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난다가 부처님께 말했다: 나는 한 여자와 사랑에 빠졌습니다. 부처님께서 아난다에게 물으셨습니다. 당신은 이 여자를 얼마나 좋아합니까? 아난다가 말했습니다. 나는 돌다리로 변신하여 500년 동안 바람과 태양과 비에 노출되고 싶습니다. 다리. 하지만 당신은 첫눈에 반할 것인가? 그런데 대가를 요구하지 않고 기다리고 있습니까?
아난다야, 그 여자가 어느 날 다리를 지나가기를 기다리면 그냥 지나갈 것이다. 이 순간 당신은 바람과 함께 머물 운명인 돌다리로 변했다. 비. 당신은 이 모든 것을 이해하고 있으며, 그 만남 때문에 운명을 기꺼이 감수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아난아, 너는 다리 위를 지나가는 그 여인을 얼마나 좋아하여 목숨을 바치고 길을 버리고 사랑의 불행을 기꺼이 감수하느냐?
이 이야기는 후대에 의해 편찬되었다는 소문이 돌고 있으며 마당가와 아난다의 이야기는 주로 수랑가마경과 팔리경전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아난다 존자는 아난다라고도 불린다. 석가모니 부처님의 10제자 중 한 분(?~기원전 463년)은 산스크리트어 아난다(Ananda)를 음역한 분입니다. '기쁨'이라는 뜻인데, '기쁨'은 원래 석가모니 부처님의 사촌이었다. 아난다는 부처님을 따라 승려가 되었습니다. 부처님이 55세가 되었을 때, 그는 아난다를 그의 시종으로 선택했습니다.
그는 부처님을 세심하게 섬기고 부처님의 모든 말씀을 기억했기 때문에 "많이 배웠다"라고. 부처님께서 입멸하신 후 첫 모임에서 아난다는 대장경의 경전을 낭송했습니다.
부처님이 열반하신 후 가섭 존자는 '시조'가 되어 수많은 불교 제자들을 이끌었습니다. 가싸빠가 세상을 떠난 후 아난다 존자는 가싸빠의 뒤를 이어 제자들을 이끌고 불교를 장려했으며, 후대 부처님께서는 그를 '제2조'라고 불렀습니다.
사찰에서는 아난다와 가섭이 늘 부처님 양쪽에 서서 부처님의 보좌관이 됐다.
아난다는 여성을 위해 큰 공헌을 했기 때문에 여성은 특히 종파 내외의 여성으로부터 가장 존경받는 인물이다. 한번은 아난다와 가사빠 존자가 변신을 하러 가는 길에 란약 비구니를 지나갔습니다. 비구니는 항상 아난다에게 먼저 가르침을 구한 다음 대가사빠에게 물었습니다. 아난다의 자비와 친절로 인해 그는 종종 마다가바의 유혹과 같은 많은 어려움과 장애물을 그의 영적 수행에 가져왔습니다. 어린 부처님은 아난다에게 마다가바를 피하고 정욕을 멀리하라고 설교했습니다. 그는 앞으로 성욕을 피하십시오. 그는 소룡 불교 혈통의 후손입니다.
부처님은 아난다의 친절함과 세심함, 전진과 후퇴의 방법을 알고 가르침을 거스르지 않는 것을 소중히 여기셨기 때문에 아난다를 수행자로 선택하셨습니다. 이때 사리푸트라와 목갈라나도 아난다를 설득하여 부처님의 시자가 되었습니다. 앞으로 불필요한 오해와 조롱을 피하기 위해 아난다는 세 가지 희망을 내세워 목갈라나에게 이를 부처님께 전해달라고 당부했다.
① 그는 새 옷이든 낡은 옷이든 절대 부처님의 옷을 입지 않을 것이다.
② 신자가 부처님을 자신의 집으로 공손히 초대하여 공양을 한다면 함께 가서는 안 됩니다.
③ 부처님을 볼 시간이 아니면 부처님과 함께 있지 않습니다.
아난다의 성격은 부처님께 극찬을 받았다. 당시 아난다의 나이는 고작 20대였다. 그는 부처님을 섬긴 27년 동안 부처님의 뜻에 따라 행동하고 부처님을 따라 모든 곳에 가르침을 전파했습니다. 이러한 원인과 조건으로 인해 바다와 같은 법이 아난다의 마음에 완전히 흘러들어왔습니다. 매일 붓다를 따름으로써 아난다의 여성적 어려움은 줄어들었고, 그는 또한 붓다와 스님 사이의 중재자가 되었습니다.
웨이터로 일했던 아난다는 사리푸트라나 목갈라나만큼 적극적이고 진취적이진 않았지만 카사빠의 보수적인 전통과는 달리 온화하고 다정하며 다른 사람들에게 친절하고 행복했다. 평신도, 승려, 이단자 등 다른 사람들을 돕기 위해 그들은 모두 그에게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그는 한때 부처님을 도와 정욕 때문에 세속으로 돌아갈 계획을 세운 쿠다 비구의 마음을 되찾았고, 수행을 격려하여 승가 간의 분쟁을 화해시켰습니다. 말다툼을 잘하는 사람들.
그는 기온 사원에서 사리푸트라와 도교를 논의했고, 발렌푸트라 시에서 바드라와 다양한 문제를 논의했으며, 한때 원은 원의 요청으로 법을 설하러 갔다. 부처님을 대신하여 비구께서 목갈라나의 효심을 칭송하시고 푸루나의 법을 설하셨습니다. 가르침 안팎에서 사람들을 향한 그의 사랑은 그가 위대한 제자로서 자신의 의무를 다했음을 충분히 보여주었습니다.
부처님이 임종을 앞두고 계실 때, 아직 깨달음을 얻지 못한 아난다는 다른 제자들보다 더욱 슬퍼했고, 부처님께서는 그에게 특별히 무상(無常)의 원리를 가르쳐 주시고 아난다의 온유함과 친절함을 장려하셨습니다. 대법의 말씀을 듣고 잊지 않는 공덕은 앞으로 세상에서 반드시 밝게 빛날 것입니다.
그래서 모두가 아난다에게 부처님께 마지막 간구를 하라고 권했습니다.
"부처님께서 열반에 드신 후 누구를 스승으로 모시겠습니까?"
"부처님께서 돌아가신 후 열반에 이르면 어디에 살겠는가?"
p>"부처님께서 열반하신 후에 어떻게 악인을 길들일 수 있는가?"
"부처님께서 열반하신 후에 어떻게 수집물을 다스릴 수 있겠는가? 경전이 사람들을 믿도록 영감을 주나요?"
부처님은 친절하게 대답하셨습니다. "아난다! 당신과 다른 모든 사람들은 당신이 스승으로서 계율을 받아들여야 하고, 마음챙김의 네 가지 기초에 머물러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악한 사람을 만나면 조용히 무시하고 경전 머리에 '내가 들은 바는 이것이다'라고 하여 사람들을 깨우치게 하며, 법대로 행하면 부처님의 법신에 머무느니라. " 이런 식으로 부처님은 열반에 들어가셨습니다. 각지에서 온 신자들이 부처님께 경의를 표하고 숭배하기 위해 왔습니다. 아난다는 또한 비구니와 재가 여성들에게 직접 부처님을 숭배하는 것을 허용했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 - 아난다 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