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트 앤 매직 Ⅰ : 내성소의 비밀 1986
『마이트 앤 매직 Ⅰ : 내성소의 비밀』은 신세계 컴퓨팅이 아직 알려지지 않던 1986년에 탄생했다. 전설적인 중소기업. 그해는 RPG의 전성기였고, 이 시대에는 '울티마4', '위치크래프트3', '아이스시티 레전드', '워리어' 등 인기 게임이 등장했다. '마이트 앤 매직 1'은 당시 이미 많은 개발 경험과 시장 지원을 갖고 있던 오리진시스템(OriginSystem), EA(당시 EOA), 서테크(SirTech) 등 대기업들 사이에서 도전자로 눈에 띄었다. 뛰어난 성능. 컴퓨팅의 이름.
게임 자체에는 최대 6인의 팀 어드벤처 모드, 1인칭 관점, 다양한 종족, 캠프, 2차 스킬, 94종의 마법, 250여종의 마법 아이템, 100여종에 달하는 몬스터, 완전히 개방된 지역을 자유롭게 탐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MMI에는 자동 지도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플레이어가 약 50장의 도화지를 사용하여 손으로 지도를 그려야 합니다! 그 지형이 거대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줄거리는 매우 간단합니다. 전설적인 신비한 성지(실제로는 다른 세계로 가는 문)를 찾는 것입니다. 사실, "Might and Magic 1"에는 소위 큰 악마가 없습니다. 당신의 주된 임무는 7가지 주요 임무를 수행하고 세계 7개 지역으로 순간이동하여 영적 성지의 다양한 측면을 탐험하는 것입니다. Might and Magic II: Gates to Another World 1988
1988년 New World Computing은 계속 노력하여 Might and Magic 시리즈의 고전적 위상을 완전히 통합한 "Might and Magic II"를 출시했습니다. '마이트 앤 매직 1'의 젊음에 비하면 1년여 만에 출시된 '마이트 앤 매직 2'는 대군주의 기세를 완벽하게 발휘했다. 우선 '마이트 앤 매직 2'는 전작의 가장 취약한 줄거리에 대응해 정의를 상징하는 클라크와 우주 정복을 꿈꾸는 실튼, 신이자 악마이자 반요정인 두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 이들의 싸움은 5세대 '마법과 마법' 시리즈가 나올 때까지 끝나지 않았다.
'마이트 앤 매직 2'의 그래픽은 당시 컴퓨터 게임 중 최고 수준이었다. 전작의 순수한 텍스트 내러티브와 비교하면 '마이트 앤 매직 2'는 적의 사진을 추가할 뿐만 아니라 팀 상태와 사용 가능한 명령도 모두 화면에 표시되어 한눈에 알 수 있다. 황야를 걷다 보면 푸른 산과 흰 구름이 보이고, 던전에 들어가 횃불을 켜면 길이 거의 보이지 않는다. 특히 대형 3D 그래픽은 당시 RPG 중 단연 최고다. . '마이트 앤 매직 2'의 3D 시점은 전체 화면의 2/3를 차지하며, 도시, 야외, 던전 등 모든 것이 3D 시점으로 표시됩니다. "마법사의 눈" 주문을 시전하면 화면 오른쪽 상단에 절묘한 조감도가 표시됩니다. 지금은 평범해 보일 수 있는 이러한 디자인은 당시에는 인상적인 혁신이었습니다. 가장 큰 개선점은 마침내 자동 지도가 있다는 것입니다! 마침내 플레이어는 더 이상 스스로 지도를 그릴 필요가 없으며, 펜과 종이를 제쳐두고 모험과 퍼즐 해결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습니다. 그 이후로 모든 미국 RPG에는 자동 지도가 기본 기능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이트 앤 매직 2' 역시 후대에 계승되는 많은 디자인을 만들어냈다. 예를 들어 '마이트 앤 매직 2'에서는 용병 시스템이 시작됐다. 대부분의 시스템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으며 일부 변경이 있었지만 기본 개념은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마이트 앤 매직 2'부터 '마이트 앤 매직 5'까지 더욱 완성도 높은 스토리입니다. 이 게임은 시공간 문의 봉인이 풀린 후 머나먼 행성 실튼에서 온 악마가 당신이 있는 크론 대륙으로 순간이동했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대륙의 파괴를 피하기 위해 당신이 이끄는 6인조 팀은 대륙의 흔적을 추적하고 단서를 찾기 위해 시간과 공간을 거슬러 여행하게 됩니다. 게임이 끝나면 작은 섬에서 발견되며 게임이 종료됩니다. MM3 "Fantasy Island Adventure"에서 당신은 재치와 힘의 전투에서 계속해서 그것과 싸울 것입니다.
마이트 앤 매직 III: 테라의 섬 1991
'마이트 앤 매직 III'가 이 작품 시리즈의 완벽한 토대를 마련했다면, '마이트 앤 매직 III'는 이 작품의 완전한 토대라고 할 수 있다. 시리즈를 정점으로 끌어올린 이정표입니다. 거의 무제한에 가까운 메모리(640K) 덕분에 이 게임은 모든 면에서 매우 뛰어나며, 심지어 MM1~8 세대 중 최고의 세대라고까지 평가되기도 합니다. 3년 후, "마이트 앤 매직 3"은 음향 및 조명 효과와 조작 인터페이스, 특히 편리한 조작 인터페이스를 대폭 혁신했으며, 하나의 마우스가 전 세계를 여행하는 디자인과 결합되어 그야말로 획기적인 창조물입니다. 오늘날 많은 훌륭한 게임들이 있습니다. 게임의 조작 인터페이스에는 여전히 "Might and Magic 3"의 그림자가 남아 있습니다. 더욱 놀라운 점은 당시 4M도 안 되는 용량으로 영화 초반부에 실제로 2분 가까이 풀보이스를 내보냈는데, 이는 PC 스피커로는 100% 정확하게 재생될 수 있었다는 점이다. 286시대.
'마이트 앤 매직 3'의 또 다른 선구적인 작업은 적의 거리를 3D 화면에 충실하게 표시하는 것입니다. 몬스터를 공격하는 방법은 더 이상 달려가서 정면으로 맞서 싸우는 것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거리를 유지하고 활, 화살, 마법을 사용하여 몬스터를 공격하는 것은 종종 매우 유용한 전략입니다. 당시 다른 어떤 RPG도 살해 후 산과 평야에 시체가 널려 있는 피에 젖은 광경을 따라잡을 수 없었으며, "마이트 앤 매직 3"은 그해 많은 상을 받았습니다.
실튼이 설정한 다양한 퍼즐을 풀면 결국 섬의 중심인 두 척의 우주선에 도달하게 됩니다! 우주선의 항해 기록과 메인 컴퓨터의 정보를 통해 실튼의 정체를 대략적으로 알 수 있으며, 또 다른 외계 행성의 수호자 클라크도 실튼을 쫓지만 불행하게도 우주선 안에 갇혀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됩니다. 이때 힐튼은 탈출을 위해 우주선을 작동시켰고 당신은 급히 다른 우주선을 작동시켜 클라크를 쫓았습니다. Dark Nebula Nebula Sword (Might and Magic V: Darkside of Xeen) 1993
4세대와 5세대를 함께 선보이는 이유는 전적으로 New World Computing이 이번에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내놓았기 때문입니다. 두 게임 모두 테온 행성에서 진행되며, '마이트 앤 매직 4'는 테온 앞의 성운을 배경으로 하고, '마이트 앤 매직 5'는 테온 뒤의 암흑 세계를 배경으로 합니다. 두 게임은 별도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고유한 플롯과 작업이 있지만, 일단 동일한 컴퓨터에 설치하면 플레이어는 Theon의 양면 사이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양쪽에서 완료해야 하는 몇 가지 작업도 더 많이 갖게 됩니다. 행성의 측면. 가장 중요한 것은 이 게임에 세 번째 엔딩도 있다는 점인데, 이는 미래의 '마이트 앤 매직 6'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게임의 줄거리는 3세대를 따르는데, 실튼 일행이 Xeen 행성에 왔고, 클라크는 착륙 시 충돌로 인해 점성 역장을 활성화했고, 그 결과 그도 막혔다. Silton은 행성을 다른 행성으로 날아갈 수 있는 이동 기지로 바꾸고 싶었기 때문에 다양한 괴물을 모집하여 자신의 장군인 Theon 왕을 Nebula Realm에 주둔하도록 보냈습니다. 그는 기계 기술을 남용하여 시온 행성의 원래 원소 균형을 파괴했습니다. 당신의 임무는 시온 대륙을 구하고 실튼을 완전히 제거하는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Battle of Nebula World"를 설치했다면 Silton을 제거한 후 새로운 신비한 임무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Might and Magic VI: Mandate of Heaven 1998
1993년부터 5년 동안. 1998년, New World Computing은 Might and Magic 시리즈의 주요 속편을 출시하지 않았습니다. 사실 지금은 NWC뿐만 아니라 유럽, 미국 시장 전체가 RPG의 침체기이다. CC로 대표되는 실시간 전략 게임과 DOOM으로 대표되는 FPS 게임이 압도적이다. 비평가들은 "RPG는 죽었다! 이것이 모든 RPG 애호가들의 슬픔이다"라고 외치며 RPG를 폄하하고 있다.
RPG의 암흑기와 함께 '마이트 앤 매직' 시리즈도 1998년 '마이트 앤 매직 6'가 출시되기 전까지 한동안 침묵을 지켰다. 이 기간 동안 뉴월드컴퓨팅은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시리즈도 출시했지만, '마이트 앤 매직' 단종 루머가 떠돌았지만 '마이트 앤 매직 6' 출시 소식이 이를 깨뜨렸다. 소문.
'마이트 앤 매직 6'는 '마이트 앤 매직' 시리즈의 획기적인 혁신이라고 할 수 있다. 새로운 스토리라인, 새로운 3D 엔진, 새로운 작동 모드. 새로운 3D 기술을 활용한 덕분에 1인칭 슈팅 게임처럼 3D 모델로 표현된다. 따라서 게임에서는 360도 회전이 가능하고, 고개를 들고 고개를 숙이고, 달리고 점프하고, 산을 오르고 강을 건너고, 마법을 사용해 날아갈 수도 있습니다. 엔로스 대륙의 지형은 우뚝 솟은 언덕, 울창한 숲, 맑은 강, 황량한 사막, 밤과 낮의 빛과 그림자의 변화 등 상당히 복잡합니다. <마이트 앤 매직 6>가 만들어내는 시각 효과는 정말 감동적입니다. . 새로운 모습에서도 "마법과 마법"의 정신이 여전히 생생하게 표현됩니다. 전작에 비해 이번 세대의 2차 스킬은 더욱 세밀하게 개발됐고, 새로운 디스펜서 시스템이 추가됐으며, 캐릭터가 직업을 변경할 수 있다. 줄거리에 관해서는 히어로즈 시리즈의 인기로 인해 이번에는 친숙한 아치볼드와 킹 롤랜드를 언급만 했습니다. 이야기는 Heroes of Might and Magic 2의 왕좌 전투 이후 수년 후에 시작됩니다. Archibald는 Iron Fist Castle의 도서관에서 석화되었고, King Roland는 악마에 맞서 원정하는 동안 신비롭게 사라졌습니다. 당신(주인공)은 우연히 롤랜드가 캐서린에게 쓴 편지를 손에 넣고, 왕국에 숨어 있던 배신자를 발견하고 모험을 시작합니다. Might and Magic VII: For Blood and Honor 1999
"Might and Magic" 시리즈 개발을 위한 New World Computing의 전략은 매우 분명합니다. 그들이 성공적인 시스템을 개발하는 한 그렇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시스템을 사용하면 열성적인 플레이어를 만족시키기 위해 특정 기간 내에 속편을 출시할 수 있습니다. 그로부터 1년이 채 지나지 않아 '마이트 앤 매직 7'이 플레이어들을 만났습니다.
'마이트 앤 매직 7'의 시스템은 6세대와 유사하며, 여러 종족이 추가되고, 도둑, 수도사 등 직업도 추가됐다. 두 번째 스킬의 개발 트리로 이동하여 "라이트 루트" 또는 "다크 루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NPC의 강화는 상호작용성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예를 들어, 몬스터가 도시에 들어오면 도시의 경비병도 일어나 적을 죽입니다. 주요 줄거리도 상대적으로 분명합니다. 모든 측면의 개선으로 인해 Might and Magic 7은 매우 훌륭한 작품이 되었습니다. 가장 주목되는 점은 '마이트 앤 매직 7'의 줄거리로, 초반부터 클라이맥스를 선보이며 보는 이들을 멈추게 만드는 구성이다. 분명히 NWC는 Clark과 Silton의 대결이 꽤 인기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으며 이번에는 두 명의 외계인이 악마와 정의의 메신저 역할을 맡도록 준비했습니다.
또 하나 언급해야 할 특징은 '마이트 앤 매직 7'의 게임 난이도다. 게임이 시작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당신은 드래곤을 처치해야 하는 막중한 책임을 떠맡게 됩니다. 앞으로도 불가능한 일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게임에서는 오랫동안 매복해 있던 몬스터들에게 둘러싸여 있는 경우가 많으며, 탈출하고 싶어도 탈출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구경꾼들로 가득한 던전! 다른 RPG에서는 비홀더가 표지에 나와 악마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마이트 앤 매직 7"에서는 실제로 비홀더 여단을 이용해 플레이어를 학살하는데, 이는 정말 약간 사악합니다. 하지만, 절대 불가능한 미션을 클리어하고 나면 성취감은 다른 게임에서는 느낄 수 없는 것 같아요. 데이 오브 더 디스트로이어(마이트 앤 매직 VIII: 데이 오브 더 디스트로이어) 2000
'마이트 앤 매직 VIII'의 시스템은 6세대, 7세대 시스템과 상당히 유사하지만, 이야기의 긴장감, 이번에는 여러 후보 중 한 명만 주인공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팀의 나머지 4개의 공석은 호텔에 있는 사람들로 채워야 합니다. 커리어와 종족이 크게 개편되었습니다. "마이트 앤 매직 8"에서는 미노타우르스, 다크 엘프 및 기타 팀원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미노타우르스는 머리에 뿔이 있기 때문에 헬멧을 착용할 수 없으며 신발을 착용할 수 없습니다. 발에는 소 발굽이 있습니다.) 설정은 사람들을 고의로 웃게 만들 수밖에 없습니다. 가장 과장된 종족은 플라잉 드래곤(Flying Dragon)이다.
플라잉 드래곤이 팀에 합류하는 한 대부분의 몬스터는 땅에서만 쫓을 수 있습니다. 팀에 네 마리의 플라잉 드래곤이 있으면 정말 무적입니다.
또한 '마이트 앤 매직 8'은 전체 시리즈 중 가장 다양한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으며, 플레이 후에도 사람들은 너무 게으른 나머지 작업을 완료하고 희귀 장비 수집에 집중할 것입니다. 지도 시스템에는 언제든지 지도에 주석을 추가하여 중요한 위치를 표시할 수 있는 새로운 주석 기능이 있습니다. 해당 전문 및 마스터급 스킬강사 역시 지도에 자동으로 표시되어 다시는 찾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 게임은 여전히 오래된 엔진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으며 모든 면에서 거의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이번 이야기는 자다미 대륙에서 펼쳐진다. 어느 날 갑자기 바다에서 거대한 수정이 솟아올랐고, 그 수정에서 흩어진 에너지는 자다미 대륙 전체에 끔찍한 재앙을 불러일으켰다. 토네이도, 쓰나미, 지진, 화산 폭발… 재해는 곳곳에서 자주 발생합니다. 당신은 캐러밴에 고용된 용병입니다. 당신의 임무는 이 섬을 탈출하여 외부 세계의 도움을 구하는 것입니다. 또한 모든 종족이 서로 협력하고 함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Book of Fate(마이트 앤 매직 IX: Writ of Fate) 2002
'마이트 앤 매직' 시리즈에 익숙한 플레이어라면 이 시리즈의 가장 아쉬운 점은 거친 그래픽과 끝이 없어 보이는 점이라는 점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3D 가속기 카드의 그래픽 엔진을 실제로 지원합니다. 하지만 이번 게임에서는 이 문제가 바뀌었습니다. 이 게임은 "The Ascension" 및 "Sanity"와 같은 3D 게임 걸작에서 좋은 성능을 발휘한 LithTech 엔진을 사용하여 이 고대 게임 시리즈를 진정한 3D 세계로 가져와 플레이어에게 아름다운 그림을 제공합니다.
이야기는 체디 대륙에서 펼쳐지는데, 주인공과 일행은 배를 타고 멘도소스 왕국으로 향하던 중 우연히 베르호핀 바다 한가운데에 위치한 애쉬 섬에 침입하게 된다. 함대는 난파되었습니다. 불행하게도 제국의 황제 타무르 렝(Tamur Leng)은 원래 자신의 소유였다가 바다로 흩어진 땅을 통일하기 위해 수백 년 동안 잊혀진 이 대륙을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보내기로 결정했습니다. 대륙의 여러 지역이 연합하여 제국의 공격에 맞서 싸우게 되면, 우리의 주인공은 필연적으로 그 일에 개입하게 됩니다. 제국의 침공에 맞서 싸우기 위해 6개 부족의 동맹을 도울 것인지 아니면 제국의 진영에 합류할 것인지는 주인공의 선택에 달려 있습니다. 이 대륙의 미래!
그러나 게임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Taimulan은 단지 Enrom의 전당포이기 때문입니다. 태목란을 만났을 때 운명의 책이 실제로 두 권 있다는 사실에 주인공들은 깜짝 놀랐다! (하나는 주인공이 획득하고, 다른 하나는 타이물란의 손에 있다. 대략적인 내용은 "너는 타이물란을 물리치고 이 대륙을 구할 것이다!", "너는 이 대륙을 정복할 것이다!" 이다.) 소위 The Book of Destiny는 엔롬이 만든 폐지 조각일 뿐입니다! 이 사실의 진상을 규명하기 위해 타이물란은 주인공들과 동맹을 맺는다.
결국 엔롬의 집에서 발견된 쪽지에는 무시무시한 음모가 담겨 있었다. 엔롬은 천수탑에 함정을 설치해 위대한 신을 모셔두었다. 천수탑에 갇힌 뒤 이 세계의 신이 된다…(다크 메시아) 2006
유비소프트, '하프라이프 2' 소스 엔진을 활용한 마이트 앤 매직 시리즈 출시 최신 게임 '다크 메시아'는 1인칭 액션 게임이다. Arkane Studio에서 개발한 이 게임을 통해 플레이어는 1인칭 관점에서 Might and Magic 세계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오리진 엔진의 발전된 성능 덕분에 캐릭터의 움직임, 인공지능, 신체적 특성 등이 모두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이 작품은 원작 제작사 3DO가 몰락한 후 마이트 앤 매직 시리즈 최신작의 첫 작품이다.
"Dark Messiah"에서 플레이어는 Ashan이라는 세계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는 Might and Magic 시리즈의 이전 게임과는 완전히 다른 설정입니다. 아샨의 세계는 어둡고 잔인하며, 피비린내 나는 역사와 전 세계를 위협하는 종말의 예언, 즉 다크 메시아로 가득 차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인간과 악마의 혼혈인 사일러스(Silas)라는 청년, 마왕의 아이인 다크 메시아(Dark Messiah)를 연기합니다.
Might & Magic X: Legacy
2013년 9월 Windows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퍼블리셔는 Ubisoft Software입니다.
이 작품은 림빅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작품으로, 팀원 모두가 마이트 앤 매직 시리즈의 열렬한 팬이며, 이 시리즈의 새로운 장을 열 것을 약속합니다. 이 게임은 독특한 핵심 메커니즘과 새로 개편된 새로운 기능을 결합합니다.
본 작품의 줄거리는 아샨 대륙을 배경으로 하는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6'에서 이어지며, 전작 '마이트 앤 매직 9'의 줄거리와 직접적인 연관은 없다.
'마이트 앤 매직 10: 레거시'에서는 4인으로 구성된 어드벤처 팀을 조종하며 아샨 대륙 접경 도시 카르탈에서 복잡한 정당 투쟁에 참여하게 됩니다. 붕괴되면서 다양한 세력 간의 경쟁의 희생양이 되었습니다. 당신의 행동이 그 운명을 결정할 것입니다.
이 작품에서 플레이어는 자신만의 팀을 만들어 이 격동의 세계로 들어가며, 강력한 신화 속의 생물들과 싸우고, 고대에 남겨진 보물을 약탈하게 됩니다. 이 게임은 고전적인 1인칭 RPG 독립형 게임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합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이 게임은 턴 기반 실시간 교대 전투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플레이어는 몬스터나 보스를 물리쳐 임무를 완수하고, 함정으로 가득한 던전, 도시, 미로를 탐험합니다.
게임의 부제인 '레거시'에는 현재 공식 중국어 이름이 없습니다. 홍콩과 대만에서는 비공식적으로 '유산'으로 번역되며, 중국 본토에서는 '유산' 또는 '유산'으로 번역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