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약문은 공식 소설 작가
임을 부인했다도란
메이지의 이야기',' 아침저녁사이' 로 관직소설 작가로 인정받은 왕약문은 상가에 눈길을 집중했다. 어제 왕약문은 청말 대상인 기자준의 전설과 비극적인 삶을 담은' 용표' 를 가져왔다.
왕약문은 자신이 소위 관장 소설 작가라고 생각한 적이 없다. "저는 감성적인 작가입니다. 무엇이 가장 감동적이고, 무엇을 쓸까요. 연작으로도 감동할 수 없는 제재는 분명 많은 독자들을 감동시킬 수 없을 것이다. " 왜 상인재를 써야 하는지에 대해 왕약문은 그가 고대 관상의 역사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이 방면의 사료를 많이 읽었다고 말했다. "'용표' 를 쓰기 위해' 청사고' 를 읽는 것은 내 머리가 컸다." 왕약문은 웃으며 말했다. "게다가 관직과 상가는 항상 상생상극이었고, 백년 변하지 않는 붉은 탑 상인은 없다. 이것은 중국 역사가 우리에게 제공한 논쟁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용표' 는 대본을 먼저 쓰고 드라마로 만든 뒤 나온 소설이다. 드라마 개편 소설은 줄곧 비판이 있었고,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소설이라고 부를 수 없다고 생각한다. 왕약문이 둘 사이의 관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묻자, 그는 드라마' 평반' 을 위해 매우 절실했다. "드라마에 대한 오해가 있는 것 같아요. 드라마가 통속적이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좋은 극본도 전제조건이다. 오직 대본만이 좋은 드라마를 만들 수 있다. 소설과 드라마본은 두 가지 다른 창작이다. 우리는 예술 전환에서 누가 누구를 구현했는지, 누가 누구를 해석했는지 간단히 말할 수 없다. " 왕약문은' 용표' 의 소설이 단순히 TV 극본의 일부 형식을 빼지 않고 글자와 서술에서 모두 다르다고 말했다.
왕약문은 또 다른 드라마 극본을 창작하고 있다. 그는 자신의 흥미가 여전히 소설을 쓰고 있다고 말했지만, 문체간 바뀌는 글에도 잘 적응했다. "소설가가 극본을 쓸 때는 자신이 묘사한 인물의 장점을 최대한 섬세하고 깊이 있게 발휘해야 드라마의 품위를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도 드라마의 전망이 매우 좋을 것이라고 믿었는데, 관건은 좋은 극작가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