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감은 문장 한 편을 보고 구체적인 느낌과 얻은 계시를 쓴 영화다. 그렇다면 감상후감을 어떻게 써야 더 전염성이 있을까? 다음은 내가 정리한 홍콩 영화' 세월신적' 관후감 판문 4 편으로 참고용으로 하겠습니다.
-응? 홍콩 영화' 세월신적' 후감 판문
-응? 너는 내가 너에게 편지를 쓸 것이라고 말했다. 얼마나? 네가 손으로 비교하면, 그 두께는 적어도 한 편의 장편 소설이다.
머리글
-응? 세월의 긴 강은 살며시 흘러가고, 햇빛은 손끝에서 노랗게 물들고, 너의 젊은 모습에 물들고, 나의 앳된 얼굴을 물들인다.
-응? 재스민 꽃이 피면 돌아올 거라고 하셨잖아요. 그래서 걸상을 들고 문 앞에 앉아 그늘진 나무 밑에 뿌려서 기다릴게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봄에는 복숭아꽃이 피고, 여름에는 연꽃이 피고, 가을에는 국화꽃이 피고, 겨울에는 매화가 피지만 어느 계절에 재스민이 피는지 알 수 없다. 그래서 나는 일 년 내내 기다렸고, 다른 아이들은 모두 제기를 차고 줄넘기를 하러 갔고, 나도 가지 않았다. 마당 밖 담장 구석에는 모두 내가 분필로 빽빽하게 그린 가로대가 있는데, 각 가로대는 1 년이다. 젊음은 무엇이 기다리는지 알 수 없고, 원망도 하지 않는다. 제비가 왔다. 지저귀는 것을 알고, 가을은 건너 뛰고, 눈도 내리고, 1 년은 가볍게 지나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 후 꽃이 만발한 계절에 너는 돌아왔고, 온 몸의 피로와 우여곡절을 가지고 돌아왔지만, 나는 네가 한 번 동경했던 먼 곳으로 다시 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응? 남방의 겨울은 살을 에는 추위가 없어 혼자 돌다리 위를 걸었고, 먼 곳에서 햇빛이 비춰지자 갑자기 고향 문 앞의 댐이 생각났다. 너도 예전에 나를 데리고 이렇게 걸었다. 그 당시 당신은 여전히 젊었습니다. 당신의 눈은 멀리서 날개를 펴고 있는 독수리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당신의 발자취선은 바람의 방향으로 뻗어 있습니다. 당신의 손바닥은 여전히 뜨겁고 따뜻합니다. 당신의 발바닥은 모든 나뭇잎 조각을 밟았습니다. 너는 이렇게 걸어라, 마치 북방 전체가 너에게 속한 것 같다. 그러나 나는 누워서 세월의 품에 누워 너를 바라볼 수밖에 없다. 호기심으로 가득 찬 마음을 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응? 내가 너에게 편지를 쓸거야, 얼마나? 네가 손으로 비교하면, 그 두께는 적어도 한 편의 장편 소설이다. 나는 몰래 웃고 있다. 그 후 너는 정말 나에게 편지를 썼는데, 네 페이지 분량의 편지지가 너의 걱정과 그리움으로 빽빽하게 덮여 있었다. 깔끔하고 꼼꼼한 스트로크, 앞뒤로 반복해서 바르면 너의 불안과 무력감을 조금도 감출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이렇게 졸렬하다면 나는 오히려 반복해서 읽고 눈물로 가득 찬 것을 읽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또 너를 꿈꿨다. 우리가 또 어깨를 나란히 하고 고향의 댐을 걷고 있는 꿈을 꾸었다. 너의 눈빛은 더 이상 빛나지 않는다. 생활의 무거운 짐과 세월은 함께 너의 등을 구부렸다. 겨울의 큰 눈이 너의 머리털을 뒤덮었고, 너의 이마에는 시간의 발자국이 생기기 시작했다. 너는 내 두 손을 움켜쥐고, 너는 이렇게 걸어라. 이때 너의 북방은 나 혼자만 남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돌아가기로 결정했을 때 돌란란 한 그루를 가져다 드리기로 했는데, 네가 졸렬하게 받아준 것을 생각하면 또 놀라움이 가득한 모습을 생각하면 웃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네가 준 사랑은 이 Dendrobium 의 도덕과 같다: 친절하고 위엄이 있다.
-응? 세월은 나의 어린 시절을 씻어 버리고, 너의 검은 머리카락을 씻어 내고, 내 얼굴 가득한 애티를 씻어 내고, 너의 위풍당당한 몸을 씻어 내지만, 너의 손바닥을 씻어 낼 수는 없다. 내 눈동자에는 붉은 탄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몇 년 후, 나는 여전히 네 곁에 있다.
-응? 홍콩 영화' 세월신적' 후감 판문
-응? 세월신적' 이라는 영화는 매우 감동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다. 가난했지만 모두 행복했던 소박한 가족, 이 집에는 형제 한 명, 형 한 명, 동생 한 명, 형이 동생보다 여덟 살 더 컸고, 형은 우수했고, 자기 뛰어난 성적으로 자기 꿈의 대학에 합격했다. 학원에서 형은 한 소녀를 만났고, 그녀를 매우 좋아했다. 하지만 어느 날 오빠는 소녀의 가정이 매우 부유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아마도 자기가 그녀에게 합당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그 후로 그 여자와 연락이 끊겼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반면 동생은 형과는 달리 장난이 심하고 도둑질을 좋아한다. 그가 훔친 모든 것은 자기가 좋아하는 것이다. 그의 공부도 형편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들의 부모님은 그들 형제 둘에게도 매우 귀여워한다.
-응? 하지만 좋은 경치는 길지 않았다. 그들 가족은 작은 거리에 태풍이 왔다. 태풍이 지나간 후, 집에는 이미 얼마 남지 않았지만, 나쁜 일이 잇따르고 있다. 그들은 형이 병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백혈암이 너무 많기 때문이다. 혈암. 부모는 값비싼 물건을 많이 팔아서 가까스로 형을 치료하는 데 드는 비용을 갖게 되었는데, 그들은 그에게 최고의 치료를 기대했지만 결국 형의 생명을 만회할 힘이 없었다. 그 후 동생은 자기가 훔친 모든 것을 고해에 던졌다. 할머니가 자기가 가장 사랑하는 것을 고해에 던지면 자기가 보고 싶은 사람을 만날 수 있다고 말했기 때문이다. 몇 년 후, 아버지도 돌아가셨고, 동생과 엄마만 세상에 살고 있었고, 동생은 분발한 끝에 옛 형이 합격한 그 학교를 시험했다. 이후 그는 엄마와 함께 아빠와 오빠를 보러 갔는데, 그날 하늘에 무지개가 나타났고, 무지개 아래에는 그 모자의 그림자가 있었다.
-응? 이 영화는 사람의 눈물을 볼 수 있다. 세상의 모든 정은 소중하고, 감정과 우정이 있지만, 본연의 정은 값진 것이다. 어떤 부모도 자기 자식을 내려놓으려 하지 않는다. 단 한 가닥의 기대만 있어도 내려놓으려 하지 않는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아이를 잃는 고통은 측정할 수 없고, 더 상상할 수 없다. 이왕이면 우리는 더욱 그들의 생전에 부모를 공경하는 법을 잘 배워야 한다. 자기 소유의 우수함과 화해는 모두 부모가 자랑스러워하는 것이다. 오직 희망만 있을 뿐, 할 수 없는 것은 없을 것이다.
-응? 홍콩 영화' 세월신적' 후감 판문
-응? 왜 그런지 모르겠다. 그들은 세월을 보고 신이 훔친 후에 모두 울곤 한다. 형제간의 본연의 애정과 가족간의 끈질긴 보살핌의 소중함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까? 나는 이런 가정이 부럽다. 어려움이 닥쳤을 때 힘들지만, 이런 순간은 오히려 가족 간의 그 본연의 정을 더욱 드러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응? 감동일지도 몰라, 그들이 울게 될 거야. 아니면 내가 너무 냉혈한 것 같아. 몰라, 어차피 소감이 많은데 울게 될 줄은 전혀 몰랐어. 서 이게 바로 나야. 공포영화에 겁을 먹는 것 말고는 아무 느낌도 없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응? 솔직히 말해서, 나는 이런 가정이 정말 부럽지만, 이런 가정도 동정한다. 때론 이것이 사회라고 생각하자, 뜻대로 되지 않을 때가 있다. 부유한 가정에서는 부모가 바쁘게 일해야 하기 때문에 가정의 따뜻함이 훨씬 줄어든다. 부유하지 않은 가정에서는 가족의 따뜻함이 있지만, 가정 형편이 좋지 않으면 열등한 감정과 심리가 생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응? 때로는 어떤 가정 환경이 가장 좋은지, 또 가정 형편이 있고 온정이 있는 것은 가정이 찾기가 너무 어렵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 그런 세습 가정이나 부모의 특별한 가정이 아니라면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하지만 아빠는 너무 유능한 부모가 길러낸 아이가 특별한 소나 특별한 곰이라고 말했다. 지금 생각해보니 너무 무섭네요 ...
-응? 세월은 정말 도둑이다. 우리를 너무 많이 훔쳤지만 우리는 아직 모른다. 샤오화가 지나간 후, 우리가 갑자기 깨어났을 때, 도둑은 이미 자취를 감추었다. 시간은 우리의 어린 마음과 맑은 눈을 가져갔고, 속세의 납화는 원래 매미 날개처럼 얇은 영혼에 나타났다. 너는 나에게 분투하는 땀이 꿈과 같은 먼지들을 씻을 수 있고, 꿈처럼 떠가고, 먼 곳에서 걸어오고, 꿈처럼 떠오릅니다. 어디가 당신의 귀로입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응? 홍콩 영화' 세월신적' 후감 판문
환변적인 삶에서 세월은 가장 큰 도둑이다. -응? 세월신도둑' 을 본 지 오래되어 줄곧 무언가를 쓰고 싶었지만, 붓을 쓸 때마다 곤혹스러웠다. 심장은 마치 무수한 부드럽고 촘촘한 은침에 꿰뚫린 것처럼 부드럽고 오래가는 고통이다. 시간, 혹은 세월, 얼마나 아름답고 잔인한 단어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응? _ _ 팅 (Ting) 은 낮고 맑은 목소리에서 천천히 흘러 나오는 것은 1960 년대 영국 식민지 아래 홍콩이었다. 무너진 거리, 거친 말투를 하는 영국 경찰, 냉막 초간 인명을 간호하는 병원? (* 영국 경찰, 영국 경찰, 영국 경찰, 영국 경찰, 영국 경찰, 영국 경찰, 영국 경찰) 물론, 어둠과 억압은 이 시대의 주색이지만, 이것은 어둠 속에서 드러날 수 있는 한 콩의 불빛을 방해한다. 이웃들이 둘러앉아 저녁을 먹고, 학부모의 짧음에 대해 이야기하고, 어린아이가 집집을 돌아다니며 다른 집의 음식을 먹고, 장난을 치는 것은 이미 우리에게서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었는지의 그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비가 내리는 처마 밑에서 삐걱거리는 녹음기에서 흘러나오는 꿈과 동경, 이것은 우리가 얼마나 오랫동안 잃어버린 시적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풋풋한 세월 속에 씁쓸한 달콤한 첫사랑이 담담하게, 천천히 운명의 여가를 읊으며, 결말이 사람을 야유하게 한다 해도, 얼마나 오래 전에 사라진 순수함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 하지만 이런 한없이 슬픈 날들은 더 이상 없을 거야.
-응? 시간, 모든 사람의 마음 속에 숨어 있는 이 도둑은 이렇게 공명정대하게 모든 것을 훔쳐갔다. 달콤하든 슬프든, 네가 소중히 여기든 낭비하든. 어항과 국기를 포함하여 그가 정말 사랑했던 모든 것을 물에 담았다고 해도, 그는 더 이상 시간의 급류 속에서 형의 젊은 생명을 되찾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하나, 나가의 장남, 두 번째 형, 체육 공부가 모두 우수한 학생, 여전히 여자아이가 좋아하는 연인, 결국 여전히 오래된 사진처럼 낡고 노랗게 변해 여러 해 후 좀종이로 변해 사라졌다. 이것이 잔혹한 운명이라고 말해야 하는가, 세상 사람들이 비참한데, 그러면 또 무슨 말을 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사람으로서, 우리는 불가피하게 시대의 강에 휘둘려 세차게 앞으로 나아가야 하는데, 그 사이에 기복이 심했지만, 사실 모두 스스로 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1 의 죽음을 바라보며 나기 신발이 태풍에 깔려 파괴되는 것을 보고, 우리는 깊은 동정과 소박한 희망만 줄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응? 영화 속 모든 사람들이 멋진 연기와 충만한 감정 표현을 바쳤지만, 나를 가장 감동시킨 것은 오군루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납화를 깨끗이 씻고 소박하게 참다. 민들레처럼 화려하지는 않지만 강하다. 그녀는 이 영화의 영혼이라는 두 마디를 가지고 있는데, 시간은 잔인하고 세상은 변덕스럽지만? 사람이 되려면 항상 믿어야 합니까? , 인생은 살아 있다, 항상? 한 걸음은 어렵고, 한 걸음은 좋은가? , 청로는 항상 비바람이 동반되지만, 우리는 약간의 죽음의 강압으로 생을 포기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녀는 온 가족을 지탱하는 다리이자 인심을 응집시키는 빛이다. 그녀가 있는 한, 그녀가 믿는 것이 있으면 이 집은 무너지지 않을 것이다.
-응? 도둑맞은 시간에 대해 우리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사랑의 힘, 믿음의 오래 참음, 희망만 있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