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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동을 침범한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관동을 침범한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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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 > 관동을 침범하는 것은 청후기와 민국시대에 중원, 강북의 백성들이 강제로 산해관을 넘고 발해를 건너 동북지역으로 난동을 일으키고 황무지를 개간하고 정착한 사건을 말한다. < /p>

역사 연혁 < /p>

1644 ~ 1667 년,' 요동 모집민 개간 조례' 는' 백자 모집, 문수 행정, 무수 수비' 를 규정하고 있으며, 그중 23 년 동안' 루민이 동북으로 이민했다 허베이 () 와 하남 () 의 백성들은 대부분 안산 (), 요양 () 과 영구 () 로 이주했다. 산둥 사람들은 대부분 대련과 단동으로 이주했다. < /p>

1668 ~ 1860 년, 동북 고유의 풍속을 보호하고 팔기 생계를 보호하기 위해 강희 7 년 (1668 년) 청정은' 요동 민수관 영영 정지' 를 명령하고 관동에 대한 금봉 정책을 시행했다. 이 기간 동안 관내와 관외 이민자, 문화교류가 갑자기 중단되는 것도 청정부의 관문을 폐쇄하는 자수의 한 가지 표현이다. < /p>

1861 ~ 1911 년 아편전쟁 이후 청정부는 변강에 대한 통제가 약화되고, 사오는 흑룡강국경을 끊임없이 침식하고, 청정부는 흑룡강장군 테프친의 건의를 받아들여 함풍십 년 (1860 년) 에 정식으로 개간을 금지했다. 이때부터 개간을 금지하고 이민의 실변을 장려하여 관외 경제를 진흥시켰다. < /p>

19 세기에 황하 하류는 해마다 재난을 당했지만 청나라 정부는 여전히 문을 닫았다. 파산 농민들은 금지령에도 불구하고 수천 명이 징벌을 받을 위험을 무릅쓰고 관동에 침입하는 것은 관동을 침범하는 내력이다. 청말, 사오가 동북을 침략했다. 청 () 은 1860 년 관동 () 에서 국부적으로 방치를 금지했고, 1897 년에는 전부 금지되었고, 1910 년에는 관동 () 총 인구가 1800 만명으로 증가했다. 민국년 (1912 년-1949 년),' 관동을 뚫다' 는 거센 물결이 팽배해 신중국을 앞두고 거의 4 천만 명에 육박했다. 민국 38 년 동안 산둥 사람들이 관동을 침범한 수는 연간 평균 48 만명에 달하며, 총수는 1830 만명을 넘어 전체 관동인구 (3700 만명) 의 절반 정도를 차지한다. < /p>

생성 배경 < /p>

"관동 침범" 은 광범위하고 좁은 두 가지 개념을 가지고 있다. 역사상 산해관 내 지역의 민중이 관문을 나서서 생계를 꾸려나가는 것은 모두' 관동을 뚫는 것' 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것은 넓은 의미이다. 좁은 의미의' 관동 침범' 은 청나라 순치년에서 중화민국까지 이 역사기간 동안 산둥 허베이 산시 하남 안후이 북부 소북 등지의 백성들이 관동에 가서 생계를 꾸린 역사를 가리킨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관동 침범' 은 좁다. < /p>

관동을 뚫고 사회 풍습으로 널리 받아들여졌다. 산해관성 동문은 관외와 중원 대지를 정의해 청나라에서 민국까지 수백 년 동안 고향을 떠난 산둥 등 관내인들이 관동을 뚫기 시작했다. 청입관은 민족등급과 격리제도를 실시하여 한인이 동북의' 용흥지' 개간에 들어가는 것을 엄금한다. 금지령을 반포하다. 순지는 만주 귀족에게 말로 관동으로 물러나라고 경고했다. 만주족이 입관하고 관동 인구가 급감하면서' 조상의 자취와 흥왕의 집' 을 핑계로' 삼산주강의 이익' 을 보호하고, 오랫동안 관동에 대한 금지 정책을 시행했다. 순치부터 만경 분단 천여 킬로미터의' 류조변' 울타리-동북장성 (류조변벽, 류벽, 류성, 쪽지) 이 강희 중기에 완공됐다. 산세관경개원, 신빈부터 봉성남의 유조변까지' 노변' 이라고 합니다. 개원 동북부터 지금까지 길림시 북은 "신변" 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민간에는' 변안인',' 변외인' 이라는 말이 있다. < /p>

19 세기 중엽, 허망한 산해관 대문이 활짝 열리면서 유민이 밀려와 줄기차게 출렁이고 있다. 사람은 문화, 정보의 전달체이고, 사람의 흐름은 사실상 문화의 흐름이다. 관동 침범' 의 물결이 겹친다는 것은 중원 문화가 관동 지역을 향해 대규모로 전진하고 문화교류도 새로운 단계로 접어들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폐관' 시대의 문화교류가 중원 문화가 동북 고유문화에 미치는' 영향' 으로 드러났고' 봉쇄 금지' 를 받은 사람이 방해받는다면, 개방된 역사적 조건 하에서 중원 문화가 관동 지역에 빠르게 확산되면서 중원 문화와 관동 문화가 광활한 관동에 공존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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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둥 마을, 하북촌, 하남촌 등 관동에서의' 복제' 는 사실상 중원 문화의 평면 이식과 인원이 방대하다면 지루 문화를 유지할 충분한 이유가 있는가? 연조 문화, 이른바' 집족으로 살고, 그 언어 풍속은 예전과 같다' 는 것이다. 그들은 자신을 바꿀 필요가 없고, 발을 깎고, 현지 사회 풍속, 종교 신앙, 현지 언어 문자 사용 등에 적응할 수 있으며, 어떤 의미에서 이것은 역시 문화적 보수주의이다. Zhao Zhongfu 는 "관동" 의 의미에 대해 "사회적 의미에서 동부 4 개 지방은 기본적으로 북중국 농업 사회의 확대이며, 둘 사이에는 지리적 거리가 있지만 명백한 문화적 차이는 없다" 고 말했다. 화북과 동 4 성 사이에는 언어, 종교 신앙, 풍속 습관, 가족제도, 윤리관념, 경제행위 각 방면에서 대동소이하다. 가장 중요한 것은 동 4 성 () 에서 사회 구성원을 개간하는 것으로, 문화 모체와 다른 생각이 없다. " < /p>

Qilu 문화, Yanzhao 문화의 얼굴에, 관동 문화는 조금도 경계심이 없을 수도 없고,' 토객' 갈등도 없을 수도 없다. 예를 들면' 흑룡강서술' 은' 고용가치 개간' 으로 직리와 산둥 두 성이 많다. 빙합 후 봉길 () 두 성 () 은 보행자를 짜는 것처럼, 원주민들은 매우 심오하고 악랄하며, 무슨 일이든 툭하면 괴롭힘을 당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랴오닝 () 안광현 () 도 한 예이다.' 안광현 향토지' 는 "현이 설립되기 전에는 몽골이 경작에 익숙하지 않았다" 고 기재했다. 오로지 목축만 하고, 온통 황폐하다. 후한 () 을 거쳐 국경을 개간하고, 공기 () 는 세익을 얻었다. 그러나, 다른 종족 때문에, 언어 장벽, 애정, 몽골 더 왕따, ...... 30 년 (1904 년), 준 회원 설문 조사 황무지, 모집 가구 영토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손님들이 바람을 듣고 왔는데. 몽골도 점차 농사를 짓는다. " < /p>

도시 대표 < /p>

관동을 뚫고 대표되는 이민도시는 대련이다. < /p>

대련은 관동 물결을 뚫고 그 특수성을 가지고 있다. < /p>

1 은 인구 구성이 크게 바뀌었고, 그 정도는 동북의 각 도시 중 손꼽힌다. 관동을 통과하기 전에는 대련 인구가 20 만 명 정도에 불과했지만 관동을 통과한 이후 대련 인구는 몇 배로 늘었다. < /p>

둘째, 산둥 후예의 비율이 높고, 이 비율도 다른 동북도시보다 훨씬 높다. 1990 년 (전국 4 차 인구조사) 까지 산둥 후예의 비율은 대련 전체 인구의 약 60% 를 차지한다. < /p>

셋째는 대련이 관동을 통과한 후 억양이 바뀐 유일한 도시다. 대련어는 교요관어 또는 레어라고도 불린다. 이는 대량의 연대 웨이하이이민자들이 대련에 들어와 집결지 형식으로 거주하고 일하기 때문에 형성된 특징적인 언어이기 때문이다. 다른 동북도시들은 허베이어와 동북어의 차이가 적고 일부 지역은 이민이 적기 때문에 (예: 길림지역) 원래 지방언어는 변하지 않았다. < /p>

4 는 대련문화가 크게 달라졌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현재의 음식문화, 대련요리는 루채 중 교동채에 완전히 기반을 두고 있으며, 동북요리와 민채 (당시 소수의 푸젠인들도 대련으로 이민을 갔다) 를 더한 것이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