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어:' 황학루' 는 당대 시인 최호가 창작한 칠언율시로' 당시 300 곡' 에 뽑혔다. 이 시는 황학루에서 멀리 바라보는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하여 고회향의 가작이다. 다음은 제가 정리한 황학루 고시 최호입니다.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최호' 황학루'
옛사람들은 이미 흰 구름을 타고 갔는데, 이곳에는 황학루가 남아 있다.
황학은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고, 흰 구름은 천재천재공유하다.
청천이 한양나무, 방초 앵무조개주를 선하다.
해질녘 향관은 어디에 있는가, 연보강은 사람을 근심하게 한다.
《황학루》번역문
과거의 선인은 이미 황학을 몰고 날아갔는데, 여기에는 텅 빈 황학루만 남았다.
황학은 가자마자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고, 수천 년 동안 유유한 흰 구름만 보았다.
햇빛이 비치는 한양나무는 또렷이 보이는데, 앵무주에 푸른 방초가 덮여 있다.
날이 이미 늦었으니 먼 곳을 바라보니 고향은 어디 있습니까? 눈앞에는 안개가 강물을 뒤덮고 있어 깊은 근심을 불러일으켰다.
《황학루》주석
1. 황학루: 그래서 후베이 () 성 우한 () 시 무창구 () 에서 민국 () 이 초년에 불에 타 1985 년에 재건되었는데, 고대에는 페이유 () 라는 선인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곳에서 학등선 () 을 탔다고 합니다.
2, 고대인: 전설적인 요정 아들 앤을 나타냅니다. 황학산 (일명 뱀산) 을 지나온 적이 있기 때문에 건물을 지었다.
3, 곱셈: 운전합니다.
4. 가: 가.
5, 비어 있음: 오직.
6, 반환: 반환, 반환.
7. 한가로이: 깊고 큰 의미
8. 유유히: 떠다니는 모습.
9. 청천: 햇빛이 비치는 맑은 강물. 천, 평원.
10, 생생하다: 분명히 셀 수 있다.
11. 한양: 지명은 지금 후베이 () 성 우한 () 시 한양구 () 로 황학루 () 와 강을 사이에 두고 있다.
12, 순무: 초목이 무성하게 자라는 것을 묘사한다.
13. 앵무주: 후베이 () 성 우한 () 시 무창구 서남 () 에서 후한서 () 에 따르면 한황조 () 가 강하 () 현 () 을 맡았을 때, 이 잔치 손님들은 앵무새를 바쳤기 때문에 앵무새 () 라고 불린다. 당나라 때 한양 서남 장강에서 점차 물에 떠내려갔다.
14. 향관: 고향.
《황학루》에 대한 감사
이 시는 고회향의 가작이다. 시인이 고적 황학루에 올라 눈앞의 경치를 두루 들여다보고, 즉경과 생정, 시흥대작이 불쑥 튀어나와 일사천리였다. 자연스러우면서도 풍골이 깊다. 시는 비록 조화는 안 되지만 음절은 밝고 발음은 어색하지 않다. 정말 믿음직하고 단숨에 이루어 역대 추앙된 진품이 되었다. 전설에 의하면 이백든은 이 건물에 올라 이 시를 목격하고 크게 탄복했다고 한다. 고 말했다: "눈앞에 경도가 있으면 안 되고, 최호 제목 시가 위에 있다." 엄창랑도 당인 칠언율시를 말하는데, 이를 제일로 삼아야 한다. 시가 비싸고 자연스럽다는 것을 충분히 알 수 있다. 비록 격율시에도 그렇지 않다. 역대 황학루에 관한' 시가 많지만 최호 () 의 칠율 () 은 사람이 최고라고 하는데, 그가 어떻게 썼는지 보세요. 옛사람들은 이미 황학을 타고 갔고, 이곳에는 황학루가 남아 있습니다. 황학은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고, 흰 구름은 천재천재공유하다. 청천이 한양나무, 방초 앵무조개주를 선하다. 해질녘 향관은 어디에 있습니까? 연파강에서 근심을 자아내다.
이 시는 의경이 넓고, 기백이 웅장하며, 풍경이 그림과 같고, 정이 참담하다. 순박하고 생동적이며, 구어처럼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이 시는 최호의 유명한 작품일 뿐만 아니라, 전세의 작품일 뿐만 아니라, 그를 위해 1 세 시명의 기초를 다졌다. 이런 결론을 내리는 것은 결코 어느 사람이 아니며, 더욱이 내가 억지로 개봉인의 얼굴에 금을 붙이려고 하는 것은 아니다. 당시 300 곡' 은 후세 사람들이 당시를 선집한 것으로 최호 () 라는 시를 칠율시 중 첫 곡으로 꼽았다. 이 시의 기량을 알 수 있다. 원인 신문방' 당재전' 은 이백이 황학루 본욕시를 등재한다는 것을 기억하고 있다. 최호 () 를 보고 손을 잡고 말했다. "눈앞에 경도가 있으면 안 된다. 최호 () 제목 시가 위에 있다." 어떤 사람들은 이 말이나 후세 사람들이 부회하는 것이 반드시 그런 일이 있는 것은 아니라고 말한다. 그러나 나는 모든 것이 허황된 것은 아니라고 생각했다. 이백이 쓴 황학루에 관한 시는 내 수중에 두 곡이 있다. 하나는 황학루가 맹호연의 광릉을 보내는 것이다. "고인이 황학루를 서사하고, 불꽃놀이는 3 월 하양주입니다. 고독한 돛은 먼 그림자가 푸른 하늘을 뒤덮었다. 창장 하늘만 보인다. " 또 다른 곡은' 사랑중친과 황학루에서 피리를 부는 것' 이다.' 하나는 손님을 장사로 옮기기 위해, 서망장안은 집을 보지 못한다. 황학루에서 옥피리를 불고, 강성은 5 월에 매화를 떨어뜨렸다. " 모두 황학루와 관련이 있지만, 모두 따로 부탁하는 것이 있어, 완전히 경치를 쓰는 것은 아니다. 동시에 그의' 앵무주' 의 처음 네 구절은' 앵무새 동쪽은 오강을 건너고, 강상주는 앵무새 이름을 전한다' 고 말했다. 앵무새가 서쪽으로 날아간다. 방주의 나무는 하청이다. "최시구법과 얼마나 비슷한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앵무새, 앵무새, 앵무새, 앵무새, 앵무새) 그' 등금릉 봉황대' 시도 마찬가지다. 모두 최시격조를 분명히 모방한 흔적이 있다. 따라서' 눈앞에 경도가 있으면 안 된다. 최호 제목 시가 위에 있다' 는 비이백의 말 두 마디로 최시가 절대적으로 좋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은 이백에게 여전히 인정될 수 있다. 창랑시화' (엄우) 는 "당인 칠언율시, 최호' 황학루' 를 1 위로 한다" 고 말했다. 비록 논란이 있지만, 예를 들어 호응린은 두보의' 승고' 를 고금의 칠률의 왕관이라고 불렀지만, 확실히 모두의 의견을 대표하는 적절한 말이다. 이로써 최호의' 황학루' 의 명성이 더욱 커졌다.
풍부한 상상력으로 독자를 먼 옛날로 끌어들여 다시 현실로 돌아가 여러 가지 정서와 자연경관을 한데 어우러졌는데, 누가 그 쓸쓸하고 쓸쓸함을 느끼지 않을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는 예로부터 사람들의 추앙을 받아 당인 칠율의 우두머리로 등재되었다.
시인 소개
최호 (H O) (704 년-754 년), 변주 (오늘 하남 개봉) 사람, 원적 보릉안평 (오늘 하북성 형수시 안평현).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당대 최고의 문벌사족' 보릉 최씨' 출신. 이전 쑤 저우 fugou 시안 웨이, 공식 입장 은 나타나지 않았다. 세계를 여행 한 후, 천보 9 년 전 검열, 관우 스훈원 외랑, 천보 13 년 (754) 의 죽음을 감시했다.
당개원 11 년 (기원 723 년), 진사와 급제, 관직에서 태부사승까지. 천보년 동안 사훈원 외랑을 위해. 성품이 강직하고 재사가 민첩하며, 그 작품은 격앙되고 호방하고 기세가 웅장하며, 초기 시는 내실 정서와 여성 생활을 많이 썼고, 시풍은 비교적 경박하며, 상층 통치계급 생활의 측면을 반영하고, 후기에는 변두리시를 위주로 하고, 시풍은 웅장하며, 변두리의 관대함과 호매와 군여행의 고통을 반영한다.
가장 칭찬받는 것은' 황학루' 로 이백이 탄복한 적이 있다. 이백은 글을 쓰기 위해 "눈앞에 경도가 있으면 안 되고, 최호 제목 시가 위에 있다" 는 찬탄이 있었다고 한다.
"전당시" 에는 시 42 곡이 수록돼 있는데, 본집은 이미 없어졌고, 본본' 최호집' 제 2 권,' 당인집' 본본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