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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이 주앙 소개

웨이 주앙

당말 5 대 시인, 시인. 자투리. 장안 두릉 (현재 산시 서안 동남부) 사람. 황후 우 총리 웨이 대기 가격 후 (Xuanzong 단계 웨이 스와 후, 사실, 방 이 아니다), 시인 웨이 응물 4 세 손자. 웨이 좡어 에, 그의 가족 이 쇠퇴 했을 때, 부모가 일찍 사망, 가정 형편이 미미하다.

생전 웨이장의 일생 경험은 전후 두 기로 나눌 수 있다.

초기는 벼슬당 시대였다. 광명 원년 (880) 그는 장안에서 응거해야 하는데, 적가치 황둥지 봉기군이 장안을 점령하고, 벗지 못하고, 중화 2 년 (882) 봄이 낙양으로 도망가기 시작했고, 이듬해에는' 진부음' 을 했다. 윤주에 가서 진해군 절도사 주보막에서 재직하다. 광계 원년 (885), 사이 종 () 도 베이징 이후, 릭 () 이 핍박으로 봉상 (), 흥원 () 을 뛰쳐나갔다. 웨이 좡어 (weizhuang) 은 강남 북쪽 에서, 도로 폐쇄로 인해 중도에서 되돌아온 후, 우저우 일대에서 객거했다. 경복은 2 년 (893) 에 베이징에 입성하여 시험에 응시하고, 제 1 위가 아니다. 건녕 원년 (894) 과 급제, 임교서랑은 이미 60 대 가까이 되었다. 소종은 이모정이 핍박하여 화주로 뛰쳐나갔고, 웨이장도 함께 임직했다. 건녕 4 년, 봉조 () 는 간언의사 이문의 촉선 회칙 () 에 입촉하여 왕건 () 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조선 민주주의 인민 공화국 ren 왼쪽, 오른쪽 buque 및 기타 게시물 후. 이 시기의 창작은 주로 시가이다. 오늘' 라쿤화집' 이 소장한 작품은 광화 3 년 (900) 에 그치고, 이후 시가 남아 있지 않다.

후기는 벼슬촉 시대이다. 천복원년 (901 년), 그는 서촉 손바닥 서기로 지원했고, 이후 수촉에서 10 년을 보냈다. 일 □ 4 년 (907), Zhu quanzhong 는 당나라 jianliang 을 파괴, weizhuang 는 왕 jianzheng 이 그것에 대항하여 황제 를 호출 설득 한 다음 슈, 시 전 슈 를 설립했다. 그는 왕건에게 심복으로 기대어 좌산기 상시 () 를 임용하고 중서 문하 () 를 선고하여 개국 제도를 제정하였다. 관직에서 인사 부차관까지 평장 일을 하다. 촉에서 그는 청두 라쿤화계가에 두보의 옛집에서 초당을 재건한 적이 있다. 이 시기의 창작은 주로 단어이다. 오늘 존웨이어는 대부분 후기에 쓰였다.

문학 창작 웨이장은 당말 시단에서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청대 옹방강은 그를 "함통십철 (방간, 나인, 두순학 등) 보다 많다" ("석주시화") 라고 불렀고, 정방곤은 그를 한과 □, 나은과 함께 "화악삼봉" ("5 대 시화 예문") 이라고 불렀다 그는 황둥지 농민대봉기, 후우진 분리주의 대혼전을 만나' 평생지업 요순순' ('관강중') 이라고 자칭했기 때문에 당왕조에 충성하는 것이 그의 사상의 핵심이었고, 근심할 때 혼란은 그의 시의 중요한 제재였다. 따라서 당말의 격동의 사회적 면모를 비교적 광범위하게 반영하였다. "경작자", "제방행" 은 전란 중 국민들이 겪은 고난에 대해 깊은 동정을 표한다. "군대를 보고 고에게 돌아오다", "유동군", "중포위중봉소교서" 는 당시 낙양에 살던 지원군이 인민을 해치고 여성을 약탈한 추악한 행위를 비난하면서 동시에 그들의 자중하고 봉기군을 적극적으로 진압하지 못한 것에 대해 불만을 표시했다. 구리의',' 로북촌거',' 북원 한가위',' 신추년' 등의 시는 당실' 중흥' 에 대한 그의 열렬한 기대를 반영하고 있다. "다시 운 양양", "강남이 이명부에 입관하다" 등의 시는 혼란스러운 군주, 황족에 대한 그리움을 표명했다. 함통',' 야경',' 에사이' 등의 작품들은 과거를 더욱 어루만지며 당왕조의 쇠퇴를 위해 깊은 만가를 불렀다. 그는 또' 타이성',' 김릉도',' 상원현' 등 뛰어난 고시를 가지고 있으며, 남조 사적에 대한 기탁에도 당말 사회 불안에 대한 애탄과 애석함이 깃들어 있다. 또한 그는' 사귀',' 강외사향',' 고이별',' 다정함' 등과 같은 시를 가지고 있어 그가 장기간 사방을 떠돌아다니며 관직을 구하는 상황과 심정을 반영하고 있다. 그의 서경시, 예를 들면' 제판 콩역수관 후헌',' 등함현루 망우',' 가을날 조행' 등, 풍경이 옅고, 생각이 맑고 완곡하며 특색이 있다. 그는 근체시로 견장을 본다. 율시는 둥글고 안정되어 있고, 음조가 우렁차고, 절구에는 풍만하고, 사람을 깊이 깨닫게 한다. 청어 () 는 정완곡 () 으로 근체시의 * * * 같은 스타일이다.

웨이장의 대표작은 장편 서사시' 진부음' 이다. 이 시는 1666 자에 달하여 현존하는 당시 중 가장 긴 곡이다.

시에서 장안에서 피난한 여자, 즉' 진부' 의 서술을 통해 황둥지 봉기군이 장안을 점령하고 제건국을 공략하며 당군과 장안과 마지막 도시에서 식량이 포위되는 상황을 정면으로 묘사했다. 사상내용은 비교적 복잡하며, 한편으로는 봉기군의 소위' 폭행' 이 많은' 노출' 에 직면해 있고, 한편으로는 의군이 천지를 폭로하는 성위와 통치계급의 창황과 부패무능을 객관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한편으로는 당군이 인민을 박해하는 죄악을 폭로하고, 한편으로는 그들의' 도둑 파괴' 에 대한 부실한 비난이 뒤섞여 있다. 전형적인 줄거리와 장면을 선택해 서술과 계층적 수법을 활용해 중대한 역사적 사건의 복잡한 갈등을 반영하고, 배치가 치밀하고 맥락이 분명하며, 중국시 서사예술의 발전을 상징한다. 웨이 주앙 (Wei Zhuang) 은시를 위해 "진 여성 음과 학자" 라고 불린다. 어떤 금기 때문에, 웨이장은 만년에 자손이 이 이 시를 언급하는 것을 엄금하고,' 너구리 화집' 을 수입하지 않아 장기적으로 실전되었다. 20 세기 초에 돈황석굴에서 발견되었다.

웨이장은 또 화간파 중 성과가 높은 사인으로 온정운과 온웨이라고 부른다. 원 () 웨어 () 는 내용상 큰 차이가 없다. 뿐만 아니라 남환녀 사랑, 근심 이별, 미련한 광경이다. 그러나 온사는 주로 가요를 위해 노래하는 가사로, 창작 개성이 뚜렷하지 않다. 웨사는 작가의 감정 표현에 치중하고 있다. 예를 들면, [보살만]' 사람마다 강남이 좋다고 말한다' 는 5 곡, 백거이, 류우석' 강남 기억' 을 배우고, 강남, 낙양에서의 여행을 회상하며 평생 떠돌아다니는 느낌, 산전난의 고통, 향수의 정을 한데 모으고,,,,,,,,,,,,,,,,,,, 풍격상, 웨어는 온사만큼 화려하지 않고 신선하고 유창한 백필조로 비교적 진지하고 깊은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하다. 예를 들면, [라쿤계사]' 밤그리움이 더 새고',' 여관자',' 사월 17',' 어젯밤 밤반' 등이다. 그의 어떤 단어들은 또한 민간 단어의 영향을 받아 단도직입적인 말로, 혹은 정이 깊거나 근심을 한 마디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예를 들면 [사티향]' 봄날 투어' 의' 첩' 은 몸을 시집보내고 평생 휴식을 취할 예정이다. 무정하게 버려져도 부끄러워할 수 없다. "직설적으로 매듭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보살만) "지금은 강남악을 기억하고 있다" 는 "이 정도는 꽃가지를 보고 백두는 것을 맹세하고 돌아오지 않는다" 며, 옛 타향의' 맹세' 로 고향을 그리는 고통을 더욱 깊이 토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진정엽' 백우재어' 는 "위단자어, 직설적이고 유, 가장 단어 중 승경", "허앙천", "단어 종합평론", "말은 담담하고 슬프고, 많이 읽을 수 없다" 고 말했다. 왕 Guowei "인간 단어" 웨이 단어 위 따뜻한 단어, 지적 "엔드 자기 단어 사랑 깊은 언어 쇼", "feiqing 위"; \ "wenfeiqing 단어, 문장 쇼 도. 웨이 엔드 자신의 단어, 뼈 쇼 도 "이 시점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웨이 단어 사이에 선정적인 말이 있어 그 부족한 점이 있다.

본 회와 연구 자료' 촉-가오' 는 웨이장' 라쿤화집' 20 권을 기록하였다. "보오대사 예문지" 는 "웨장지표" 1 권, "간간초" 2 권, "촉정기" 1 권, "협정기" 1 권, "웨이장집" 20 권, "라쿤화집" 을 기록했다. 오늘날' 너구리 화집' 과 선택한 시' 또 현집' 만 남아 있어 모두 없어졌다.

"너구리 화집" 은 웨장디 웨아이가 편성한 것으로, 위장은 "경자 (880) 가 난리하기 전" 의 작품들이 대부분 망했다고 말했다. 편찬에 이르러서야 그는 1000 여 곡을 수집했다. 그러나 현재' 너구리 화집' 은 시 200 여 곡밖에 남지 않아 원편 4 분의 1 도 안 된다. 이 회에는 명정덕간 주승작 각본 ('4 부 총지' 즉 복사) 과 만명 급고각 각각판본이 모두 10 권으로, 대략 시간별로 나누어 각 권마다 편수가 다소 고르지 않다. 《전당시》는 약간 합병하여 5 권으로 편성되어 내용이 모두 같다. 또' 보보' 1 권은 후세 사람들이 결집한 후에 보충한 것 같다.

웨이좡어 (Wei Zhuang) 의 단어는 특별한 에피소드가 없습니다. 전당시' 는' 화간집',' 존전집',' 초당시여' 등에서 54 곡을 편집했다. 리우웬은' 너구리 단어' 1 권, ***55 곡을 집필해' 당오대 송요금원 명가 60 종' 에 게재했다.

디규에게' 웨이장집' 을 편성해 웨이시 300 여 곡, 단어 55 곡, 인민문학출판사가 1958 년 인쇄하여 비교적 통행했다.

웨이주앙 (Wei Zhuang) 의 삶에 관한 "슈 가오 (Shu)", "당나라 천재 전기", "봄과 가을 10 개국" 에 대한 자료가 있습니다.

친근한 곡황생은' 웨이장 연보' (북평청화원 우리 세대어 총간사 1932 출판) 가 있다. 오늘 사람 하승엽은' 웨이단기연보' ('당송사 연보' 참조, 1979 년 상하이 고서출판사 신판 참조), 자료가 풍부하고, 고정이 정밀하며, 웨이장 () 의 일생행적이 매우 상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