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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만 작가 마시팡

마스팡(Ma Shifang, 1971년 6월 11일 ~)은 타이페이에 거주하는 대만 작가이자 방송인이다. 그는 현재 News98 라디오 프로그램의 진행자이자 543 Music Station의 웹마스터입니다. 그의 아버지는 작가 량쉬안이고, 어머니는 방송인 타오샤오칭이다.

마스팡의 아버지는 작가 량쉬안(본명 마궈광)이고, 어머니는 1970년대 대만 캠퍼스 민요의 중요한 발기인이자 선배 방송인이었던 타오샤오칭이다.

'시티화보'에 게스트로 출연해 로큰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9세에 업계에 입문: 마시팡은 어렸을 때 얼굴이 둥글고 찐빵처럼 생겼다. 제가 9살쯤 되었을 때, 중국 방송사에서 주최한 '어린이 음악의 세계'라는 어린이 음악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당시 리 웨이웨이가 어린이들에게 클래식 음악을 소개했습니다. Li Weiwei는 당시 모두가 Ma Shifang Xiaoqiu라고 불렀던 Tao Xiaoqing의 아들이 유창하고 또렷하게 말하는 것 같다는 말을 듣고 매주 자신의 프로그램에서 유닛을 열고 이야기를 들려 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그것이 Ma Shifang이 방송계에 입문한 최초의 기억이었습니다. 그녀는 매주 동화책을 들고 타이베이 런아이루 3단에 있는 중국방송공사 빌딩에 가서 녹음기사를 보고했습니다. 저기 유리 조각을 통해 Ma Shifang은 버튼을 누른 후 이야기를 시작했습니다.

마시팡은 고등학교 졸업 후 중국방송청년네트워크에서 라디오 게스트로 활동하며 클래식 록 음악을 소개했다. 그는 국립대만대학 중국학과에 재학하는 동안 동급생들과 함께 "국립대만대학 인문학 신문"을 편집하고 "1975년부터 1993년까지 최고의 대만 팝 음악 앨범 100선"이라는 책을 공동 편집했습니다.

1995년 군에서 제대하고 『영원한 웨이양가요:현대민요/캠퍼스가요 20주년 기념앨범』을 편집했다. 그는 한때 타이페이 보이스 라디오에서 리원위안의 "타이베이에서는 조금 늦었습니다" 프로그램의 프로듀서로 활동했으며, 1998년에는 친구들과 함께 "타이페이에 사는 100가지 이유"를 공동 집필했습니다. , 올해의 화제작이었습니다.

1999년 음악 소셜 웹사이트 543 Music Station을 설립하고 독립 음악 제작 및 유통에 진출했으며 대표작으로는 Chen Shanni의 "Later We All Cried", Miss Money Worship의 앨범, Tianshui Music 등이 있습니다. 컬렉션 앨범 재발매 버전 등을 선보이며 금곡상, 중국 미디어 뮤직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2007년에는 실물 제품 출시를 중단했고, 2008년에는 청화텔레콤과 협력해 '어반뮤직' 플랫폼을 탄생시켰다.

2006년 산문집 『Underground Nostalgia Blues』를 출간해 유나이티드 데일리 뉴스가 선정한 '올해의 책상'을 수상했고, '최고의 문학상'과 '황금 삼각대상' 후보에 올랐다. 중국도서상'을 수상했으며, 2008년 대만 타이페이 국제도서전에 선정되었습니다.

마시팡은 현재 뉴스98 라디오에서 '뮤직 543'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매주 수요일 작가 장다춘의 프로그램에 고정 게스트로 출연해 음악 이야기를 소개하고 있다. 지식인들이 민속운동에 관심을 갖는다는 표현은 틀릴 수 없지만 결과는 그렇다. 이른바 민요운동 전체를 지칭해야 하며, 줄여서 1970년대부터 젊은 지식인들이 대중가요 창작과 제작에 참여하기 시작했다. 민요운동. 그 출발점은 1970년대 초, 캠퍼스의 젊은 지식인들이 당시 대만에서 생산된 팝송에 만족하지 않았고, 캠퍼스의 지식인들이 영어로 듣는 음악에 아무런 감정적 연결도 없었다는 것입니다. . 하지만 영어 노래나 클래식 음악을 아무리 들어도 결국 그것은 남의 일입니다. 기타를 치며 노래를 부르는데, 아무리 영어로 노래를 잘해도 동남아의 한 섬에 당신과 아주 비슷한 영어로 노래하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은 아무도 모르는데, 어쩌겠어요? 조금 죄책감이 든다면 나만의 것을 가질 수 있나요? 처음에는 죄책감과 포기할 의지가 바탕이 되었는데, 또 다른 중요한 배경이 있다. 대만은 1970년대 초반 유엔에서 탈퇴하는 등 일련의 외교적 좌절을 겪기 시작했다. 수교를 맺던 나라들이 하나둘 외교관계를 끊었다. 그 당시 대만의 젊은이들은 일종의 민족주의적 정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당신들 외국인들은 우리를 왜 그렇게 냉담하게 대합니까? 우리는 우리만의 것을 갖고 우리만의 노래를 써야 합니다.

이런 초기 작품들은 소위 대만 민요 운동의 강한 문학적, 예술적인 동서양 시와 더불어 소위 민족의식도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Yu Guangzhong의 "Nostalgia of Nostalgia"는 Yang Xian의 노래로 작곡되었는데, 이는 매우 유명한 예입니다. 이는 당시의 배경문화와 관련이 있다. 1970년대 중화권의 민족의식과 대만 지식인들의 농촌의식운동에 비하면 대만은 매우 우여곡절이 많은 섬이다. 대만은 부흥의 발판이다. 그런 교육을 받으며 자란 아이들은 대만이 어떤 모습인지, 이 땅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낯설다. 1970년대 젊은 지식인들은 이 땅을 다시 이해하기 위해 이 땅을 재검토했다. 그리고 민족적인 것들이 서로를 보완하며 1970년대 가요창작의 배경이 되었다. 이는 단지 노래의 문제일 뿐만 아니라 문화운동의 일부이기도 하다. 이로 인해 당시의 곡 창작은 위대한 시대와는 뗄래야 뗄 수 없는 두께감과 자신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물론 나중에 상업 세력이 합류한 후 한편으로는 더 인기를 얻었고 Xiaoqing, Xiaoai, Xiaofresh는 실제로 그 당시부터 존재했습니다. 반면, 상업 세력의 진입이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닙니다. 음반 제작을 위한 보다 전문적인 조건을 제공하며, 음반 제작, 녹음, 심지어는 음반 제작 지원에 더 많은 자본이 투자됩니다. 젊은 지식인 그룹은 돈을 벌 생각도 없이 수동적으로, 심지어 팬 그룹처럼 변화를 시도했습니다. 나중에 보니 반응이 매우 좋고, 콘서트도 연이어 열리며, 음반도 잇달아 발매되고, 이전에는 없던 젊은이들을 위한 음악 시장이 형성되고, 교육받은 젊은이들이 대거 모여들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이 음악 시장을 지배했습니다. 이러한 발전은 1980년대 대만 대중음악의 폭발적인 성장에 중요한 밑거름이 되었으며, 그 때부터 성장하기 시작한 영양분을 우리는 지금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