참석해 '영성'을 주제로 연설했다. 11월에는 중국으로 돌아갔다.
1959년(쇼와 34년), 89세. 6월, 하와이 대학에서 열린 제3회 동서철학자대회에 참석하기 위해 하와이로 갔다. 8월에는 하와이대학교로부터 명예법학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또한 인도의 Radhakrishnan과 중국의 Hu Shi도 명예 학위를 받았습니다.
1960(쇼와 35), 90세. 10월 오타니 대학에서 스즈키의 90세 생일 축하 연회를 열었고, 스즈키 학술 재단은 생일을 기념하여 수필집 『불교와 문화』를 출판했다. ." 오타니대학 교수직을 사임하고 동대학 명예교수가 되었다. 오타니 대학에서 근무하는 동안 스즈키의 강의 분야는 주로 불교 연구, 종교 연구뿐 아니라 연습 문제(원작에 대한 집중 읽기 과정과 유사)였습니다. 그가 가르친 과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선불교 입문 - 중국 선불교의 기원에 대하여", "선 철학", "능가경 연구", "종교심리학적 관점에서 본 선과 정토종교", 『반야경에 관하여』 『주요사상』, 『회능시대 선사상의 양상』, 『불명과 선을 염불』, 『선사상사초기』, 『선사상사』, "중국 선과 정토의 교섭", "선과 정토", "정토 사상", "선", "반야 이론", "선 사상과 신비 사상", "종교와 현대 사상" (위는 불교 교육 시리즈에 속함); "종교 경험의 "하나"", "종교" "과학 입문"(주로 W.K.Wright: 학생의 종교 철학을 기반으로 함), "보이는 선과 정토종교" 종교심리학', '헬라의 기도론', '종교본질론', '유말라키아경에서 본 것', '불교의 신비사상', '법화경의 종교의식', '동서양의 신비' 중에서 - 불교, 특히 Zen and Plotin", "종교 입문", "Rudolf Otto의 종교적 견해", "Prajna의 "종교"(위는 종교 연구 시리즈에 속함), Rudolf Otto의 " 신비주의, 동양과 서양" (루돌프 오토: 은총과 기독교의 종교) 오토: 신비주의, 동양과 서양), 앙리 베르그송: 도덕성과 종교, "불교와 기독교의 종교적 경험에 대한 비교 연구", 윌리엄 제임스의 "다양한 종교" 종교적 경험" "(William James: The Varieties of Religious Experience), "William James: The Religious Treatise"(위는 연습 시리즈에 속함) 등 주요 저서는 『스즈키 타쿠미 선 고전: 스즈키 타쿠미 선 소개』, 『스즈키 타쿠미 선 고전: 선과 심리 분석』, 『스즈키 타쿠미 선 고전: 선 생활』입니다. )
지난 12월 그는 인도 정부의 초청을 받아 인도를 방문했다.
1961년(쇼와 36년) 91세의 나이로 신란의 『교흥신정』 영문번역(초안)을 완성했다.
1963년(쇼와 38년), 93세의 나이로 『동양의 시선』이 출간됐다.
1964(쇼와 39), 94세. 4월 인도아시아협회로부터 제1회 라빈드라나트 타고르 탄생 100주년상을 수상했다. 7월에는 하와이대학교에서 열린 제4차 동서양철학자회의에 참석했다.
1965년(쇼와 40년), 95세의 나이로 폐간된 영문잡지 '동방불교'가 다시 발행을 재개했다.
1966(쇼와 41), 96세, 7월 12일 도쿄 성누가병원에서 사망. 계명의 이름은 "엽봉유안대탁(如峰劉願) 재가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