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잘못 바꾼 지 28 년' 당사자는 이번' 위독' 을 넘긴 뒤 퇴원했다. 그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고향' (양부모의 소재지) 으로 돌아가 유언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어느 정도 그는 이미 치료에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았다. 한편, 그의 생모는 여전히 그를 포기하고 싶지 않은 것 같다. 소셜미디어에서 아들의 장인이 병례 자료를 정리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더 나은 치료법을 찾고 있다.
당사자의 요책이 이번' 위독' 입원에 대해 그의 양모는 시종 더 이상 발성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구체적인 원인은 도대체' 몸이 불편하다' 인지 아니면 다른 사정이 있는지 알 수 없다. 하지만 여론에서 흘러나오는' 재산분배 파문' 을 보면 쉽게 지워지지 않는 관계가 있는 것 같다. 물론, 어떤 의미에서, 우리는 양모가 목소리를 내지 않는 것도 아들을 위한 것이라고 믿고 싶다.
결국, 현재 당사자인 요책의 병세로 볼 때, 그 자신이든 두 가정의 부모든, 가장 좋은 마음가짐은' 죽음을 향해 태어난 것' 이다. 당사자가 네 살 난 아들을 놓을 수 없는 것처럼, 네 노인도 병세가 악화되는 아들을 놓을 수 없을 것이다. 어쨌든, 그 (그녀) 들은 서로를 사랑했지만, 당사자 야오 정책의 병으로 인해 약간 처량했다.
하지만 사실 구체적인 사건 추진 과정에서 언론 여론은 시종 두 어머니에게 불친절했고, 잠시 동안 예봉을 생모에게 가리키고, 잠시 동안 양모를 가리켰다. 그러나 근본적으로 두 어머니의 신분은 결코 단일한 것이 아니라' 양모' 이자' 생모' 라고 할 수 있다. 다만, 가장 큰 차이점은, 그들이 시종 현실의 대립 위치에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들은 결국 당사자 요책의 병세로 돌이킬 수 없게 될 것이다:' 아들 한 명을 잃다'. 이렇게 잔혹한 현실에 대해 그들은 마음속으로 헤아릴 수 있을 것이다. 다만' 마지막 고통' 이 오기 전에 시간을 좀 더 유지하려고 노력할 뿐이다. 이것은 어머니로서의' 집념' 이며, 더욱이 인간성으로서 어쩔 수 없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보면 두 어머니는 아들 야오책병의' 낙관적이지 않다' 는 것 외에' 마지막 고통' 이후 각 가정의 정상적인 질서를 어떻게 재건해야 할지 고민했다. 현실의 가정이 돌아가는 것은 정신적인 위안뿐만 아니라 물질적 균형도 필요하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기 때문이다. 이 두 문제에서 두 어머니는 결국 그들의' 두려움과 사랑' 을 피할 수 없었다.
솔직히 말해서, 두 어머니에 대한' 두려움' 은 같은 곳과 다른 곳이 있다. 같은 장소에서, 그들은 아들 야오가 병마에 시달리는 것을 보고 싶지 않았고, 아들 야오가 병마에 끌려간 후 며느리와 손자가 그들의 시선을 떠나는 것을 보고 싶지 않았다. 다른 점은 당사자 야오의 양모가 친아들을 찾았고, 생모는 자신의 친아들을 잃을 확률이 높다는 것이다.
어느 정도까지, 그들의 * * * 같은 "두려움" 은 확실히 피할 수 없을 것입니다. 결국, 당사자가 결국 죽을 경우, 그의 아내는 여전히 젊고, 아이들은 너무 작습니다. 세속적 인 관점에서 볼 때, 큰 확률은 또 다른 결혼 생활로 들어갈 것입니다. 그때까지, 야오책과 두 가족에 대한 연결도 손자의 존재밖에 남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당사자 야오 정책 의 아내 에 관해서는, 가장 많이 야오 정책 에 대한 존중 에서, 후배 와 두 가족 의 교제, 하지만 상호 작용 은 확실히 점점 줄어들 것입니다. 좀 더 현실적이라는 말이 있다. "눈동자가 없어졌는데 눈언저리가 또 무슨 의미가 있는가." 당사자의 미래 가족 구도를 묘사하는 데 쓰이는 것은 더할 나위 없이 적절하다고 할 수 있다.
또 두 어머니의' 사랑' 에 대해서도 같은 곳과 다른 곳이 있다. 같은 점은 양자에 대한 그들의 사랑이 모두 진실이라는 점이다. 인생을 잘못 바꾼 익살극의 폭로가 아니라면 양자를 친아들로 영원히 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다른 점은 당사자 야오의 양모가 친연의 사랑만 찾는 반면 생모는 멀지 않은 미래에는 친연의 사랑을 영원히 잃게 된다는 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당사자 야오 정책 의 양모 에 대해 말하자면, 양아들 과 분쟁 이 발생하는 이유는' 양육의 은혜' 가' 서로 사랑하는 살인' 을 낳을 수 있다는 데 있다. 당사자 야오 정책 의 생모 에게 아들 몸 속에 자신의 뼈피가 흐르고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그렇게 가까이 있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소셜미디어에서' 감히 그에게 묻지 않았다' 고 강조한 것이다
이 문제에 대해 여론의 * * * 인식도 명확하다. 즉 양육정을' 1 위' 에 두고 당사자인 야오책으로도 그렇게 생각해야 하기 때문에 퇴원할 때 언론에 자신이 고향으로 돌아가 유언장을 세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록 그가 그 고향이라는 것은 분명하지 않지만, 문맥에서 판단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인생을 잘못 바꾼 비극적인 분위기는 당사자인 야오책의' 마지막 고통' 에 따라 약해지지 않고' 마지막 고통' 에 따라 극단으로 치닫고 있다. 속세 속에서 소박한 감정은 두 가정이' 일가' 로 향할 것을 더 기대하지만, 현실로 돌아가는 처지에, 모든 사람은 결국 지난 세월의 죄수로, 친연의 확장으로 이른바' 양쪽의 비위' 로 나아가기가 너무 어렵다.
당사자가 이번 위독하게 입원한 것처럼, 왜 생부모가 함께 있는 것이지 양부모가 아닌, 외곽의 사람들은 겉모습만 보고 있을 뿐, 인지상으로는 생부모가 마지막 동행을 통해 인생을 잘못 바꾼 28 년 동안의 아쉬움을 메울 가능성이 크다. 당사자인 양부모로서는 시종 관심 상태에 있을 수 있지만, 우리는 볼 수 없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당사자의 양모는' 잃어버린 회복' 이고, 그의 생모는' 득과 회복' 이라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그들의 느낌은 다르지만 바탕색은 같은 슬픔이다. 심지어 실존주의의 척도로 돌아가도 양모는 친아들을 찾더라도 결국' 28 년의 아들 야오책' 을 잃게 될 것이다. 이런 점에서 그녀는 당사자인 야오책의 생모보다 더 동정할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