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황천로
중국에서는 전설에 의하면 사람이 죽으면 저승의 포획이 흑백이 되어 사람의 혼을 잡게 되고, 그들을 저승대법관 염라왕의 심판을 받으러 저승으로 데려가 승천하여 신선이 될 것이라고 결정한다. 다시 태어날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18 층 지옥에 들어가 고생하는 거야. 사람의 혼백은 저승에 가서 먼 길을 가야 한다고 보고하고, 많은 관문을 지나야 한다. 황천로 1 은 이런 관문과 여정에 대한 총칭이다.
다른 하나는 특별히 이 여정 중 황천로라는 길을 가리킨다. 사람의 양수가 되면 죽는다. 이것은 정상적인 죽음이다. 정상적인 죽음의 사람은 먼저 귀신의 문을 통과해야 한다. 이 고비를 넘으면 혼백이 귀신이 되고, 그 다음은 황천로, 인솔의 길이다. 황천길에는 아직도 많은 고혼야귀신이 있는데, 그들은 양수가 끝이 없고 정상적으로 사망하지 않는 사람들이다. 그들은 하늘을 찌를 수 없고 환생할 수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더 이상 저승에 갈 수 없고, 더 이상 황천로를 돌아다니며, 양수가 도착한 후에야 저승에 가서 보고를 할 수 있고, 염라왕의 발락을 기다리고 있다. 황천길에 붉은 저 기슭의 꽃이 있다. 그 해안화는 일반적으로 삼투하변에서 자란 것으로 여겨지는 인수의 꽃이다. 또 그 붉은 불처럼' 불의 길' 이라고 불리는 것도 이 긴 황천길의 유일한 풍경과 색깔이다. 사람은 이 꽃의 인도를 타고 그윽한 지옥으로 통한다.
2, 망천강
일세의 기점. 생세순환을 하는 사람은 왕세의 기억을 가질 수 없다. 환생하기 전에 누구나 나이호교에서 전진의 옛일을 잊은 맹파탕을 마시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래서 나이호교를 걸을 때, 한 사람이 마침내 현세의 기억을 갖게 될 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순간, 많은 사람들이 전생의 미진한 뜻에 집착하고 있지만, 이러한 의지는 결국 실현될 수 없다는 것을 깊이 이해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전설에 따르면 산문을 통해 대웅전이라고 하는 산문을 통해 전전 앞에는 나이호교라고 하는 돌아치교가 있고, 다리 아래의 돌못은 바로 피하천지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나이호교 동수는 땅장전이고, 서수는 혈하 장군전이며, 내강은 유령이 지나야 할 첫 번째 관문이라고 전해진다. 황천길에는 붉은 저 기슭의 꽃이 있다. 그 해안화는 일반적으로 삼투하변에서 자란 것으로 여겨지는 인수의 꽃이다.
그곳에는 이 꽃이 대량으로 피어 있는데, 멀리서 피가 깔린 카펫처럼 보이나요? 또 그 붉은 불 같음으로' 불 비추는 길' 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것도 이 긴 황천길의 유일한 풍경과 색깔이다. 사람은 이 꽃의 인도를 타고 그윽한 지옥으로 통한다. 꽃향기와 전설은 마력이 있어 죽은 사람의 생전의 기억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다음에는 망천강, 나이하교, 삼생석을 넘어 맹파탕 등을 마셔야 한다.
3, 삼생석
어느 날, 그들은 * * * 쓰촨 청성산과 아미산을 유람하고, 이원은 호북강을 따라 수로를 타고 올라가려고 했지만, 원택은 육로로 장안 경사곡을 타고 천으로 들어가는 것을 주장했다. 이원은 동의하지 않는다. 둥근 택은 어쩔 수 없이 그에게 의지해, "한 사람의 운명은 정말 자기가 할 수 없다!" 라고 한탄했다. 그래서 함께 수로를 타고 남포에 이르러 배가 기슭에 기대어 꽃단 바지를 입은 한 여인이 강가로 물을 길어오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명언)
원택은 보기만 하면 눈물을 흘리며 이원에게 말했다. "나는 수로를 가고 싶지 않아, 그녀를 만나는 게 두려웠어!" " 이원은 놀라서 그에게 이유를 물었다. 그는 "그녀의 성은 왕이다. 나는 그녀의 아들이 될 운명이다. 내가 오기를 거부했기 때문에 그녀는 임신한 지 3 년이 되었는데도 아직 태어날 수 없다. 지금 만난 이상 더 이상 도망칠 수 없다" 고 말했다. 지금 부적으로 빨리 투생해 주세요. 3 일 후에 샤워할 때 왕씨네 집에 와서 저를 보러 오세요.
나는 웃음으로 증명했다. 13 년 후의 추석 밤, 네가 항주의 천축사 밖에 왔으니, 나는 꼭 너를 만나러 올 것이다. \ "리 위안 한편으로는 슬픈 후회, 한편으로는 그를 위해 목욕을 하고 옷을 갈아입고, 황혼에, 둥근 택은 죽었고, 강가에서 본 여자도 함께 생산됐다. 사흘 후 이원은 아기를 보러 갔는데, 아기는 이원이 정말 미소를 짓는 것을 보고 이원은 모든 것을 왕씨에게 알렸다.
왕가는 돈을 가지고 원택을 산 밑에 묻었다. 이원은 더 이상 산에 갈 마음이 없어 혜림사로 돌아갔고, 사내의 제자는 원택이 이미 유서를 썼다고 말했다. 13 년 후, 낙양에서 항주 서호 천축사까지, 원택의 데이트를 하러 갔는데, 절 밖으로 갑자기 갈홍천변에서 목동이 뿔을 치는 노랫소리가 들려왔다.
원택선사와 이원의 이야기는 널리 전해지고 있다. 오늘날까지 항주 서호천축사 밖에는 큰 돌 하나가 남아 있는데, 그 당시 그들이 격세에 만난 곳이라' 삼생석' 이라고 한다.
4, 나이호교
나이호교는 중국 도교와 한족 민간 신화 관념에서 환생을 하는 곳이다. 여기에는 맹파라는 연로한 여성 신이 있을 것이다. 각 귀신에게 맹파탕 한 그릇을 주어 전생의 기억을 잊게 하여 다음 세대로 환생할 수 있도록 한다. 그러나 불교와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 산스크리트어 나라카다의 번역은 바로 의역이다: 지옥, 그것의 음역은' 나로가' 가 아니라' 어쩔 수 없다' 이다.
이 다리에 대해 두 가지 유행설이 있는데, 하나는 나이하교라고 하고, 다른 하나는 나이하교라고 한다. 지부에는 나강이라는 강이 있는데, 중국어에서' 어쩔 수 없다' 는 뜻으로 환생할 때 자신의 생전 소망에 대한 아쉬움과 무력감에 해당한다고 한다. 한족 민간 전설에 따르면 사람이 죽으면 혼은 모두 나이하교를 건너야 하고, 선한 자는 신불호우가 순조롭게 다리를 건너야 한다.
악한 자는 피하천에 들어가 고통을 당했다. 다리는 3 층 (또는 3 층) 으로 나뉘는데, 선인의 유령은 상층부의 다리, 선악과 반쪽이 중간의 다리, 악인의 귀신은 하층교를 건너고, 귀신은 다리 밑의 더러운 파도에 대부분 구리 뱀철개에게 물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매년 향회가 있을 때, 향객들은 종이돈이나 놋쇠판으로 연못에 던지고, 볶음밥으로 연못에 뿌려 배고픈 귀신에게 줄 수 있다고 생각했다.
많은 노인 향객들은 이 다리를 건너면 사후에 나이하교를 건너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하며 위를 지나가는 것을 좋아한다. \ "따라서, 건국 전 일부 선남신녀들이 다리 앞에 분향 종이, 금품을 주는 경건함, 사후에 부처가 나이하교를 건너도록 보호해 줄 수 있기를 바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5, 맹파탕
망향대 옆에 한 노인이 있는데, 맹파라고 하는데, 손에 맹파탕 한 통을 들고 있는데, 모두가 나이하교에 올라가야 하는데, 맹파는 네가 맹파탕 한 그릇을 마시냐고 물어봐야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맹파탕은 평범한 국물이다. 다만' 잊다' 라는 양념을 첨가하면 마시면 현세를 잊게 된다. 일생의 사랑과 미움, 1 세의 부침과 득실은 모두 이 맹파탕과 함께 깨끗이 잊혀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이생에 걱정하는 사람, 이생에 미워하는 사람, 내세에는 모두 낯선 사람과 같아서 만나지 못한다. 각양각색의 사람들이 다리 위를 지나가면서 그 그릇의 국물을 마시고 또 황급히 다리 아래로 내려갔다. 어떤 사람들은 지나갈 때, 시끌벅적한 오열, 생세의 약속도 들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 다리 위의 맹파는 아무것도 들을 수 없는 것 같고, 여전히 평상시에 국을 타고, 다리에 올라간 사람을 보내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맹포탕을 마셨는데, 전생에 얼마나 각고의 미움을 받았든, 얼마나 애틋한 사랑이었든, 다 잊고 다음 환생을 기다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일찍이 한 여자가 너무 집착해서 왕생을 잊으려 하지 않고, 차라리 전생의 추억 속에 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녀는 마치 두 번째 해안 꽃과 같다. 남자는 사람들이 naihe 다리 를 죽은 경우, 심지어 멩 시바 수프 를 마셔도, 그녀를 잊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들은 함께 살 것이다, 여자는 진짜라고 믿고, 다리 위에서 고생한다!
6, 환생도
절강해령에는 효광선사가 있는데, 이 절에는 두 명의 스님이 있는데, 하나는 오계선사, 하나는 명오선사라고 한다. 이 두 선사는 스승의 형제로 매일 함께 참선을 한다. 오계 선사는 선배였고, 곧 오계 선사가 이 절의 주재를 했다. 이 오계선사에는 청일이라는 제자가 있다. 어느 날, 외빵에서 여자아이가 와서 누군가가 그것을 절 입구에 던졌다고 말했다.
오계 선사가 말하기를, 출가, 생명을 구하라, 네가 이 아이를 너에게 보고하여 먹여라, 사람들이 발견하지 못하게 하고, 대여섯 살이 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산을 내려와 집집을 찾아 입양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청일 제자는 여자 아이를 자기 병원에 보고하고 매일 정성껏 먹여 다섯, 여섯 살 때 화장옥으로 만든 여자아이로 변해 천 가지 아쉬움을 감추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마침 오계 선사가 이 일을 잊은 것 같아 청일은 이 아이를 계속 몰래 남겨두고 작은 사미처럼 차려입고 16 세까지 키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 날 선사는 갑자기 이 아이를 기억하고, 똑똑히 물어보았고, 똑똑히 말할 수 없으면 진실을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선사는 어쩔 수 없이 이 아이를 만나자고 제안했다. 이 오계 선사가 이 아이를 만난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마치 혼을 잃은 것 같다.
갑자기 자제할 수 없어 득도스님의 매너를 완전히 잃었다. 그리고 이 아이가 자신을 시중들게 하라고 분명히 말했다. 이 청일 도 이 아이를 10 여 년 동안 키웠다고 생각하고, 완전히 자신의 딸이 일반적으로 어떻게 아까워할 수 있을까? 결국 이 선사는 또 돈으로 그를 유혹했고, 결국 동의했다. 밤이 되자 청일은 조용히 여자아이를 사미로 분장하여 선사 방으로 들어가 벽장 속에 숨겼다.
선사가 방으로 돌아오자 지체 없이 소녀를 침대로 끌어당겨 이렇게 쉽게 색계를 깨뜨렸다. 더욱 과분한 것은 오계선사가 소녀를 낮에 벽장 속에 숨기고, 음식을 훔치고, 밤에 같이 자게 하고, 소녀는 조금도 반항하지 않고, 오계선사는 이렇게 오랜 시간을 보냈다. 그래서 이 두 선사는 연이어 환생했고, 하나는 소씨네 () 에 투신하여, 소자첨 () 이라고 불렀다.
하나는 시에 집 에 투자, 시에 ruiqing 라고 합니다. 두 사람은 어려서부터 함께 책을 읽고 글을 읽을 수 있어 관계가 매우 좋다. 그리고 이 두 사람은 모두 수출장, 금심수구, 겨우 8 투밖에 되지 않았지만, 두 사람의 취향은 다르다. 스와 Zhan 일심전력으로 벼슬을 하고, 이런 부처님의 수도를 업신여기는 사람들을 업신여겼다. 그리고 이 사서경은 전심전력으로 부처님께 드렸다. 두 사람은 늘 사리를 위해 말다툼하며 많은 전설을 남겼다.
바이두 백과-황천로
바이두 백과-망천강
참고 자료 출처: 바이두 백과-삼생석
바이두 백과-나이하교
바이두 백과-맹파탕
바이두 백과-윤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