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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이 호랑이를 다투고 이홍원을 싸우다-연극은 인생과 같다.

이홍원의 큰 계집애들은 끊임없이 싸우고, 제각기 그 능력을 과시하지만, 어린 계집애들도 손색이 없다. 그중에서 가장 뛰어난 것은 방관이다.

방관은 원춘봉비 이후, 자부가 성친식을 위해 특별히 사온 가족용 연극 중 하나였는데, 나중에 국상이 발생하여 집에서는 예의에 따라 오락활동을 금지해야 했기 때문에 연극반이 스스로 해산했다. 그러나 대부분의 작은 연극자들은 가부를 떠나고 싶지 않다. 돌아가도 가족들에게 팔려고 하거나, 그 자체가 이미 집이 없어, 자부에 남아 시녀가 되어 오히려 의식걱정 없이 지내는 것이 더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방관은 바로 이런 고명한 사람들 중의 하나이다. 홍루 12 관해산 후 귀착점은 다음과 같다:

문관, 지아 어머니 여종 을 했다; 소단 연령관은 해산되었다

정단 방관은 보옥의 여종을 만들었다. 정단 옥관은 해산되었다

Xiaodan 루이 공식, 바오 차이 티 하녀 반지 를 했다; 소단 약관 조기 사망

틈새 연근 장교, Daiyu 여종 을 했다; 틈새 보관이 해산되다

큰 꽃 얼굴 해바라기 장교, Xiangyun 여종 을 했다; 작은 꽃 얼굴 콩 장교, baoqin 여종

외국인 aiguan, 봄 여종 을 방문 했다; 왕단 가지 관리, 유씨 여종

을 만들었다

이 작은 연극들의 결과를 보면 매우 재미있다. 옥관보관은 원래 이홍원 시녀들을 찾아 놀다가 결국 떠났는데, 아마도 그들은 여전히 집에 돌아갈 수 있는 행운아가 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나이관은 노래를 제일 잘 부르는데, 아마도 그녀가 해산된 후 집에 돌아갈 집이 있을 수도 있고, 아니면 자유를 회복한 후에 자장과의 사랑 이상을 실현할 수도 있을까? 두 개의 크고 작은 얼굴은 두 개의 개성과 마찬가지로 화끈한 여주인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탐춘의 개성은 남자다움이 있어서 외국인 아이관을 얻었다. 유씨의 개성은' 면' 을 비교하는데, 왕단을 얻는 것도 적합하다. 다이옥은 시문이 좋지 않아 여공이 좋지 않고, 또한 걱정이 많고 병든 몸이고, 소생연근관이 그녀와 어울리고 있다. 소단술관은 약관을 계승하고 연근관의' 속현' 으로 하필 보비에게 나누어 주면서 보비녀가 대옥이 죽은 후 보옥의' 속현' 으로 쓰였다는 것을 암시했다. 보옥에 관해서는, 생활이 기거하고, 성품 취미는 원래 딸다운 기질이 있어서, 방관이라는 정단이 동반하기에 딱 알맞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방관은 이전에 연기에 조예가 그리 높지 않았기 때문에 그녀에 관한 이야기는 많지 않았지만, 오히려 이홍원에 들어간 후에야 그녀는 일련의 멋진 이야기를 이끌어 냈다. 그녀는 보옥에게 배당된 후, 보옥을 총애하기 전에도. 이홍원 계집애들의 눈에도 매우 오만한 녀석이다. 모두들 그녀가 연극을 할 줄 알고 자신이 대단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다른 사람을 업신여겼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나는 방관의 마음이 반드시 그렇게 생각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녀의 외적인 오만함은 그녀의 출신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연극자라는 직업은 평판이 좋지 않지만 실제 생활수준은 결코 낮지 않다. Fangguan 도 nucai 이지만, 구입 하지만, 다른 여종 처럼 차를 마시는 것을 배울 수 없습니다. 그녀의 일은 연극을 하는 것이다. 그래서 그녀는 청문이 습격하는 것처럼 어려서부터 여공 노릇을 배우고, 부드럽고, 능청스럽고, 삼키는 계집애가 되는 것을 배울 필요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녀는 그런 억울함을 당한 적이 없다. 그녀가 배워야 할 것은 춤, 노래, 대사를 외우고, 풍채만종의 여자가 되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무대 아래에서, 비록 노예일 뿐이지만, 무대에서 그녀는 아마도 아가씨, 공주, 선녀일 것이다. 진정한 좋은 배우는 종종 연극과 생활이 분리하기 어려운 상황이기 때문에 방관의 생활 속의 기질도 다른 여종처럼 눈살을 찌푸리지 않을 것이다. 연극자는 손발의 경령과 몸매의 아름다움을 유지하기 위해 평소에도 거친 일을 하지 않기 때문에 방관은 일을 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시중든다. 큰집 연극자의 대우는 매우 좋다. 그들은 예쁜 커스터마이징에 익숙해져 피부와 목청을 보양하기 위해 특정한 아궁이에 익숙해져 있어 정말 평범한 여종을 만든 뒤' 옷을 골라 편식을 한다' 고 시작했다. 어쩌면 이런 현실 생활에 적응하지 못할까?

방관은 자신의 시녀 신분에 대해 오랫동안 적응하기가 어려웠다. 그녀는 보옥의 시계추를 망가뜨렸기 때문에 장난을 좋아한다. 그녀는 음식을 골라 먹고, 배불리 밥을 며칠 먹지 않고, 오리조차도 느끼한 것을 싫어하는데, 마치 자신이 천성적으로 산해진미를 먹고 자란 넓은 아가씨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녀의 눈에는 일이 없어, 늘 남이 분부해야 일을 할 수 있다.

방관은 아직 변화된 인간관계에 적응할 수 없다. 정확히 말하면 건모의 학대를 참을 수 없다는 것이다. 연극을 배울 때도 고생하고 매도 맞았지만, 연극을 배울 때 스승에게 얻어맞는 것은 규칙적이다. 예를 들면 얼굴 다리 등에 맞혀서는 안 된다. 주요 벌칙방식은 연습과 배고픔 등이다. 지금의 건모가 어디를 잡았는지와는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리고 원래 연극을 할 때, 노래를 잘 부르면 성격이 아무리 인연이 되어도 다른 사람의 사랑과 존경을 받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지금은 여종을 만들었는데, 곳곳에서 남의 눈치를 봐야 하고, 연극을 할 줄 아는 것은 더욱' 오만함' 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방관이 연극을 한 적이 있기 때문에, 그녀가 저지른 큰 잘못은 모두 다른 사람에게' 연극자' 의 근성으로 연결되어 있다. 건모의 학대를 받아 다른 사람도 그녀를 동정하지 않고, 오히려 그녀가 너무 미쳤다고 하면, 그녀는 당연히 불복감을 느낄 것이다.

방관은 작은 여종으로서 확실히 많은 결점이 있지만, 그녀의 남다른 인생 경험에 비추어 볼 때, 이런 결점도 인정이 있는 것이지, 완전히 그녀 자신의 잘못이 아니다. 그리고 이런 결점들도 모두 원칙적인 문제가 아니다. 그녀의 본성은 결코 나쁘지 않다. 그녀가 장미 질산을 재스민 가루로 교체하여 자환을 속였는데, 정말 장미질이 다 떨어졌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것도 사향 달이 내놓은 생각이다. 그녀 본인은 결코' 사람이 음식을 보는 것' 을 원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녀가 건모에게 말대꾸하는 것은 정말 학대를 받을 수 없기 때문이다. 그녀는 단지 매미와 화를 내기 위해 떡으로 새에게 먹이를 주었다. 그녀의 유일한 싸움도 다른 사람이 소식을 듣고 주동적으로 도와준 것이지, 체스가 류형수 주방을 부수는 것처럼 조직적으로 조직적으로 폭행한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그녀는 조 이모와 논쟁할 때 "매향배의자" 라고 말했는데, 정말 말없이 진실을 말했다. 다른 사람도 조 이모를 존중할 필요는 없지만, 모두들 이렇게 말할 용기가 없을 뿐이다. 그녀의 모든' 오만함' 행위는 단지 자기 보호에서 손해를 보지 않는 본능에서 나온 것이다. 몇 년 동안의 연극생활은 그녀의 지능과 매력의 잠재력을 크게 발전시켜 그녀가 남보다 더 영리해 보이게 했다. 유란방의 상용어로' 약삭빠른 귀신, 환한 벤, 작은 정콩은 손해를 보지 않는다' 고 묘사했다. 다른 여종은 욕을 먹고 억울함을 당했는데, 모두 반격하지 않고 욕설을 퍼붓고 화를 참으며, 오직 그녀만이 항상 상대방과 진실하고 이치를 따지며 성실하게 징계에 복종하기를 거절하고, 때로는 무리해도 3 점을 휘저어야 한다. 그리고 그녀는 백 금기 없는 말을 하고, 게다가 그 자체의 말솜씨가 영리하여, 늘 상대방을 흐느껴 어안이 벙벙하여 노여워하며, 욕에서 타격으로 업그레이드해야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그녀는 생활에서 손해를 보지 않을 뿐만 아니라, 게임을 할 때도 지지 않고 벌을 받으려 하지 않지만, 하필 운이 좋아서, 늘 이런 순간에 보옥을 구병으로 옮길 수 있다. 그 결과, 사향 달이라는 성미가 좋은 언니도 때때로 청웬과 손을 잡고' 큰 괴롭힘' 을 하며, 그녀를 심하게 갈라놓았다. 그래서 보옥은 방관이 쫓겨날 때도 그녀가 어리고 영리하여 다른 사람을 압도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했다. 말하자면, 방관은 그저 어린애의 성질을 부리는 것을 좋아하고, 결코 자신을 숨기지 않는 소녀일 뿐이다. 그녀는 결코 어떤 야망도 없고, 다른 사람을 괴롭히려고 애쓰는 것도 아니다. 그녀의 용감함은 주로 그녀가 어려서부터 다른 여종처럼 순수한 노예식의 압박을 받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녀는 남들보다 더 눈에 띄는 것 같다. 반드시 의식적으로 카메라를 빼앗고 뾰족한 것을 잡는 것은 아니다. 그녀 자체가 남보다 더 매력적이기 때문이다. 배우가 된 사람이 남달랐나 봐요? 광둥 () 구장에서 은퇴한 지 여러 해 된 엄청하 () 를 우연히 만났을 때 3 미터 떨어진 곳에서도 그녀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그녀의 아름다움은 살인처럼 방사능이 있다" 고 한다. 그러나' 질투하지 않는 것은 용재다', 영리함과 매력도 마침 다른 사람들이 그녀를 원망하는 이유를 질투하게 하고, 그녀 자신은 젊고 유치하며, 아슬아슬하게 드러날 위험을 모르기 때문에, 쫓겨난 결과를 맞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방관은 이홍원에 있는데, 때로는 귀여운 요정이고, 때로는 얄미운 말썽꾸러기도 하고, 미움도 아니고, 좋아하지도 않고, 그렇지도 않다. 비록 많은 결점이 있었지만, 그녀는 여전히 주인의 다른 시선을 받았다. 그녀는 건모에게 괴롭힘을 당해' 불공평하면 울린다' 며 보옥의 주의와 동정을 불러일으켰고, 직접 폭행을 비롯한 큰시녀들에게 그녀를 많이 보살펴 달라고 지시했다. 그래서 그녀는 화복으로 오히려 홍과 같은 우수한 인재조차도 기대할 수 없는 기회를 얻어 정식으로 입실하여 보옥의 몸에 달라붙는 시녀가 되었다. 방관이 이렇게 귀여움을 받는 것이 관건은 그녀가 남보다 더 예쁘고 똑똑한 것이 아니라, 아마도 그녀가 남다른 특별한 매력 때문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전에 지아 핑와 (Jia Pingwa) 는 여성의 매력에 관한 문장 한 편을 썼다. 그는 여자의 매력은 예쁘고 총명한 재능 등이 아니라 주로' 상태' 를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고대의 양가녀는 엄밀한 삼덕봉건 교육 하에서 둔하고 재미없어 보였기 때문에, 대부분의 풍류재들은 청루녀를 찾아가 심미적 만족을 얻는 것을 더 선호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진회팔연" 의 이야기는 증명이다. 고대에는 대부분 매춘부들만이 거문고와 서화, 음악춤, 심지어 천문지리까지 배울 기회가 있었기 때문이다. 이런 교육 자체가 그들의 말투와 의태로 인한 미감은 일반 여성들에게는 찾기 어렵다. 이런' 태' 를 나의 이해는 바로 문화 축적 아래 형성된 아름다운 기질과 풍정이다.

방관은 이홍원에서 가장' 상태' 가 있는 여종이어야 한다. 방관은 전문적인 춤과 음악 훈련을 받았고, 그녀의 체형과 몸매의 의태는 이홍원에서 절대적으로 뛰어나다. 그녀는 비록 책을 읽지 못했지만, 연극문은 적지 않게 외웠는데, 곤곡 속의 아름다운 연극문은 대옥 같은 여재들의 마음을 꺾을 수 있을 만큼 충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배우가 대사를 외워도 억지로 외워서는 안 되고, 반드시 이해해야만 극 중 역할을 잘 할 수 있고, 목소리도 무성할 수 있다. 그래서 방관은 글을 읽을 줄 몰랐지만 마음에도 좋은 문장, 극 중 인물 이야기에 대한 감정으로 또래 소녀보다 사랑과 삶에 대한 이해가 더 깊어졌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그래서 보옥도 그녀와 이야기하는 것이 즐거운 일이라고 생각했다. 또한, 그녀는 어린 시절부터 시중드는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그녀의 행동거지는 다른 사람보다 겸손하고 자신감이 하나 더 적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다른 여종이 왕부인의 터무니없는 비난에 직면했을 때, 그녀만이 감히 미소를 지으며 자신을 변명했다. 진짜 좋은 배우들은 모두 큰 장면에서 두려워하지 않고, 사람이 많을수록 더 신나게 연기한다. 흔히' 사람이 와서 미치다' 라고 부르는 것은 배우로서의 기본적인 소질이지만, 일반인의 눈에는 이것이 경박한 표현이라고 생각한다. 방관은 여종군에서 남들보다 눈에 띄고 얼핏 부를 것 같다. 그녀는 보옥과 함께 있을 때 여종처럼 행동하지 않고, 보옥의 여동생이나 형처럼 말을 하면 상담보다 상의를 많이 하는 것 같다. 이것이 보옥이 그녀가 남다르다고 생각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그래서 보옥의 그녀에 대한 태도도 남달랐다. 그녀를 보호하고, 특별한 이름을 짓고, 특별한 차림새를 하는 것은 다른 사람의 질투와 논란을 불러일으켰다는 것을 누가 알았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많은 사람들은 방관이' 여우' 라고 말한다. 나는 그것이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보통 민간의 의미에서 여우는 남자를 유혹하는 것을 특별히 능사로 삼고, 바람을 피우고 질투하는 것을 좋아하며, 방탕한 태도가 바르지 못한 여자를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방관은 보옥에 대한 태도가 사소한 것에 구애받지 않는 것 같지만, 그녀는 정말로 그를 어떻게 유혹하려 하지 않는 것 같은데, 대부분 보옥과 함께 놀 수 있다고 생각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보옥이 그녀에게 특히 잘해 준다면, 그녀도 당연히 의기양양하고, 때로는' 코에 얼굴을 내밀기도 한다' 고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후보 이모의 대열에 합류할 줄은 생각도 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그녀는 보옥과 다른 어린 자매들과 영원히 함께 거리낌 없이 웃고 놀기를 바랄 뿐이다.

방관은 청문과 좀 닮았지만, 모두 거만한 느낌을 주지만, 그녀의 인연은 청문보다 훨씬 낫다. 그녀가 결코 자만하는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연극반에서는 배우들 간의 협력이 매우 중요하며, * * * 같은 신세의 비참함도 그들을 병상련하고 단결정신이 넘치게 한다. 그래서 팡 관우 구타, 연근 관우 관우 등 즉시 적들과 함께, 일제히 대외적으로, 조 이모와 한바탕 소란을 피웠다. 방관은 연근 관직의 동성연애에 동정하는데, 그들 셋도 12 관 중 가장' 철' 인 것 같다. 연근관과 벼슬관은 방관을 위해 조 이모를' 범상' 하는 것을 아끼지 않고, 방관이 쫓겨난 후 함께 출가하여, 그들이 정말' 계급정이 바다와 같다' 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른 여종 사이에는 이런 감동적인 우정을 본 적이 없다. 방관 자체도 의리를 중시하는 사람이어야 이런 보답을 받았다. 그녀는 혜천주를 잘 마신다고 자칭한 적이 있다. 방대한 여자들이 모두 협기가 좀 있는데, 정말 이렇다.

방관은 옛 자매들과 사이가 좋을 뿐만 아니라, 새로 사귄 사람들과도 사이가 좋다. 그녀는 칭웬과 함께 자유자재로 놀았고, 폭행 몸에서 자면서 애교롭게 말했다. "좋은 언니, 가슴이 두근거려요.

"예전의 이 두 언니가 그녀에 대한' 오만함, 얄미운' 평가를 전혀 따지지 않고, 그들이 자신에게 얼마나 좋은지, 자기가 귀엽다고 느꼈기 때문에, 보옥의 체면을 봐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녀의 이 귀여운 아이들의 표현은 대부분 천성적으로 일부러 뽐내지만, 단지 이전에 전문적인 훈련을 받았기 때문에 그녀의 행동거지가 더욱 애교로워졌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류씨네 모녀의 포섭에 대해서도 그녀는 도보 이씨가 결코 모호하지 않을 것이며, 더 이상 류오아를 보옥방에 들여보내려고 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쩌면 그녀도 상대방의 속셈을 이해했을지 모르지만, 그녀에게 있어서 간단한 처세철학은: 나에게 잘해 주는 사람은 내가 누구에게나 잘해 준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류오아가 억울함을 당했을 때, 그녀도 그것을 위해 달려가서 보옥에게 도움을 청했다.

Lt 에서 팡 관우; 홍루몽 GT 중 가장 아름다운 등장은 군방 야연이었을 것이다. 그녀는 "옥색 빨강, 녹색, 솜털, 삼색 비단 싸움의 논 저고리만 입고, 류록칸 수건 한 벌 묶고, 밑에 물붉은 꽃집바지, 바짓가랑이도 흩어져 있었다" 고 말했다. 머리 위에 눈썹을 한 바퀴 엮어서 결국 정수리에 이르러 거위 알의 굵고 긴 머리를 묶고 머리 뒤로 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머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머리명언) 오른쪽 귀에는 쌀알 크기의 작은 옥마개만 박혀 있고, 왼쪽 귀에는 흰 과일 크기의 딱딱한 붉은 금대귀고리를 달고, 점점 더 눈에 띄는 면은 보름달처럼 하얗고, 눈은 가을물처럼 갚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매우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미감이 풍부하다. 모두들 그녀와 보옥이 쌍둥이 형제처럼 산다고 말한다. 홍루몽' 에는 보옥과 닮은 여자 두 명이 있는데, 하나는 남성복의 운운이고, 하나는 야화장의 방관이며, 둘 다 성품이 자연스럽고 발랄하고 거리낌없는 소녀이다.

야연 때의 첫 번째 프로그램은 바로 보비녀가 방관에게 희곡 선단을 부르라고 건의한 것이다. 모두들 촌스러운 생일 노래를 듣고 싶지 않고, 그녀에게 가장 잘하는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곡을 부르라고 건의했다. 전문적인 화단으로서' 여우정정' 방관이 가장 좋아하는 것은' 모란정',' 서사랑기' 라는 유명한 멜로드라마가 아니라 탕현조의' 단기' 다. 그녀는 그 중 발췌한' 꽃구경할 때' 를 자세히 불렀다. 이 곡은 문구가 청려하고, 격조가 고아하며, 정취가 그윽하고, 군방야연 같은 특별한 장면에서 노래하며, 사람들이 탐닉하는 것을 감상하게 하고, 마음속으로는 스스로 할 수 없는 슬픔과 슬픔이 솟아오른다. "섬세하게" 부르는 것은 그녀가 매우 몰입하고 진지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것은 아마도 그녀의 주특기일 것이다.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표현은, 남환녀가 다정다감한 회춘양을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하선고모가 이렇게 붉은 먼지를 간파하고 떠돌아다니는 요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 줄거리는 우리로 하여금 승부욕이 강하고, 총애를 믿고 교만하고, 작은 꼬마의 큰 방관의 또 다른 면인 냉정하고 우아하고 탈속적인 젊은 여자를 보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그녀가 이 노래를 다 부른 후 보옥은 "무정하고 감동적이다" 라는 시를 반복해서 읽었다. "이 곡을 듣고 방관은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이 세부 사항은 보옥의 그녀에 대한 진실되고 미묘한 감정을 암시하는 것 같다. 비록 그녀에 대한 사랑은 없었지만, 여전히 그녀가 귀엽고 매력적이라고 생각했다. 보옥은 그녀에 대한 애정이 매우 깊었지만, 맑거나 습격할 지경까지 올라가지는 않았다. 그녀가 추방당했을 때, 단지 "이때부터 휴, 그들이 죽었을 때, 그러나 그렇다" 고 말했다. 게다가 죽은 사람도 있었고, 나를 만나지 못한 것도 있었다. " 그 후로 그는 청천에 대한 그리움과 슬픔만 가졌지만 방관에 대해서는 생각도 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방관은 그에게 작은 애완동물처럼 귀엽고 얻기 어려운 작은 여종일 뿐, 그의 다양한 감상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다. 그러나 꼭 잃어야 한다면, 그도 특별히 아쉬워하지 않을 것이다.

이홍원에는 두 명의 성화만 있는데, 하나는 습격이고, 하나는 방관이다. 둘 다 꽃처럼 아름답고 예쁜 여자지만, 둘은 완전히 다르다. 보옥에 대한 큰 꽃의 감정은 요구보다 헌납하는 것이고, 작은 꽃은 보옥에 대해 정반대이다. 그녀는 보옥에 그렇게 많은 심혈과 이상을 쏟지 않고, 그에게 기껏해야 흐릿한 호감에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결국 쫓겨났지만, 얼마나 실의에 빠졌다고 생각하지는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감당할 수 있어도 놓을 수 있다.

방관의 아름다움과 차이는 모두 그녀의 특별한 인생 경험에서 비롯되며, 그녀의 결점도 주로 연극반 생활이 그녀에게 남긴 낙인이다. 결국 그녀는 이 경험 때문에 쫓겨났다. 그녀가 연극을 불렀기 때문에 왕부인의 눈에는 당연한 여우가 되었다.

사실, 방관의 특징과 결점은 다른 작은 연극자들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다만 방관이 이홍원이라는 용싸움의 큰 환경에 처해 있기 때문에 이러한 특징과 단점도 더욱 두드러져 보이기 때문에 조공은 그녀를 중점적으로 묘사하고, 그녀를 12 관전업 후 생활상황의 축소판으로 삼았다. 결국 그들은 모두 연극을 불렀기 때문에 집단으로 쫓겨났다. 어쨌든, 부인 왕의 관점에서, 죄를 더하고 싶다면, 왜 아무 말도하지 않습니까?

연극은 인생과 같고 인생은 연극과 같다. 방관의 연극 생애에서 슬픔과 이별의 인생 이야기를 많이 보았다. 돼지고기도 먹어본 적도 없고 돼지도 달리는 것을 본 적이 있다. 그녀는 사랑과 결혼에 대해 그다지 큰 환상을 가지고 있지 않다. 그녀의 인생 태도는 다른 사람에게 은혜와 원수를 갚는 것이다. 자신은 오늘 술이 있으면 오늘 취하고, 현존하는 즐거움을 마음껏 누린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왕부인이 그녀를 쫓아냈을 때, 그녀도 매우 억울했지만, 체스처럼 할아버지께 할머니께 남아 달라고 간청하는 것은 아니었다. (보옥에 의한 그녀의 총애에도 불구하고, 시도해 볼 수 없는 것도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청문처럼 화가 나서 반죽음한 것도 아니고, 자신의 이전의 일을 후회하는 것도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후회명언) 김현처럼 자살이라는 극단적인 행동으로 자신이' 여우' 가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은 더더욱 아니다. 그녀는 명극의 사람이다. 보옥을 포함한 누구도 그녀를 도울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일은 이미 이 지경에 이르렀고, 애원은 무의미하기 때문에 미련도 없고 슬프지도 않다. 결국 그녀는 맑고 습격한 것처럼 보옥에게 그렇게 많은 심혈을 기울인 것도 아니고, 별다른 생각도 없었기 때문에, 꿈이 산산조각 난 것은 말할 것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람들은 "창녀는 무정하고, 연극자는 의리가 없다" 고 말한다. 실생활에서 배우가 자신의 감정에 대해 일반인보다 더 자유로워지는 것 같은데, 이것이 사람들이 배우의 감정생활에 대해 이해하기 어려운 이유일지도 모른다. 이홍원은 아름답고 시끌벅적한 무대이다. 방관은 보옥과 다른 자매들과 친밀하게 호흡을 맞췄는데, 여기서 멋진 연극을 연출했다. 어쩌면 연극을 할 수도 있고, 애틋한 몰입일지도 모른다. 어차피 결국 볼거리가 끝날 때가 되었다. 진정한 좋은 배우는 퇴장당한 상황에서도 자신의 막을 내릴 때의 매너를 유지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우명언) 방관은 한 셈이다.

쫓겨난 후, 그녀는 악독한 건모에게 아무렇게나 어떤 어중이떠중이에게 새로운 불행을 당하기를 원하지 않고, 차라리 출가하여' 얼마나 많은 문외가 천애에 이르렀는가' 를 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좋은 배우, 진짜 좋은 대본과 무대가 없다면, 그녀는 차라리 영원히 공연을 그만둘 것이다. 그녀는 자신의 장렬한 장면이 끝났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그녀의 선택은 완전히 밋밋하고 청정한 것으로, 마치 먼지에서 벗어난 하선고모와 같다.

그녀와 연근 관직의 이 청정한 꿈이 진정으로 실현될 수 있을지, 그녀는 수월암의 지통을 따랐다. 연근 관예관은 지장암의 중심을 따랐다. 이 두 늙은 비구니는 사실 몇 명의 계집애를 속여 부리려고 하는 것이다. 방관이 출가하면 또 지능처럼 비구니 암자가 또 다른' 감옥 구덩이' 에 불과하다는 것을 깨닫고 억압에 반항하는 새로운 이야기가 벌어질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요컨대 나무는 조용하고 바람은 그치지 않는다. 방관이 진정으로 핑안 평범한 사람이 되려면 정말 쉽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