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묘 화장 어디서 찾나
문/꿈속 시서
드라마를 보면 남파 삼숙에게 아무런 기대도 하지 않았지만,' 도묘노트' 의 영화 개편이 최소한 어깨를 겨루는' 도보기병 5' 보다 더 좋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지만 다시 한 번 어안이 벙벙한 영화다. 특수효과에 있어서는' 봉신전설' 에 대한 사과를 자각하고, 줄거리에서도 옳게 표현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높은 특수 효과의 비중을 차지하는 판타지 모험 영화인' 도묘노트' 는 드라마 속 천뢰굴의 정수를 이어가고, 전죽난서의 조잡한 남조 제작은 이미 특효에 무슨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또 다른 극치를 해냈습니다. "너무 도굴하지 마세요. 우리는 당신을 놀릴 뿐이에요." 라는 갑작스럽고, 의상에서 영화는 매우 어수선한 느낌을 줍니다. 이것은 고풍무협영화를 연기할지, 아니면 미래의 공상과학 영화, 공허한 시대적 배경을 연기할지, 마치' 봉신의 전설' 과 같은 것입니다. (* 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만약' 9 층 요탑' 이 적어도 한 권의 진지한 허튼소리로 세상을 구할 수 있다면,' 도묘노트' 는 이 마지막 진지함도 하지 못하고, 루한, 전체 줄거리의 여러 가지 터무니없는 논리가 영화로 하여금' 도묘노트' 라는 화장의 마지막 별의 매력을 잃게 했다.
사실,' 도묘노트' 라는 네 글자 뒤의 내용이 가라앉으면 위험하고 미스터리한 영화 한 편을 지탱하기에 충분하다. 이른바 스타 후광의 가봉이 전혀 필요하지 않다. 만약 영화가 이전에 펜촉만 볼 수 있었던 판타지 모험 스크린을 선보일 수 있다면, 몇 명의 스타를 초청해 부패를 팔아 박인일락을 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이것은 영화 성취배우의 가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영화명언)
도묘노트' 는 최고의 시대에 태어났다. 인터넷문학의 발달은 어떤 우수한 작품도 묻히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최악의 시대에도 태어났다. 관객이 스타에만 눈을 돌리고, 영화가 이익을 도모하는 도구일 뿐, 영화화의 시작부터, 이것은 황당무계한 익극일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