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차원
10차원
0. 점(차원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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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기하학에서 알고 있는 '점'과 마찬가지로 크기도 없고 차원도 없습니다. 이는 시스템의 위치를 나타내는 상상의 아이디어일 뿐입니다. 기하학에서 배운 것처럼 점에서 시작하세요. 크기도 없고 치수도 없습니다. 이는 시스템의 위치를 가리키는 데 사용되는 가상의 완벽한 점입니다
1. 첫 번째 차원 – 선
1 첫 번째 차원 – 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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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 점은 다른 위치를 나타내는 데 사용될 수 있지만 이 역시 크기가 불확실합니다. 첫 번째 차원을 만들려면 두 점을 연결하는 선만 있으면 됩니다. 첫 번째 차원 개체는 길이만 있고 너비나 깊이는 없습니다.
두 번째 점은 다른 위치를 가리키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점은 이전 점과 마찬가지로 크기가 없습니다. 첫 번째 차원을 생성하려면 이 두 점을 연결하는 선이 필요합니다. 1차원 물체는 길이만 있고 너비나 높이가 없습니다.
2. 두 번째 차원 – 분할
두 번째 차원 – 분할
이제 첫 번째 차원 선을 선택하고 차원을 가로지르는 두 번째 선을 그립니다. 먼저 두 번째 차원에 들어갔습니다. 이제 우리가 나타내는 객체는 길이와 너비는 있지만 깊이는 없습니다. 더 높은 차원을 상상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두 번째 차원 객체를 생성되는 것으로 표현하겠습니다. 첫 번째 선에서 분기되는 두 번째 선을 사용합니다.
이제 첫 번째 치수선 옆에 두 번째 점퍼 선을 그리고 첫 번째 선과 교차하면 두 번째 치수가 됩니다. 이제 우리가 나타내는 객체에는 길이와 너비가 있지만 높이는 없습니다.
나중에 더 많은 차원을 상상할 때 더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첫 번째 선에서 분기되는 두 번째 선으로 2차원 객체를 표현하겠습니다.
이제 '플랫랜드인'이라는 2차원 생물 종족을 상상해 보겠습니다. ”. 2차원 세계에 사는 플랫랜더가 된다는 것은 어떤가요? 2차원 생물은 마치 불가능할 정도로 평평한 카드 위의 왕족인 것처럼 길이와 너비만 가질 것입니다. 소화관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입에서 바닥까지의 파이프가 두 조각으로 나누어지기 때문입니다.
이제 이것을 경주처럼 생각해 봅시다! 그들은 '플랫랜더'라고 불리는 2차원 악당이다. 그들이 2차원 세계에서 산다면 어떤 모습일까요? 두 자리 개체는 완벽하게 평평한 카드의 잭, 퀸, 킹과 같이 길이와 너비만 갖습니다. 이것에 대해 생각해 보십시오: 평지인은 내부 장기를 가질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입에서 꼬리까지의 기관이 장기를 두 조각으로 분리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3차원 세계를 보려고 하는 평지인은 2차원 단면의 모양만 인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평지인의 세계를 통과하는 풍선은 작은 점으로 시작됩니다. , 설명할 수 없을 만큼 커지는 속이 빈 원이 되고, 다시 점으로 줄어들어 사라지게 됩니다. 그리고 평지인에게는 우리 3차원 인간이 참으로 이상하게 보일 것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3차원 세계를 볼 때 우리는 이상한 조각들만 보게 됩니다. 만약 풍선이 이 2차원 세계를 날아간다면, 그것은 처음에는 점이 되고, 그 다음에는 원으로 변하여 더 커지고, 마지막에는 점으로 줄어들다가 사라질 것입니다. 플랫랜더에게 우리의 3차원 인간은 더욱 낯설다.
3. 3차원 – 접힌 부분
3차원
3차원을 상상하는 것이 우리 삶의 모든 순간이기 때문에 가장 쉽습니다. 3차원 물체는 길이, 너비, 높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3차원을 설명하는 또 다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미가 테이블 위에 놓여 있는 신문 위를 걷는 것을 상상해 보면 개미가 평평한 2차원 신문세계를 걷는 평지인.
3차원 세계를 상상하는 것이 가장 쉽다. 왜냐하면 우리는 항상 3차원 세계에 살고 있기 때문입니다. 3차원 물체에는 길이, 너비, 높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또 다른 생각도 있습니다. 개미가 신문 테이블 위를 걷는 모습을 상상한다면, 그 개미는 평평한 2차원 세계를 걷고 있는 평지인이라고 가정할 수 있습니다.
이제 그 종이를 가운데로 접으면 우리는 평지개미가 2차원 세계의 한 위치에서 '마법처럼' 사라지고 즉시 다른 위치로 이동할 수 있는 방법을 만들 수 있다고 상상할 수 있습니다. 2차원 개체를 가져와서 3차원인 위 차원을 통해 접어서 이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이제 이 신문을 가운데부터 접으면 이 평지개미가 놀라울 정도로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2차원 세계의 한 위치에서 다른 위치로 순간적으로 이동합니다. 어떻게 합니까? 두 개의 차원을 가운데에서 접어서 세 번째 차원을 만듭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3차원을 이런 식으로 생각할 수 있다면 더 높은 차원을 상상하는 것이 더 편리할 것입니다. 3차원은 한 차원에서 뛰어내리기 위해 '접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나중에 더 많은 차원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생각하겠습니다. 이 세 번째 차원은 점프하기 위해 "접는" 것입니다. 한 지점을 아래의 다른 차원으로 연결합니다.
4. 네 번째 차원 – 선
네 번째 차원
첫 번째 세 가지 차원은 다음과 같은 단어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깊이". 4차원에 어떤 단어를 할당할 수 있습니까? 한 가지 대답은 "지속 시간"입니다. 만약 우리가 1분 전의 우리 자신을 생각하고, 그런 다음 지금 이 순간의 우리 자신을 상상한다면, 우리가 할 수 있는 선은 다음과 같습니다. '1분 전 버전'에서 '지금' 버전으로 그리는 것은 4차원의 선이 됩니다.
처음 세 가지 차원은 길이, 너비, 높이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네 가지 차원을 어떻게 설명할 것인가? 한 가지 대답은 "시간이 많이 걸린다"입니다. 1분 전의 우리 자신을 생각하고, 지금의 우리 자신을 상상해 보면, 이 두 '나'를 연결하는 선이 바로 이 4차원입니다.
당신의 몸을 4차원에서 본다면 당신은 한쪽 끝에는 태아기의 자아가 있고 다른 쪽 끝에는 죽은 자아가 있는 길고 물결치는 뱀과 같을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매 순간을 살아가기 때문입니다. 3차원에 있는 순간 우리는 2차원의 평지인과 같습니다.
4차원에서 자신의 몸을 본다면 이전의 자신은 다른 곳에 있는 뱀처럼 느껴질 것입니다.
하지만 3차원 세계에는 4차원이 없기 때문에 우리는 그런 평지인과 같습니다
위 차원에서 물체의 2차원 단면만 볼 수 있는 저 평지인과 같습니다 , 3차원 생물인 우리는 4차원 자아의 3차원 단면만 볼 수 있습니다.
2차원 물체의 일부만 볼 수 있는 플랫랜더와 마찬가지로 3차원 생물도 볼 수 있습니다. 4차원 세계만 볼 수 있습니다.
5. 5차원 – 분할
5차원
중 하나 하나의 차원이 다른 차원 위에 쌓이는 것의 가장 흥미로운 측면은 여기 아래 차원에서 우리가 위 차원의 움직임을 인식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다음은 간단한 예입니다. 뫼비우스 띠를 만든다면(긴 띠를 취합니다.) 종이에 한 번 꼬아서 끝부분을 테이프로 붙인 후 길이 방향으로 선을 그리면 선이 다시 만나기 전에 결국 종이의 양쪽에 있게 됩니다.
만약 우리는 Möbius Circle을 만들고 (Google에서 직접 수행하는 방법) 시작점으로 돌아 가기 전에 종이의 양면에 그려질 긴 변에서 선을 그립니다.
다소 놀랍게도 스트립에는 한 면만 있으므로 2차원 물체를 표현한 것임에 틀림없습니다. 그리고 이는 우리가 방금 그린 선을 따라 이동하는 2차원 평지인임을 의미합니다. 2차원을 떠난 것 같은 느낌을 전혀 받지 못한 채 출발했던 곳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실제로는 3차원에서 직선으로 이동하는 것처럼 느껴지더라도 순환하고 뒤틀릴 것입니다. >
이 종이는 모서리가 하나뿐인 것 같으니 2차원임에 틀림없다. 즉, 2차원 평지인이 우리가 그린 선을 따라 걸어가면 다시 시작점으로 돌아가게 된다는 뜻이다. 그는 2차원 세계를 떠난 적이 없는 것 같아요. 사실, 그는 3차원 세계에서 앞뒤로 움직일 것입니다. 비록 그들에게는 그가 직선으로 걷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말입니다.
4차원인 시간은 우리에게 과거에서 미래로 이동하는 직선처럼 느껴지지만, 4차원의 그 직선은 실제로는 뫼비우스의 띠처럼 뒤틀리고 회전합니다.
4차원인 시간은 우리에게 과거에서 현재까지의 직선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4차원의 이 선은 뫼비우스 원처럼 실제로 위 차원에서 앞뒤로 움직입니다.
그래서 우리인 긴 뱀은 어떤 특정한 순간에 4차원의 시간 속에서 직선으로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지겠지만, 실제로 5차원에는 수많은 무리가 있을 것입니다. 그 가지들은 우리 자신의 선택, 우연, 그리고 다른 사람들의 행동에 의해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
그래서 앞서 언급한 뱀을 흘리는 예는 우리가 느끼는 것입니다. 우리가 시간의 4차원에서 직선으로 걷고 있는 것과 같지만 실제로는 5차원이 존재하며 언제든지 분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분기점은 우리 자신의 선택, 기회, 다른 사람의 행동에 의해 형성됩니다.
양자 물리학은 우리 세계를 구성하는 아원자 입자가 단순히 관찰 행위만으로 확률의 파동으로 인해 붕괴된다고 말합니다. 여기서 우리가 직접 그리는 그림에서 이제 우리는 어떻게 될지 알 수 있습니다. 우리 각자는 5차원에 담긴 불확실한 미래의 파동을 우리가 '시간'으로 경험하고 있는 4차원 선으로 붕괴시키고 있는 것이다.
양자물리학(원리... 뭐, 내가 이해한 바는) it) 모든 에너지는 작은 조각으로 나누어진다는 원리인 것 같습니다. 잘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직접 구글에 검색해 보아야 합니다.) 우리 세상을 구성하는 작은 것들이 파도로 인해 해체된다고 말했는데, 이것이 바로 그 이유입니다. 아마도 우리의 관찰 때문일 것입니다. 우리가 그리는 다이어그램에서 우리는 5차원의 가능성의 물결에서 어떻게 풀어지는지 볼 수 있습니다.
6. 여섯 번째 차원 – 접힌 부분
6번째 차원
자신의 어린 시절로 돌아가 자신을 방문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4차원을 5차원으로 접어서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어 그곳으로 돌아가고 싶다면, 예를 들어 어렸을 때 위대한 발명품을 만들어 지금까지 유명하게 만든 세계로 가고 싶다면 어떨까요? 부자
어린 시절로 돌아가 어린 시절을 방문하고 싶나요? 4차원을 거쳐 5차원을 거쳐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어 어린 시절로 돌아가는 것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예를 들어 당신의 발명품이 당신을 유명하고 부자로 만든 더 나은 세상으로 돌아가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리는 4차원의 자아가 현재 순간에서 5차원으로 분기되는 것을 상상할 수 있지만 여기에서 어디로 이동하든 "위대한 어린이 발명가" 타임라인은 귀하의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옵션 중 하나가 아닙니다. 현재 버전의 "여기에서는 거기에 도달할 수 없습니다" - 아무리 많은 선택, 기회, 다른 사람의 행동이 관여하더라도 우리는 지금 있는 곳에서 거기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5차원은 4차원에 있는 자신을 상상하지만, 현재에서 어느 곳을 떠나든 그 "발명가 꼬마"의 타임라인은 현재 시간 옵션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여기에서 저기로 갈 수 없습니다.” – 다른 사람의 선택, 기회 및 행동이 아무리 많아도 마찬가지입니다.
그 세계에 갈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뿐입니다. 하나는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서 발명품을 생각해내게 된 주요 사건을 촉발한 다음 5차원으로 앞으로 여행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취할 수 있는 지름길은 5차원을 6차원으로 접어서 현재 위치에서 다른 차원으로 즉시 점프하는 것입니다.
그 세계로 가는 방법은 두 가지뿐입니다. 하나는 타임머신을 타고 어린 시절로 돌아가서 시간을 만들고 실제로 발명품을 만드는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5차원을 통해 가능한 결과를 살펴보세요. 그러나 이것은 약간의 시간 낭비입니다.
결정화는 5차원을 6차원으로 접어서 현재 위치에서 5차원 선의 다른 지점으로 이동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7차원 – 선
7차원
4차원에 대한 설명에서 우리는 아래의 차원을 하나의 점으로 생각하는 것을 상상했습니다. 4차원은 우주를 그대로 연결할 수 있는 선입니다. 1분 전의 우주는 지금의 모습이다.
4차원을 설명할 때 우리 아래의 차원을 점으로 변환하는 것을 상상했다. 그러면 4차원은 우주를 연결하는 선이다. 1분 전 우주에서 지금 우주로
또는 가능한 가장 큰 그림에서 4차원은 빅뱅을 우리 우주의 가능한 결말 중 하나로 연결하는 선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는 이를 극대화하기 위해 4차원은 우주와 빅뱅을 연결하는 통로라고 할 수 있다. 7차원에서 우리는 6차원 전체를 마치 단일 지점인 것처럼 처리하는 선을 상상하려고 합니다. 그렇게 하려면 빅뱅에서 시작될 수 있는 모든 가능한 타임라인을 상상해야 합니다. 우리 우주의 가능한 결말(우리가 흔히 무한대라고 부르는 개념)을 파악하고 이를 모두 하나의 점으로 취급합니다.
이제 7차원으로 이동하면서 우리는 다음과 같은 선을 상상해 보겠습니다. 6차원 전체를 하나의 점으로 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빅뱅과 현재(즉, 무한대)를 연결하는 가능한 모든 타임라인을 상상하고 이를 하나의 점으로 바라볼 필요가 있다.
따라서 우리에게 7차원의 한 지점은 무한대가 될 것입니다. 즉, 빅뱅에서 발생했거나 발생할 수 있는 모든 가능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에게는 7차원의 지점은 무한대가 될 것입니다. 이는 빅뱅과 현재를 연결하는 모든 가능한 타임라인입니다.
8. 8차원 – 분할
8차원
< p>무한대를 7차원의 "점"으로 설명할 때 우리는 그림의 일부만을 상상하는 것입니다. 7차원 선을 그리는 경우에는 무한대가 얼마나 다른지 상상할 수 있어야 합니다. 7차원이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우리 선이 연결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어떻게 무한대 이상의 것이 있을 수 있습니까?우리가 7차원에 있을 때 무한대를 점으로 설명할 때. 7차원에서 우리는 더 큰 그림의 일부만을 상상하고 있을 뿐입니다. 7차원에 선을 그리려면 7차원의 다른 점이 무엇인지 상상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 지점에 선을 연결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어떻게 무한보다 더 많은 것이 있을 수 있습니까?
대답은, 우리 자신의 빅뱅과 다른 초기 조건을 통해 생성된 완전히 다른 무한대가 있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양한 초기 조건은 중력이나 속도와 같은 기본 물리 법칙이 적용되는 다른 우주를 생성합니다. 빛은 우리의 것과 동일하지 않으며, 우주의 시작부터 가능한 모든 종말까지 분기되는 타임라인은 우리 우주와 관련된 것과 완전히 분리된 무한대를 만들 것입니다.
답변 즉, 우리 우주의 빅뱅 외에도 다른 상황이 발생했을 수도 있고, 다른 무한대가 만들어졌을 수도 있다는 것이다. 다양한 초기 조건은 중력이나 빛의 속도와 같은 기본 물리적 원리가 우리와 다른 다양한 우주를 생성합니다. 즉, 이러한 다른 "우주"의 경우 해당 우주의 시작부터 가능한 모든 결과까지의 모든 시간표는 방금 언급한 우리 우주의 시간표와 다릅니다.
따라서 우리가 7차원에서 그리는 선은 이러한 무한대 중 하나를 다른 무한대와 연결하게 됩니다. 그리고 우리가 여기서 탐구하고 있는 것의 규모가 어마어마할 수도 있지만, 만약 우리가 7차원에서 분기한다면 말이죠.
그래서 우리가 7차원에서 그리는 선은 이 무한대 중 두 개를 연결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 선에서 분기하면 8차원으로 들어갑니다.
9. 9차원 – 접힌 부분
9차원
이미 살펴본 것처럼 모든 차원의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신문에 나오는 우리 개미가 2차원 평지인이라면, 그의 2차원 세계를 3차원으로 접으면 마술처럼 한 장소에서 사라지고 다른 장소에 나타날 수 있을 것입니다. /p>
이미 알고 있듯이 한 차원을 다른 차원으로 접어 차원의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우리 신문에 나오는 개미도 2차원 평지인이라면 2차원 세계를 3차원으로 접으면 개미가 마법처럼 한 위치에서 다른 위치로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지금 우리가 9차원을 상상하고 있는 것처럼 동일한 규칙이 적용됩니다. 즉, 8차원 선에서 다른 선으로 순간적으로 점프할 수 있다면 그것은 접을 수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제 우리가 9차원을 상상할 때도 똑같은 일이 일어납니다. 우리가 8차원에서 다른 차원으로 즉시 이동할 수 있다면 이는 실제로 8차원을 9차원으로 접을 수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10. 10번째 차원 – 점?
10번째 차원
첫 번째 차원에 대해 논의하기 전에 먼저 차원부터 시작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0은 "점"의 기하학적 개념입니다. 점은 시스템의 위치를 나타내며 각 점은 크기가 불확실합니다. 그러면 첫 번째 차원은 이러한 "점" 중 두 개를 선으로 연결합니다. /p>
첫 번째 차원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0차원에서 시작한다고 말합니다. 즉, 기하학적인 "점"입니다. 시스템의 위치를 나타내는 점입니다. 첫 번째 차원에는 선으로 연결된 두 점이 필요합니다.
우리가 4차원을 상상했을 때 마치 특정 상태의 3차원 공간 전체를 하나의 점으로 취급하고, 또 다른 점으로 공간을 나타내는 4차원 선을 그리는 것과 같았다. 우리는 방금 그린 선을 '시간'이라고 부르곤 합니다.
4차원을 상상할 때 우리는 3차원 전체를 하나의 점으로 상상하고 그립니다. 4차원 선. 이 줄은 "시간"입니다.
그런 다음 7차원에서는 빅뱅에서 생성될 수 있는 모든 가능한 타임라인을 마치 하나의 점인 것처럼 처리하고 모든 가능한 타임라인을 나타내는 점에 선을 그리는 것을 상상했습니다.
그리고 7차원에서는 빅뱅과 현재를 하나의 점으로 연결하는 가능한 모든 시간선의 합을 상상하고, 빅뱅을 나타내는 점에 A선을 그리는 상상을 한다. 다른 우주의 가능한 모든 타임라인의 합
이제 10차원에 들어서면서 가능한 모든 우주의 가능한 모든 타임라인에 대해 가능한 모든 분기를 상상하고 이를 단일 지점으로 처리해야 합니다. 10차원에 들어갑니다.
이제 10차원에 들어서면서 우리는 가능한 다른 모든 우주의 다른 모든 타임라인을 상상해야 합니다.
휴! 지금까지는 너무 좋았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장애물에 부딪혔습니다. 10차원이 순환을 계속하고 선으로 상상하려면 다른 지점을 상상해야 합니다.
오~ 지금까지는 괜찮지만 이때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 선을 그리면 10차원이 이 순환의 연속이라고 생각하고, 그런 다음 선을 그리려면 선을 그리는 완전히 다른 지점을 상상해야 합니다.
하지만 더 이상 갈 곳이 없습니다! 가능한 모든 우주의 시간선을 10차원의 단일 지점으로 상상했을 때쯤이면 우리의 여정은 끝난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제 그런 곳은 없어요! 우주의 모든 시간선이 10사분면의 한 점이 된다고 상상하면 우리의 여정은 성공적으로 끝난 것 같습니다.
끈 이론에서 물리학자들은 10차원에서 진동하는 초끈이 우리 우주와 다른 모든 가능한 우주를 구성하는 아원자 입자를 만드는 것은 문자열 원리입니다. (저는 이 원리를 잘 기억하지 못합니다. Google에서 직접 검색합니다.) 슈퍼스프링(뭔지 모르겠어요...
Google) 10차원의 진동은 우리 우주(그것이 무엇이라고 불리는지? 확실하지 않음)를 구성하는 하위 원자와 존재하는 다른 모든 가능한 우주를 생성할 것입니다.
즉, 모든 가능성은 10차원에 담겨 있으며, 이는 우리가 10차원을 상상하면서 스스로 구축한 개념으로 보입니다.
< p>즉, 모든 가능성은 10차원 안에 존재한다는 것인데, 이것이 바로 우리가 한 차원씩 상상하면서 도달한 최종 결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