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통합사상체는 은하수는 물론 우주 전체의 광대한 정보의 바다에서 탄생한 실체 없는 정보생명체이다. 그들은 처음에는 정보의 형태로 태어나고, 다양한 정보가 서로 결합된 후에 의식을 갖게 되고, 최종적으로 다른 정보를 검색하여 진화하게 됩니다. 그것들은 실체가 없으며 정보의 형태로만 존재할 수 있습니다. 가장 진보된 광학 검사 방법으로도 관찰할 수 없습니다. 그들은 우주가 팽창하는 것과 거의 동시에 탄생했고, 그에 상응하는 정보망도 점차 팽창하여 거대해졌다.
현재 우리는 자율적으로 진화할 수 있는 방법을 찾지 못하고 진화의 병목 현상에 빠져 있습니다. 자주 자율진화에 갇히게 되는 폐색을 돌파하기 위해 그들은 지구상의 유기적 생명체인 '인간'에 관심을 갖게 된다. 우주의 유기 생명체가 의식을 갖는 것은 매우 흔한 일이지만, 지구상의 인간만이 높은 수준의 민주적 지능을 갖도록 계속 진화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점을 매우 우려하는 정보통합사상체는 의도적으로 지구상의 사람들을 관찰하고 있는 것이다.
3년 전, 정보통합사상체는 스즈미야 하루히의 힘으로 인한 '정보폭발'을 발견하고, 스즈미야가 자율진화의 가능성을 갖고 있을 수도 있고, 심지어 우주를 조종하는 능력까지 가질 수도 있다고 믿었다. 주변 정보 환경. 그리고 이것이 나가토 유키가 여기에 등장하는 이유이다. 정보통합사념체는 언어능력이 없기 때문에 유기생명체와 직접적인 접촉을 할 수 없다. 그러나 언어의 도움 없이는 인간과 의사소통이 불가능하다. 그래서 정보통합사상체는 유기생명체와 접촉하기 위한 통신장치("기관"을 TFEI 단말기라고 한다)를 만들었고, 나가토 유키 일행은 그들이 인간과 통신하고 접촉할 수 있는 가교 역할을 했다. 나가토 외에도 스즈미야 하루히를 관찰하는 다른 접촉 장치가 있습니다.
정보통합사상체에는 카스가를 면밀히 관찰하려는 '주류파(중립파)'와 직접적으로 자극하려는 '급진파', '혁신파' 등 여러 의식이 존재한다. 자신의 존재를 숨기고 싶은 '분열파'와 자신의 존재를 숨기고 싶은 '온건파', 그리고 균형을 찾고 싶은 카스가. 유기생명 접촉용 휴머노이드 인터페이스(Organic Life Contact- Purpose Humanoid Interface)는 "~휴머노이드 터미널" 또는 "~접촉 장치"라고도 번역되며, 초강대국 조직의 "기관"을 TFEI 터미널이라고 하며, 일반적으로 "외부"로 알려져 있습니다. 접촉 장치" 스타맨".
유기생명체 접촉을 위한 휴머노이드 인터페이스는 정보통합사상체가 지구에 보낸 유기인공인간이다. 외형은 인간과 동일하지만, 주문과 같은 코드를 고속으로 외워 환경 정보를 바꾸는 능력을 갖고 있으며, 분자에서 시작되는 물질의 구조를 바꾸는 능력도 갖고 있으며, 자신의 운동 능력도 강화할 수 있다. 대개 그들은 인간의 방식으로 지식을 보충하거나 에너지를 보충하기 위해 인간의 음식을 섭취합니다.
유기 생명체에 노출되면 인간 모양의 인터페이스에서 학습하는 능력이 있어 끊임없이 기억을 축적하고 지식을 업데이트한다. 그러나 인간의 생활 방식이 그들에게 압력을 가하는 것 같으며 그 이유는 여전히 불분명합니다. 데이터 플레어(Data Flare)는 스즈미야 하루히가 일으킨 정보폭발을 말한다. 육안으로는 보이지 않지만 이 현상은 정보통합된 사고체에 자율성의 가능성을 느끼게 했고, 유기생명체와 접촉하기 위한 인간형 인터페이스를 지구로 보내 스즈미야 하루히를 관찰하게 했다.
정보 폭발은 지구 표면뿐만 아니라 이제 우주까지 확산되어 지구와는 다른 기원을 가진 '광역 우주 존재(즉, 하늘 덮개 장)'를 일으켰다. 정보통합사상체도 스즈미야 하루히에게 주목하기 시작한다. 정보 조작(데이터 조작)은 인간형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유기 생명체와 접촉하는 특기 중 하나로, 나가토 유키는 '정보 조작과 정보 연결'에 능숙하다. 나가토는 한때 아마추어 야구 대회에서 금속 배트(자동 항법)의 속성을 강화해 SOS 팀이 배트로 홈런을 칠 수 있게 했습니다. 쿙이 나가토에게 비를 내려달라고 요청하자 나가토도 "불가능하지 않다"고 대답했다(그러나 수백~만년 후에 생태계에 후유증을 남길 수도 있어 포기했다).
나가토와 아사쿠라가 대결하자 양측은 '정보작전' 능력을 이용해 서로를 공격하고 방어했다.
처음에는 폐쇄된 공간에서 아사쿠라가 유리해졌지만, 전투가 길어질수록 나가토는 '정보 연결'을 해제하는 데 성공했고, 결국 아사쿠라의 패배로 이어졌다. 애니메이션 'SOMEDAY IN THE RAIN'에서는 나가토의 일상이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그녀는 이야기 내내 완전히 침묵을 지켰지만, 대사 하나는 없었지만 그녀의 미묘한 감정의 동요는 여전히 장면에 그려져 있었는데, 이는 DVD에서 더욱 뚜렷하게 드러났다. DVD 챕터 메뉴의 이름은 "나가토의 일상 1", "나가토의 일상 2", "나가토의 거짓말...", "둘만...", "하루히의 생각..."입니다. 나가토의 일상1은 총 길이 2분 17초로 나가토가 조용히 책을 읽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그러므로 독서는 나가토의 일상이다.
인상적인 부분은 '나가토의 거짓말...' 부분이다. 소풍에서 돌아온 쿳은 "나가토, 여기 혼자 있니? 가스가 일행은 어디 있지?"라고 물었다. 그러나 나가토는 아무 대답도 하지 않았다. Kyon이 그들에게 오기를 원하지 않았습니까, 아니면 단순히 하루히의 미쿠루 사진 세션을 숨기고 싶었습니까? 이때 나가토는 생각을 자극하는 얼굴로 고개를 돌렸습니다. 이것은 나가토의 '거짓말'이다. 장면은 차분해 보이지만, 나가토의 감정에는 미미한 변화가 있다.
다음 장 '둘이서...'에서 두 사람은 나가토와 쿙을 지칭한다. 쿳은 낮잠을 자려고 하는데 나가토는 여전히 책을 읽고 있는 것 같은데, 설명할 수 없는 긴장감은 어디서 오는 걸까요?
마지막 장 "하루히의 생각..."에서 Kyon은 잠에서 깨어나 자신을 감싸고 있는 두 개의 모직 코트를 발견합니다. 하나는 하루히의 것인데, 다른 하나는 누가 입었나요? 답은 일반 DVD 버전의 박스 이미지에 있습니다. 사진 속 쿙은 코트를 입고 낮잠을 자고 있습니다. 하루히의 코트는 여전히 몸에 있고, 나가토는 코트를 입고 있지 않습니다. 이는 나가토의 코트를 의미합니다... 쿙이 깨어났을 때, 나가토는 더 이상 거기에 없었습니다. 그녀가 읽은 소설은 그것을 테이블 위에 두는 것은 나가토가 테이블 위에 있는 책을 사용하여 Kyon에게 "과거 체류의 흔적"을 보여주고 싶어한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상기시킵니다. 나가토는 언제나 침묵의 인상을 주지만, 그녀가 사용하는 문장에는 특별한 경향이 있는 것 같다.
경향과 대책 1◎앵무새 같은 단답형
예:
——정말요?
나가토: "그렇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는 건가요?
나가토: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아무 것도 하지 않는 것이 낫습니까?
나가토: "더 좋다."
"예", "절대 안돼", "더 좋다" 등 짧은 말로 대답하는 것이 나가토 스타일인데, 대답할 때 가장 사람들은 대화 상대가 말한 단어를 직접 반복합니다. 가끔은 약간의 농담처럼 느껴지기도 하지만... 그래도 훌륭해요!
동향 및 대책 2◎이해하기 어려운 일련의 용어를 사용
예문:
나가토: “지역 환경 데이터 수정으로 인해 행성 생태계 후유증."
나가토: "이 방의 내부만으로도 국지적인 비침식성 융합 이시성 공간이 생성됩니다."
나가토는 용어를 이해합니다. 정말 다양하고 컴퓨터 언어처럼 어려운 명사도 논리적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소설 읽기를 좋아하고 교양인처럼 보이지만 사고방식은 매우 과학적이다.
경향과 대처방안 3◎어려운 유머
예:
나가토: "전에는 그런 말을 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받은 지시는 '아무도 할 수 없다'였습니다. 그녀를 위해 문을 열어주세요."
나가토: "그건 복화술이었어요."
나가토는 직설적인 어조로 말할 뿐만 아니라 때로는 말을 덧붙이기도 합니다. 자신만의 유머. 예를 들어, "누구든지 문을 열어서는 안 된다"는 하루히의 명령을 충실히 따르며, 하루히가 직접 오면 문을 열어주지 않거나, 고양이가 갑자기 말을 하면 ""로 문을 덮어준다. 그게 복화술이었어요." 농담을 이해하는 사람만이 웃을 수 있다. 마치 목표를 선택할 수 있는 재미있는 기계처럼 말이다.
성향과 대책 4◎실제로 매우 배려심이 깊다
예:
나가토: "마셔요. 맛있나요?"
나가토 : "걱정 마세요.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게 할게요."
나가토: "차를 끓일게요.
아니면...먹을까? ”
SOS 그룹의 차 전문가인 아사히나 미쿠루를 경쟁자로 생각하는지 모르겠다. 그녀와 쿙이 같은 방에 있을 때 그녀는 그에게 계속 차를 부어주었고, 그녀가 끓인 차가 더 낫다고 강조했습니다. 쿙이 문제에 휘말린 후에도 "걱정하지 마세요"라고 말할 것입니다. 나가토 유키가 선정한 필독서 100권을 출간한 소설잡지 '스니커 2004년 12월호'에 '쉬운' 좋은 책이 100권 출간됐다. 목록에 있는 책들은 모두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수준의 책들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 책들은 예를 들어 추리소설의 대부분이 『신벤지학파』나 『신벤게학』이다. 뉴벤지스쿨', '비밀의 방'이나 '모방살인'을 중심으로 SF 장르는 우주의 구조를 그린 하드코어 SF로, 구하기 힘든 책도 몇 권 있다. 또는 나가토만이 읽을 수 있는 것입니다.
100권 도서 목록:
엘러리 퀸의 고전 미스터리 "그리스 관의 미스터리" 1권
2 SF 소설 "엔디미온단・시몬즈(Endymien )" 댄 시몬스
3 미스터리 "우로보로스의 거짓 책(방울뱀의 거짓 편지)" 타케모토 켄지
4 미스터리 "쌍두 악마(쌍두 악마)" 카와카와 아리수< /p>
5 미스터리 "魍鉉の魔Box(魍鉉之Box)" 쿄고쿠 나츠히코
6 공상과학 소설 "ぬKARU응데"로부터(Ri mud)" 사토 테츠야
< p>7 SF·만화 "쿠레이프を이도吃えば(크레이프를 다시 맛볼 때)" とり·umiki8 미스터리 "저 사람은 누구야?" 》호즈키 룬타로
< p>9 미스터리 "여름과 겨울 연가(여름과 겨울의 소나타)" 유송 마야10 SF "유유의 달(주저하는 달)" 》카미바야시 초헤이
11 SF 『세계 SF 전집 12(세계 SF 전집 12)』 로버트 A. 하인라인
12 SF 『버블링 제네시스』 야스타카 츠츠이
13 스릴러 『전편 이야기』 of Black Clothes(검은 옷의 완전한 전설)" Ken Asamatsu
14 미스터리 "파스칼의 긴 코" Yuan Xiaofeng
15 공상 과학 소설 "시간 충돌" Barrington J. Bayley
16 미스터리 『세 개의 관(Three Coffins)』 존 딕 센 칼
17 SF 단편집 『알리안 악마산 이야기(Alian Demon Mountain Story)』 키쿠치 히데유키< /p>
18 SF·미스터리 "그렉그·이간(시퀀셜 시티)" 그렉 이건
19 SF·철학 "타미나르·에크스페리멘트(궁극적 실험)" 로버트 J. 소여(Robert Sawyer) )
20 문학 『부활절의 레퀴엠』(부활절 레퀴엠) 아라이 치히로
21 고전철학 『정신현상학』 헤겔
22 고전 추리 『이모 살인(Murder My Aunt)』 》리차드 헐
23 철학 『괴델의 철학적 불완전성 정리와 신의 존재론』 다카하시 쇼이치로
24 고전 미스터리 『빨간 방의 비밀』 (지하의 비밀/빨간 방의 미스터리)" A.A.Miline(A.A. Milne)
25 미스터리 "죽각관 살인(The Murder of the Jukkakukan/The Murder of the Jukkakukan/The Murder of the Jukkaku)" 박물관 )》유키토 아야츠지
26 미스터리 '비너스의 명제(비너스의 계획)' 마키 타케시
27 SF '오백 광년' 쿠사미 진
< p>28 다큐멘터리 '비밀 코드(코드 스토리)' 사이먼 싱어29 SF 'E.C. 터브(듀마레스트의 전설)' E.C.Tubb
30 미스터리 '위대한 코드' 탐정' 히가시노 게이고
31 미스터리 '한정된 작은 빵' 모리 히로시
32 고전 마술 '마법의 역사' 엘리파스 레비(엘리 레비)
33 철학과 추론 "오이디푸스 증후군(Oedipus Syndrome)" )》 키요시 카사이
34 문학 "댄스·댄스·댄스(댄스 댄스)" 무라카미 하루키
35 미스터리 "죠카( JOKER 구약 탐정 신화)' 청량인 유수이
36 철학·마법의 '보보자' 게홍
37 미스터리 '십삼인 살인 코미디(살인 코미디의 13인)' " 아시베 타쿠
>
38 고전·마법 『세계마법백과사전』 디온포춘
39 공상과학 『망상자연과학개론』 키쿠카와 료네
40 고전·SF 『강철』 도시(강철동굴)》아이작 아시모프
41 고전·마술 '법서(법서)' 알레이스터 크로울리
42 고전·문학 '이리아스호메로스(일리아스) " 호머
43 고전 마술 "새롭게 편찬된 진정한 크툴루 신화 시리즈(새 편찬된 진정한 크툴루 신화 전집)" 하워드 필립·러브크래프트
44 고전 미스터리 "스님의 살인사건" 마사히로(주교 살인 사건)" S.S. 반 다인
45 고전 미스터리 "옷을 입은 토코 소녀(옷장 안의 여자)" 피터 앤서니
46 고전 미스터리 "아내를 죽이는" by 프랜시스 에이어스
47 인기 도서 TONDEMO本のworld(이상한 책의 세계)とschoolschool
48 마법 "가다라노 돌고래(귀신에 사로잡힌 돼지)" 나카지마 유키
49 미스터리 "悪霊の馆(악의 저택)" 니카이도 레이 사람들
50 SF "지능화 전쟁(전쟁 강화)" 데이비드 브린
51 SF " 타우·제로(τ-Zero/우주를 건너는 전당포)" 폴 윌리엄 앤더슨
52 공상과학 소설 "月にHUばれて海より如来루(달빛이 나를 바다에서 부른다)" 꿈 베개 테이퍼
53 사전 "이메이지·신볼 사전"(이미지·문장)》 Ad De Vries
54 미스터리 "姫见ませんな("라 트라비아타"를 보고 싶으십니까? )" 모리 마사히로
55 다큐멘터리 "저주받은 사람의 책(저주받은 자의 책)" by Charles Hoy Fort
56 다큐멘터리 "시간 속의 식인 식물의 공포 of Trouble(The Day of Treft)' 존 · 존 윈덤
57 고전SF '신체강탈자/외계인 침공' 잭 피니
58 SF '죽은 군인의 삶' 야마다 마사키
59 미스터리 <어둠 속의 아이들> 오타로 마이조
60 고전·문학 <잃어버린 시간(잃어버린 시간의 회상)> 마르셀 프루스트
61 고전·문학 '카라마조프 형제(카라마조프 형제)' 도스토예 프스키
62 공상과학·문학 '기리지리' 이노우에샤(이노우에 ひし)
63 '화성 にて大地を思우(화성 향수병)" T·froゥing(타니가와 류)(이 책은 실제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Denhah"는 이 가상 작품의 프롤로그를 게재했습니다. T·froゥing=TANIGAWA·Flowing=타니카와 류)
64 다큐멘터리 '뱀파이어 전승' 민화 '생사체'(뱀파이어 유산사 '살아있는 망자의 민속') 히라가 에이이치로
65 SF '에노 크리미널(외계탐정) )" 오하라 마리코(Ohara Mariko)
< p>66 미스터리 "The Falling Red Hair" by E.S. Gardner67 미스터리 "Father Braun's Childlike Innocence(Father Brown's Innocence)" G.K. Chesterton< /p >
68 미스터리 "쇼와 발라드 전집" 무라카미 류
69 SF "지구의 긴 오후(Earth's Long Afternoon)" 브라이언 W. 알디스
70 SF 『링워르드(Ring World)』 래리 니븐(Laurence van Cott Niven)
71 SF 『엔다노 게임(Ender's Game)』
, 대만어 번역: War Games)" Orson Scott Card (대만어 번역: Orson Scott Card)
72 SF·단편 소설 "たたたひとつの冴えたやりkata(The only thing to do)"James Tiptree Jr .
73 미스터리 '환상, 천동인가스(환상·천동)' 시마다 소지
74 미스터리 '최고급 살인(옥상 살인)' 안소니 버클리
>
75 공상과학 단편집 '꿈의 나무(꿈나무 접목)' 모리오카 히로유키
76 공상과학 소설 '스타더스트 시티' 사사모토 유이치
77 고전 미스터리 "육교 살인" 로널드 녹스
78 다큐멘터리 "카나코" 귀환! 10의 두루마리(빚을 갚기가 너무 힘들어! 하늘의 두루마리)" 오카와 토요
79 SF·단편소설 "바다를 보는 사람" 고바야시 타이조
80 미스터리 "돼지 연쇄 살인 사건(HOG 연쇄 살인 사건)" 윌리엄 L. 디안드레아(윌리엄) L. DeAndrea)
81 공상과학·다큐멘터리 "생각과 이야기 SF 원리·역사·테마(사람들을 생각하게 만드는 역사 SF의 원리, 역사, 주제)" 모리시타 히토시
82 고전 미스터리 "뇌 지옥" 유메노 히사쿠
83 SF "헬로 리턴(황혼으로의 귀환)" 류 미츠세
84 SF "나루토 연대기(암흑계)" 마리온 짐머 브래들리(M.Z. Bradley)
85 알 수 없는 미디어 기록 れていため検不知道(알 수 없는 매체에 기록되어 식별할 수 없음)
86 고전 공상 과학 소설 "소년" 에스파戦队(Young Super Power Team)" 도요다 유헨가
87 만화 "ECCENTRICS" 요시노 사쿠미
88 고전 미스터리 "태양의 찬탈자(The Sun Usurper, 대만어 번역: The Sun) Reaver)' 노지리 호스케
89 제프리 버튼 러셀의 인기서적 '귀신의 계보(악마의 족보)'
90 인기서적 '악마의 족보(슈퍼 걸작)' 영화 비보 편찬부
91 미스터리 "고양이의 고요한 밤(고양이의 고요한 밤)" 아키프 피린치
92 고전 SF "토라, 호랑이!" (호랑이! 호랑이!)》알프레드 베스터
93 공상과학 《서드・콘타크트(제3종의 근접 조우)》 고바야시 카즈오
94 미스터리 《 "다섯 번째 출격" 다니엘 열쇠
95 고전문학 '적과 흑' 스탕달
96 추리 '백개의 혀가 비명을 지르는 밤' 아이사카 츠요시
97 공상과학 소설 '별을 물려받다' " 제임스 패트릭 호건
98 다큐멘터리 "데키루나리턴즈" 성공할 것인가, 말 것인가?
99 문학 "우미 が킨코에루(조수의 소리)" 히무로 케이코< /p>
100 Unknown のmedia دrecord れていため検 모르겠습니다 (알 수 없는 언어로 쓰여 있어서 인식할 수 없습니다)