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어는 전체 노래에서 상대적으로 곡에 있어서는 단지 장식일 뿐이다. 유행가의 절대다수는 모두 먼저 작곡한 뒤 사어를 쓰는 것이고, 많은 곡들은 적당한 가사가 없어 상자 밑바닥을 방치하고 있다. 작사자는 단순히 글을 쓸 줄 아는 것이 아니라 음악에 대한 이해력도 있어야 하며, 곡의 멜로디, 리듬, 표현의 경지에 따라 그에 상응하는 가사를 배합해야 한다. 후기에는 편곡자가 전체 노래에 대한 음악 편성, 윤색을 해야 완벽한 노래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동시에 같은 노래의 다른 표현 형식의 문제도 있다. 달은 내 마음을 대표한다' 는 많은 판본이 있어 노래를 잘 부른다. 딕카우보이와 등려군 스타일은 확연히 다르다. 가수의 역할은 한 작품을 형상화하는 표현이다. 곡과 단어의 완벽한 조화는 감정이 딱 맞아서 선전하지 않는다. "노래, 단어, 이름, 노래의 완벽한 구성" 이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확장 데이터:
소위' 창법' 이란 사실 특유의 노래 모델이다. 이 패턴은 노래의 외적 표현 스타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미성창법, 민족창법, 유행창법 등 세 가지 창법의 경우 창법 패턴이 다르기 때문에 스타일도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세 가지 창법이 스타일 표현에 큰 차이가 있는 이유는 세 가지 창법이 노래 발성의 원리 운용에 있어서의 차이 때문이다. 미성창법은 발성의 기교성과 규범성을 중시하고, 소리의 * * * 소리와 은폐를 강조하며, 생리적으로 목구멍을 아래로 내려 목을 충분히 열어 강한 관통력을 지닌' 마스크 집중점' 을 추구해 고품질의 음향 효과를 얻을 것을 요구한다.
민족 창법은 노래 발성의 자연성을 중시하고, 행강과 발음의 유기적 결합을 강조하며,' 글자' 가' 강' 원의 기본 관점을 주장하며' 글씨청' 과' 운정' 의 전통적인 형식을 추구한다. 유행창법칙은' 느낌' 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노래에서 악감과 모방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목소리의 개성과 특색을 추구하며,' 구어화' 식의 노래 스타일을 강조한다. 이것으로 볼 수 있듯이, 세 가지 창법은 노래 모드에서 스타일 표현으로의 차이가 뚜렷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