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은 당나라 중기의 가장 유명한 시인이자 재능이었기 때문에 이백도 매우 오만한 사람이었고, 이백도 한때 술을 너무 좋아했지만, 그 당시 당나라 현종 황제는 술을 너무 많이 마셨다. 용기는 이백을 다시 찾아 시를 쓰려고 애썼다. 술을 많이 마시는 사람은 천지를 두려워하지 않는 주인이다.
이용기는 이백에게 양후궁을 찬양하는 시를 써 달라고 부탁했다. 이백은 신발을 신는 것이 불편하다고 생각하여 이용기 옆에 있는 내시에게 신발을 벗어달라고 부탁했다. Li Longji라는 친구, Gao Lishi는 다른 내시에게 주면 나중에 Li Bai를 죽일 것이지만 Gao Lishi는 Li Bai의 신발을 벗을뿐만 아니라 항상 Li Bai를 존경심으로 대했습니다.
반쯤 취하고 반쯤 깨어난 이백은 『청평초』 세 편을 썼다.
구름은 옷을 생각하고, 꽃은 얼굴을 생각하고, 봄바람은 문턱을 스치고, 이슬이 풍부하다.
옥산 정상에서 그를 보지 못했다면 달 아래 야오타이에서 만났을 것이다.
붉은 이슬 가지에 향기가 있고, 오산의 구름과 비가 헛되다.
한궁에서 새 화장을 하고 있는 불쌍한 페이옌이 누구인지 물어봐도 될까요?
명화는 온 나라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두 사람은 왕이 미소를 지으며 바라볼 정도로 서로 사랑하고 있다.
설명 : 봄바람은 한없이 싫고, 침향정은 북쪽 난간에 기대어 있다.
황제를 희생하여 이백의 신발을 벗을 수 있다는 것은 당나라 현종 황제 이용기의 의미도 있지만 고력자가 진정한 재능과 지식을 가진 사람을 존경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 그렇다면 가오리시는 정확히 무엇입니까?
본명이 풍원이인 가오리시는 링난 난민들의 반란으로 어린 나이에 거세됐다. 나중에 그는 궁전에 안치되었습니다. Wu Zetian은 그의 지능, 민첩성, 젊음 및 아름다움으로 그를 칭찬하고 나중에 경미한 범죄로 채찍질당했습니다. 고연복은 내시 고연복을 양아들로 삼았는데, 고연복은 오삼사의 집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고력사는 오삼사의 집을 드나들었다. 1년 후, 오측천은 그를 궁궐로 불러들였고, 그곳에서 그는 쓰공타이의 부하였으며 정부에서 음식을 제공했습니다. 고력사는 키가 6피트 5인치였으며 천성적으로 조심스럽고 꼼꼼하여 칙령을 잘 전달하여 궁중 장관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나중에 고력사는 아직 왕자에 불과했던 이용기의 평가를 받아 이용기가 위왕후와 태평공주 사이의 반란을 진압하는 데 도움을 주며 현종의 총애를 받아 승진했다. Hussars 장군과 Kaifu Yi에게 제3사단과 함께 그는 제공(Duke of Qi)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가오리시의 양부인 가오옌푸 부부는 예정대로 헌금을 나눴다. 영남제도 사신은 판저우에서 친어머니 마이를 찾아 장안으로 보냈고, 고력사는 두 노파가 한집에 살도록 허락하고 그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제공했다. 진우장군 성복선(精密衡)과 고력사(高利師)는 마이가 세상을 떠났을 때 머리를 흐트러뜨리고 상복을 입은 채 장례식장 앞에서 잔치를 베풀고 손님을 맞아 조의를 표하고 경의를 표했다.
729년, 럭스의 아버지는 광저우 총독이라는 시호와 월국의 마이 부인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개원(開源) 초기에 영주(靈州)의 육선매(魯宣美)가 관리가 되었는데, 그의 딸이 아름다워서 고력사가 그녀와 결혼하였고, 여씨의 후손들은 모두 왕실 교사가 되었다. 루 부인은 죽어서 성 동쪽에 장사되었습니다. 국내외 지방 관리들이 분주히 제물을 바치며 수도의 거리를 유력자들의 거주지부터 묘지까지 가득 채웠습니다.
고력사가 얼마나 강력한지 알 수 있지만, 당현종 말기에 '안시 난'이 일어나 뜻밖에도 당현종은 반란을 일으켰다. 도중에 군인들은 "국가와 국민에 해를 끼친다"는 이유로 당현종을 처형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요술쟁이 "양귀비"는 아무리 참아도 할 수 없었습니다. .
이 역시 양후궁을 목매달아 죽인 고력사에 의해 이루어졌고, 반란은 진압됐지만, 교수형을 당한 사람은 양후궁에 더 가까운 궁녀였다는 소문도 있다. , 그리고 진짜 양귀비는 고려사에 의해 일본으로 탈출을 위해 파견되었습니다.
나중에 이용기는 최고 황제로 추대되었고, 고력사의 좋은 시절은 끝났고, 나중에 이복국에게 모함을 받아 전중로로 유배되었습니다. 2년 뒤 사면을 받고 귀국한 그는 랑저우에 가서 유배자들을 만나 수도 문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다가 이용기가 세상을 떠났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고력사는 북쪽을 바라보며 비명을 지르며 피를 토하고 죽었다. 그는 장로이고 선제를 호위했기 때문에 이우가 사후에 그를 양주목사로 추대하고 미릉에 함께 묻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