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 소녀는 일본어로' 마녀' 라는 단어가 진화한 것으로 여겨지는데, 미야자키 하야오 대작' 마녀집 급변' 처럼' 마녀택배' 로도 번역될 수 있다.
첫째, 변신계 마법소녀, 비변신계 마법소녀:
변신을 할 마법소녀의 시조는 1973 년 철갑 만능협의 아버지인 영정호의' 연인 전사' 로 마법소녀 변신계 1 위를 개척했다. 35 년의 끊임없는 발전을 거쳐 마법소녀는 이미 일본 애니메이션의 유명한 시리즈 중 하나가 되었다. 미일 애니메이션에서 변신할 마법소녀 대표작품이 많다. 1979 년' 꽃요정', 1983 년' 나는 브리트니', 1985 년 미국 애니메이션' 비범한 공주 힐리', 1992 년' 미소녀 전사', 2004 년' 꽃요정' 으로 유명하다 반면' 백변사쿠라' 의 유형은 분류하기가 어렵다. 나무의 본벚꽃은 변신계가 아닌 마법소녀이지만, CLAMP 는 지식세라는 색다른' 변신기' 를 교묘하게 활용해 사쿠라를 변신계 마법소녀와 비슷한 효과로 만들었다. 하지만 객관적으로' 백변사쿠라' 는 여전히 변신계 마법소녀에 속한다. 사실' 해리 포터' 시리즈의 혁민도 이렇게 분류할 수 있다.
둘째, 전투형 마법소녀와 비전투형 마법소녀
비전투형 마법소녀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주인공이 갑자기 마법력을 얻거나, 주인공이 이세계에서 인간계로 와서 견학을 하는 것이다. 이야기는 일상생활을 중심으로 마법력을 이용해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이다. 이야기는 보통 다음과 같은 규범을 가지고 있다. 1, 주인공을 제외한 다른 사람들은 그들이 마녀라는 것을 모른다.
2. 마법은 수행이 필요하고, 심지어 심사를 해야 어떤 능력을 얻을 수 있다.
3, 마법을 사용할 수있는 제한된 수의 소품이있을 것입니다;
4,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통제하기 위해 마법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5, 금단 마법을 쓰면 상대적 보응을 받을 수 있다.
유명한 애니메이션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마녀샐리 (마법에서 비굴하게): 몽야샐리
꼬마 마녀인 도레미 시리즈: 봄바람 도레미, 그리고 다른 다섯 친구
음악소혜성: 혜성공주
재치있는 요정 (꽃과 마법으로 대상을 만들 수 있음): 매리벨
이세계를 무대로 한 애니메이션도 있다. 예를 들면
마녀집 급변 (마녀와 집 급변): 키키
마법소녀 (마법소녀): 앨리스, 그리고 다른 두 마녀계 친구
또 다른 하나는 주인공이 소품을 활용하고 거울을 마주하고 마음속으로 되고 싶은 사람으로 변신할 수 있는 독특한 변신력을 얻는 것이다. 어떤 애니메이션은 아이돌 가수로 변신한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유일한 규범은 변신 시간이 시간 제한이 있다는 것이다. 시간이 지나면 영원히 자신에게 돌아가지 못할 수도 있다.
유명한 애니메이션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변신은 리본 마법희 (ㅋ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야야원희자
아이돌은 내가 달콤하다. (마법과 천사): 작은 복숭아/작은 기염성 강 보름달 (): 신산 보름달
몽환적인 라라 (마법과' ㅋ' 은' ㅋㅋ' 은' ㅋㅋ' 은' ㅋ' 은' ㅋ
변신! 아이돌공주: 설슨 사과, 고성레이라, 윤 본명 달
#' 인어의 멜로디' 는 아이돌계 마법소녀에 속하지 않지만, 이 작품들을 성공적으로 계승한 특징이다.
별종은 수호 연인
전투형 마법소녀: 변신계+전투형 마법소녀' 는 1990 년대부터 오늘날까지 가장 많이 사용되는 주제다. 주역이나 그녀의 친구 (전대는 보통 두 명 이상) 가 갑자기 변신력을 받아 변신 후 힘을 이용해 강제되거나 반강제로 악세력과 싸워 지구 (또는 주인공이 사는 곳 또는 행성) 를 보호하는 이야기다. 이전 유형보다 역사가 가장 짧지만 가장 널리 알려진 유형이며, 심지어 마법소녀의 실제 정의까지 되었다.
전투형 마법소녀 중 가장 대표적인 작품은 무내직자의' 미소녀 전사' 다. 이 작품은 전대 마법소녀를 창설했을 뿐만 아니라 그 시대의 가장 화려한 변신과 가장 화려한 수법도 담고 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미전의 판매점은 전투, 미다리+하이힐/부츠+미니스커트로 다리 조절의 필요성을 충분히 충족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뒤이어' 사랑의 천사 전설' (웨딩드레스 천사) 도 이 점을 참고했다.
하지만 지금의 안목으로 보면 그 시대의 전투형 마법소녀 대부분은 소품이나 자신이 가진 필살기에 지나치게 의존해 액션 전투 장면에 치중하지 않았다. 시대가 변천하면서 지난 세기의 마법 소녀 원소는 더 이상 차세대 관객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었다. 관중의 까다로운 눈초리로 차세대 전투형 마법 소녀는 새로운 요소를 추가해 흡인력을 유지해야 했다.
2004 년부터 전투형 마법소녀 애니메이션이 개혁을 시작했고, 차세대 전투형 마법소녀 작품도 속속 탄생했다. 다원소를 결합한 최초의 전투형 마법소녀 애니메이션은 2004 년 2 월 발매된' 빛의 미소녀' 시리즈다. 드래곤볼'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연출한 서미대개가 감독을 맡았고, 서미대개는 극중 격투기 기술을 대량으로 활용한 전투묘사로, 전투 방식은 과거 마법소녀' 마법을 던지는' 유연한 전술과는 달리 적과 강경하게 부딪쳐 주먹과 주먹이 교차하는 격투전을 펼쳤다! 빛의 미소녀' 의 또 다른 특징은 전통 마법소녀 애니메이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폐장작가면' (폐장작남) 의 캐릭터를 버리는 것이다. "왕자" 형 남성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여주인공들은 더 이상' 남성 구조 대기' 라는 진부한 전통이 필요하지 않다. 연애부분의 줄거리도 일상생활의 묘사에만 나타나 일상의 일부가 됐다. 당시 여자 중학생들의 유행어를 대량으로 사용한 것도 같은 유형의 애니메이션에서 보기 드문 것 같다. 이 작품은 이전에 부족했던 새로운 유형의 전투형 마법소녀를 개척해 앞으로 새로운 유형의 마법소녀 작품을 위해 첫 발을 내디뎠다.
첫 개혁형 전투형 마법소녀' 빛의 미소녀' 외에도 같은 해 10 월 내놓은' 마법소녀 나이예' 도 있다. 빛의 미소녀' 시리즈가' 용주' 와' 미전' 과의 전투 스타일을 물려받았다면' 마법소녀 나이예' 는' 기전' 과의 전투 스타일을 물려받은 것이다. 나이엽은 전투 장면에서 더 이상 필살기술을 존중하지 않고 마법소녀와 기계전식 전투스타일을 결합해 마법포와 격투무기를 대량 사용하고 포격전과 연사견제 등을 공격 수단으로 사용하고 공중고속회피운동을 통해 많은 시청자들에게 MS 소녀라고 불리고 있다. 마포격과 백병전 전투 방식 외에도 나이엽은 봉인계의 원소로, 일반 마법소녀 전투 표현 수법을 벗어나는 분야로, 다원소가 결합된 새로운 형태가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셋째, 봉인계 마법소녀
동영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미소녀 전사들이 큰 호평을 받은 이후 동시대의 여러 애니메이션 제작사들이 전투계와 같은 애니메이션을 잇달아 제작했지만 대부분 봉인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이야기도 주인공과 다른 친구들을 둘러싸고 어둠의 세력에 대항하는 것과 같지만, 보통 전투에서 나오는 필살기술은 마법 봉인으로 적을 봉인한다. 그중 대표작은' 마카 소녀 벚꽃' 이다.
넷째, 마법학원과 마법소녀
원래 봉인계 애니메이션에 속했던' 빨간 모자차 차차' (적콘텐트) 는 1994 년 유명 작품이 됐고, 그해 제작사들은 원래 제작에서 1 년 반, 즉 1995 년 상반기, 1995 년 상반기, 이 반년 동안 Cha Cha 를 둘러싸고 다니는 마법학원인 모랄라 학원으로 변신하기로 했다. 또 다른 예는 일반 학교가 마법학회를 조직해 회의 내에서 마법을 연구하는 것이다. 그 밖의 유명한 애니메이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빨간 승마 두건은 마침 모라라 학원 마술로 타이를 만들었다! 마법선생 앨리스 학원 제로는 악마가 인생을 즐기는 것을 초등학생이었던 마법소녀가 성인으로 변신한 뒤 일반 성인보다 더 부러운 생활을 즐깁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일부 마법 소녀들에게는 관련 임무가 첨부되어 있지만, 일반적으로 그 임무는 10 회 8 회까지 미뤄진다. 대표작: 성하 보름달 (황달)
특정 임무류는 작품에 따라 각기 다른 임무를 가지고 있으며, 범위가 매우 넓다.
전투류에는 적의 존재가 있다.
미녀전사' 의 출현부터 많은 마법소녀전대가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