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분 두 편의 원문:
백발이 쓸쓸하고 쓸쓸히 누워 있는 가운데, 천지감만으로 고충을 느낄 뿐이다. (공자, 논어, 지혜명언) 어궁한 소무식 펠트가 오래되어, 화가 나서 장순이 이를 씹어 허공을 씹었다. (공자, 논어, 논어, 음식명언) 가랑비 춘무 상림원, 퇴폐적인 담장 야월낙양궁. 장심은 나이가 많지 않은데, 죽어도 귀신이 될 수 있다.
거울 속에서 두 귀밑머리가 흐트러져, 한 치의 마음도 여전히 댄과 같다. (공자, 논어, 자신감명언) 쇠퇴가 늦으면 시룽의 옷이 좁아지고, 비통함은 여전히 보검추위를 다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먼 수비대 10 년 프로 보, 장투 만리전 갈란. 관하 () 는 예로부터 무궁무진한 일인데, 지금 수수방관할 줄 누가 알았겠는가. 책 분노 두 곡 번역 및 주석
나의 이 백발이 성성한 노인은 경호 옆에 은근히 살고 있으며, 공정한 천지만이 나의 보국의 문도 없는 충간의장을 통찰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재난을 당한 소무는 십여 년 동안 펠트를 삼키고 눈을 삼키는 풍상을 견디고, 분분한 장순은 반군의 증오에 직면하여 이를 씹어 먹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실크의 봄비가 상림원의 헝클어진 풀 위에 흩날리고, 청량한 밤달이 낙양궁의 깨진 벽돌을 비춰 담을 깨뜨렸다. 내 장심은 같은 해 함께 늙어 죽지 않았다. 죽어도 귀신중의 웅걸영명한 유방이 될 수 있다.
세월이 흐르면 거울 속에서 귀밑머리가 벗겨지는 모습을 막을 수 없고, 내 보국의 붉은 마음은 여전히 충성스럽고 강건하다고 자신한다. 늙으면 타이트한 군복을 입어야 하지만, 슬픔은 늘 있고, 찬란하게 반짝이는 보검이 적의 심장을 찌르게 해야 한다! 지난 10 년 동안 머나먼 보령의 전초 기지에 주둔해 왔고, 또 만리란약마횡총으로 나의 웅장한 이상을 실현해야 했다! 예나 지금이나 전쟁을 벌이는 일은 끝없이 먼 곳에서 발생하는데, 지금 내가 여기서 수수방관하게 할 줄 누가 알았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주석 1 책 분노: 자신의 분노를 쓰다. 책, 쓰기. 2 샤오 샤오: 머리카락이 희끗희끗한 모습. 택중: 육유소는 삼산별업에 살고, 남쪽은 감호, 북쪽은 대택 (지금은 잠자리호) 이라 합니다. 삼감: 사진. 고충: 충직하여 지지를 받지 못한다. 4 "어궁하다" 문장: "한서 소무전": "유무입니다. 큰 창고에 설치해서 절대 먹지 않습니다. 비와 눈, 무사가 눈을 갉아먹고, 펠트 털과 삼키다. 그 겨울, 정령은 소와 양, 무복궁을 훔쳤다. \ "가난한, 즉 가난한, 가난한, 가난한. 소무 (? -처음 60), 자자칭, 서한두릉 (현재 산시 서안 동남) 사람. 천한 원년 (전 100 년) 은 훈족을 파견하라는 명령을 받고 19 년 동안 억류되어 고통을 겪었고, 시원 6 년 (전 81 년) 에야 북으로 보내졌다. 식펠트 (zhān) 는 타지에 살고, 고생을 참고, 마음을 법원에 향하게 하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5 "우분" 문장: "구 당서 장순전": "그리고 도시 함몰 \ "순찰 은 말했다:" 나는 역적을 삼키려고 하지만, 힘은 귀에 거슬린다. \ "그의 이빨 에 따라, 큰 칼 체크 순찰 \" 아이 치, 하지만 세 사람. \ "장 순찰 (709-757), 당나라 등주 남양 (현재 허난) 사람. 안사의 혼란과 허원 * * * 수양 (오늘 하남 상구), 안곡초, 외원병, 수개월, 도시 파괴 피해 6 춘무 (Wu): 춘초. 상림원: 진시궁원 이름, 산시 성. 황가원림을 가리킨다. 당시 함락 지역에 있었다. 7 허물어진 벽: 깨진 벽. 낙양궁: 한시 동도 낙양의 궁전입니다. 당시 함락 지역에 있었다. 8 귀신웅: 귀신중의 호걸. "구가 국전": "몸은 죽고 신은 영으로, 혼백의는 귀신으로 삼는다. 9 인치 마음: 작은 마음. 10 쇠퇴 지연: 노화. 룽 이순신: 군복. ⑵ 보: 또 "드립 보", 산 이름, 쓰촨 리반 카운티 남동쪽에 있습니다. 여기는 천섬시를 가리킨다. ⑶ zhuangtu: 웅대 한 의도. Gaolan: 산 이름, 오늘 간쑤 성 란저우시 남쪽. ⒀ 관강: 관산 강. ⒁ 수수방관하다.
책 분노 두 곡 창작 배경
이 시는 송녕종 경원 3 년 (1197) 봄에, 이때 육유 73 세, 산인 삼산별업에 있었다. 시인이 고향에서 사록을 수령한 지 이미 8 년째가 되었는데, 적을 죽이고 나라를 갚는 정이 수시로 솟구치고 있다. 그해 개춘 이후' 북망',' 장가행',' 서지',' 잔몽' 등 시편을 연달아 썼는데, 이 두 시는 작가의 비분이 한없이 창작한 작품이다. 책 분노 두 곡 감상
육유는 일찍이 "사람의 정을 덮고, 슬픔과 분노가 속에 쌓여 말문이 막히고, 시발점으로 시작되었다" 고 말했다. 그렇지 않으면 시가 없다.
"('위남문집' 권 15' 재거사 시서') 바로 이런 사상의 지배하에 육유는 종종 작품에서 짙고 깊은 분노를 토로한다. 이 두 곡은 "만리장성 공허를 쑤셔 넣는 것" 이지만, "규슈와 같은 슬픔은 볼 수 없다" 는 비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전곡은 자신의 포부를 토로하고, 충성은 다른 사람에게 이해되지 않는 분노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 당시 시인은 연로하고 힘이 쇠약하여 조정에서 멀리 떨어져 있었다. 그는 시간이 나를 대하지도 않고, 충창도 호소할 곳도 없고, 천지로 자신의 고독을 살피는 수밖에 없다고 생각했다. 이어서 시인은 오늘을 어루만지며 옛사람을 떠올렸다. 스와 우 어 훈족, 식펠트는 눈을 삼키고 충실하지 않습니다. 안사 혼란, 장 순찰 수양 몇 달 동안 사수하고, 포로가 된 후에도 여전히 적을 욕하고, 결국 이를 씹어 이를 삼키고, 굴복하지 않고 죽었다. 작가의 충직하고 충직하여, 그 두 사람을 빼지 않고, 천지를 거울로 삼을 수 있다. 이 연합은 상련의 뜻을 보충한다. 상림원, 한시구원. 그것은' 낙양궁' 과 함께, 이곳에서는 모두 황궁이 있는 곳을 가리키는 데 사용된다. 첫 두 번째 연합은 감정이 격앙되어 단숨에 곧장 내려갔다. 이 연합은 섬세하고 대구 정공을 묘사하여 깔는 역할을 하였다. 마지막 연일 억측을 토하고, 직점 주제로, 말투가 격앙되고, 정서가 비장하여,' 미고남 일방옹' (양계초' 육지옹집 읽기' 시어) 의 영웅적 본색을 표현했다.
두 번째 곡에서 시인의 분노는 전곡과 다르다. 이 곡은 마지막 두 문장을 이어받은 것 같지만 시인은 어쩔 수 없이 어쩔 수 없는 한숨을 내뱉어야 했다. 이 편의 수련과 전편인' 장심은 늙지 않았다' 는 말은 일맥상승한다는 뜻으로, 거울에 비친 모습이 이미 양귀밑머리가 성성했지만, 세월은 지나갔지만, 자신의 장심은 여전히 뜨겁고, 그해는 줄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두 번째 연승상: 자신이 황혼에 쇠약해져서 옷을 이기지 못하지만, 비분이 가슴에 남아 보검을 쥐고 있고, 한빛이 반짝이며, 여전히 필사적으로 싸우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당시의 일이 생각났다. 그때, 그는 피가 가득 차서 * * * * 로 가득 찼고, 잃어버린 땅을 회수하기 위해 멀리 수비한 박보 () 를 되찾기 위해, 전전 () 이 난란 () 을 향해 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러나, 시간이 흐르면서, 그 예로부터 관하의 무궁무진한 일은 재배에서 마침내 실현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그해는 의욕이 넘쳤는데, 어찌 오늘까지 수수방관하는 사람이 될 줄 알았겠는가. 그 심정의 슬픔은 서늘하여 글자의 행간에 넘쳤다. 이것이 바로 후이련의 의경이다.
육유의 이 두 곡의' 서분' 시, 필력이 웅장하고 기장산강은 그의 시 스타일 특징의 주요 측면을 충분히 보여준다. 특히 그 중에서도 국가, 민족에 대한 매 끼니마다 잊지 않고 평생 풀기 어려운 깊은 정이 드러났고, 육유 전체 창작의 정수였다.
시사 작품: 서분 두 편의 시사작가: 송대 육유시 분류: 서품, 의욕 미보수, 분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