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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위안의 철학에 관한 짧은 에세이

진정한 철학은 그 시대의 정신적 본질이다. 모든 철학은 특정 사회와 시대의 영적 삶의 구성 요소이며 특정 사회와 시대의 경제적, 정치적 측면을 정신적으로 반영한 것입니다. 다음은 제가 신중하게 편집한 Ma Yuan의 철학 에세이에 대한 관련 정보입니다. .마원의 철학에세이 1부

저는 한때 철학이 너무 심오하고 우리 일상의 학문과 삶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다루기 힘든 높이를 대변한다고 느꼈습니다. 도달하다. 따라서 이에 대한 노출은 거의 없으며 이해는 상대적으로 제한적이고 피상적인 단계에 머물러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학기 『맑스주의 기본원리 개론』을 공부하면서 철학에 대한 좀 더 구체적이고 심도 있는 이해를 갖게 되었습니다.

철학은 다른 과목에 비해 고급스럽고 이해하기 어렵고 지루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지만, 선생님들의 도움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시고 관련 책을 추천해 주신다. 조상들이 남긴 생각의 본질을 이해하기가 더 쉽고, 철학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습니다.

진정한 철학은 그 시대의 정신적 본질이다. 모든 철학은 특정 사회와 시대의 영적 삶의 필수적인 부분이며, 특정 사회와 시대의 경제적, 정치적 측면에 대한 영적 반영이며, 시대 정신의 요약과 승화입니다. 시대의 과업과 요구를 정확하게 반영하고 시대의 흐름을 확고히 파악하며 시대의 실천적 경험과 인지적 성과를 정확하게 요약하고 요약합니다. 철학은 사회의 단점, 낡은 제도, 낡은 사상을 비판함으로써 사람들의 개념을 업데이트하고 사람들의 사고를 해방시킬 수 있으며, 사회의 방향을 예측하고 지적할 수 있으며, 사회 발전을 위한 이상적인 목표를 제시하고 사람들이 더 나은 미래를 추구하도록 인도할 수 있습니다. 대중을 동원통제함으로써 그들을 사회변혁의 거대한 물질적힘으로 전환시키십시오.

맑스주의 철학은 주로 학생들에게 유물론 철학의 기본 원리를 교육하여 마르크스주의 철학의 기본 관점, 입장 및 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인생관과 가치관을 키우고, 마르크스주의 철학의 관점과 방법을 사용하여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하는 능력을 키우고, 정치 이론의 질과 사고 수준을 향상시키며, 마르크스주의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사회주의 신념을 확립하며 의식적으로 당을 고수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우리의 노선, 원칙, 정책의 기초입니다.

마르크스주의 연구와 관련하여 인간 사회와 그 발전 법칙에 대한 나의 연구는 특히 심오합니다. 인간과 자연은 하나의 유기체이며, 그 발전의 산물은 바로 사회입니다. 사회는 국가를 더 나은 발전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법에 따라 인간사회의 변증법적 발전을 추동하는 세력은 무엇인가?

국가의 기본 상황과 발전 방향에 따라 우리는 자본주의의 길을 단호히 선택했다. 사회주의의 발자취를 따라 발전한 중화인민공화국은 오늘날의 세계적 지위를 가질 수 있습니다. 중국인들은 우리 조국, 우리 민족, 우리 피부색, 우리가 선택한 길을 자랑스럽게 말할 수 있습니다. 사회주의 도로는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물론 혁명선열들의 끊임없는 투쟁과 노력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우리나라의 빠르고 안정적인 발전을 위해 마르크스주의 철학은 더욱 심오하고 효과적인 관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르크스주의 철학은 사회의 기본적인 모순이 사회 발전의 근본적인 원동력이라고 믿습니다. 생산성과 생산관계의 모순, 경제적 기반과 상부구조의 모순은 사회적 모순의 두 가지 기본 쌍이다. 그것은 인간 사회를 관통하는 모순이며, 다른 모든 모순의 근원이며, 사회의 다른 모순의 존재와 발전을 규정하고 제한합니다. 장쩌민 동지는 다음과 같이 말한 적이 있습니다. 당의 모든 동지는 어떤 지위에 있든 자신이 하고 있는 사업이 선진적 생산력 발전의 요구에 부합하는지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요약해야 합니다. 흔들리지 않고 고집하고, 일관성이 있다면 현실적으로 바로잡아라.

인류사회의 역사적 과정에서 볼 때, 생산성은 언제나 인류사회의 전진적 발전을 촉진하는 궁극적인 결정적 요소였습니다. 이는 마르크스주의 역사유물론이 오랫동안 밝혀온 진리이다.

인간 사회에서 낮은 수준에서 높은 수준으로 다양한 사회 형태의 교체와 발전, 그리고 각각의 새로운 사회 형태가 초기 형성에서 더 나은 개선과 발전, 그리고 최종적으로 파괴나 소멸에 이르는 과정은 궁극적으로 생산력의 발전에 의해 결정됩니다. 의.

계급사회 발전에서 계급투쟁의 역할. 계급투쟁은 계급대립사회 발전의 직접적인 원동력이다. 이는 근본적으로 반대되는 경제적 이해관계를 가진 사회 집단 간의 투쟁입니다. 이 계급의 경제적 이익을 위해 노력하고 보호하는 것이 계급투쟁의 본질입니다. 첫째, 계급투쟁은 동일한 사회구성체 자체의 발전을 이끈다. 둘째, 계급사회에서 한 사회형태의 다른 사회형태로의 전환, 즉 질적 변화를 촉진한다. 마지막으로, 계급사회에서 계급 없는 사회로의 전환을 촉진한다.

역사적 진보를 촉진하는 계급투쟁의 역할은 동일한 사회 형태의 양적 변화 과정에서도 반영된다. 마오쩌둥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계급 투쟁, 일부 계급은 승리했고 일부 계급은 제거되었습니다. 이것이 역사이고 수천 년 동안의 문명의 역사입니다." ?. 예를 들어, 황차오봉기(黃杖起亂) 때 반군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인민의 지지와 격려를 받았고, 가는 곳마다 거리는 텅 비어 있었고, 관료와 지주들은 낙담할 수밖에 없었다. 임대료와 이자율을 요구하거나 절망에 빠져 도망쳤습니다. 현재 중국에는 계급투쟁이 없는가? 사실을 직시하려는 사회학자는 이를 부정할 수 없다. 오늘날 계급투쟁은 중국의 낙후된 생산력을 이에 상응하는 생산관계에 적응시키기 위해 경제가 어느 정도 발전하면 자본이 장기간에 걸쳐 견뎌야 한다. /p>

자본주의적 생산관계가 더 이상 새로운 생산력을 수용할 수 없게 되면 사회주의적 변혁이 이루어지고 사회주의의 선진 단계에 진입하게 될 것이다.

사회 발전에서 혁명의 역할. 사회개혁은 사회발전의 양적 변화 또는 부분적 질적 변화를 의미하며, 근본적인 사회체계를 유지하면서 사회체계의 실행형태나 특정 연결 및 측면을 변화시키는 것을 말한다. 그것은 낡은 경제적 기반과 상부구조를 바꾸기 위해 혁명계급이 수행하는 정치투쟁이며 계급투쟁의 최고 표현이다. 혁명계급이 반동계급의 지배를 타도하고 낡은 사회제도를 새로운 사회제도로 교체하며 생산력을 해방하고 사회발전을 촉진하는 형태이다. 그 기원에 있어서, 사회 혁명은 화해할 수 없는 계급 모순의 산물이며, 생산 관계가 생산력의 법칙에 부합해야 한다는 객관적인 요구입니다.

사회혁명은 사회형태의 교체를 실현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수단이자 결정적 고리이다. 사회혁명은 력사창조에서 인민의 열정과 큰 역할을 높이 발양시킬수 있습니다. 프롤레타리아 혁명은 계급적대를 청산하고 인류 문명의 성과를 최대한 활용하며 전반적인 사회 진보를 촉진하기 위한 조건을 조성할 것입니다.

사회 발전에서 개혁의 역할. 사회주의사회의 기본모순의 성격과 특징은 이를 해결하는 유일한 길은 개혁임을 결정한다. 사회 개혁은 근본적인 사회 시스템을 바꾸지 않고 생산력의 발전에 적응하기 위해 생산 관계와 상부 구조를 평화적으로 조정하는 모든 활동입니다. 이는 사회 각 분야의 지배계급이 자신이 확립해 놓은 사회제도를 공고히 하고 개선하기 위해 취하는 혁신적인 조치이다. 덩샤오핑 동지는 “사회주의를 견지하지 않고, 개혁개방을 실시하지 않고, 경제를 발전시키지 않으면, 인민생활을 개선하지 않으면 막다른 골목에 이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소위 '사회주의 사회'는 불변의 것이 아니지만 다른 사회 제도와 마찬가지로 끊임없이 변화하고 개혁하는 사회로 보아야 한다. 사회주의 개혁은 사회주의 제도를 자기적으로 개선하고 구체적인 제도 체계와 운영 메커니즘을 조정, 개선, 혁신하는 것이다. 그것은 기본적인 사회제도를 변함없이 유지하면서 사회제도의 변혁을 실현하는 것이다. 개혁의 근본목적은 생산력발전에 불리한 낡은 제도를 변혁하고 시대성과 민족적조건에 맞게 활력이 넘치며 새로운 제도를 확립하여 더욱 해방과 발전을 이루는데 있다. 생산력을 발휘하고 사회주의 체제의 장점을 최대한 발휘합니다.

사회 발전에서 과학기술의 역할. 과학은 자연, 사회, 사고 운동 및 그 법칙에 대한 지식 시스템입니다. 사물의 본질과 법칙을 정확하게 반영하는 지식체계이다. 체계적이고 이론적인 자연지식, 사회지식, 사고지식의 총칭이다. 다윈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과학은 사실로부터 일반 법칙이나 결론을 도출하기 위해 사실을 배열하는 것입니다.

?마르크스는 다음과 같이 요약했습니다. 과학은 역사의 강력한 지렛대이고, 역사를 추동하는 혁명적 힘이며, 가장 높은 의미에서 혁명적 힘입니다.

과학과 기술은 국내외 고대와 현대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인류 사회의 역사적 과정을 촉진하는 데 있어서 고대 중국의 4대 발명품의 역할은 자명합니다. 근대 이후 과학기술혁명은 사회발전을 크게 촉진시켜왔다. 증기기관의 발명으로 대표되는 1차 산업혁명은 자본주의를 기계공업시대로 급속하게 전환시켰다. 전기의 발명으로 대표되는 2차 산업혁명은 사회적 생산성을 다시 급속하게 발전시켰습니다. 20세기 중반 이후 등장한 수많은 첨단기술로 대표되는 제3차 과학기술혁명은 인류사회를 산업경제에서 정보사회, 지식경제로 전환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우리의 생산방식, 라이프스타일, 사고방식 역시 엄청난 변화를 겪었습니다. 자연과 발전에 대한 과학적인 관점으로 자연과 조화롭게 살아가는 것, 글로벌 개념과 위기의식을 확립하고 지평을 넓히는 것, 성급한 성공을 피하는 것, 천연자원을 합리적으로 활용하는 것, 다양한 생산과 소비 활동을 합리적으로 통제하는 것, 이것이 바로 우리 각자가 해야 할 일이다. 이념적 의식을 따른다.

제임스: 사람이 어떤 철학적 입장을 취하는가는 그 사람의 심리적 기질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심오한 철학에 있어서 내가 손을 대고 이해할 수 있는 것은 바다의 한 방울에 불과하다. 그러나 올바른 세계관과 역사, 삶과 가치관을 확립해야 하는 현대 대학생으로서 철학적 연구는 반드시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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