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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요청: 노래에서 보컬(원곡도 백업가수도 아님)을 없애고 음악만 어떻게 하면 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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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래의 원본 오디오 파일만 있으면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것.

원래의 노래를 제거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는 많고, 제작되는 반주도 다르지만 그 어느 것도 이상적인 효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원곡을 제거한 후 얻은 반주는 원곡의 효과를 완전히 얻을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원곡의 사운드 일부가 남고 일부 오디오가 손상됩니다. 그래서 우리가 소개하는 것은 단지 원창을 제거하고 반주의 질을 최대한 보장하기 위한 것입니다. 하지만 더 높은 품질의 반주를 원한다면 여전히 스스로 연습하고 탐구해야 합니다.

여기서는 CE만 소개합니다. CE는 자동화된 소프트웨어가 아니기 때문에 오디오 처리 효과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직접 들어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관심이 있으시면 시간을 들여 더 많은 것을 탐색하여 원하는 음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어쨌든 이 방법이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1. 원본 노래를 삭제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우리 컴퓨터에 mp3, wma, wav 등의 오디오 파일이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우리가 들었던 노래 중 하나에는 독창적인 보컬과 반주가 있었습니다. 원조 가수의 특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사람 목소리의 음상 위치가 전체 음장의 중앙에 있습니다(왼쪽 및 오른쪽 채널의 균형 잡힌 분포). 2. 사운드 주파수가 집중되어 있습니다. 중간 주파수 및 고주파수 부분에서. 이것을 읽은 후에 우리는 "중역과 고주파 부분에 주파수가 집중된 왼쪽 및 오른쪽 채널의 등가 사운드"를 제거해야 함을 알게 됩니다.

2. Cool Edit Pro를 사용하여 원음을 제거하는 기본 방법

"원음의 제거"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침묵"이라고 보는 것입니다.

CE를 사용하여 원음을 제거하는 방법은 실제로 매우 간단하지만 음질을 향상시키려면 여전히 약간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음소거'는 CE 메뉴의 독립적인 기능일 뿐이며, 이를 선택하여 사용하면 즉각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더 나은 결과를 얻으려면 더 자세한 오디오 처리 및 조정을 수행해야 합니다. 좋습니다. 구체적인 구현 단계는 아래에 소개되어 있습니다.

1. 먼저 CE의 "단일 트랙" 편집 모드 인터페이스로 들어갑니다. 오디오 파일을 로드하려면 "파일" → "열기"를 선택하세요. 여기서는 Yu Chengqing의 "Destined"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파일 이름은 "Destined.mp3"입니다.

2. 오디오를 연 후 "Effect" → "Waveform Amplitude" → "Channel Remix"를 선택하고 열리는 창의 "Presets"에서 "Vocal Cut"을 선택합니다(그림 1 참조). 대화 상자의 기본 설정을 유지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CE 처리 후 'Destined' 곡의 반주곡을 획득하게 됩니다.

3. "보컬 컷"의 기능 원리는 사운드 이미지가 음장의 중심에 있는 모든 사운드(보컬 및 파트 반주 포함)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 기능을 사용하여 원래의 보컬 사운드만 제거할 수 있는지 여부는 주로 원래 보컬 오디오의 소스에 따라 믹싱 전 음장의 중앙에 배치된 악기와 보컬이 있는지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함께 제거하면 음질이 크게 감쇠됩니다. 예를 들어 일반적으로 중앙에 배치되는 음장에는 "메인 음색", "BASS" 등이 포함됩니다. 원곡의 오디오 소스가 위 중 하나인 경우에도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보컬은 제거되지 않지만 모든 반주 음악은 제거됩니다.

4. 이제 결과를 시험해 보겠습니다. 주의 깊게 들어보면 반주가 원래 테이프와 다르게 들리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반주테이프 속 원곡가의 목소리는 매우 '가상'화되었으나, 여전히 원곡가의 목소리가 어렴풋이 들리는 것이 사실 소위 '침묵' 효과이다(원곡을 절대 배제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 이런 반주 효과는 노래방 배경음악으로 좋고, 노래할 때 원곡자의 목소리를 가려주기에도 충분합니다. 원래 반주를 별로 원하지 않는다면 이것만으로도 충분할 것입니다.

5. 또한 반주대 전체의 음질이 저하되었다고 들리는데, 입체적인 반주음(모노 오디오와 유사)이 부족하고 약간의 '쉿' 소리가 들릴 수 있습니다. "소리의 저주파 부분도 많이 약해졌습니다. 어쨌든 안 좋은 것 같네요. 어쩌면 당신은 지금 이 효과에 매우 불만족스러울 수도 있으므로 몇 가지 고급 처리 기술을 배워 봅시다.

3. 고급 Cool Edit Pro 원곡 제거

먼저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요약해 보겠습니다. 첫째, 원래 가수의 사운드가 충분히 깨끗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둘째, "쉿하는 소리"가 들립니다. 셋째, 스테레오 효과가 감소하고 저주파 효과가 약해집니다. 위의 4가지 문제점을 아래에서 하나씩 수정하겠습니다.

1. 원곡 사운드를 더욱 깔끔하게 제거

먼저 CE 싱글 트랙에 수록된 'Destined.mp3' 오리지널 노래 테이프를 열어보세요. "Effect" → "Waveform Amplitude" → "Channel Remix"를 선택하고 열리는 창의 "Presets"에서 "Vocal Cut"을 선택합니다. 이전에는 기본값을 다루었지만 이제 왼쪽의 매개변수를 조정해 보겠습니다. (그림 2)를 참조하세요.

조정 과정 중에 언제든지 '통과' 확인란을 클릭하여 원래 사운드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왼쪽에 두 개의 "Invert" 체크박스가 기본적으로 그 중 하나 앞에 "√"가 표시되어 있는데 이제 "√"를 취소하면 사운드가 "dry"가 됩니다. 음장은 더 넓어져야 하고 입체감은 강화되지만 저주파는 더욱 감소합니다. 어쩌면 이 효과는 일부 노래에 더 적합할 수도 있지만 일부 노래에는 그다지 효과적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처리할 때 모든 사람은 여전히 ​​천천히 조심스럽게 디버깅해야 합니다. 처리하려는 곡에 이 방법이 적합하지 않다면 당연히 기본 설정을 유지하세요.

기본 설정에서는 이 대화 상자가 이미 원음을 최대한 제거한 상태이므로, 원음을 더 깔끔하게 제거하고 싶다면 기본적으로 방법은 없습니다. 다른 사람이 부른 노래는 원래 가수에게 다른 영향을 미칩니다. 일부는 더 좋을 것이고 일부는 이상적이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채널 리믹스" 대화 상자에 있는 4개의 슬라이더를 통해 이 처리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최종 효과는 원본 사운드트랙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여기에서는 조정을 위한 고정된 매개변수가 없습니다. 슬라이더를 중앙 지점으로 조금만 이동하면 스테레오 효과가 더욱 뚜렷해지며 보컬도 더욱 뚜렷해집니다. . 스테레오 및 보컬 제거 효과에 있어서는 한쪽을 타협해야 합니다. 여기서 처리된 결과는 먼저 "Destined(반주).mp3"로 저장됩니다.

2. "쉿"하는 소리 제거

소음은 두 곳에서 발생하는데, 여기서는 반주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말합니다. 첫째, 원본 사운드트랙은 손실 압축(예: mp3 또는 wma 인코딩)을 거쳤으며 이는 "채널 리믹싱" 프로세스 후에 자연스럽게 나타납니다. 둘째, 깨끗한 호흡과 사운드가 제거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조건이 허락한다면 CD 오디오 트랙을 wav 형식으로 하드 디스크에 직접 저장한 다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쉿' 소리를 제거하려면 일반적으로 CE의 '이퀄라이저' 기능을 사용해야 합니다. 먼저 "소리를 줄인" 반주 "Destined (Accompaniment) .mp3"를 불러와서 "Effect" → "Filter" → "Parametric Equalizer"를 선택합니다. 이 "파라메트릭 이퀄라이저"는 초보자에게는 그다지 직관적이지 않습니다. 이퀄라이저에 대해 잘 모르는 친구는 "그래픽 이퀄라이저"를 사용하여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작동 인터페이스는 "파라메트릭 이퀄라이저"보다 훨씬 직관적이고 쉽습니다. . 여기서는 반주의 "쉿" 소리를 제거하기 위해 "파라메트릭 이퀄라이저"를 사용합니다.

'이퀄라이저'의 기능은 특정 주파수 범위 또는 여러 주파수 범위의 사운드 강도를 강화하거나 약화시키는 것입니다. "쉿" 소리는 일반적으로 약 8000Hz이며 이 영역의 소리 강도를 약화시킵니다. (그림 3)을 참조하세요.

이 처리는 사람의 목소리를 더욱 제거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일반적인 인간 음성의 주파수 응답은 중간 주파수에 의해 지배되며 중간 주파수 부분을 적절하게 감쇠할 수 있습니다. 호흡음과 치찰음은 주로 6000Hz~18000Hz 이상에서 발생하며 실제 상황에 따라 약해질 수 있지만 반주의 선명도가 떨어집니다. 이퀄라이저는 일반적으로 복구 및 최적화에 사용됩니다. 사람의 목소리를 제거하려면 "효과" → "파형 진폭" → "채널 리믹싱"을 사용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완료한 후에는 저장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3. 스테레오 효과 향상

"스테레오 효과 향상"은 비교적 전문적인 처리 방법이므로 적용 범위가 넓기 때문에 여기서는 "스테레오 효과 향상" 방법만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스테레오 효과 향상 플러그인"(예: "waves 플러그인 효과"는 좋은 처리 플러그인입니다.)을 사용하거나 전문적인 "스테레오 향상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적절하게 조정할 수 있으며 일부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잔향 효과가 적절하게 나타납니다.

4. 저주파 보상

'Destined (accompaniment).mp3'는 원곡과 '쉿' 소리를 제거한 결과인데, 그 오디오는 많이 감쇠되므로 저주파를 보상해야 합니다. 여기에서 CE의 "이퀄라이저"를 사용할 수 있지만 저주파 효과가 감쇠되었기 때문에 "머플링"된 이 파일은 사용하지 마십시오. 게인 처리를 수행하면 효과가 원래 테이프만큼 좋지 않습니다. , 그래서 원본 테이프를 사용하여 처리합니다. 반주에 대한 보상으로 원곡 테이프에서 저주파 부분을 꺼냅니다.

이제 먼저 "Destined.mp3" 원본 사운드트랙을 로드하고 "Effects" → "Filter" → "Parametric Equalizer"를 선택한 다음 "Parametric Equalizer"를 입력하고 매개변수를 다음과 같이 조정합니다(그림 4). . "확인"을 클릭하면 즉시 처리되므로 "Destined" 사운드 트랙의 저주파 부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일단 이 파일을 "Destined (BASS) .mp3"로 저장합니다. (모두에게 다시 한 번 상기시켜 주세요. 최종 효과가 더 좋으려면 처음부터 무손실 wav 형식으로 저장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5. 멀티 트랙 합성

하지만 말할 것도 없이, 여기에는 먼저 무음 처리된 "Fated (반주) .mp3"를 첫 번째 트랙에 삽입하고, "Fated (BASS) .mp3"를 두 번째 트랙에 삽입하면 믹싱 및 압축이 이루어집니다. 좋아요. 두 오디오 트랙의 볼륨 밸런스가 별로 좋지 않다고 느끼신다면, 믹싱 전 멀티트랙의 "오디오 블록 볼륨 조정"을 통해 두 오디오 트랙의 볼륨을 조절하신 후, 반주가 느껴질 때까지 믹싱하고 저장하시면 됩니다. 적합합니다.

이 방법은 참고 및 학습용일 뿐 반드시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보컬 제거의 핵심은 실제로 보컬 제거 정도와 재생 효과 사이의 균형을 맞추는 것입니다. 재생 효과를 고려하지 않으면 보컬을 더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지만 목소리가 있는 한 꼭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원곡을 커버할 수 있는 한 말이죠. 이런 방식으로 반주 테이프의 효과를 보장할 수 있으며 원곡자의 사운드가 너무 뚜렷하지 않게 됩니다. 이 방법의 사용은 주로 음소거하려는 노래의 소스에 따라 다릅니다. 모든 노래를 음소거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위에서 언급한 원칙 조건을 먼저 충족해야 하며, 두 번째는 오디오 후 처리 프로세스입니다. 결국 스스로 탐색하고 경험하는 것은 모두의 몫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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